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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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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5049-000 공고일시  2025/07/29 18:08
공고명 2025년 본청 공무용 차량 자동차보험 가입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수요기관 충청남도
공고담당자 채용병(☎: 041-635-36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0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5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8/05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490,280 원
   
배정예산
29,490,280 원
   
추정가격
29,490,28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 공고 제2025-1309호 

 

수의견적 제출 안내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5년 본청 공무용 차량 자동차보험 가입 용역 

  나.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등 참고 

  다. 기초금액: 금29,490,280원(추정가격 29,490,280원, 부가가치세 0원) 

  라. 가입기간: 2025. 8. 28. 24:00 ∼ 2026. 8. 28. 24:00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법에 의하여 부가가치세 면세대상 사업이므로,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수의(총액) 용역입니다. 

  다. 2인 견적제출 수의계약 용역으로써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3.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견적(입찰)서 접수기간: 2025. 7. 30.(수), 12:00 ∼ 2025. 8. 5.(화), 12:00 

  나.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등록 마감 일시: 2025. 8. 4.(월), 18: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5.(화), 13:00(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ㅇ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ㅇ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손해보험업(자동차보험)【업종코드3828】으로서,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최근 1년 이내 금융감독원 종합검사결과 문책 경고업체 제외) 

    ※ 보험사별 1개 조직만 입찰 가능(본사 또는 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받은 조직에 한함.) 

  ㅇ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ㅇ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여 동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ㅇ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공동계약 

  가. 본 용역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견적제출 참가등록 및 관련 서류에 관한 사항 

  가. 견적제출 참가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 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제출 참가자는 입찰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 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결정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견적제출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 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 결정은 예정가격 대비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입찰의 경우 계약상대자 선정을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다항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 규정에 의하여 결격 사유가
발생 될 시에는 계약 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습니다. 

 

9.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특별조건·수의계약운영요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입찰공고 과업이행요청서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 시 전산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산장애로 투찰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 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자치안전실 운영지원과(041-635-3677) 

   ○ 입찰공고에 관한 사항은 자치안전실 운영지원과(041-635-3673)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2025. 7. 29. 

충청남도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