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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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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4833-000 공고일시  2025/07/29 17:24
공고명 2025년 지하수 모니터링 및 측정연보 발간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문민주(☎: 02-2133-325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2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1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8,297,000 원
   
추정가격
71,17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835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 수변감성도시과 김선호 주무관(☎ 02-2133-3777)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문민주 주무관(☎ 02-2133-3256)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지하수 모니터링 및 측정연보 발간 용역 

    ※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년 12월 20일까지 

다. 사 업 비 : 금78,297,000원 (부가세 및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마.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입찰) 

○ 일  시 : 2025.8.8.(금)10:00 ~ 2025.8.12.(화)16:00 

○ 장  소 : 나라장터 (G2B)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2025.8.11.(월)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수변감성도시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처리 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 접수) 

○ 일  시 : 2025.8.12.(화)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수변감성도시과 김선호 주무관 (☏ 02-2133-3777)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8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추후 통보 

○ 장  소 : 추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마감일 기준, 다음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기관이어야 합니다. 

  1)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규정에 의거 건설부문(토질·지질 및 수자원개발)에 신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의 규정에 의거 건설부문(토질·지질 및 수자원개발)의 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업체 

  2) 「지하수법」 제27조에 의한 지하수영향조사기관 등록을 필한 업체 

  3) 「지하수법」 제22조에 의한 지하수개발·이용시공업 등록을 필한 업체 

다.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1) 공동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 포함 5개사 이내로 하되,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큰 업체로 함 

  2)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기타 공동수급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름 

  3)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음 

라. 본 기술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제1항제5호를 적용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2호「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조제1호 엔지니어링활동 중 고난이도 기술이 필요하거나 높은 수준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기획, 타당성조사, 설계, 감리, 시험운전, 안전성검토, 유지 또는 보수를 포함한 사업의 경우  

    ※ 지하수 수위 결측 구간에 대한 데이터 추정값의 신뢰성 강화, 지하수위 변동에 대한 원인 조사·분석, 안전성검토, 특정지역에 대한 지하수 수위 변동 분석 등 전문적인 높은 수준의 능력 필요 

마.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일    시 : 2025.8.11.(월) 18:00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구비서류(수변감성도시과에 제출) 

◎ 제안서류 

가. 입찰참가 신청서 1부 및 입찰참가자격 증빙 서류 각 1부 

나.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1) 제안서 원본 1부 

    2) 평가본 (평가본 요약서 포함)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 발표자료는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다. 가격제안서[별지서식 4] 및 가격입찰서[별지서식 5] 각 1부 

     ※ 제출 시 [별지서식 4] 및 [별지서식 5]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라.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1)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등 관련 증거 서류 

       - 대표자, 이사, 주주, 근로자 등 명단[별지서식 26]은 USB로 제출 

    3)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 

          (경력 증명서, 자격증, 학력 증명,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재직 증명 서류(재직증명서 등) 

 마.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하도급 관련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사업의 하도급 승인 절차는 다음과 같으며 상세내용은 사업발주부서에 문의 바랍니다.  

 

 

 

 

 

 

원도급자 하도급계약 

승인신청 

그림입니다. 

발주청 승인 

그림입니다. 

하도급 계약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게시된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입찰자용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규·회계예규,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차. 이 공고는 아래 규정을 적용하며, 입찰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7월 29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5년 지하수 모니터링 및 측정연보 발간 용역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