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고문은 광주고등학교가 집행하는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에서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Ⅰ. 2025학년도 광주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문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4호, 2025. 4. 30.)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4. 30.)
Ⅵ.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206, 2023. 5. 31.)
|
광주고등학교 공고 제2025-37호
2025학년도 광주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
|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광주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
|
1. 개요
공고명
|
2025학년도 광주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
공고 기간
|
2025. 7. 28.(월) ~ 8. 8.(금) 10:00
|
가격 입찰기간
|
2025. 8. 4.(월) 09:00 ~ 8. 8.(금) 10:00
|
제안서 접수 기간
|
2025. 8. 4.(월) 09:00 ~ 8. 8.(금) 10:00
- 접수 시간: 09:00∼16:00(2025. 8. 8.은 10시까지)
- 점심 시간(12:00~13:00), 토, 일, 공휴일 접수 불가
|
제안서 평가 일시
|
2025. 8. 12.(화) 13:00 (서면 평가, 설명회 생략)
|
가격 개찰일시
|
2025. 8. 13.(수) 14:00
|
기초금액
|
총액: 금칠천오백사십팔만오천백원정(\75,485,100원) * VAT포함
|
구분
|
학생
|
인솔교사
|
금액
|
단가
|
인원
|
단가
|
인원
|
A팀 명
|
368,100원
|
100명
|
308,800원
|
6명
|
|
B팀 명
|
368,100원
|
95명
|
308,800원
|
6명
|
|
합계 총207명
|
|
195명
|
|
12명
|
75,485,100
|
※ 기초금액은 학생, 인솔교사 경비로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경비 포함 총액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붙임7]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
※ 참가 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 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한다.
|
|
여행기간 및 장소
|
2025. 10. 15.(수)~10. 17.(금) 【2박 3일】/ 서울 일대
|
차량대수
|
대형버스(45인승) 6대
|
참가인원
|
총207명(학생 195명, 인솔교사 12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여행일정
|
[붙임]과업설명서 참조
|
※ 일정 및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은 1인당 경비×총 참가인원으로 결정됩니다.
※ 숙소예약현황
1)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서울 관악구)
2) 10월 15일, 10월 16일 학교 명의로 예약되어 있음(기초금액 포함)
2. 입찰 기본방식
가. 본 입찰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부가세 등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적용, 지역제한(광주광역시), 공동도급 불허, 지사투찰 불허 입찰입니다.
라. 입찰서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라.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고 별도 첨부한 과업내용서로서 설명을 갈음하오니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공고(G2B) → 제안서(규격입찰서) 접수 및 가격입찰(G2B) → 활성화위원회 평가 및 선정(제안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해 가격입찰서 개찰 (부적격업체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낙찰 ⟶ 계약체결
6. 입찰서 제출 및 제안서 접수
가. 조달청 가격입찰 기간 : 2025.8.4.(월) 09:00 ~ 2025.8.8.(금) 10:00 (접수기간 중 수시제출 가능)
[개찰 일시 : 2025.8.13.(수) 14: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나. 제안서(규격)제출 기간 : 2025.8.4.(월) 09:00 ~ 2025.8.8.(금) 10:00 (업무시간 중 방문접수)
(접수는 평일09:00~16:00까지/ 마지막날(8일)은 09:00~10:00까지로 하며 점심시간, 토, 일, 공휴일 제외, 우편접수 불가)
다. 제안서 심사 일시 : 2025.8.12.(화) 13:00(예정) [제안 설명회 생략]
라. 제안서 제출장소 : 광주고등학교 행정실 (☎062-239-0105)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우리학교 소정양식) 1부.
2) 수학여행 용역제안서(각종 증빙서류 포함) 8부.
3)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4)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
5)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6)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7)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초․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 초․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함
8) 재무상태 증빙서류(최근년도 재무제표, 사본가능) 각 1부.
9) 자동차 및 숙박관련 서류 일체 각 1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1)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12) 각서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참조) 각 1부.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후 제출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상기 서류는 규격A4크기로 순서대로 편철(상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바인더 제출 금지)
바.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제안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날인(사용인감 사용)
3)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및 대리인 신분증 지참(서류미비 시 수리하지 않음)
7.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8. 13.(수) 14: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가.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전산오류 및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개찰일시가 연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릅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 동시제출) 입찰 선정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1단계로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우리학교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심사 후 기술능력 총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적격업체를 선정하고,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 결과 위원별 산술평균 80점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제1항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 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된 업체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결과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 등 계약 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한 후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우리학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학교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2.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붙임3] 참조
13.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4.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5.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 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광주고등학교 교무실(☎062-239-0123)로 공고서․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광주고등학교 행정실(☎062-239-010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e고객센터→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7.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한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8.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정한 계약이행목적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계약에 대한 재료비,노무비,경비의 책정기준, 일반관리비율, 이윤율은 국토해양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 거래실례가격을 적용하였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수학여행용역제안서 1부.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4. 서약서 1부.
5. 확인서 1부.
6. 각서 1부.
7. 산출내역서 1부.
8. 여행위탁 실적증명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10. 과업내용서 1부.(별도첨부)
11. 특수조건 1부.(별도첨부) 끝.
2025년 7월 28일
광 주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광주고등학교
공고 제2025-37호
|
입 찰 일 자
|
. . .
|
입 찰 건 명
|
2025학년도 광주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
입찰보증금
|
․ 보증금율: 5% 이상
․ 보증금납부방법: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
대리인․
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
|
|
|
|
(사용인감 날인)
|
|
|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광주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광주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FAX: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년도(0000년) 경영상태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비고
|
비 율
|
|
|
물량기재
|
3.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주)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4. 수학여행 수행조직 (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임자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협력회사
|
구분
|
회 사 명
|
대표자
|
부문별 협력내용
|
책임자
|
차량
|
|
|
학생수송
|
|
숙박
|
|
|
숙박(식사포함)
|
|
중식
|
|
|
|
|
|
|
|
|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기본코스 반영)
일자
|
출발/도착지
|
교통편
|
시 간
|
행 선 지 (운행구간)
|
비고
|
|
|
|
|
|
|
|
|
|
|
|
|
|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학여행 일정표)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출발시간, 도착시간 등 시간간격) 작성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나. 운송수단(항공기, 기차, 버스) 운행 계획
1) 차량 확보 및 차량운행 계획
가) 보유(협력)차량 총 대수: 대
상 호 명
|
|
대 표 자
|
|
주 소
|
(홈페이지: )
|
연 락 처
|
전화: FAX:
|
차량보유대수
|
|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
|
각 차량의 편의시설
|
|
나)차량운행계획
운행구간
|
운 행
일 자
|
운 행 차량등록번호
|
차 량
연 식
|
운 전
기사명
|
운전
경력
|
답 승
인 원
|
차량내
편의시설
|
차량
색상
|
차량
회사명
|
상비약품
구비목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학여행단 버스 운행 계획 기재
- 현지 이동차량 확보방안 및 차량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방안 제시
-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기재
-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에게 시행할 친절교육 내용 등 기재
|
다.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친절교육 실시 결과 명시
|
라. 숙박시설 여건
상 호 명
|
|
대 표 자
|
|
주 소
|
(홈페이지: )
|
연 락 처
|
전화: FAX:
|
숙박지의 등급
|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
층별투숙인원
|
1층: 000명, 2층: 000명....
|
객실별 투숙인원
|
|
1실당 면적
|
|
실별 설비 현황
|
방3, 응접실 1, TV 1 등
|
우리학교만 소가능여부(○,×)
|
|
각종 보험가입현황
|
|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
전기: /소방: /가스:
|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숙박정원(소재지의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
마. 식사 여건
일자
|
업체명
|
소재지
|
대표자
|
보험가입
사항
|
전화
번호
|
좌석수
|
식단표
|
가격
|
비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1식 4찬 이상, 국․밥 제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및 일반음식업 영업신고증 사본 별도제출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기재
※ 식수: 수질검사 결과표 첨부
|
바.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수학여행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사. 기타 (업체별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광주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 작성 규격: 페이지를 달아서 A4크기로 편철)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택스, 세무서에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로 평가
3.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2020.7.28.~2025.7.27.)의 실적을 합산 적용
- 초, 중, 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
4. 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 제안업체의 수학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안전요원
- 자격: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청소년지도사, 간호사, 경찰·소방경력자, 응급구조사, 소방안전교육사, 교원자격증 소지자 등(국가 자격)으로서 안전교육 이수자 -> 자격증 및 안전교육과정 이수증(사본) 제출
- 계약 시 건강진단서, 아동학대 전력, 성범죄 경력조회 동의서(자필서명)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결격사유 발생 시 대상 자 교체
6.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제시된 일정표를 참고하여 그룹별로 구분하여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버스) 운행 계획
- 전세버스
∘ 전세버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전세버스 운송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의 차량으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14조(면허기준) 별표 2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제40조의 규정 범위 내에서 자사소유 차량을 우리학교에 배차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함(불법개조 차량 일명 ’싸롱카’는 보유대수에서 제외되며, 수학여행 시 운행할 수 없음)
∘ 운행차량 등록증 및 종합, 책임보험증권(공제가입증명서) 제출
∘ 학생안전보호 및 업체의 안전교육 내용, 장소, 일시 등 작성
∘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비상약품)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차량 무전기 탑재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 수학여행 당일 실시될 운행 차량 기사에 대한 사내근무규정, 친절교육내용 명시
다. 숙박시설 여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정원: 소재지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이 명시된 허가증 또는 증빙자료 첨부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 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PC이용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콘도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현황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 상태 및 점검표 사본 제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라. 식사여건
-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제공하며, 반찬은 4찬 이상(국, 밥 제외)이어야 함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를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4찬 이상은 변경할 수 없음
-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최대보상한도 1억원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바. 기타
- 업체별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3] ▣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
구 분
|
평 가 항 목
|
배점
|
등급 및 배점기준
|
비고
|
기술
능력
평가
(100)
|
정
량
적
평
가
(35)
|
1. 수학여행 수행실적 (15점)
-최근 5년간 실적
-평가기준: 초,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수행실적 건수
|
15
|
A
|
8건 이상
|
15
|
주1)
참조
|
B
|
6건 이상
|
13
|
C
|
4건 이상
|
11
|
D
|
2건 이상
|
9
|
E
|
2건 미만
|
7
|
2. 경영상태 (10점)
2.1. 최근연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22.98%
|
5
|
A
|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주2)
참조
|
B
|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
4
|
C
|
기준비율의 75% 미만
|
3
|
2.2. 최근연도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83.51%
|
5
|
A
|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B
|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
4
|
C
|
기준비율의 75% 미만
|
3
|
3.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 (10점)
|
10
|
우수
|
보통
|
미흡
|
주3)
참조
|
3.1. 수행조직·자격소지여부 등
|
10
|
10
|
8
|
6
|
정
성
적
평
가
(65)
|
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20
|
우수
|
보통
|
미흡
|
|
4.1. 제안서 내용의 충실도 및 적정성
|
10
|
10
|
6
|
2
|
4.2. 제안서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10
|
10
|
6
|
2
|
|
5. 교통수단 제공 능력
|
20
|
우수
|
보통
|
미흡
|
5.1. 차량보유실태, 차량운행계획의 적정성
|
10
|
10
|
6
|
2
|
5.2. 차량연식, 보험가입, 동일회사, 차량기사 운행경력 등
|
10
|
10
|
6
|
2
|
6. 식사 및 간식 제공 능력
|
10
|
우수
|
보통
|
미흡
|
|
6.1. 현지식당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위치, 위생 등)
|
10
|
10
|
6
|
2
|
7. 수학여행 진행의 안전성
|
15
|
우수
|
보통
|
미흡
|
|
7.1. 안전 계획 및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제시여부
|
10
|
10
|
6
|
2
|
7.2. 최대보상한도 1억원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포함 여부
|
5
|
5
|
3
|
1
|
합 계
|
100
|
|
※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 위원별 산술평균이 80점 미만의 점수를 받은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판정한다.
주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또는 g2b 실적증명서로 심사함
② 실적은 초·중·고등학교 국·내외 모든 수학여행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
③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버스, 항공), 숙식·숙박 등이 1건으로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함
주2) 경영상태
① 낙찰자 결정 이전에 업체가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다만, 부도업체에 대한 법원의 회생절차개시결정이 있는 경우 평가 시 포함.
② 경영상태의 평가의 기준 비율은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함
주3) 인력 보유 상태: 보유 인력 5명 이상(10점) 3~4명(8점) 2명 이하(6점)
[붙임 4]
서 약 서
업 체 명 :
주 소 :
귀교의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 형사상의 책임이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대표자 성 명 : (인)
사업자등록번호 :
광주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5]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징계사항)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입찰참가 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만약 위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주 소 :
대표자 성 명 : (인)
광주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광주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여하면서 광주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광주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광주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7] 낙찰자만 제출
(가격)산출내역서
사업자등록번호
|
|
업 체 명
|
|
주 소
|
|
대 표 자
|
(인)
|
1. 건 명 : 2025학년도 광주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2. 예정인원 : 207명(학생 195명, 인솔교사 12명 단, 인원은 증감 가능)
3. 기 간 : 2025. 10. 15. ~ 10. 17. (2박 3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
구 분
|
규 격
|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
소 요 액
|
1인당 금액
|
비고
|
1
|
교통비
|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
VAT포함
|
원 × 대 × 일
|
|
|
|
2
|
숙식비
|
|
□ ○○콘도(호텔)
- 숙박료 : 원 × 명 × 일
- 식 비 : 원 × 명 × 식
□ 중 식 : 원 × 명 × 식(현지식당)
□ 석 식 : 원 × 명 × 식
|
|
|
|
3
|
입장료 및 관람료
|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
|
|
|
4
|
기타
|
기타 관련 경비
|
□ 구급 약품비 : 원 × 명
□ 안전요원 : 원 × 명
□ 안내책자 : 원 × 명
□ 보험료 : 원 × 명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
|
|
|
합 계
|
|
|
|
|
학생 1인당 금액(VAT 포함)
|
□ 원 ÷ 명 : 원
|
|
|
|
※ (가격)산출서는 g2b입찰서 제출 기한 마감 후 학교에 제출
[붙임 8]
여행위탁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국내외 여행(수학여행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광주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9] 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라 광주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은 입찰,낙찰,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방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시 부정한 행위를 신고한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하고 신변을 보호하며 불이익조치 등을 하지 않는 것과 대응하여 당사의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견적)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 대 표 : ○○○ (인)
광주고등학교장 귀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