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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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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80943-000 공고일시  2025/07/28 11:22
공고명 2025년 관내 하수관로 개량공사 라이다 측량 및 GIS DB 구축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담당자 임태은(☎: 02-820-15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3,643,000 원
   
배정예산
63,643,000 원
   
추정가격
57,85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작구공고 제2025-113호 

그림입니다.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전자공개 수의계약(용역) 안내 공고 

 

 

□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관내 하수관로 개량 공사 라이다 측량 및 GIS DB 구축 용역 

총   용  역   비 

 ₩63,643,000 

입찰등록개시일시 

  2025. 8. 1. 10:00 

기   초  금   액 

 ₩63,643,000 

입찰등록마감일시 

  2025. 8. 5. 10:00 

추   정  가   격 

 ₩57,857,273 

가격입찰(개찰)일시 

  2025. 8. 5. 11:00 

부 가  가 치  세  

   ₩5,785,727 

가 격 개 찰 장 소 

예산회계과 개찰집행관PC 

 

 

단독이행, 총액입찰, 수의계약(2인이상 견적),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견적서 제출로 집행하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령」 제14조제2항 의거,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징구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1. 용역개요 ※ 세부사항 문의 : 치수과 박우태(☏02-820-1418) 주무관 

  가. 용 역 명 : 2025년 관내 하수관로 개량 공사 라이다 측량 및 GIS DB 구축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 ~ 2025. 12. 31. 

  다. 용역내용 :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조건을 구비하고, 아래의 사항을 모두 갖춘 업체 

나.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4조에 의한 공공측량업(또는 측지측량업) 및 수치지도제작업 및 지하시설물측량업을 모두 등록하고, 「소프트웨어 진흥법」제24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신고를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10조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공간정보 DB구축서비스[세부품명번호:811516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음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마. 공동도급은 불가하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소재한 업체 

  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이 공휴일일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유효)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 납부면제(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입찰서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 건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전자공개 수의계약(총액입찰)으로서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는 하지 않으며, 통보된 계약기간 이내에 계약체결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추첨-나라장터 상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이용)에 따릅니다. 

 라.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본 입찰의 자격 등 진위여부를 확인하여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 이를 무효처리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마.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구성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 동작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이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 타 사 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관련법령에 의하며, 법령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라.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12. 문 의 처  

  가. 입찰공고, 입찰집행, 계약체결 등 안내 : 동작구청 예산회계무 임태은 주무관(☏ 02-820-1524) 

  나. 용역설명서, 과업지시서, 적격심사 등 안내 : 동작구청 치수과 박우태 주무관(☏ 02-820-1418)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 1588-0800) 

  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28일 

 

 

 

 

 

 

 

서울특별시 동작구(분임)재무관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002)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