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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4245-000 공고일시  2025/07/29 17:02
공고명 금마고도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역량강화 및 상권활성화 연구 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수요기관 전라북도 익산시
공고담당자 신재원(☎: 063-859-566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4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0,000,000 원
   
배정예산
150,000,000 원
   
추정가격
1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 」       

익산시 공고 제2025-2148호   

 

협상에 의한 계약 용역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입찰공고) 및 같은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규정에 따라 「금마고도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역량강화 및 상권활성화 연구용역제안서 제출 안내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29일 

                                   익산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금마고도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역량강화 및 상권활성화 연구용역 

 나. 용역위치 :금마고도지역 도시재생뉴딜사업 구역(익산시 금마면 동고도리 883번지 일원) 

 다.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마. 예 정 액 :금150,000,000원【추정가격 금136,363,636원 + 부가가치세 13,636,364원】 

 바. 기초금액 :금1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한 가격으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규정에 의한‘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로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도시재생 역량강화 또는 도시재생 관련 계획 수립, 상권활성화 관련 연구 용역 실적이 1억 원 이상, 1건 이상 실적증명서 제출이 가능하며 아래 자격 중 하나를 충족한 업체 

    

   1)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전문대학 및 부설연구기관, 「민법」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해 설립된 연구기관 및 부설연구기관, 협회, 학회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에서 제외(http://www.smpp.go.kr)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여가 가능 

 3) 하도급, 재위탁, 공동수급 : 불가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참가신청일 현재 부정당업자로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업무)정지 등 행정처분 기간 중인 업체는 참가를 제한함 

 

4. 입찰참가 서류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 2025. 07 29.(화)  ~ 2025. 08. 19.(화)  

 나. 제출일시 : 2025. 08. 19.(화), 13:00 ~ 15:00 

 다. 제출장소 : 익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 063-859-7681) 

 라.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 (우편, 팩스, 이메일, 퀵서비스 등 접수 불가) 

   제안서는 제안사 대표 또는 위임받은 해당사 직원이 직접 제출하여야 함 

   - 대표자 접수시 :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원본) 

    - 대리인 접수시 :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원본), 위임장 1부 (인감증명서 첨부) 

 마.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2025. 08. 19.(화), 15:30 

   ※ 입찰참가업체가 제안서 제출 시 업체별, 7명 + 예비인원 3명 추첨 

      (제안서 제출 후 익산시 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있으므로 입찰참가 업체 대표(또는 위임자)는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불참업체는 입찰참가 등록을 취소함.) 

 

5.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1) 입찰등록서류 각 1부 / 【첨부2】구비서류 세부내역 참조 

   2) 사업자등록증(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1부(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3) 인감증명서(법인일 경우 법인인감) 1부 

   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5)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및 연구성과물 등 증빙자료 

 나. 기술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1) 제안서 제출 공문 1부 

   2) 제안 업체 정량적 평가 관련 증빙서류 2부(정량적 평가 지표 증빙서류) 및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1부 

   3) 기술제안서(보고서, 발표용 PPT 등) 출력물 12부 

     ��업체(기관)명이 기입된 원본 2부, 업체(기관)명이 기입되지 않은 심사본 10부 

   4) 기술제안서(한글, pdf, 발표용 PPT 등)가 담긴 USB 1매 

   5)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각 1부 (※ 밀봉 후 날인 필수) 

     ��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부가가치세 포함 작성)는 별도 밀봉하여 인감 날인 제출하고, 기타 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함 

 다. 특기사항 

   1) 제안서(기술 및 가격)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되지 않음) 

   2) 우편접수는 받지 아니하며,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문의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할 것
(전화 등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하며, 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 전까지 가능함) 

 

6. 가격입찰 방식 : 전자입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08. 14.(수) 11:00 ~ 2025. 08. 19.(금) 15:00  

나. 접수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 제출 

다.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 가격평가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투찰하여야 하며 미 투찰시 무효 처리함 

   ※ 전자입찰일지라도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제안서 제출 시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    시 : 2025. 08. 26.(화) 14:00(예정),  

 나. 장    소 : 익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익산시 인북로10길 9, 3층)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 

 다. 심사방법 : 제출한 제안서에 의거 프레젠테이션 발표 후 질의응답 및 평가 

 라.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제안서 발표자 대기실에서 추첨에 의해 결정 

    ※ 제안설명: 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설명 불참업체(기관)는 입찰 참가 등록을 취소함 

  마. 협상기간 : 협상 개시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별도통보)  

  바. 약체결 : 협상 성립 후 7일 이내(별도통보) 

 

8.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기준 

   1)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기술능력평가 : 90점(정량적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점수는 배점표로 수정 

     - 입찰가격평가 : 10점 

   2) 종합평가점수 : 기술능력평가점수 + 입찰가격평가점수 

      - 정량적평가, 입찰가격평가 : 발주부서 평가 

      - 정성적평가 : 평가위원회 심사위원 평가 

   3) 기술능력평가방법 

      - 정성적평가는 위원별 정성적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이 경우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함 

      - 주관기관이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의 기술평가 수행 

      - 가격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중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의 입찰가격 평점 산식에 의함 

 나. 유의사항 

    1) 제안사가 제안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해 평가 항목을 제외하고 평가함 

    2) 상기 항목에 해당하는 평가 항목이 정성적 평가 항목인 경우에는 평가위원회에서 보고함 

    3) 제안서 평가 결과에 대하여 제안 업체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9.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가. 제안서 평가 결과 종합평가 점수 70점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협상 순서는 종합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결정. 

 다. 제안서 종합평가결과 최고점수를 얻은 제안자가 복수인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과업 수행계획의 창의성, 과업의 방향 설정과 과업수행 방법의 금마고도지역(상권) 적합성, 전반적인 과업수행계획의 신뢰성, 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실천 가능한 사후관리 방안 제시 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업체로 결정함 

 

 

 

 

10. 협상 및 낙찰자 결정 

 가. 협상 범위 

  1)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모든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 및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협상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나. 협상 절차 

  1)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2) 우선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3)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된 경우,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11. 유의사항 

 가. 각 제안업체별 제안서 제출은 1건으로 한함. (복수제출 불가) 

 나. 제안서 제출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전액 제안사가 부담함. 

 다. 기간 내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수정․보완할 수 없고, 증빙서류 미 제출시 평가에 반영되지 않음. 

 라. 제안서 평가 전 평가위원과 제안사는 어떠한 형태로든 관련되어서는되며 이를 어길 경우 실격 처리될 수 있음. 

 마. 선정된 이후라도 제안서 내용에 허위 사실이 기재 되었거나, 기타 지침을 위반한 경우엔 무효로 하고 차점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하며 제안사는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바. 향후 필요시 익산시는 제안내용 일부 수정 또는 추가 할 수 있으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제안사는 익산시의 수정요구 사항이 있을경우 제안서의 내용에 반영하여야 함. 

 사. 제출된 제안서의 모든 권한은 익산시에 귀속되며, 심사발표 후 임의로 처분할 수 있음 

 아. 발표 진행시 제안서와 발표 자료에는 참여업체를 알 수 있는 표식이 없어야 하며 발표 시에도 업체를 암시하는 내용의 멘트를 할 수 없음 

     ※ 이를 어길 경우 실격 처리할 수 있음 

 자. 익산시는 협상 시 추가 제안 및 추가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익산시의 요구에 의해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별도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차. 평가결과는 관련 예규에 따라 평가점수 공개 실시함 

  카. 평가기준 및 평가방법, 배점기준 등을 수정 또는 보완하고자 할 경우 평가시작 전에 위원회에서 따로 결정할 수 있음.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 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해서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13. 입찰 무효 등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 제42조 규정에 의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익산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5.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조건(과업지시서 등), 용역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익산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낙찰시까지 재입찰이 가능하니, 개찰일시에 유찰 여부를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서 확인하여 공고된 시간 내에 재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ㆍ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법」[2015.06.22.개정]에 따라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63-859-5665), 감사위원회(☎063-859-5019) 및 홈페이(http://www.iksan.go.kr/ → 시민참여)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 문의사항  

   1) 제안서 등에 관한 사항 : 익산시 도시개발과 (☎063–859-7681)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익산시 회계과 (☎063–859-5665) 

   3)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 (☏ 1588-0800)에 문의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9. 

 

익 산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