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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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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4493-000 공고일시  2025/07/29 16:48
공고명 울산연구원 문화유산 발굴현장 중장비 임차 용역(단가)
공고기관 재단법인 울산연구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울산연구원
공고담당자 정지은(☎: 052-283-77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8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8/0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6,000.00 원
   
배정예산
36,000,000 원
   
추정가격
523,636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단법인 울산연구원 공고 제2025-74호 

 

울산연구원 매장유산 발굴현장 중장비 임차 용역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울산연구원 매장유산 발굴현장 중장비 임차 용역 

  나. 과업의 범위 : 대안3지구 도시개발사업부지 추가 발굴조사 현장 

  다. 임차 장비 내역 및 기초금액(부가가치세 포함) 

      

장 비 명 

규격 

적용단가  

보유 

대수 

비고  

굴삭기(궤도 또는 비궤도식) 

0.3 

576,000원 

1대 

-1일(8시간) 임차단가 

-부가세 포함, 

-유류비, 운반비, 노무비, 기계손료, 식대 등 포함 

0.6 

691,000원 

1대 

덤프트럭 

15톤 이하 

520,000원 

1대 

 

      ※ 단가는 굴삭기 03 낙찰율에 의해 결정 

  라. 기초금액:  금576,000원 

  마. 당해연도 예산액: 36,000천원 

    ※ 당해연도 예산액은 계약액이 아니며 단가계약 후 실적에 따라 계약단가 적용하여 대금이 

       집행되므로 위 예산액보다 현저히 적게 집행될 수 있습니다. 

    ※ 발굴조사 범위 변경 시 본 낙찰금액으로 계약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바.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6. 01. 23. 까지 

 

2. 입찰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단가견적입찰이며 굴삭기 03 적용단가를 기초금액으 

      로 하여 예정가격이 산출되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1순위 업체는 아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미 제출 시 탈락되며, 차 순위에게 자격이 주어집니다.  

    - 적격심사서류 : 장비에 대한 보유증명서 사본 또는 임차계약서 사본(임대인의 보유증명서 첨부), 

                       문화유산 조사 실적증명서(세금계산서 또는 계약서 등 증빙자료 첨부)  

    - 제출방식 : 우편 및 직접 제출 

3. 입찰참가자격(입찰공고일 현재)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건설기계관리법 제21조의 규정에 의한 일반건설기계대여업(업종코드 4901) 또는 개별건설기계대여업(업종코드 4902) 또는 건설기계대여업연명사업(업종코드 4983) 면허증(허가증 또는 신고필증)을 소유하고 1-다항의 장비를 모두 보유(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임대계약분 포함)한 업체여야 합니다. (단, 타 업체의 장비를 본 과업기간 내 사용가능하도록 계약서를 첨부한 경우에는 장비를 보유한 것으로 인정함)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울산광역시 안에 있어야 하며, 우리 연구원이 제시한 과업지시서에 의거하여 지정일시 및 장소에 차질 없이 계약 이행이 가능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최근 3년간 “매장유산 조사” 이행 실적이 당해연도 예산액(36,000천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라. 본 용역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제1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마. 정부, 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등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은 자에 한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가 가능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조달청 운영기준 적용) 

    - 납부면제 : 지급확약서 제출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투찰)기간 : 2025. 7. 31.(10:00) ~ 2025. 8. 8.(15: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전자조달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제출해야 합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입찰 후 나라장터시스템상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규정에 의합니다. 

     -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의 제42조 규정에 따라 무효처리되며 공인인증서 차용․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에 해당함.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개찰일시 : 2025. 8. 8.(수) (16:00) 

   나. 개찰장소 : 재단법인 울산연구원 입찰집행관 PC 

   다.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7.745%)이상 유효하게 입찰한 자 중 최저금액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추첨하며 다빈도순으로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마. 입찰은 2개 업체 이상의 참여로 성립되며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 응찰자 모두가 낙찰하한금액 이하인 경우로 계약상대자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의거 재입찰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 자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울산광역시 청렴계약제 시행 내부지침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본 공고와 관련 상이한 내용이나 착오로 개찰이 완료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당해 공고의 문구에 대한 해석은 우리연구원의 해석에 따릅니다.) 

   사. 과업지시서 등 사업에 관한 사항과 입찰에 관한 사항은 문화유산연구실(☎052-283-7788), 계약 및 입찰 관련 사항은 기획경영실(☎052-283-777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7. 29. 

 

재단법인 울산연구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