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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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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1895-000 공고일시  2025/07/28 15:24
공고명 2025학년도 세인고등학교 해외문화탐방 위탁 용역(긴급)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세인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세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고지철(☎: 063-261-007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1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8/11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7,600,000 원
   
배정예산
97,600,000 원
   
추정가격
88,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세인고등학교 공고 제2025-17호 

 

2025학년도 세인고등학교 해외문화탐방 용역업체 선정 공고(긴급)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에 의하여 2025학년도 1학년 해외(중국)문화탐방 용역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할 경우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대해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세인고등학교 1학년 해외(중국)문화탐방 용역업체 선정 

  나. 여행일정 : 2025. 9. 22(월) ~ 9. 26(금)[4박 5일]  ※사전답사 별도 시행 

  다. 여행장소 : 중국(상해 일원) 

  라. 여행인원 : 61명(학생 54명, 인솔교사 7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마. 여행경비 : 학교↔인천공항 전세버스 운임, 항공티켓, 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중국현지        운임, 숙박비(4성급 이상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시설), 식비, 입장료, 가이드       및 기사 봉사료, 여행자보험, 알선수수료 등 일체의 비용이 모두 포함된 총액입       찰 

  바. 기초금액 : ₩97,600,000(1인 1,600,000원)[VAT포함] 

   

※ 이번 입찰은 코로나19 및 신종플루 등 전염병 확산과 긴급재난, 천재지변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 문화탐방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거 「협상        에 의한 계약」이며 최저가기준입찰이 아님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6호에 의한 「제        한 경쟁(총액)」 입찰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전북특별자치도에 두고 있는 업체. 

  나.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     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및 제출 장소 

    1) 기간 : 2025. 7. 29(화) 10:00 ~ 8. 11(월) 16:00 

    2) 장소 : 전북 완주군 화산면 화산로 1486  세인고등학교 행정실(토/일요일은 접수 불가) 

    3)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나. 제출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해외문화탐방 용역 제안서 8부. 

      - 여행일정, 교통,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 제안서는 업체 자율양식에 의하되 규격은 A4용지 사이즈로 하고 10매 이내로 작성 

      - 제안서에는 객관적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평가항목별로 계량화하여 작성 

      - 업체 고유의 특장점을 간략하게 기술하여 작성 

    3) 가격제안서(산출내역 첨부)-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후 반드시 밀봉하여 제출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6) 최근 5년 이내 해외수학여행(체험학습 포함) 용역 실적증명서 1부. 

    7)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초본(개인) 1부. 

    8)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9)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닐 경우) 각 1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1)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2)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13) 건강보험료 영수증(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사본 1부. 

    14)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음 

   

6.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     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 협상적격자 선정 

  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기술능력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        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평가의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        로 합니다. 

  다.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         준”에 의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협상적격자로 선정된 자 중 총 평점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협상이 성립되어 낙찰자로 결정된 때에는 차순위자와는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        습니다. 단, 1순위 업체와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차순위 업체를 협상대상자로 선정합        니다. 

  나. 협상예정 일시 및 장소 : 추후 별도 통지(8/15 평가위원회 평가 이후) 

  다. 낙찰자는 낙찰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         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        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12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        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청렴서약제 적용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학교 청렴서약제 시행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시 첨부되는 청렴계   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제안서 평가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전라북도교육청의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같은 항 본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jbe.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063-261-007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해외문화탐방 용역제안서 1부. 

      3. 해외문화탐방 가격제안서 1부. 

      4.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5. 서약서 1부. 

      6. 청렴서약서 1부. 

      7.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 

      8.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 1부.  끝. 

 

       

 

2025. 7. 28. 

 

세 인 고 등 학 교 장 

 

 

 

 

 

 

 

 

 

 

 

 

 

 

 

 

[붙임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제2025-17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세인고등학교 1학년 중국 해외문화탐방 용역 업체 선정 

입찰보증금 

 이행(입찰)보증보험 증권으로 제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세인고등학교 일반(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세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해외문화탐방 용역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해외여행 및 체험학습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증명서 번호: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위탁 용역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계약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세인고등학교장 귀하 

 

※ 조달청(G2B) 실적증명서 미제출시 상기 양식으로 제출 

  

 

 

 

 

 

 

 

3. 해외문화탐방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주) 실제 재직 여부 확인을 위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4. 해외문화탐방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실행 계획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체험학습 일정(붙임으로 첨부) 및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항공기 이용계획 및 차량 운행 계획 

  ※  항공기 이행계획 및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확보한 항공권 내역(항공사명, 확보된 좌석수) 기재 

     - 차량 탐승인원 배치방안 등 구체적 명기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안전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호텔)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등급, 1실 당 배정인원 명시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업체 식단표 제시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이동 중 중식 업소명, 위치, 전화번호, 가격, 좌석수 등 별도 기재 

     - 식당 위생 및 안전 계획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긴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계획 기재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사고당 금액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바.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사. 해외문화탐방 체험학습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가이드 배치계획 제시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세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3] 

해외문화탐방 가격제안서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 2025학년도 세인고등학교 1학년 해외문화탐방 용역 

2. 기    간 : 2025년 9월 22(월) ~ 9월 26일(금)  4박 5일 

3.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차량비 

 

1일차  

         원 ×    대 =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 

봉사료 등 일체 경비 포함 

2일차  

         원 ×    대 =  

 

 

         원 ×    대 =  

 

 

         원 ×    대 =  

 

2 

항공료 

economy class 

□ ◯ ◯ 항공 

 - 항공료 :     원×    명 = 

 

 

3 

숙식비 

조․석식 포함  

□ ◯ ◯  호텔 

 - 숙식비 :     원×    명×  박 = 

 

 

4 

중식비 

세팅 

□   월   일 중식(     ) 

 -        원 ×     명 = 

□   월   일 중식(     ) 

 -        원 ×     명 = 

 

 

5 

입장료 

여행일정상 

관람 장소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6 

기  타 

여행자보험 

위탁수수료 

       원 ×     명 = 

       원 ×     명 = 

 

 

합       계 

 

 

1인당 소요액 

(합계/유상부담학생수) 

□ 학생         원/     명 =          원 

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과 인솔교사 동일한 금액으로 작성 

 

 

 

 

[붙임4]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80) 

 

 

 

 

 

(20) 

1. 수행경험 (10점) 

최근 5년 간 해외여행 이행 실적 

A. 8건 이상 

10 

주1) 

B. 6건 이상 

8 

C. 4건 이상 

6 

D. 3건 이하 

4 

2. 경영상태 (5점) 

신용정보업체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경영상태 평가기준 참조 

5 

주2) 

4 

3 

2 

3. 전문인력 보유상태(5점)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상 해당업체에 근무중인 인력   

A. 5명 이상 

5 

 

B. 3명 이상 

4 

C. 2명 이하 

3 

 

 

 

 

 

(60) 

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2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4-1 프로그램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10 

8 

6 

4 

 4-2 제안요청서와 실시이행 타당성 검토 

10 

8 

6 

4 

 4-3 체험학습 취지를 고려한 교육적 효과 

5 

4 

3 

2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5-1 객실등급, 최대수용인원, 교육상 위치 

5 

4 

3 

2 

 5-2 객실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수 

5 

4 

3 

2 

 5-3 식당 관계 여부 및 숙박업체 식단표(조 ․ 석식 등)   

5 

4 

3 

2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6-1 항공권 확보 및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4 

3 

2 

1 

 6-2 차량 운행 방안 등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3 

2 

1 

0 

 6-3 식사 제공 능력(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3 

2 

1 

0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4 

3 

2 

1 

 7-2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유무 등 

3 

2 

1 

0 

 7-3 현지 및 한국 가이드 배치 유무 

3 

2 

1 

0 

가격평가(20) 

8. 가격평가 평점산식 (20점) 

 

 

합      계 

100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증명서 형태가 아닌    입찰공고서 등은 실적에서 제외한다) 

   ② 실적은 (초ㆍ중․고등학교)의 해외 수학여행(체험학습 포함)의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    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 

 주2)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5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4 

B+, B0, B- 

B- 

B+, B0, B- 

3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2 

 

 

 

[붙임5] 

서 약 서 

 

 

 

  1. 본사(인)는 2025학년도 세인고등학교 1학년 해외문화탐방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상기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 시행으로부터 계약 의무 사항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입찰유의서에 의한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며, 불이행사항이 발생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한 부정당업체로 해당 제재조치를 행하여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치 않겠습니다. 

 

  3. 제출된 모든 서류는 사실과 다름없으며, 귀교의 제안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만일 제반규정의 위반과 지시 불이행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할 것이며, 귀교의 선정방식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또한, 해외문화탐방 용역 사업체로 최종 선정 될 경우 본 제안자의 신의와 명예를 걸고 귀교의 지시·감독에 순응하겠으며, 해외문화탐방 용역 사업체에 부여된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 업체명 :                     

                                   ○ 대표자 :                     (인) 

                                   ○ 연락처 : 

 

 

 

 

세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6]계약상대자용 

 

청렴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세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견적공고 포함) 및 수의계약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세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계약상대자용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세인고등학교와 ○○○는 “세인고등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세인고등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에게 위탁하고, “○○○”은 이를 승낙하여 “○○○”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보호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 예규 제25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은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학여행 위탁 계약)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여행자보험 가입 및 항공권 예약 

  2. 그 밖의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재위탁 제한) ① “○○○”은 “세인고등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세인고등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할 수 없다. 

  ② “○○○”이 재위탁을 받을 재수탁 회사를 선임한 경우 “○○○”은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세인고등학교”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동법 시행령 제30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행정안전부 고시 제2011-43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은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은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완료되면 지체 없이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세인고등학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이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세인고등학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세인고등학교”는 “○○○”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세인고등학교”는 “○○○”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 “○○○” 또는 “○○○”의 임직원 기타 “○○○”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 또는 “○○○”의 임직원 기타 “○○○”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세인고등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세인고등학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세인고등학교”는 이를 “○○○”에게 구상할 수 있다.  

 

 

 

위탁기관명 : 세인고등학교 

주소 : 전북 완주군 화산면 화산로 1486 

대표자 :                 (인) 

 

수탁기관명 : ○○○ 

주소 :  

대표자 :                   (인) 

 

 

 

 

 

 

 

 

 

 

[붙임8]계약상대자용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세인고등학교 1학년 해외문화탐방 위탁용역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권사진, 성별 

 

□ 정보 이용기간 :      년   월   일  ~      년   월   일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조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 업 체 명                   대 표 자                       (인) 

 

 

세인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