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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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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4675-000 공고일시  2025/07/29 16:34
공고명 2025 공주 웰컴투신관동 행사 대행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공주문화관광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 공주문화관광재단
공고담당자 고지애(☎: 041-852-13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5,000,000 원
   
배정예산
315,000,000 원
   
추정가격
28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공주문화관광재단 공고 제2025-135호 

 

 

 

2025 미래유산도시페스타 

「2025 웰컴투신관동」 행사 대행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계약의 방법)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따라 「2025 미래유산도시페스타 <웰컴투신관동>」행사 대행 용역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ο 본 기초금액은 이윤 및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025년  7월  29일 

 

(재)공주문화관광재단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과 업 명 : 2025 미래유산도시페스타<2025웰컴투신관동> 행사 대행 용역 

  나.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5. 10. 31.(금)까지 

   ※ 행사기간(안) : 2025. 10. 9.(목) ~ 2025. 10. 12.(일)  

  다. 사업내용 : 거리축제 

  라. 사업장소 : 신관동 공주대학로 일원 

  마. 사업설명 : 별도 사업설명회 없이 제안요청서로 갈음 

  바. 공고기간 : 2025. 7. 29.(화) ~ 2025. 8. 19.(화) 

  사. 입찰서제출(투찰기간) : 2025. 8. 5.(화) 10:00 ~ 2025. 8. 19.(화) 10:00 

  아. 기초금액 : 금315,000,000원(금삼억일천오백만원), 부가세포함 

  자.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총액계약, 비예가 

2. 입찰방법 

    - 입찰방식: 제한경쟁입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시행규칙 76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 해당하지 아니하며 아래 1) ~ 4)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기타자유업 (행사대행업 [업종코드:9901])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중 아래 2) 번 사항에 해당하는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라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및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대상품목 지정내역 (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023-7호 (2023.2.1.)」중 축제기획 및 대행서비스 (9015189001) 또는 기타행사 기획 및 대행서비스 (8014199001)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3)중소기업법」 제2조(중소기업의 범위) 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정의)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를 소지한 자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그 밖의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에 따름 

다.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기 사유 발생 시에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라.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공동수급 불허 

 

4.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공고 

    공고기간 : 2025. 7. 29.(화) ~ 2025. 8. 19.(화) 

    입찰서제출(투찰기간) : 2025. 8. 5.(화) 10:00 ~ 2025. 8. 19.(화) 10:00 

    공고장소 : 조달청 나라장터 

  나. 제안서 양식 배부 

    방    법 : 제안요청서 내 제안서 양식 참조 

  다. 입찰(제안서)서류(제출서류목록 참고) 및 제출방법 

구   분 

내   용 

 

가격제안서 

(전자입찰) 

•제출방법 : 전자입찰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www.g2b.go.kr)에 총액 제출(비예가) 

•접수일시 : 2025. 8. 5.(화) 10:00 ~ 2025. 8. 19.(화) 10:00 

가격개찰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진행함.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가격입찰서를 전자입찰하지 않고 기술제안서를 제출한 경우 평가에서 제외함. 

   ※ 제안서 제출 시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는 서면으로도 제출해야 함.(밀봉 후 인감날인) 

 

기술제안서 

(방문제출)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 (택배, 우편, 팩스, 이메일 접수 불가) 

 - 충남 공주시 고마나루길 90, 아트센터고마 3F 회의실 

•접수일시 : 2025. 8. 19.(화) 15:00 ~ 18:00 ※시간엄수 

 - 접수시간을 경과하여 제출하는 경우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고) 

  ① 기술제안서 9부(업체명 표기, 서명, 날인 1부 / 미표기 8부) 

  ② 입찰참가서류(입찰등록서류, 정량평가서류, 기타서류 등) 

  ③ 전자파일(USB) 1식(기술제안서 및 발표자료, 입찰참가서류) 

  ④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⑤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⑥ 신분증 지참 

   * 대리인 방문시 아래 서류를 지참하여야 인정 

      - 위임장, 재직증명서 각 1부 

      -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빙자료(공고일 이후 발행분) 1부 

  ⑧ 기타 제안요청서에 기재된 서류 

•제안서 제출 직후 공주문화관광재단 플랫폼솔루션팀에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진행 예정, 제안서 평가 발표 순서 추첨은 평가 당일 진행 예정 

 ※ 제안요청서를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제안사)에 있음. 

 ※ 제안사 소속직원이 직접 방문 제출 하여야 함. 

 

  라. 제안서 평가 기준 

  - 제안서 평가에 있어 평가항목과 배점은 100점 만점으로 함 

  - 사전 제출한 제안서로 계량화한 ‘정량적 평가(20점)’와 계량화하지 않은 ‘정성적 평가(60점)’, ‘입찰가격 평가(20점)’로 평가함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제3절제4항에 근거하여 분야별 배점한도를 가감 조정함 

   - 가격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의해 자동 산정 

  - 제안 설명은 프리젠테이션으로 진행, 발표 시간 15분 이내 및 질의응답 시간은 10분 이내 제한함 

     * 팀이 많아 1시간 이내 진행이 어려울 경우 발표와 질의응답시간을 발주처   임의로 조절할 수 있음(발표10분/질의응답10분)  

   - PT로 진행되며 발표장에는 제안 설명 1인 입장 가능(PDF파일로 발표 원칙이나 부득이 한 경우 PPT 파일로 가능, PPT파일로 진행시 서체변경 등 불이익은 참가자 감수/영상 등은 파일내에 삽입하여 발표하고 모든 발표는 발표시간내 진행) 

   - 발표 시 녹음과 영상 촬영 등 금지 및 발표자 대리 행위 불가 

  - 제안서 발표순서는 평가 당일 추첨으로 진행  

  - 정성적 평가(60점)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단, 최상위와 최하위 평점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각 1개씩만을 제외 

  -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 함 

  마. 제안서 관련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 등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함 

    -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에는 계약서의 내용을 우선함 

    - 제출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후에도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필요시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됨(계약의 해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2) 

    - 제안사는 제안서 접수 이후에는 제안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과실이나 실수가 있더라도 제안서 접수 이후에는 이를 수정하거나 철회할 수 없음 

    - 제안업체는 발주처로부터 배부 받은 제안요청서 또는 각종 자료 및 제안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제안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5. 기술제안서(발표)평가 

  가. 평가일시 : 2025. 8. 21.(목) 15:00 예정(발표순서는 추첨에 의함) 

  나. 평가장소 : 충남 공주시 고마나루길 90, 아트센터고마 3층 (세미나실) 

   ※ 자세한 시간 및 장소는 접수 완료 후 개별 안내 예정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보함. 

   ※ 입찰 참가 업체 수에 따라 양일간 진행 가능 반드시 문의하여 확인 요망. 

  다. 발표시간 : 제안사별 25분(발표시간 25분, 질의응답 10분) 내외 

  라. 발표방법 : 제안서에 의한 PT발표 

  마. 평가항목 및 배점 :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함.(「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준용) 

   - 종합평가 점수 : 100점 

   - 기술능력평가 : 8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60점) 

   - 입찰가격평가 : 20점 

    ※ 배점한도 가감사유 : 본 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기술이 결합되어야 하는 복합적인 사업으로 업체의 기술능력이 중요하여 입찰가격평가의 배점한도를 낮추고 기술능력평가의 배점한도를 높임. 

  바. 기타사항 

   - 제안서 발표회 불참 시 기술능력평가 점수는 0점으로 처리함. 

   - 제안사는 기술능력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세부적인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 기술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제출 시 추첨 예정이며, 다른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 참석자 전원 공고일 전일 기준 제안업체 소속한 자에 한하며 1인 참석 가능(발표자 포함), 재직증명서, 위임장, 신분증 반드시 지참 

   - 등록접수 후 기 제출서류에 대하여 결격사유 발생 시 응모자격이 박탈되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는 취소처리 됨.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방법 

   - 선정시기: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직후 

   -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 실시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 종합평점이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하고 기술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함 

   -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후 우선협상대상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지하고 협상을 개시함 

   - 협상이 결렬될 경우 차순위 협상적격자에게 동일 절차를 진행함 

   - 평가결과(협상결렬 포함) 적격업체가 없는 경우 재공고 시행 

 

 나. 협상 범위 

   - 협상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수행일정, 이행방법,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을 조정함 

   - 협상 기간은 협상 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따라 10일 안의 범위에서 협상 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다. 계약체결 및 이행 

   - 협상대상자와 협상완료 후 10일 이내 계약체결 

   -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서면 통지한 협상 결과와 발주처의 재무회계 규정을 따르며,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을 적용함 

   - 세부실행계획서의 수정이나 조정으로 인한 계약금액의 변경은 수행업체와 발주처의 협의에 의하여 확정하되 전체 예정사업비 범위를 초과할 수 없음 

   - 계획의 변경 또는 계약금액의 세부 내용변경 시에도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 경우 승인으로 인한 지체는 수행업체의 책임으로 함 

   - 우천 시 강수량 대비 추진 계획 및 안전 계획을 별도로 수립하여 제출하여야 함 

   - 행사 취소 시 예산 집행 내역을 제출하여야 함 

   - 과업비는 수행업체의 청구에 의하여 사후 지급을 원칙으로 하나 선금(~70%) 청구 가능 

 

    - 기술제안 및 접수 관련 : 공주문화관광재단 플랫폼솔루션팀(041-852-9801)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 및 계약 관련 : 공주문화관광재단 경영지원팀(041-852-1324) 

 

2025.  7.  29. 

   

(재)공주문화관광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