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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80611-000 공고일시  2025/07/28 18:00
공고명 대송시장 공영주차장 건립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사업수행능력평가(PQ)후 가격입찰(지명경쟁)] 공고
공고기관 울산광역시 동구 수요기관 울산광역시 동구
공고담당자 정성희(☎: 052-209-31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0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7-15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4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8/04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3,501,000 원
   
배정예산
123,501,000 원
   
추정가격
112,273,637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광역시 동구 공고 제2025-806호 (전자입찰공고번호 :          -00) 

 

용역 입찰 안내 공고(가격입찰)(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대송시장 공영주차장 건립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나. 위    치 : 울산광역시 동구 화정동 165-1번지 일원 

  다. 용역내용 : 대송시장 공영주차장 건립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라. 용역기간 : 착수일부터 150일 

  마. 기초금액 : 금123,501,000원(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추정가격: 금112,273,637원, 부가가치세: 금11,227,363원)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명경쟁입찰, 적격심사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일시 

입찰서 제출(투찰) 기간 

개     찰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31. 10:00 ~ 2025. 8. 4. 14:00 

2025. 8. 4. 15:00 

우리구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 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라.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당일 16:30(개찰 17:3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 통보 없음) 

  마. 투찰 전 과업지시서, 설계서(시방서) 등을 반드시 확인(열람) 후 응찰하고,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울산광역시 동구 입찰공고 R25BK00934503으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공고에 따라 해당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개별통보)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반드시 사업수행능력평가시 제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8. 3.(일) 18:00 

   ※ 참여비율은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시 공동수급체가 제출한 공동수급 비율과 일치해야 함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함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 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별표1>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해 입찰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6.745%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다른 법령에 따른 용역을 보완하여 도급(분담)으로 참여하는 구성원은 평가에서 제외합니다.(단, 기술인력 평가는 구성원 모두 평가) 

      - 경영상태: 경영상태 평가방법에 따른 평가점수(2점) 

        ※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제표 평가 시 평가비율은 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을 적용 

      -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 전원 배점한도 부여(1점) 

      - 자역업체참여도: 전원 배점한도 부여(3점) 

      - 기술인력보유현황: 공동수급업체 모두 평가(업종별, 구성원별) 

      - 계약질서준수: 고용노동부장관이 임금체불로 명단을 공개한 횟수당 0.2점 감점하며(최대 감점 1점),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공개된 명단을 확인하여 평가 

  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우리구에 제출해여야 하며,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통보예정입니다.  

    ※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기술인력보유상황, 기타 우리 구가 필요로 하는 서류 

  마. 낙찰자 결정사항은 우리 구 홈페이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게재하며 낙찰자 이외에는 별도 통지하지 않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급확약으로 대체하며, 낙찰자가 소정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함)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제한경쟁계약 운영요령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만일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은 경우에는 사후 정산됩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청구시 2.5%에 해당하는 울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울산광역시 동구 감사팀(☎052-209-3055) 및 홈페이지(www.donggu.ulsan.kr → 전자민원 → 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 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아니한 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법령, 행정자치부 계약예규, 고시 및 우리 구 계약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사.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담당자      ☎ 052-209-3123 

○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  : 경제정책과 사업담당자  ☎ 052-209-3538 

○ 전자입찰이용방법(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8. 

 

울산광역시 동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