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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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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3655-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29 13:12
공고명 구덕초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서부교육청 구덕초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서부교육청 구덕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류규진(☎: 051-791-074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3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27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900.00 원
   
배정예산
119,416,000 원
   
추정가격
119,416,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덕초등학교 공고 제2025-16호 

 

구덕초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구덕초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고명 

구덕초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소재지 

 부산광역시 서구 보수대로 312 

규격 및 수량 

 “규격제안요청서” 참조 

입찰방법 

전자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단가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부산광역시) 

납품(예정)기간 

 2025.09.15.(월) ~ 2025.11.21.(금) (해당 기간 중 급식일, 44일 예정) 

납 품 장 소 

 본교가 지정하는 장소 

 기초금액 

  ○ 기초금액(단가): 5,900원 

(친환경급식비 360원 포함된 금액, 교직원은 낙찰금액에 부가세 별도 계산함) 

     ※학생 면세(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1항2호) 

  ○ 현황 및 급식 예정인원                                 (단위 : 명,일,원) 

납품기간 

구분 

급식예정 

인원 

예상급식 

일수 

급식단가 

예상소요액 

2025.9.15.~2025.11.21. 

(44일) 

학생 

(면세) 

420 

44 

5,900 

109,032,000 

교직원 

(과세) 

40 

44 

5,900 

10,384,000 

합  계 

119,416,000 

 

     (급식인원과 일수는 학사일정, 학교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기타사항 

 (특약조건) 

 1. 용역비, 운송료 등 일체 비용 포함. 

 2. 급식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 및 공사일정에 따라 증감 될 수 있음. 

 3.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우리학교에서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할 수 있음. 

 4.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보존식 및 검식용 별도 

 

 

 

  ○ 공고기간 : 2025.7.29.(화) 14:00 ~ 2025.8.19.(화) 16:00  

○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구  분 

제출기간 

접 수 처 

시작일시 

마감일시 

제안서(규격) 

2025.8.13.(수) 

2025.8.19.(화) 

구덕초등학교 행정실 

입찰서(가격) 

2025.8.13.(수) 16:00 

2025.8.19.(화) 16:00 

G2B 전자입찰 

 

  ○ 제안서 평가·현장방문 예정일 및 가격개찰일시 

제안서 평가(현장방문 포함) 

가격개찰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8.20.(수)~2025.8.26.(화) 

2025.8.27.(수)14:00이후 

G2B 전자입찰 

 

 

2 

 

 입찰방법 

 

  ○ 본 입찰은 단가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입니다. 

  ○ 본 입찰은 공동 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의거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시행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예정가격은 복수예비가격으로 결정됩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반드시「청렴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가격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및 조건아래 각항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에 따른 식품제조·가공업의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자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 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36조 및 학교급식품 시행규칙 제2조에 의한 급식시설기준을 갖추고, 학교에서 제시하는 외부조리운반급식 위탁조건을 수용 할 수 있는 자로서 자체 조리시설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업체이어야 합니다. 또한 차량보험 및 음식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2022.7.29.~2025.7.28.) 급식(식품위생)사고 전력이 없어야 합니다. 

  ○ 식품관련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를 제한 받은 자는 제외 됩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찰자는 낙찰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지방계약법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5 

 

 입찰 및 업체선정 절차 

  

  ○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제안서 서류 심사( 현장방문 포함) ⇒ 적격업체 선정(80점 이상 획득 업체)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 ⇒ 계약체결 

6 

 

 제안서 제출 

 

  ○ 접수기간 : 2025.8.13.(수) ~ 2025.8.19.(화) 

  - 마감시간까지 현장등록 제출된 서류만 접수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 접수시간은 기간 내 평일 09:00 ~ 16:00    

  ○ 접수장소 : 구덕초등학교 행정실 

  ○ 제출방법 : 직접 인편 제출(※ 우편 및 FAX, e-메일 등 접수 불가) 

  - 제안서 제출 시 업체 대표자가 제출,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지참 및 재직증명서,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유의사항 

    - 제안서는 본교 위탁 급식 업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 제안서 내용의 인식이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 항목을감점 처리할 수 있으므로,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숙지한 후 제안서를 작성하여 관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본교에서 필요 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추가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최저 배점 처리합니다.  

 ○ 제출서류  

    1) 참가신청서 [붙임1] 

    2) 위탁운영 제안서 8부 <서식 1> 

    3) 학교위탁급식실적확인서【해당업체만 한함】 

     (공고일 전일 최근 3년간: 2022.07.29. ~ 2025.07.28.) 1부 <서식 2>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6)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7)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8) 재무제표증명원 1부.(최근 1년분,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9) 위탁급식 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 <서식 3> 

10)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 <서식 4> 및 급식제조원가계산서 <서식 5> 각 1부. 

11)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2)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3천만원, 1사고당 1억원이상) 사본 1부. 

13) HACCP(국내인증서)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4)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5)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1부. 

16)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7)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8) 사업장 약도 1부. 

19) 사업장 사진1부(내부 및 외부) 1부. 

20)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1)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2) 서약서(본교 소정양식) 1부. <서식 6> 

23) 청렴서약서 1부. <서식 7> 

24) 위임장 1부. <서식 8> 

25)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동의서 <서식 9> 

   26) 계약이행보증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1부. 【계약업체만 해당】 

        (보증기간: 계약일 ~납품기한, 납품기일 설정 및 계약 체결 시점에 관계규정에 따름)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 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 규격제안서 제출 및 제안설명 등록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인장을 지참하고 등록하여야만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7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제출기간 : 2025.8.13.(수) 16:00 ~ 2025.8.19.(화) 16:00  

  ○ 제출방법 :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평가      

     - 제안서 평가 및 심사(현장방문 포함)하여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 

      ※ [별첨] “위탁급식 업체 현장방문 평가표”참고 

      ※ 현장답사예정일 : 예정일자로 제안서 접수마감 이후 별도 통지 없이 학교일정에 따라 불시방문 평가 

     - 업체에서의 준비사항: 조리과정 및 작업공정 등 현장 공개, 시식용 식단 2~3인분 

     -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개찰일시 : 2025. 8. 27.(수) 14:00 이후  

  ○ 개찰장소 : 구덕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평가(현장방문 포함) 결과 적격자(80점 이상)로 판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예정가격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한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제1항 제5호의 규정에 따라 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제안 평가 순위 및 평가위원 개별평가서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합니다. 

10 

 

 입찰 설명서(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 전자입찰공고,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시행령 ․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 사용요령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사용요령 및 입찰자용 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 

11 

 

 기타사항 

 

  ○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계약물량은 급식실 공사 일정과 학교 사정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 기타 문의사항: 구덕초등학교 행정실 ☎ 051-791-0742 

  ○ 과업내용 문의: 구덕초등학교 영양교사 ☎ 051-715-7823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2025. 7.  . 

 

 

구덕초등학교장 

[붙임1] 

참 가 신 청 서 

접수번호 

 

신 청 인 

상       호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명 

 

생년월일 

 

주       소 

(전화번호) 

 

설립년월일 

 

참가신청 

품    목 

 구덕초등학교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제안서 제출 

대리인 

 본 위탁급식 공급업체 선정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생년월일 :  

시설규모 

전체규모(            )㎡ 

전처리실(       )㎡ 기타(      )㎡ 

조리실(       )㎡ 세척실(      )㎡ 

인력현황 

(종사인원) 

 관리 (       )명  배송 (       )명 

 조리 (       )명  총  (       )명   

납품경력 

학교 

              년 

납품현황 

 (               )회사외 (    ) 

회사 

              년 

 (               )학교외 (    ) 

사업장위치 

학교와의 거리 (        )km 

납품 소요시간 (        )분 

위생,안전 

관리및 기타사항 

 

본인은 귀교의 학교 위탁 급식 공급업체 선정에 참가하고자 공고 내용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참가신청을 합니다. 

     1) 위탁운영 제안서 8부 <서식 1> 

      2) 학교위탁급식실적확인서(입찰공고일 전일부터 3년이내: 2022.7.29.~2025.7.28..) 1부 <서식 2> 【해당업체만 한함】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5)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7) 재무제표증명원 1부(최근 1년분,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8) 위탁급식 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 <서식 3> 

9)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 <서식 4> 및 급식제조원가계산서 <서식 5>  각 1부 

10)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1)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3천만원, 1사고당 1억원이상) 사본 1부  

12) HACCP(국내인증서)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3)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4)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1부 

15)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6)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7) 사업장 약도 1부  

18) 사업장 사진1부(내부 및 외부) 1부 

19)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0)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1) 서약서(본교 소정양식) 1부 <서식 6> 

23) 청렴서약서 1부 <서식 7> 

24) 위임장 1부 <서식 8> 

25)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동의서 <서식 9> 

     26) 계약이행보증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1부 【계약업체만 해당】  

        (보증기간: 계약일 ~납품기한, 남품기일 설정 및 계약 체결 시점에 관계규정에 따름)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 구비서류 제출 시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대리인 접수 시 반드시 위임장 제출(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위 내용이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하며 추후 내용이 사실과 다를 시 어떠한 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신청인                   (인) 

구덕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1> 

급식 위탁운영 제안서 

 

1. 위탁 급식 운영 및 수행능력 

  가. 위탁급식업체의 현황 및 연혁 : 사업자 등록증 사본 등 첨부  

   -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대표자                   

   - 주소, 설립일, 영업종목, 회사연혁 요약 

  나. 회사조직 및 인원현황 

   - 회사개요 

   - 회사현황  

  다. 위탁급식 실적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위탁급식 실적증명(실적증명서 첨부) 

  라. 1일 생산 능력  

   - 1식 급식 제공 가능 인원수 등 표시 

  마. 급식관련 인․허가 보유현황 : 영업신고(허가)증 사본(원본대조필) 등 관련 허가증,  

                                HACCP 관련증명서 

 

2. 급식운영 계획   

  가. 1식당 단가 및 식재료비의 구성 비율 : 산출근거 첨부 

  나. 급식 제조원가계산 내역서 첨부 

  다. 식단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 

   - 식단운영계획 : 4찬 이상(김치포함), 주 2회이상 후식(과일등) 별도 제공 등  

   - 식단운영계획 : 식재료 원산지 표시 및 완제품 사용 종류, 알레르기 유발 식품 등 표시 

   - 식단 작성 시 고려사항  

  라. 주재료 및 부재료의 원산지 표시 

  마. 식자재 구매 조달방법 

   - 식재료 구매 조달 방법 : 구매, 비축 관리, 검수, 신선도 유지 방안 등 

  바. 반찬, 국, 보관 형태 및 여유 반찬 지급 유무 

   - 반찬, 국, 보관 형태 

   - 여유반찬 지급 유무, 여유반찬 지급 시 급식 공급량의 몇  % 지급  

 

3. 인력관리 방안 및 시설 안전관리 

  가. 급식전담 직원 등 인력관리-건강검진증 등 첨부  

   - 영양사 면허증 소지자 확보 인원 : 영양사 면허증 및 재직증명서 등 첨부 

   -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 확보 인원 : 조리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등 첨부 

   - 인력관리방안, 급식도우미 운영방안 

  나. 안전관리 보험가입 실태 및 사고보상 대책 

   - 화재 보험증 등 사본 등 첨부  

다. 배식 후 잔반 및 쓰레기 처리 계획 

  라. 급식사고 유무 :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급식사고 유무 확인서 첨부 

  마. 급식시설의 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 및 시설 설비 현황 등 

      관계기관 위생점검 실적 및 운반차량 소독 필증 첨부  

  바.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시스템)적용 업소 지정 여부 및 인허가자료 

   - HACCP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인·허가 자료  등 첨부 

 

4. 급식 운반 방법 및 절차 

  가. 사업체에서 본교까지 급식 운반거리 및 소요시간 :        km,       시간 소요 

  (급식운반 소요시간 기준: 포털사이트 네이버 지도(길찾기) 활용하여 10시~12시 사이에 자동차 소요시간)  

  나.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 ․ 보냉 대책 

  다. 급식 배식 방법(차량 및 투입인원 등) 

  - 각층 복도 또는 교실까지의 구체적인 운반 방법 및 음식물 배식 방법 등 

 

5. 기타 제안 내용 

  가. 급식 수요자의 의견수렴 방법 및 개선 방안 

   - 위탁급식 만족도 설문조사(본교자체실시), 학부모 검수 참여 및 모니터링 활동 결과에 대한 의견 수렴 등 

  나.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 예기치 않았던 기계의 고장, 정전, 단수, 가스공급 중단, 물품구입의 곤란 등에 따른 긴급 사태 시 급식대책 등 

  다. 식중독 사고 발생시 사고처리 및 대처방안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등 사본 첨부   

  라. 업체 특별 제안 내용 

 

 상기 내용과 같이 학교급식 위탁급식 제안서를 제출하며, 계약 업체 선정 시 제안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제출한 제안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제안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업체선정 배제나 계약해지 등 학교장의 어떠한 조치에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제안업체  

대 표 자 :                  (인) 

 

구덕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2> 

학교 위탁급식 실적 확인서 

※ 현재 위탁경영 현황, 실적증명서 첨부 

 

 

1.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2022.7.29.~2025.7.28.) 급식 실적 

기관명 

계약기간 

월 급식인원 

(명) 

단가 

(원) 

실제 급식이행실적 

(년 월 일) 

비 고 

 

 

 

 

 

 

 

 

 

 

 

 

 

 

 

 

 

 

 

 

 

 

 

 

 

합       계 

 

 

 

  

2.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급식사고 및 위생관련 지적사항 유무 

일  자 

사 업 장 

원인 및 내용 

조  치 

비  고 

 

 

 

 

 

 

 

 

 

 

 

 

 

 

 

 

 

위 사항은 관계 장부에 의거 작성된 것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구덕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3> 

위탁급식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2022.7.29.~2025.7.28.)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전화번호 

 

 

 

 

 

제 출 처 

 

사  업  명  

조리 운반 위탁 급식 

조리운반 

위탁급식 

실적내용 

건   명 

 

구    분 

조리운반위탁 

개   요 

 

 

계약일자 

계약기간 

규  모 

이 행 실 적 

급식사고횟수 

비율(%) 

실적(원) 

 

 

 

 

 

 

 (   ) 회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              ) 

 주    소:                                 (전화번호 :              ) 

 발급부서:   

 담 당 자 :  

 

위 서식 외 실적증명서 발급기관에서 사용하는 서식 또는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제출 가능하나 반드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이행 실적 및 급식사고 회수 기재(없을 경우 0으로 표시) 후 회색부분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는 예외로 합니다.  

※ 납품한 실적별로 계약 및 납품 내용을 구분 기재하여야 합니다. 

국ㆍ공립학교 이외의 실적은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입찰공고일 현재 기준 최근 3년간(2022.1.1.~2024.12.31.) 납품 실적 중 완료된 실적에 한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서식 4>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 

 

 

1. 업체현황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대표자                   (인) 

주          소 

 

전  화  번  호 

 

 

 

 

             2. 1식당 단가 구성 비율[급식단가 5,900원(친환경 360원포함) 기준으로 작성] 

구      분 

1식당 단가금액(원) 

비   율(%) 

비고 

식재료비 

 

 

 

인건비 

 

 

 

경  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100% 

 

 

 

2025.  .     .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구덕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5> 

급식제조원가계산서(1개월간)   

항            목 

금액 

% 

비고 

직 접 비 

식  재   료  비 

 

 

 

소  모 재 료 비 

직 접 비  소계 

 

 

 

간 접 비 

 

급료 

 

 

영 양 사 

인 건 비 

임금 

 

 

조 리 사 

 

잡급 

 

 

기    타 

인 건 비 소 계 

 

 

 

경비 및 일반관리비 

복리후생비 

 

 

  

 

 

 

 

임  대  료 

 

 

 

통  신  비 

 

 

 

사무용품비 

 

 

 

청  소  비 

 

 

 

전반처리비 

 

 

 

세  제  비 

 

 

 

수도광열비 

 

 

수도, 전기, 가스 

여비교통비 

 

 

 

감가상각비 

 

 

 

경 비 및 일반관리비 소 계 

 

 

 

간접비 소계 

 

 

 

제 조 원 가 

 

 

 

매 출 이 익 

 

 

 

1식당 단가 

 

100% 

 

 

2025.  .   .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구덕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6> 

서     약     서 

    

    본사는 귀교의 운반위탁급식 희망업체로서 구덕초등학교의 선정 과정에 있어서 아래사항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학교 급식 운영 희망업체로서 학교에서 요구하는 학교 급식 운영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 제출한다. 

2. 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에라도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 계약은 해지된다.     

3. 본 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 관계자의 조사 등을 위한 업체 방문이나 자료 등 요구에 대해 성실히 임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4. 선정된 업체는 제안서 내용 및 협의 사항에 따라 제시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한다.   

5. 학교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학교 측과 합의하여 바로 시정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6.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제재 처분을 받아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7.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2025.   .    . 

 

 

   

               서약인   업체명:  

                                           대  표:               (인) 

 

구덕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7> 

청렴서약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감독․검사 포함)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감독․검사 포함)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소속기관(학교 포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상기 1~3의 사항을 위반할 시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5. 회사 임․직원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부산광역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구덕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8> 

 

위   임   장 

 

 

  ○ 상호 또는 법인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주            소:                                     (전화: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구덕초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붙임  재직증명서 1부.  

 

 

                                                위임자:                  (인) 

 

 

 

 

구덕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9>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서식)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및 제17조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  

수 집 항 목 

수집이용목적 

이용 보유기간 

성명, 소속기관, 직위(급), 

전화번호(휴대전화포함), 이메일, (주소) 

청렴모니터링 등 부패방지 활동, 청렴·교육정책 안내(서한문 포함)를 위한 카카오톡·SMS·이메일 발송 등 

계약체결일로 

부터 1년간 

 

 ※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예          □ 아니요 

 

 

2025년      월      일 

 

           성명 :                (인 또는 서명)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제공받는 기관 

수 집 항 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이용 보유기간 

부산광역시교육청 5개 교육지원청 

성명, 소속기관, 직위(급), 

전화번호(휴대전화포함), 이메일, (주소) 

청렴모니터링 등 부패방지 활동, 청렴·교육정책 안내(서한문 포함)를 위한 카카오톡·SMS·이메일 발송 등 

계약체결일로 

부터 1년간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 예          □ 아니요 

 

 

2025년      월      일 

 

           성명 :                (인 또는 서명) 

 

 

 

 

[참고자료]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30) 

1. 수행경험(15점) 

 -  최근 3년간 실적 

 -  평가기준 : 위탁급식계약 실적 

               (누적개월수)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주)1참조 

 

A. 30(개월) 미만 - 25(개월)이상 

15 

B. 25(개월) 미만 - 20(개월) 이상 

12 

C. 20(개월) 미만 - 15(개월) 이상 

9 

D. 15(개월) 미만 

6 

2. 경영상태(5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  ※기준비율: 48.67%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2.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기준비율: 132.98%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주)3 

참조 

 3.1. 수행조직ㆍ자격소지 여부 등 

5 

4 

3 

2 

1 

 

 

 

 

 

 

 

 

 

 

(70) 

4.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3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주)4 

참조 

 

 4.1. 1식 생산능력 

5 

4 

3 

2 

1 

 4.2. 급식운반 소요시간 

5 

4 

3 

2 

1 

 4.3. 운반·배식설비 및 위생(배송차, 보온․보냉 기구, 배식차 등 필요시 현장방문평가 적용) 

5 

4 

3 

2 

1 

 4.4. 1식 단가 중 식품비 비율 

5 

4 

3 

2 

1 

 4.5. 식단운영계획, 여유반찬, 후식제공 계획 

5 

4 

3 

2 

1 

 4.6. 식재료 조달방법 및 원산지 표시 투명성 

5 

4 

3 

2 

1 

5. 지원기술, 사후관리, 기타 능력(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1. 급식시설 위생 및 안전관리계획 

5 

4 

3 

2 

1 

 5.2. 각종보험가입 및 비상사태 발생시 대비책 

5 

4 

3 

2 

1 

6. 조리시설설비, 위생상태, 식자재보관 등(3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현장방문평가 

 6.1. 조리시설설비, 규모, 환경, 위생설비 상태 

10 

8 

6 

4 

2 

 6.2. 조리기구, ․조리원위생, HACCP적용 시스템상태 

10 

8 

6 

4 

2 

 6.3. 식재료 보관, 급식의 맛, 보존식 관리 

10 

8 

6 

4 

2 

합      계 

100점 만점 

감점 

급식사고 및 계약이행성실도 

(각 항목별로 해당할시 감점) 

「급식사고 및 계약이행성실도 확인서」에 의함  

납품지연(-2점), 잦은민원(-1점), 식중독 사고(-3점) 

 

주1) 수행경험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및 나라장터에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함. 

② 실적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2022.7.29.~2025.7.28.)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는 최근년도 한국은행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식료품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48.67%) 및 유 

동비율(132.98%)기준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 기준비율 : 2023년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자료「C10. 식료품」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 적용 

 

주3)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 

영양사 면허증 및 조리사 자격증 보유 인원(재직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제출)과 그 외 조리원 및 기타 인력보유(재      직증명서) 현황으로 평가합니다. 

② 탁월(9명이상), 우수(7명~8명), 보통(5명~6명), 미흡(3명~4명) 불량(1명~2명) 

 

주4-2) 급식운반 소요시간 

① 탁월(30분이내), 우수(1시간이내), 보통(1시간30분이내), 미흡(2시간이내), 불량(2시간30분이내) 

   -포털사이트 네이버 지도(길찾기)활용하여 10시~12시 사이의 자동차 소요시간 기준 

 

주4-4) 1식 단가 중 식품비 비율 

탁월(73%이상), 우수(71~73%미만), 보통(70~71%미만), 미흡(67~70%미만), 불량(65~67%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