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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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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7689-000 공고일시  2025/07/28 16:21
공고명 송정성탄문화축제와 함께하는 12월 가장 예쁜역 조성 용역(협상)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광산구
공고담당자 조병철(☎: 062-960-818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8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8/18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60,000,000 원
   
추정가격
1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광산구 공고 제R25BK00977689호 

 

 

 

송정성탄문화축제와 함께하는 12월 가장 예쁜역 조성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송정성탄문화축제와 함께하는 12월 가장 예쁜역 조성 용역(협상) 

 나. 위    치 : 광주 송정역 광장(광산구 상무대로 201) 및 인근상권 연결 구간  

 다.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 1. 31.까지 

 마. 용 역 비 : 16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 체결함 

 

2. 계약방법 

 가. 입찰방식 : 총액입찰, 일반경쟁입찰 

 나.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3. 입찰관련 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 교부 

2025. 7. 28.(월) ~ 8. 18.(월)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입찰공고 시  첨부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제안서 접수 

2025. 8. 18.(월) 

(10:00 ~ 18:00) 

*점심시간(12:00 ~ 13:00) 제외 

․ 접수장소 :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5 (송정동)  

  별관 2층 광산구청 문화예술과 

․ 접수방법 : 방문접수(우편접수 등 불가) 

제안서평가 

위원회 개최 

2025. 8. 22.(금) 예정 

접수된 사업제안서 평가  

업체(협상적격자) 

선정 통보 및 계약  

별도통보 

․ 사업수행업체(협상적격자) 별도 통보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제안응모 신청 업체에게 별도 통지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조달청 나라 

     장터(G2B)에 입찰참가자격이 등록되어 있으며,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준 등)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1)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한 공공디자인 전문회사(6484) 또는 「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규칙 제9조 규정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 4442 또는 환경디자인을 포함한 종합디자인:4444)로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경관조명기구(3911160502)또는 LED경관조명기구(3911160501)] 를 소지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4) 「전기공사업법」 제4조에 따라 전기공사업을 필한 업체로 전기공사업(업종코드:0037)으로 등록된 업체 

  나.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함. 

  다.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집행기준”에 의함. 

 

4. 공동수급체 구성(분담이행방식) : 참여 가능(2개 업체 이내) 

 가. 공동수급 시 분담이행 방식으로 참가해야 하며,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고, 공동수급 협정서에는 참여업체별 분담비율을 표시하여 제출하여야 함.  ※ 대표사는 분담 비율이 더 높음을 원칙으로 함 

  나. 공동수급업체의 구성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함. 

  다. 대표사는 선정된 제안의 일관적인 사업진행을 위해 전체사업의 총괄책임자로 사업을 추진하여야 하므로 사업의 종료시까지 사업의 주진행자로 참여하여야 하며, 모든 법적권리와 의무사항은 대표사에게 귀속됨. 

  라.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을 준수한다. 

 

5. 사업설명회 : 붙임 제안요청서로 갈음 

6. 입찰 관련 일정 

 가. 입찰공고 : 2025. 7. 28.(월)  ~ 8. 18.(월)   

 나. 제안요청서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공고 시  첨부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다. 질의 및 답변 

  1) 질    의 : 2025. 7. 28.(월) ~ 8. 8.(금) 10:00 ~ 17:00  

  2) 답    변 : E-mail 또는 유선 통보 

   3) 질의방법 : E-mail (363psi00@korea.kr) 

   ※ 반드시 문서로 질의,,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한 사항은 단순 문의만 가능(법적 효력 없음) 

 라.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방문접수) 

    1) 제출기간 : 2025. 8. 18.(월) 10:00 ~ 18:00  

    2) 장    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청 문화예술과(별관 2층) 

    3) 제출방법 : 방문(우편 및 기타방법 접수 불가)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4) 제출서류 : 붙임 제안요청서의 제출서식 참조 

o 기술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밀봉 후 인감날인』 

o 응모자(대표사)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침) 

o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날인 후 제출하시기  바라며, 제출하는 모든  

  서류에 사용하는 도장은『사용인감』을 사용하고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입찰가격이 추정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됨 

     ※부가가치세 면세자가 가격 투찰할 경우 부가가치세를 반드시 포함하여 총액 

       투찰하여야 하며, 향후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제자인 경우 부가가 

       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함.  

     ※그 밖에 제안서 작성에 필요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마. 제안서 평가 

   1) 기술제안서 평가 : 2025. 8. 22.(금) 15:00(예정)(광산구청 2층 회의실) 

   2) 평가방법 : 평가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발표는 총괄 책임자급 이상으로 제한하고 발표자는 재직증명서, 위임장,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 사정에 따라 일정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유선 통보합니다. 

 

  바. 결과발표 : 평가 종료 후 개별 통보(미 협상 대상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90%=정량평가20%+정성평가7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최고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 다른 협상적격자에 우선하여 협상을 실시합니다. 

  나.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 발생 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에 필요한 기준과 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등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견적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제출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다. 견적제출 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 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제 시행  

  가. 우리 구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 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제에 의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할 때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제안서 제출 시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안서는 방문 접수만 가능(우편접수는 분실․파손 우려로 접수 불가) 

  나. 제안서는 공문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다. 제출서류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라.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   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  

     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 

 

 13.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제안서 제출)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제안서(정량적, 정성적제안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법령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및 관련 계약예규 

    

   나. 제안서 제출 시는 접수증을 교부받아야 하며, 각 제안자별 제안서 제출은 1건으로 제한하며(복수제출 불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라. 평가위원회의 결정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위원별 심사점수는 위원회 개최 후 공개합니다. ※ 평가의 공정성을 위해 평가위원 실명은 공개하지 않음 

   마.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바. 제안요청서 내용 및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사. 낙찰자는 계약체결 요청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는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시는 청구 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025년   7월   28일 

 

 

 

그림입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