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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3212-000 공고일시  2025/07/29 10:17
공고명 2025학년도 장안중·장안제일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장안제일고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장안제일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여호진(☎: 051-719-92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9 10:2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250 원
   
추정가격
6,25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장안제일고등학교 공고 제 2025-16호 

 

장안중·장안제일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5학년도 장안중·장안제일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입찰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단가입찰, 지역제한(부산), 전자입찰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2025. 7. 29.(화) 10:00 ~ 2025. 8. 8.(금) 16:00 

※ 접수기간 중 평일 09:00 ~ 16: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 제출장소 및 방법: 본교 행정실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29.(화) 10:00 ~ 2025. 8. 8.(금) 16:00 

 ※ 제출방법: 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설명회 

 생략(제안서 및 현장평가로 갈음)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8. 19.(화) 10:00 이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납품(예정)기한 

2025. 12. 22. ~ 2026. 2. 5. (급식예정일수: 약10일) 주5일(토,일,공휴일 제외) 

 ※ 급식일수는 학교사정, 공사일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납품 장소 

장안제일고등학교장이 지정하는 장소(중식: 학급배식차 13대, 교직원 1대) 

기초금액 및  

사업(예정)물량 

기초금액(단가): 6,250원(단, 교직원은 낙찰금액에 부가가치세 별도 계산) 

○ 현황 및 급식 예정인원  

납품기간 

구분 

급식예정 

인원(명) 

예상급식 

일수(일) 

급식단가 

(원)_2025년 기준 

예상
소요액(원) 

비고 

2025.12.22. 

~ 

2026.2.5. 

장안중 

1~3학년 

457 

9 

6,250 

25,706,250 

 

장안중 

교직원 

30 

9 

6,880 

1,857,600 

부가세10% 

포함 

장안제일고 

1~3학년 

296 

10 

6,250 

18,500,000 

 

장안제일고 

교직원 

30 

10 

6,880 

2,064,000 

부가세10% 

포함 

합  계 

 

 

 

 

48,127,850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상기 총액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기타사항 

(특약조건) 

1.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합니다.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도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3.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학사일정 변경) 및 공사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장기결석(연속 5일 이상), 천재지변으로 인한 휴교 및 원격수업 실시, 전입·전출 등의 이유로 급식일수 및 인원은 변경될 수 있으며, 당해 사유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합니다. 

 ※ 수익자부담 급식비(교직원)은 연속 5일 이상 급식을 제공받지 못한 경우 환불합니다. 

5. 학생, 교직원 급식의 배식,수거 뒤처리에 필요한 인력과 교실배식차 등은 업체에서 제공해야 합니다. 

 6. 1인당 중식의 개인 수저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7. 일반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외 급식에 관련한 모든 쓰레기 수거 및 뒤처리는 업체      에서 채용한 인력으로 해야 합니다. 

 8. 업체 보존식 냉동고에 중식을 144시간 보관하여야 합니다. 

 9. 검식용 및 보존식용 중식은 각 1식씩 추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10.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지역제한(부산광역시)경쟁입찰입니다. 

 라.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학교급식법」제15조 및 동법 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제3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제8호 마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의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함 

    ※ 입찰참가자는 공고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입찰자가 입찰하는 날)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인 업체 

 다. 최근 3년 간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업체의 자체 급식소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본교까지 1시간 3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업체 (교실 배식차, 수저 등 급식에 필요한 비품 및 소모품일체는 업체에서 준비) 

 라. 손해보험 가입 및 배상 능력이 있는 업체로 식품 원산지 표시 의무 업체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에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식품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에 의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자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아.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계약체결일까지 확인되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 

 

4. 제안설명회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없으며, 제안서 및 현장평가로 갈음하니,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G2B(전자입찰시스템)에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가격입찰서 및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7. 29.(화) 10:00 ~ 2025. 8. 8.(금) 16:00 

 나.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 2025. 7. 29.(화) 10:00 ~ 2025. 8. 8.(금) 16:00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한 서류만 접수(우편접수 불가)] (※ 접수기간 중 평일 09:00~16:00에 한함) 

 다. 현장평가: 제안서 접수마감 이후 별도 통지 없이 학교 일정에 따라 불시 방문 평가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1부 【서식2】 

    2) 제안서 9부 【서식1】(1식당 위탁급식단가 내역서는 6,250원 기준으로 작성)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5) 법인 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6)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7) 재무제표증명원 1부(최근 1년분, 국세청 홈텍스 발급 표준 재무제표) 

8) 위탁급식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 【서식3】【서식3-1】 

9)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 및 급식제조원가계산서 1부 【서식4】【서식4-1】 

10)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1)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1억원이상) 사본 1부 

12) HACCP(국내인증서)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3)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4)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1부 

15)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6)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7) 사업장 약도 1부 

18) 사업장 사진1부(내부 및 외부) 1부 

19)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0)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1) 서약서(본교 소정양식)1부 【서식5】  

22) 청렴서약서 1부 【서식6】 

23)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7】 

24) 위임장 1부 【서식8】 

     25) 계약이행보증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1부 【계약업체만 해당】 

       (보증기간 : 계약일~납품기한, 납품 기일 설정 및 계약 체결 시점에 관계규정에 따름) 

    26)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계약업체만 해당】 

    27) 운반직원(배식직원 포함)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계약업체만 해당】 

    28)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계약업체만 해당】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 규격제안서 제출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인장을 지참하고 등록하여야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7.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8. 19.(화) 10:00 이후, 장안제일고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기가 늦어지거나 조정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평가완료 후 개찰합니다.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에 의해 입찰의 무효를 적용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동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의함 

 나. 제안서 평가방법  

   - 위탁급식업체선정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규격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제안서 항목 중 현장방문이 필요한 항목에 대하여는 업체 방문평가 결과를 반영) 

 다. 낙찰자 결정 

   - 제안서평가 결과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선정위원회의 평가에 의한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이하로 최저가격으로 응찰한자) → 전자 계약 체결 

 라. 예정가격 작성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단,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제1항 제5호 따릅니다.(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제안서의 평가 및 효력 

 가. 제안서는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주관적 평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는 제안요청서의 참고자료와 같습니다. 

 나.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위탁급식업체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하여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주관적 평가점수를 합한 총평점이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합니다. 제안서 평가를 위해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므로 업체는 현장방문 평가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0」점 처리합니다. 

 마. 주관적 평가는 각 위원의  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산술결과 최종평균점수에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1개씩만 제외) 

   ※ 제안 평가 순위 및 평가위원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시 청렴 서약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납품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합니다. 그리고,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라. 계약 상대자는 계약으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계약기간 중 납품자의 상호 및 대표자 이상 등의 변동이 있을 경우 이를 즉시 학교장에게 통보하고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마. 계약의 해지 

   1) 계약상대자가 고의로 계약을 위반하였을 경우 

   2) 제출된 서류에 허위의 사실이 발견된 경우 

   3) 물품검사 시 공급한 물품 중 변질품 및 저질품이 발견되었을 경우 

   4) 식품의 검수 시 2회 이상 반품된 경우 

   5) 기타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의 부정당업자의 범위의 각 항목에 해당됨이 발견될 경우 

 바. 계약물량은 학교사정(학사운영변경, 학생전출입, 공사일정 변동 등)으로 인하여 증감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사.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학교급식법」,「식품위생법」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아.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 부산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pen.go.kr) 정보공개 ⇒ 입찰/계약정보 ⇒ 학교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자.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은 행정실(☏051-719-9215)로, 제안요청에 관한 사항은 급식실(☏051-719-925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장안중·장안제일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제안 요청 규격서 1부 

     2. 장안중·장안제일고등학교 운반위탁급식 계약 특수조건 1부 

       

 

 

2025년 7월 29일   

 

장안제일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