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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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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1237-000 공고일시  2025/07/28 13:51
공고명 2025학년도 가고파초등학교 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 임차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 가고파초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 가고파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장희채(☎: 055-253-304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0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447,000 원
   
배정예산
39,447,000 원
   
추정가격
35,86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가고파초등학교 공고 제2025-39호    

 

2025학년도 가고파초등학교 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 임차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수의계약 안내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감사관)/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 공고 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나라장터 이용에 관한 사항: 나라장터(☎1588-0800) 

 • 공고, 개찰 및 계약 등에 관한 사항: 가고파초등학교 행정실(☎055-253-3046) 

 •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가고파초등학교 교무실(☎055-253-3043) 

 

 

[유의사항] 

※ 본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서와 규격서(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수의계약 안내 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가고파초등학교 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 임차 용역 

용역기간 

 2025. 10. 17.~ 2025. 11. 21.(세부일정은 일정표 참조) 

용역개요 

 과업설명서(특수조건) 참조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부대비용 일체 포함 

(도로비, 주차비 등) 

금39,447,000원 

35,869,909원 

3,586,091원 

 운행일정 

및 구간 

날짜(기간) 

학년 

일정 및 코스 

차량 

대수 

비고 

2025.10.17.(금) 

5학년 

학교 – 국립부산과학관 - 학교 

10대 

 

2025.10.21.(화) 

2학년 

학교 – 의령 곤충생태체험관 - 학교 

9대 

 

2025.10.23.(목) 

4학년 

학교 – 로봇랜드 - 학교 

11대 

 

2025.10.24.(금) 

3학년 

학교 – 주남환경학교 - 학교 

1대 

 

2025.10.28.(화) 

3학년 

학교 – 주남환경학교 - 학교 

2대 

 

2025.10.29.(수) 

3학년 

학교 – 주남환경학교 - 학교 

2대 

 

2025.10.30.(목) 

3학년 

학교 – 주남환경학교 - 학교 

2대 

 

2025.10.31.(금) 

3학년 

학교 – 주남환경학교 - 학교 

2대 

 

2025.11.17.(월) 

6학년(A) 

학교(6학년A) – 고흥 우주과학관 

5대 

 

2025.11.19.(수) 

6학년(A,B) 

학교(6학년B) – 고흥 우주과학관 – 학교(6학년A)  

6대 

 

2025.11.21.(금) 

6학년(B) 

고흥 우주과학관(6학년B) – 학교  

6대 

 

합계 

56대 

 

 

※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감염병 등 정부지침이나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취소될 수 있으며, 당일 기상 상황에 따라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수의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견적입니다 

  다. 지역제한(창원시)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4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5805]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견적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창원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운송버스는 계약회사 소유의 차량이어야 하고,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4)]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 될 경우 견적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까지<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견적 참가가 가능합니다. (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라. 본 견적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자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가. 구성: 필요시 공동수급체는 2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대표자: 견적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출자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전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대표업체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공동수급협정서 대표업체 조회에서 각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에서 대한 승인처리(조달업체업무-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를 하시고 보낸문서함에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견적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창원시에 두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 이어야 합니다. 

  바.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전자 견적에 참가하는 경우 견적서 제출자는 해당 공동수급체 대표자이어야 합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특수조건)로 대신합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29.(화) 09:00 ∼ 2025. 8. 4.(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견적 제출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견적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은 무효입니다. 

나. 견적제출의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견적제출 참여자는 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2) 특히, “견적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견적”, 입찰유의서 제2절‘12-다-1)’ 

        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은 무효견적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견적제출의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일시: 2025. 8. 4.(월)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견적을 실시하고 견적제출 마감일시는  익일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나.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 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 제출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 / 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1. 기타 사항   

  가. 견적제출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용역-공고조회-용역입찰공고 상세조회-기초금액공개”에,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조회”) 및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라. 본 용역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같은법 시행령」에 따른 도급·용역·위탁사업 종사자 안전보건 평가 대상 사업으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별지 2」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안내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예규,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8. 

 

가고파초등학교장 

 

 

 

 

<별지 1> 

각           서 

업 체 명 

 

대 표 자 

 

소 재 지 

 

업종(등록)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가고파초등학교장 귀하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별지 2> 

 

안전보건관리계획서(차량 임차 예시) 

▣ 사업명: 000학교 현장체험학습 학생 수송  

▣ 업체명: ○○관광 

▣ 사업기간: 2025.0.0. ~ 2025.0.0(일간) 

▣ 연락처: 010-0000-0000 

▣ 사업장소: 000학교 ~ 00공원 

▣ 소재지: 경남 창원시 ○○구 ○○동 

▣ 투입 종사자수: 00명 

▣ 대표자: 김○○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 차량 노후화 및 관리(정비) 미흡에 따른 고장 발생에 대비하여 출고일자(등록증)·차량보험가입여부·차량 정비 상태 등을 확인 한다.(첨부: 차량등록부 및 보험가입증명서) 

 - 운전원 안전 인식 부족 및 안전 수칙 미준수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을 대비하여 운행 전 운전자 경력 확인, 음주측정을 실시한다. 

(안전보호장비 확보)  

 - 안전벨트·에어백 등 차량의 안전장비 확보 현황을 확인한다. 

 - 차량용 소화기를 점검하고 위치를 확인하여 화재 발생에 대비하도록 하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한다.(차량별 안전보호 장비 확보 현황은 다음과 같다. 소화기 0대, 비상용망치 0대) 

(안전교육)  

 - 운전자에 대해 비상시 대응 방안(소화기사용, 비상탈출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 차량 운행시 대열운행, 과속·신호위반·끼어들기 등의 위험한 주행을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교육 결과 내용을 000학교에 제출한다.(첨부: 교육 실시현황) 

(기계기구, 장비 등)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 예상치 못한 차량 파손 등을 예방하여 비상 정비용 장비를 확보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운전원 및 인솔자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차량운행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 한다.(학교 – 인솔자 – 운전원 – 운수업체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     

▣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해당항목 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O,X,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 공구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감독관):   ○ ○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