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고 제2025–1681호
「제2회 광명시 주민자치박람회」
행사 대행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의 규정에 근거하여,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제2회 광명시 주민자치박람회 행사대행 용역’의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안내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29일
광명시 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과 업 명 : 「제2회 광명시 주민자치박람회」 행사 대행 용역
나. 과업기간 : 착수일 ∼ 2025. 11. 24.
- 행사기간 : 2025. 10. 25.(토) [1일간]
다. 참여인원 : 약 1,000여 명
라. 과업내용
· 제2회 광명시 주민자치박람회에 대한 기획·운영 및 행사장 조성 등 행사 제반 사항에 대한 효율적 운영 도모 ※ 세부 내역은 과업지시서 확인
마. 시행방법 :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바. 용역금액 : 금85,000,000원(금팔천오백만원) / 부가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방식 : 일반경쟁입찰
나. 낙찰자 결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 시행)
3. 입찰참가자격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가 참여 가능
➀ 입찰 마감일 전 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한 업체
➁「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0141990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③「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용도: 공공기관 입찰용)>를 소지한 업체
- 다음에 해당하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는 업체
➁ 동법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하는 업체
➂ 공고일 현재 인허가 취소, 등록취소, 휴업, 업무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거나 폐업신고 수리를 받은 업체
- 본 입찰은 공동수급계약은 허용하지 않음
4. 사업자 선정방식
가. 공개모집을 통한 최적격 업체 선정
나. 신청업체의 사업제안서(90%) 평가와 가격평가(10%)에 대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
다. 제안서 종합평가 결과에 의해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 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한다.
라.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마.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에게만 협상 일정을 통보한다.
바. 종합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협상 대상자가 되며, 선 순위자와 협상이 결렬될 시에는 차순위자와 협상할 수 있다.
사.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다.
아. 제안서의 평가요소 및 위탁기관 선정, 위․수탁 협약 등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동 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계약 일반조건 등을 준용함.
※ 제안서평가, 가격평가 및 유의사항 등은 붙임 제안요청서(평가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 시행)에 의함
5. 제안서 제출 안내
가. 제안서 제출
1) 신청기한: 2025. 8. 11.(월) 10:00 ~ 16:00
2) 장 소: 광명시청 자치분권과(주민자치팀)
【본관 2층, 정지혁(02-2680-2143)】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접수(우편,팩스,택배 및 E-mail 접수 불가)
나. 입찰 참가등록 및 가격 제안서 제출
가) 신청기한: 2025. 8. 11.(월) 10:00 ~ 16:00
나) 장 소: 광명시청 회계과(청렴계약팀) - 본관1층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접수(우편, 팩스, 택배 및 E-mail 접수 불가)
다. 제안설명회 및 평가
1) 일시 및 장소 : 2025. 8. 14.(목) 14:00 / 광명시청 본관2층 중회의실
2) 평가방법 및 배점 : 제안요청서 참조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제안평가 일정과 장소가 변경될 경우 개별통보
3) 유의사항
가) 제안업체는 별도로 지정하는 일시와 장소에서 제안설명을 실시하여야 하며, 불참시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나) 제안설명은 1개 업체당 30분(프리젠테이션 20분, 질의응답 10분)이내로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본 사업의 실무책임자나 기획자 이상의 자이어야 한다.
다) 참가업체가 4개 이상이면 제안설명, 발표시간 등이 변경될 수 있다.
라) 제안설명 자료는 이미 제출한 제안서와 동일한 내용 및 파일형식으로 한다.
마) 제안서에 응모자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기도 해서는 안 된다.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1) 제안서 12부(제안서 및 제안설명 프리젠테이션 수록 USB 1매)
※ 제안서는 원본 2부, 사본 10부 제출, 사본에는 업체명 미표기
2)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각1부(밀봉하여 법인 인감 날인)
※ 서류를 반드시 한 봉투에 담아 밀봉 날인 제출
※ 산출내역서에는 항목별로 세분화한 각 내역별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6. 입찰참가 등록(신청) 제출서류 ※ 관련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1) 입찰참가등록 제출서류 → 회계과 제출
∙ 입찰참가신청서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 입찰대리인 있는 경우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대리인 신분증 지참)
∙ (계약 일반)서약서
∙ 청렴이행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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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안각서
∙ 확인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등기사항전부증명서(현재 유효사항)
∙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 기타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가격제안서 및 가격산출서(밀봉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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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량적 제안서(2부) → 자치분권과로 제출
∙ 제안서 표지
∙ 제안업체 일반현황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등기사항전부증명서(현재 유효사항)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 최근 3년 유사분야 사업 수행실적
∙ 용역수행 참여인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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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여인력 이력사항
∙ 참여인력 재직증명서
∙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및 완납증명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산업재해율확인서
∙ 사업수행능력 자체평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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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성적 제안서(12부) → 자치분권과로 제출
∙ 업체명 표기 2부 / 보관용
∙ 업체명(대표자, 사업자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 미표기 10부 / 평가용
※ 평가용 자료에는 제안자를 인지할 수 있는 표기 일체를 할 수 없으며, 위반 시 심사에서 제외
∙ 제안서 파일을 USB에 저장하여 1부 제출(정량적, 정성적 자료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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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입찰보증금)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로 갈음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됨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름
10.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광명시 청렴계약제 시행 내부지침을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만 계약이 체결됨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2. 입찰(제안서 제출)시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관련근거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다. 입찰 참가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제출 서류의 모든 사본은 원본 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안서 작성을 비롯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라. 제안업체는 평가 결과, 평가위원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 결과는 공개하되 평가위원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담당자로부터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과업관련 문의 : 광명시 자치분권과(02-2680-2143)
- 계약관련 문의 : 광명시청 회계과(02-2680-2202)
- 전자입찰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콜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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