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덕고등학교 공고 제2025-34호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Ⅴ. 경상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남도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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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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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감사관)/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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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명덕고등학교 행정실(☎055-583-5577)
•제안요청서·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명덕고등학교 2학년 교무실(☎070-5031-6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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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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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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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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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등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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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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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9.(화) ~ 2025. 9. 12.(금) (3박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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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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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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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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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84,295,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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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포함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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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정인원: 총122명(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가. 학생: 115명(남42명, 여73명)
나. 인솔자: 7명(남2명, 여5명)
2. 인솔 교직원 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산출함(단,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3. 여행경비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 차량비(학교↔김해공항 3대, 제주현지 3대, 주차비, 통행료, 운전자 숙식비, 각종 봉사료 포함), 숙식비(숙박시설 3박 6식), 현지중식(4식), 입장료 및 체험료, 여행자보험료, 의료비, 현지가이드 1명, 안전요원(주간 3명, 야간 2명), 레크레이션 관련 비용, 알선수수료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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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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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정인원은 변동가능하며, 당일 참가 학생 수에 따라 정산함.
2. 차량이용료는 버스 대당 정산함
3.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한다.
4.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5.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세출 공제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체험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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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시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음
가.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회는 없으며, 과업설명서 등에 의함.
나. 항공권 예약현황(왕복항공권 기확보 상태로 낙찰자가 승계)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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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항구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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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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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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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좌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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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9.9.(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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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공항 → 제주공항
(122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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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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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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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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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9.12.(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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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공항 → 김해공항
(122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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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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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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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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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인접시·군: 함안군, 창원시, 진주시, 의령군, 창녕군),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학교에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규격 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인접시·군(함안군, 창원시, 진주시, 의령군, 창녕군)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필요시 신청 증빙서류 제출)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 이상]계약법 시행령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7. 31.(목) 11:00 ~ 2025. 8. 12.(화) 11:00
※ 단, 평일 10:00~16: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경상남도 함안군 가야읍 고분길 107 명덕고등학교 행정실(☏055-583-5577)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조)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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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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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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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1] 1부
-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 대리인은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중 한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등기 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1부)
2. 각서[서식4]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6부(원본 1부, 사본 5부)
- 제안서[서식2]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원본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5부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불가
4. 최근 5년(2020년~2025년)이내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서식3]
5. 청렴서약서[서식5]
6.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 등록증 사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7.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장계
8.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9. 자동차 및 숙박관련 서류 일체 1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1.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일체[제안요청서 참조]
12.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제출 목록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붙임1】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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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대해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 2025. 7. 31.(목) 11:00 ~ 2025. 8. 12.(화) 11: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규격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 및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규격 제안서 심사 및 평가: 2025.8.13.(수) 14:00~
※ 심사일시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 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8. 14.(목) 14: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익일 13:00까지 개찰은 14:00에 실시합니다.
※ 재공고 입찰(또는 재입찰)의 경우, 기 입찰에서 제안서를 이미 제출한 자는 제안서를 다시 제출하지 않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및 가격 투찰만 하여도 유효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제안서평가 완료 후 실시되므로 제안서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평가 후 규격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술(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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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12]’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붙임 1.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1부.
2.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1부.
3.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
4.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5. 용역이행(여행위탁)실적증명서 1부.
6. 각서 1부.
7. 청렴서약서 1부.
8.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1부.
9.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1부.(낙찰자만 제출)
10. 수학여행 산출내역서 1부.(낙찰자만 제출)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낙찰자만 제출)
13.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4.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2025. 7. 25.
명덕고등학교장
【붙임1】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심사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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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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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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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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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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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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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부
- 사용인장계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에 한하며,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초본 제출) 1부
- 청렴서약서 1부 등
|
|
객관적
평가
|
1
|
○ 최근 5년간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실적(2020년 ~ 2025년 7월)
※중학교, 고등학교 실적만 인정함
|
|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를 통한 증명서 인정)
- 2025년 입찰완료 건(공고일 이전)에 대해서는 전자계약서 사본 첨부
|
|
2
|
○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
|
3
|
○ 최근연도 경영상태
|
|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 등
|
|
주관적
평가
|
4
|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
|
5
|
○ 숙박시설 수행 능력 , 식사 제공 능력
|
|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영업, 생산물, 화재보험)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
전경․내부
사진첨부
|
6
|
○ 교통
|
|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사진(차량 전면과 승차문 개방한 측면을 동시에 볼수 있는 45도 각도 사진1매, 운전석에서 승객 좌석 방향을 향한 차량 내부 사진 1매 포함)
|
차량
사진첨부
|
7
|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환자발생 등 응급상황 대처 계획
- 가이드 및 안전요원 배치 계획
- 안전요원 증빙서류(해당자격증, 안전연수 이수증)
|
|
【붙임2】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구 분
|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
등급 및 배점 기준
|
배점(100점)
|
평가
( 점)
|
기
술
능
력
평
가
(100)
|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
1. 수학여행 수행실적
|
|
14점
|
|
최근 5년간 실적(2020년~2025년 7월)
※중학교, 고등학교 실적만 인정함
|
A. 7건 이상
|
14
|
B. 5건 이상
|
11
|
C. 3건 이상
|
8
|
D. 2건 이상
|
5
|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
6점
|
|
수학여행 수행조직
|
A. 5인이상
|
3
|
B. 5인미만~3인이상
|
2
|
C. 3인미만
|
1
|
수학여행 수행자의 관광종사원 자격 소지 여부
|
A. 3인이상
|
3
|
B. 2인
|
2
|
C. 1인
|
1
|
3. 제안업체 경영상태(재무구조)
|
|
10점
|
|
최근 년도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B. 기준비율의 100%미만~75%이상
|
4
|
C. 기준비율의 75%미만
|
3
|
최근 년도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B. 기준비율의 100%미만~75%이상
|
4
|
C. 기준비율의 75%미만
|
3
|
정성적
평가
(70)
주관적
평가
|
4.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30점
|
|
1)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
4
|
3
|
2
|
1
|
2)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
4
|
3
|
2
|
1
|
3)객실면적 및 실 당 배치인원
|
4
|
3
|
2
|
1
|
4)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전성
|
4
|
3
|
2
|
1
|
5)타교 학생과 구분 투숙 여부
|
7(여)
|
-
|
-
|
1(부)
|
6)전 학생 동일 건물의 숙소 수용 여부
|
7(여)
|
-
|
-
|
1(부)
|
5. 식사 제공 능력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8점
|
|
1)업체 식단표
|
4
|
3
|
2
|
0
|
2)좌석수, 위생, 위치, 가격 등
|
4
|
3
|
2
|
0
|
6. 교통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10점
|
|
1)차량의 연식(연식 작을수록 배점 높음,
11년 이상 연식은 배점 없음)
|
5
(3년이내)
|
4
(4~6년)
|
2
(7~10년)
|
0
(11년이상)
|
2)3대가 동일회사인지 여부(내륙 및 제주)
|
5
|
4
|
2
|
0
|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22점
|
|
1)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학생관리와 안전요원 배치
유무, 보험가입현황
|
10
|
9
|
7
|
2
|
2)제안 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
7
|
6
|
4
|
1
|
3)천재지변 등 응급상황 대처 방안
|
5
|
4
|
2
|
0
|
※ 1. 수학여행 실적 평가 관련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2020~2025)
③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버스), 숙식 등이 1건으로 통합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
※ 3.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관련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매년 변동되며,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적용[한국은행(http://www.bok.or.kr)사․연구/종류별자료/연간/기업경영분석(N752.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가격개찰 이전에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에서 제외한다.
※ 적격자 선정기준: 규격 능력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함.
【붙임3】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번 호
|
명덕고등학교 공고
제2025 – 34호
|
입 찰 일 자
|
. . .
|
입 찰 건 명
|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
입
찰
보
증
금
|
납 부
|
○ 보증금율 :5%이상(입찰금액의 1000분의 50%이상 납부)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명덕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명덕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4】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제안서
【표 지】
상호 또는 법인명
|
|
법인(사업자)등록번호
|
|
주 소
|
|
전화번호(팩스번호)
|
|
대표자
|
|
전화번호
(업무담당자)
|
|
※ A4 가로(상철), 원본 1부+사본(원본대조필) 5부, (바인더 형태, 링제본 형태 등으로 제출금지)
- 6부 제출【원본1부+사본5부(원본대조필-업체명, 업체마크등 표기 안되도록 유의)】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제안업체 경영상태(재무구조)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비 고
|
비 율
|
0000 / 000 = 000%
|
0000 / 000 = 000%
|
비율산출근거 명시
|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
- 기존업체: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 신규업체: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2020년~2025년 7월)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수행
인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
|
|
|
|
|
|
|
|
-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2020년~2025년 7월 계약한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실적만 해당됨
-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금액 명시)해야 함
4. 수학여행 수행조직도(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 임 자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협 력
회 사
|
구 분
|
업 체 명
|
대 표 자
|
부 문 별 협 력 내 용
|
책임자
|
육지차량
|
|
○○○
|
학생수송
|
|
제주차량
|
|
○○○
|
학생수송
|
|
숙박
|
|
○○○
|
숙박(식사 포함)
|
|
중식
|
|
○○○
|
제주현지 중식
|
|
|
|
|
|
|
|
|
|
-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사본을 제출해야 평가에 반영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학여행 일정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가능
- 우천 시 견학장소 대체 계획
|
- 과업설명서에서 제시한 수학여행 기본일정표를 기준으로 하여 코스 이동시간, 식사시간, 휴식 시간 등의 간격 자세히 기재
- 수정 제안도 가능하며 수정 제안 시에는 학생 현장교육 향상 관련성, 해당 일정에 대한 설명(사유) 등을 명시
나. 항공 및 차량 운행 계획
※ 항공권 예약현황(승계 해야함)
일 시
|
운항구간
|
출발시간
|
항공사
|
예약 좌석수
|
2025.9.9.(화)
|
김해공항 → 제주공항
(122석)
|
09:00
|
제주항공
|
122석
|
2025.9.12.(금)
|
제주공항 → 김해공항
(122석)
|
15:20
|
제주항공
|
122석
|
※ 수학여행단 수송 항공 및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 명시(운전경력 표시)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차로이탈굥고장치(LDWS)설치 여부 기재
|
- 보유대수에는 불법 개조차량 및 개인소유 지입차량은 포함하지 말 것
운행
구간
|
운행
일자
|
운 행 차량등록번호
|
차 량
연 식
|
운 전
기사명
|
운전
경력
|
답 승
인 원
|
차량내
편의시설
|
차량 색상
|
차 량 회사명
|
상비약품
구비목록
|
명덕고-공항
|
|
○○00바 0000
|
2016
|
○○○
|
10년
|
45명
|
영상 및 음향시설
|
흰색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제주현지
|
|
제주80바 0000
|
2016
|
○○○
|
15년
|
45명
|
영상 및 음향시설
|
흰색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다. 숙박시설 여건(식사-조식6식 포함)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소재지, 대표자,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식당 및 조리실 포함)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주변 학생 유해환경 유무 제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 가스 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등)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부득이한 경우 다른 학교 및 투숙객과 접촉이 되지 않는 객실 배치하고 학생안전지도 계획 기재)
|
1) 일반현황(예시)
업체명
|
대표자
|
등급
|
신축 (개축)년도
|
숙박
정원
|
소재지
|
전화
번호
|
전체 층수
|
각 종
보험가입
사 항
|
소 방
검 사
일 시
|
전 기
안전도검 사
|
층 별 투숙인원
|
비상
시
대피시설
|
주변유해업소유뮤
|
층별
|
투 숙
인 원
|
○○
리조트
|
○○○
|
1등급
호텔
|
2010
|
600명
|
제주
○구
○동
○번지
|
063)
-
|
5층
|
화재보험
영업배상
생산물
|
2018. 11.26
|
2018. 11.26
|
1층
(○실)
|
총○명
(실당○명)
|
|
×
|
2층
(○실)
|
총○명
(실당○명)
|
|
3층
(○실)
|
총○명
(실당○명)
|
|
- 주변유해업소유무: 숙소와 100m 이내 유해업소 유무 ○,×로 표시
2) 숙박시설 식단(예시)
일자
|
구분
|
보험가입사항
|
전화번호
|
좌석수
|
식단표
|
가격
|
보 존 식
보관여부
|
비고
|
|
석식
|
영업배상
|
|
120
|
|
|
○
|
|
|
조식
|
|
|
|
|
|
|
|
석식
|
|
|
|
|
|
|
|
|
조식
|
|
|
|
|
|
|
|
석식
|
|
|
|
|
|
|
|
|
조식
|
|
|
|
|
|
|
|
- 일자별 조·석식 식단표 기재(1식 5찬 이상, 국·밥 제외)
- 단체로 제공된 식사 “1인분” 보존식으로 보관 가능 여부(○,×로 표시)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 신고증 첨부
- 영업․생산물․화재보험 가입증권 사본(유효기간, 사고당 보험금액 등 확인) 첨부
3) 숙박업소 전경 및 내부사진: 사진규격은 변경하여 제출 가능
- 전경(전면, 후면, 측면, 식당 내부 및 조리실)
- 내부
(로비가 있을 경우 로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사진)
|
(1층) (2층)
라. 외부 식사 여건(식사-중식3식)
일자
|
구분
|
업체명
|
소재지
|
메뉴
|
전화번호
|
좌석수
|
가격
|
대형버스 주차대수
|
비고
|
|
중식
|
○○식당
|
제주시 ○○동
|
|
|
|
|
20대
|
제주
|
|
|
|
|
|
|
|
|
|
제주
|
- 일자별 중식 식단표 기재(1식 5찬 이상, 국·밥 제외)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서 (사고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바. 수학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가이드 배치계획 제시
사. 레크리에이션 실시 계획 및 숙소 야간경비 계획 제출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서 상호 성명 (인)
명덕고등학교장 귀하
【붙임5】
2020년부터 2025년 7월까지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제 호
|
수행업체명
|
상 호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계약일자
|
장소
|
용역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비고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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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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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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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
명
서
발
급
기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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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제주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을) 위탁 실시한 사실을 증명함.
2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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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관 명 : (직인)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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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fax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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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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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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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6】
각 서
본사(인)는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법인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명덕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명덕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지방계약법」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상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업 체 명: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인)
|
【붙임8】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상기 본인은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이 정보수집․제공에 동의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입찰업체 대표자 및 위임자 확인용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대표자 및 위임자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입찰등록서류 보존기간 만료 후 폐기
○ 상기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는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에 제한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2025. . .
업 체 명: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인)
명덕고등학교장 귀하
【붙임9-“낙찰자 계약시 제출”】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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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서발급
요청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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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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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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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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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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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주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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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권 예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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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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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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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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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반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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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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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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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을 위하여
학교에서 최소 5일 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25. . .
○○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 ○ ○ ○ ○
명덕고등학교장 귀하
※항공업체 임의 서식으로 제출 가능하나, 요청업체 및 학교에 대한 탑승 일시와 좌석 수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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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10-“낙찰자 계약시 제출”】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
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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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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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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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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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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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 명 :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제주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운영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115명, 인솔교사 7명(총 122명)
3. 기 간 : 2025년 9월 9일(화) ~ 2025년 9월 12일(금)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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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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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
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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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1인당
|
교사
1인당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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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료
(유류할증료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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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공항→제주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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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9.9.(화) 09:00 122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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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공항→김해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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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9.12.(금) 15:20 122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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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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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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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 => 김해공항
|
원 × 3 대 =
|
|
|
|
김해공항 => 함안
|
원 × 3 대 =
|
제 주 일 원
|
원 × 3 대 =
|
3
|
숙식비
(3박, 6식)
|
조식(6식)
밥,국 외반찬 : 5찬 이상
|
- 숙박료 : 원× 명× 박 =
- 식 비 : 원× 명× 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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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4
|
식비
|
중식(3식)
밥,국 외반찬 : 5찬 이상
|
□ 월 일 중식 원 × 명 = (00식당)
□ 월 일 중식 원 × 명 = (00식당)
□ 월 일 중식 원 × 명 = (00식당)
|
|
|
|
5
|
입장료
|
CFI미래관
아쿠아플라넷
성산일출봉
가파도
아르떼뮤지엄
한림공원
협재해수욕장
4․3평화공원
생약누리
윈드1947
천지연폭포
수목원테마파크
동문시장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
|
|
6
|
기 타
|
안전관리
|
원 × 명 =
|
|
|
|
여행자보험
|
원 × 명 =
|
|
|
|
인솔자경비 및
알선수수료
|
원 × 명 =
|
|
|
|
레크레이션
|
|
|
|
|
합 계
|
|
|
|
학생 총금액(VAT포함)
|
□ 학생 원 × 명 =
|
|
|
|
교사 총금액(VAT포함)
|
□ 교직원 원 × 명 =
|
|
|
|
1인당 소요액
|
원/ 명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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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학생+교사 총금액(낙찰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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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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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11-“낙찰자 계약시 제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를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명덕고등학교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명덕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12-“낙찰자 계약시 제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수학여행 예시)
|
▣ 사업명: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
▣ 업체명: ○○여행
|
▣ 사업기간: 2025.9.9.~2025.9.12.(3박4일)
|
▣ 연락처: 010-0000-0000
|
▣ 사업장소: 명덕고등학교~제주특별자치도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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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재지: 경남 ○○시 ○○구 ○○동
|
▣ 투입 종사자수: 00명
|
▣ 대표자: 김○○ (서명)
|
안전・보건관리
현
황
|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
성명
|
연락처
|
성명
|
연락처
|
|
|
|
|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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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가입현황
|
■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 안전조치 세부계획(안전보건수준 확인을 위한 조치사항)
|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 00여행은 00학교의 수학여행 위탁 용역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부장)를 지정한다.
- 해당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장시간 운전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 및 사고 발생, 식사 물량 증가에 따른 조리 및 음식 준비 중 사고 발생, 숙소 및 회의장 관리 부실에 따른 화재·감전 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대책은 다음과 같다.
→ 운전: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주기적인 차량 관리 실시, 운전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 교육 실시·인식개선
→ 식당: 충분한 인력 배치(0명), 화상·베임 등의 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구 착용, 식당 주변 정리 정돈
→ 시설: 충분한 인력 배치(0명), 시설 관리인의 충분한 휴게시간 보장, 주기적 시설 안전관리 실시
(안전보호장비 확보)
- 차량 정비상태(안전벨트·에어백 등)를 확인하고 차량 내 소화기(0대) 및 비상 탈출 장비를 확보한다.
- 조리 중 재해예방을 위한 장비(보호장갑·장화 등)를 지급하고 화재를 대비하여 소화기를 비치한다.
- 시설 내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야간당직 및 시설관리 직원에게 손전등·안전모 등 보호구를 지급한다.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해당 과업별 종사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과업 중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물질 취급에 따른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교육을 실시한다. (청소 약품, 차량 정비용 화학물질 등)
- 응급상황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처치교육을 이수한 담당자를 배치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해당 작업별로 위험 기계기구를 취급할 경우 방호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업무담당자(000 부장)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수학여행 위탁 용역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학교 – 인솔자 – 여행사 – 업체별 담당자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
|
▣ 수급업체 안전보건 세부계획에 대한 적정성 확인
|
※해당항목 체크()
|
□ 고위험작업 □ 중작업 □ 경작업
|
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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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
적정성 확인
(적정,보완,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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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
수급인
|
도급인
|
1
|
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
|
|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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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
|
|
|
3
|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
|
|
|
4
|
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
|
|
|
5
|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
|
|
|
사업담당자: (서명) 검토자: (서명) 관리감독자: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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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13-“낙찰자 계약시 제출”】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명덕고등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000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 고시 제2019-47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고시 제2017-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의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업무를 수행한다.
1.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을 위한 학생 이름, 성별, 주민등록번호,
학반번호/ 인솔교원 이름, 성별, 주민등록번호
2. 사업과정에서 생산된 개인정보 관련 산출물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기간: 2025년 월 일 ~ 2025년 월 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할 수 없다.
②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9-47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및 파기)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9-47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확인받아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 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 1 )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1)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위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년 월 일
위탁자
경상남도 함안군 가야읍 고분길 107
기관명 : 명덕고등학교장 (직인)
|
수탁자
주소:
업체명:
대 표: (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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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14-“낙찰자 계약시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명덕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계약 체결
□ 개인정보 항목: 수학여행 참가 학생 및 인솔교원 인적사항(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명덕고등학교장 귀하
일자
|
시간
|
세부일정 및 프로그램
|
비고
|
1일차
9/9
(화)
|
07:00
|
명덕고등학교 집결 후 출발
|
중식: 미정
석식: 숙소식
|
09:00
|
부산김해공항출발/제주공항도착
|
10:00
|
제주공항도착
|
11:00-12:00
|
CFI 미래관
|
12:30-13:30
|
중식
|
14:00-15:40
|
아쿠아플라넷
|
16:00-17:00
|
성산일출봉
|
18:00
|
숙소도착 및 안전교육
|
19:00
|
석식 및 자유시간
|
숙소
|
미정
|
2일차
9/10
(수)
|
07:00-08:00
|
조식
|
조식:숙소식
중식: 미정
석식:숙소식
|
08:20
|
숙소출발
|
8:50-11:30
|
가파도
|
12:00-13:00
|
중식
|
13:30-14:30
|
아르떼 뮤지엄
|
15:00-16:30
|
한림공원
|
16:30-17:30
|
협재해수욕장
|
18:00
|
숙소도착 및 석식(자유시간)
|
숙소
|
미정
|
3일차
9/11
(목)
|
07:00-08:00
|
조식
|
조식:숙소식
중식: 미정
석식:숙소식
▶호차별 운영시간이
상이함.
|
08:40
|
숙소출발
|
10:00-11:30
|
제주 4·3 평화 공원
|
12:00-13:00
|
중식
|
13:00-14:00
|
생약누리
|
14:00-15:30
|
윈드 1947
|
16:00-17:00
|
천지연폭포
|
17:30-21:00
|
숙소 도착 및 레크레이션
|
숙소
|
미정
|
4일차
9/12
(금)
|
07:00-08:00
|
조식
|
조식:숙소식
중식: 자율식
|
08:40
|
숙소출발
|
09:00-10:30
|
수목원 테마파크
|
11:00-13:30
|
동문시장 탐방 및 자율식
|
14:00
|
제주공항도착 및 출발준비
|
15:20/16:20
|
제주공항출발/김해공항도착
|
17:20
|
학교도착 및 귀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