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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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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3440-000 공고일시  2025/07/29 11:01
공고명 [긴급] 서초대로 및 방배로 분전함 외함 제작·설치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공고담당자 이원지(☎: 02-2155-65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2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12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56,490,000 원
   
배정예산
556,490,000 원
   
추정가격
505,9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초구공고 제2025-55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 협상에 의한 계약 ) 

서초대로 및 방배로 분전함 외함 제작·설치 용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용 역 명 : 서초대로 및 방배로 분전함 외함 제작·설치 용역 

   2)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0일 

   3) 용 역 비(기초금액) : 금556,49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4) 용역내용 :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5) 사업(현장) 설명회 : 제안요청서 참조(설명회는 제안요청서로 갈음) 

   6)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  

      - 일  시 : 2025. 7. 30.(수) 10:00 ~ 2025. 8. 12.(화) 17:00 

      - 장  소 : G2B(나라장터)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서 반드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함.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  

     나. 제안서 등 서류 제출 

      - 일  시 : 2025. 8. 12.(화) 10:00~17:00 (직접제출,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장  소 : 서초구청 가로행정과(서초구 남부순환로 2584, 서초구청 4층) 

       입찰참가 신청서류 및 제안서 등의 서류는 지정된 날짜에 반드시 방문 제출하여야 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참가자격(모두 충족)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아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또는 각각의 자격을 갖춘 업체가 면허 보완을 위해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 

    - 공고일 현재 최근 10년 이내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민간에서 시행한 ‘(공공)디자인 및 유사 계획·설계·제작설치’건으로 3억원 이상(부가세 포함)인 실적 보유 업체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4444)]로 신고를 하고,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제1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해 공공디자인전문회사(업종코드:6484)로 등록을 필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디자인서비스(8214150201)]를 소지하고, 「건설산업기본법」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 제7조의2 규정에 따라 전문건설업(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중 업무분야로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업종코드 : 4991)로 등록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0036) 등록을 필한 업체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1468 또는 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 1469)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 

   2) 공동수급체의 구성 

     - 면허 보완을 위해 공동수급체(분담이행)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며 대표사는 상기 자격요건 중 공공디자인전문회사로 한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입찰에 필요한 대표권을 행사하여야 하고 입찰 등록 이후에는 발주처의 승인 없이 공동수급 참여 업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다. 

     -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다. 

     - 공동수급체는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 합의각서, 대표자 선임계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4. 입찰참가제한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는 자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 

 

5. 가격입찰(※G2B를 통한 전자입찰) 

 1) 일     시 : 2025. 7. 30.(수) 10:00 ~ 2025. 8. 12.(화) 17:00 

  2) 제출방법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 이용하여 제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의 가격입찰과 

       가격제안서 수기제출 중 한 가지라도 누락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입찰 무효처리함. 

    ※ g2b상 가격입찰금액과 서초구청 가로행정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일치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시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함.   

 

6.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제출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일    시 : 2025. 8. 12.(화) 10:00~17:00 [1일간] 

    - 장    소 : 서초구청 가로행정과 도로점용팀(☎02-2155-6936) 

  2) 제출서류(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참가 등록 서류 

      ① 입찰(제안) 참가 접수증 1부 

      ② 입찰참가신청서 2부 

      ③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④ 위임장, 재직증명서 각 1부 (대리인인 경우 신분증 지참) 

      ⑤ 사용인감계 1부 (대리인인 경우 신분증 지참)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⑦ 용역(입찰) 참여자 보안각서 1부 

      ⑧ 서약서 1부 

      ⑨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날인) 

      ⑩ 법인등기부등본 1부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⑪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필증 각 1부(종합디자인) 

      ⑫ 공공디자인전문회사 신고증 1부 

      ⑬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각 1부 

      ⑭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⑮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 등록증 1부 

      ⑯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1부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서류 (※ 세부 내역 제안요청서 참조) 

       ① 사업수행능력 제안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② 평가용 제안서 10부.(30매 이내) : 평가용 8부, 보관용 원본 2부(풀제본) 

        - USB 1개 (PPT, PDF 파일 : 제안서 및 PT용 발표자료)  

      ③ 가격제안서 1부. (입찰당일 봉함 날인하여 제출)  

  3) 유의사항 

    가) 제안서는 직접 방문제출(우편제출 불가)하며,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대표자의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나) 대리인 제출 시에는 위임장, 재직증명서 제출 및 신분증, 도장 지참 

    다) 제출서류는 각각의 부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접수 담당자 확인 후 제출 

    라) 제출된 제안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수정, 보완, 교환이 불가 

 

7. 제안서 발표 및 평가 ※ 일정 및 장소는 개별 통지 

    ※ 업체별 15분 내외(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5분) 

    ※ 사업설명은 파워포인트를 원칙으로 하며, 필요시 한글로 대체 

    업체의 제안서 발표 후 평가위원회 평가 실시 

      배점 : 기술능력 90점 (사업수행능력 20점 +기술제안서 70점)+입찰가격 10점 

 

8. 낙찰자 결정방법 

   계약방법은 제한경쟁을 통한 협상에 의한 계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이며,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하여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평가하여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상 전자양식 납부확약서로 제출한 것으로 납부 면제합니다. 

  2)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2) 이미 발표된 작품이나 모방성이 인정되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심사 이후라도 흠결이 발견된 경우(특히, 용역완료 이후에 본 작품 제작에 있어 타인이나 단체로부터 저작권 등 작성에 대한 소송․분쟁 발생 시 사업수행자가 이에 대한 책임을 짐.) 또는 서류를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의무를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1)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국가종 

     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2)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3)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서초구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대체   할 수 없으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고, 제안서의 내용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법에   의한 일체의 권리는 서초구에 귀속됩니다. 

   4)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5)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규정과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그 밖에 사업 관련 문의사항 등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및 과업 등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가로행정과 (송재범 02-2155-6936)  

   ※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서초구청 재무과 (이원지 ☎ 02-2155-6501)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9. 

 

서초구(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