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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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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2309-000 공고일시  2025/07/28 18:18
공고명 2025년 환경법정교육 사이버 콘텐츠 개발
공고기관 한국환경보전원 수요기관 한국환경보전원
공고담당자 김은희(☎: 02-3406-31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0,000,000 원
   
배정예산
220,000,000 원
   
추정가격
20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환경보전원 공고 제2025-105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 (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 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계약예규)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9. (계약예규)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지침) 

10.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현행 규정을 적용함 

<자료검색> 

〘법령·계약예규 등〙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환경법정교육 사이버 콘텐츠 개발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6개월 

  다.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고 

  라. 입찰방식 : 전자입찰(기술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제출) 

  마. 기초금액 : 220,000,000원(추정가격: 200,000,000원, 부가가치세: 20,000,000원) 

   ※ 이 용역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계약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총액 입찰,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사. 공동계약 및 하도급 : 불허 

 

2. 입찰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등록(입찰 참여 제한 적용)되지 않은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 마감일 전날까지 나라장터에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1)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제1항제1호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의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의해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 참여 가능(단, 비영리법인 등록이 되어있어야 함. 사업자등록증만 보유 시 자격 미달)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18:00)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 [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9)로 입찰 참가 자격을 모두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18:00)까지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에 의한 아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동영상제작서비스(세부물품분류번호: 8213160301) 

  (4)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제2항 및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사업금액의 하한 20억(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024-36호, 2024.9.5.)에 해당하는 사업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만 입찰참가 가능 

 라.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76조의9(공동계약)에 따라 품질저하 등을 우려하여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S/W 개발 품질 및 개발 통일성을 위하여 하도급을 불허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전자) 제출 기간 : 2025. 8. 6.(수) 09:00 ~ 2025. 8. 8.(금) 10:00 

   ※ 2025. 1. 6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입찰에 참가하실 경우, 제안서 제출 완료 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http://www.g2b.go.kr)  

   ※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를 제출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기술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개찰 

 

4. 제안서 제출 및 접수(온라인 제출) 

  가. 본 용역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평가합니다. 

  나. 제출 기간 :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 

    

접수 마감 임박 시에는 동시접속, 긴급작성 등으로 접수지연이나 자료누락 등 오류발생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접수마감일 전에 여유있게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평가일시 및 장소 등 상세내용은 제안서 제출 후 수요기관에서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다만, 별도 공지 없이 서면 평가할 수도 있으니 평가관련 사항은 반드시 발주기관 문의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환경연수처 교육운영팀 장유진 주임 02-3407-1532 

  라. 제안서 파일명은 문서 구분 선택 목록 명을 참고하여 작성한 후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업체명-정성제안서(증빙서류 및 제안요청서에 별도로 요청한 서류 포함) 1식 

     2) 업체명-정량참고자료(실적증명서 등) 1식  

     3) 업체명-발표자료 1식  

   4) 업체명-기타자료(입찰 참가 자격 확인용, 1개 파일로 일괄 스캔) 1식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1부  

      입찰 무효사항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여러 사람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③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비영리법인이면 해당 없음)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하였으나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해당 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는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제출 

      비영리법인이면 비영리법인 설립허가증 등 증빙서류 1부 등 

     5) 그 외 증명서, 서약서 등 구비 서류 확인 

마. 제출서류 

구분 

제출문서 

구비 서류 및 참고 서식 

제출수량 

정성평가 자료 

정성평가 

(필수) 

제안서(제안서 표지 및 제안서, 제안요약서) 

- 업체명 또는 업체명을 유추할 수 있는 내용 모두 블라인드 처리 후 제출 

한글,PPT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1부 

(입찰서식 제1호) 일반현황 및 연혁 

(입찰서식 제2호) 관련 사업 실적 총괄표(최근 3년간) 

(입찰서식 제3호) 사업별 실적증명서 

(입찰서식 제4호) 참여인력 이력사항 

(입찰서식 제6호) 참여인력 자격 및 경력 현황 

(입찰서식 제7호) 사업수행 조직도 

발표자료 

(필수) 

발표 자료(15분 발표 분량)  

- 업체명 또는 업체명을 유추할 수 있는 내용 모두 블라인드 처리 후 제출 

한글,PPT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1부 

정량평가 자료 

정량 참고자료 

(필수) 

실적증명서 

- 나라장터 계약건은 나라장터에서 제공하는 실적증명서 

- (입찰 서식 제3호) 나라장터에서 실적증명이 불가한 경우 

- 블라인드 처리 필요 없음  

PDF 1부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최근 3개월 이내) 

기타  

필요 서류 

기타 자료 

(필수)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PDF 1부  

(부득이한 경우 별도 

파일로 제출)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비영리법인 법인 확인 가능 서류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 증명서 

(입찰서식 제5호) 참여인력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입찰서식 제8호)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입찰서식 제9호) 입찰확약서 

(입찰서식 제10호) 청렴이행서약각서 

(입찰서식 제11호) 사용인감계 

그 외, 제안요청서에서 요청 또는 증빙 서류(제안요청서 서식 참고) 

 

 

제안서 제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또는 042-610-12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발표자료 제출 관련, 용량·형태 등으로 인하여 나라장터를 이용하기 곤란한 경우 전자우편제출(zzangu1266@keci.or.kr)이 가능합니다. 

 ※ 위의 경우, 담당자(02-3407-1532, 사전 유선 협의, 접수 기한 내에 도달하여야 함) 

 

 

5.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기술능력 평가와 가격평가를 합산하여 최고득점자부터 우선협상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점수의 배점은 기술능력평가를 90%, 입찰가격 평가를 10% 비중으로 하고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는 사업 담당부서에서 실시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마. 투찰금액 오류로 인한 입찰 포기 시에는 입찰포기각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포기각서를 제출할 경우 부정당업체로 재제를 받지 않습니다. 

  바. 그 외 명시되지 않은 협상 대상자 선정 및 기준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릅니다. 

  사. 낙찰예정자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경우 낙찰대상에서 제외되며, 낙찰자 결정 후라 할지라도 낙찰 취소됩니다. 

1. 본 과업과 관련하여 감독관의 지시 불이행 등으로 인해 3회 이상 공문을 통한 주의를 받은 경우 

2. 한국환경보전원에서 부정당업자 제재 혹은 이에 준하는 사회적 물의(ex: 계약 불이행, 부정행위 적발 등)를 일으켰다고 우리원 자체적으로 인정된 경우 

3. 제안서(제안요청서) 상의 수행능력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제안서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함 

  나.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이하거나 제안요청서에 누락되어 있어도 본 용역의 수행에 필수적인 요건 또는 중요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제안자는 제안서에 그 내용을 기술하고 보완대책 또는 해결방안을 제시하여야 함 

  다.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제안서의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함 

  라.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마.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 하청 또는 재하청을 할 수 없으며, 발견 될 경우 용역취소와 아울러 이에 대한 제반사항을 변상하여야 함 

  바. 제안서는 허위나 단순예상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 되며,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됨(「국가계약법」제27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사. 과제 수행 완료 후 용역수행자의 용역 수행결과가 불량한 경우 향후 한국환경보전원 추진 용역의 참여에 제한 받을 수 있음 

  아. 본 과업수행의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물은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에 의하여 저작재산권은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공동으로 함. 다만, 그 결과물이 공공저작물로서 자유 이용이 바람직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동 계약예규 제56조 단서에 따라 협의를 통해 「저작재산권 양도계약서」를 체결하여 공동소유와 달리 정할 수 있음 

  자. 계약업체는 용역수행과 관련된 제반 외부자료(저작권을 갖지 않는 자료)에 대하여 저작권 저촉 여부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문제가 없거나 해결된 자료를 사용해야 하며,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때는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져야 함 

  차. 과업 완료 후 용역비 집행내역을 발주처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적정집행여부를 검토받고 집행잔액, 부적정 사용액 등을 정산·반납하여야 하며, 별도 계좌로 용역비 관리하여야 함 

 

7. (입찰·계약·하자보수)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 

     1)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2) 납부기한 및 장소 :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3)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4)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 보증금 

   -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 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조(계약보증금)제1항, 제62조(하자보수 보증금), 「(계약예규)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6의 제3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9.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은 전자계약으로 진행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 체결을 미루거나 불이행하는 업체는 부정당업체로 지정, 향후 계약 해지 및 계약보증금 환수 등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예비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등록사항과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면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서)에 따라 보험료(연금/건강) 납부 증명서 또는 4대 사회보험 완납증명서(사업장)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명될 경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련법령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때 「최저임금법」 제10조(최저임금의 고시와 효력발생)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아. 이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현재 시행중인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자.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차. 발주기관은 제안서 제출기한 이전까지 입찰자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발주기관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카. 추가자료 요청시 제안업체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업체에 있습니다.(제안서 검토 후 추후 통보) 

  타. 개찰결과 및 낙찰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재되며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 및 용역관련 사항 : 한국환경보전원 환경연수처 교육운영팀 (☏ 02-3407-1532) 

    -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한국환경보전원 기획성과처 재무회계팀 (☏ 02-3406-3126) 

 

 

 

 

2025년 7월 28일 

 

 

 

 

한국환경보전원 계약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