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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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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LKH0063-1-2025 공고일시  2025/07/28 16:27
공고명 25년 00부대 제초관리 용역(2차)
공고기관 제6128부대 수요기관 제6128부대
공고담당자 이규홍(☎: 055-259-65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1 10: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583,000 원
   
배정예산
16,583,000 원
   
추정가격
15,07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자공개 수액수의계약 안내 공고(긴급) 

1.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중대재해 처벌 대상 사업입니다. 

 

2. 견적에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5년 00부대 제초관리 용역(2차) 

   나. 기초예비가격공개           : '25. 7. 28.(월) 

   다. 입찰서 제출마감 일시       : '25. 8. 1.(금) 10:00 

   라. 개찰일시                   : '25. 8. 1.(금) 10:30 

   마. 용역기한 / 장소            : 착수일로부터 ~ '25.10.31.까지 / 경상남도 함안군 일원  

   사. 계약종류                 : 총액계약  

   아. 예산액(제비용 및 부가세 포함) : 16,583,000원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우선조달계약 대상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등록마감일시까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2)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따라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업종코드 4993) 등록업체 

       3)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경상남도 업체(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면허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다. 공동계약 : 미허용 

4. 견적 제출 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가.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견적서 제출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 중소기업 증명 확인서 첨부 요망  

   다.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제출한 서류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5.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산업안전관리비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 국민건강보험료 : 298,695원 

       2)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38,681원 

       3) 국민연금보험료 : 379,161원 

       4)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0원  

   다. 대가 지급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8장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 지급 청구시 동 기준 제94조에서 정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계약업무처리 훈령 제11조3(소액수의계약의 계약상대자 결정)에 따라 예정가격의(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 합니다.  

   나. 동일가격 견적 체출일 경우 추첨을 통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기타사항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을 위해 계약이행여부를 확인해야 함에 따라 개찰결과에 따른 우선 순위별 유선 통화자는 계약이행각서(또는 포기각서)를 제출바랍니다. 

   라. 견적서 제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포기 시 3개월간 국방관서(국방부 및 각 군과 그 예하부대, 국방부 직할기관 및 소속기관, 합참을 말한다)에서 실시하는 공개수의계약에 참가 불가능 하기에 입찰에 유의 바랍니다.  

   마. 1순위자가 참가자격 미달 또는 다음사항에 해당될 시 차 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에 허위 사실이 확인 될 경우 계약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예정임. 

       1) 견적서 제출마감일 현재 부도 및 파산 등 이 확정된 경우 

       2) 견적서 제출마감일 현재 「건설산업기본법」등 공사관련 법령에 정한 기술자 보유 현 

          황이 해당공사 시공에 필요한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3)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및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입찰 참 

           가자격 제한 기잔 중에 있는자 

       4)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스스로 계약체결을 포기한 경우로서 포기한 자를 제외하고 

          비교 가능한 2개 이상의 견적서가 확보되어 있는 경우  

       5)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중앙관서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자  

7. 견적서 제출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 또는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11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기초예비가격 및 사정률 범위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되며,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을 준으로 사정률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2개의 번호를 선택하면 다수선택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 견적서 제출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제출한 서류가 허위, 위·변조 등 부적절한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동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재부 계약예규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처리합니다. 

    나. (전자입찰의 취소)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4조’의 전자입찰의 취소사유에 해당하거나 발주기관의 계약업무 담당자의 행정착오 등으로 공정한 입찰의 집행이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 전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하여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중앙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아.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심사 대상 선정 및 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하단 좌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10-2567-2876)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1.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소 : 경상남도 함안군 군북면 함마대로 848 사서함 80-1호 재정실 

    나. 관련 업무 전화  

       1) 견적제출 및 계약관련 문의 : 재정실 / 010-2567-2876 계약장교 

      2) 세부내역 및 감독관련 문의 : 군수참모처 / 010-4040-6771 공사감독관 

    다.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1)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 1577-1118(ARS 1번) 

        ※ 안내시간: 평일 09:00 ~ 18:00까지 

 

12.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한다. 

    라.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 

       문서에 포함된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제조)/용역 입찰유의서, 정부 

       입찰 ·계약집행기준,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 

       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8. 

 

육 군  제 6 1 2 8 부 대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