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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80739-000 공고일시  2025/07/28 10:55
공고명 2025 대한민국 일자리포럼X한국지역고용학회 추계학술대회 In 인천(긴급)
공고기관 인천상공회의소 수요기관 인천상공회의소
공고담당자 송민섭(☎: 032-810-28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8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8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1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7,700,000 원
   
추정가격
88,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상 공고 제2025 - 89호 

 

용역 입찰 공고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수요 및 계약 부서 :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자리창출팀 

 - 담당자 : 임철빈 연구원, 류정하 연구원 ☎ 032-810-2845 

   -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 인천상공회의소, 3층.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자리창출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고번호 : 제2025- 89호 

  ◦ 수요물자구분 : 용역 

  ◦ 입찰건명 : 2025 대한민국 일자리포럼 × 한국지역고용학회 추계학술대회 In 인천 

  ◦ 수요기관 :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 입찰방법 : 제한(총액)경쟁입찰 / 전자입찰 

  ◦ 계약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 입찰공고기간 : 2025. 07. 28.(월) ~ 08. 07.(목) 23:59까지 

  ◦ 과업내역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고 

  ◦ 배정예산 : 금97,700,000원[부가가치세 등 포함] 

  ◦ 계약기간 : 계약개시일 ~ 2025. 09. 22. 

   ※ 행사 종료 후 정산 및 결과보고서 제출 시까지 

 

  ◦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구      분 

일      시 

장      소 

공고기간 

2025. 07. 28.(월) ~ 08. 07.(목) 18:00 

 

가격입찰서제출 

2025. 07. 28.(월) ~ 2025. 08. 08.(금) 12:00 

나라장터(전자입찰) 

입찰 관련 서류 제출 

2025. 08. 08.(금) 17:00 까지 

 

제안서 평가 

2025. 08. 12.(화) (예정) 

 

개찰일시 

2025. 08. 12.(화) (예정)  

계약담당자 PC 

 

    ※ 공동수급은 불가하며, 과업설명회는 별도 개최하지 않음 

    ※ 개찰 후, 낙찰자 선정 예정 업체에게 상기 제출서류 이외에도 입찰참가자격 확인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추가 자료(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에 따른 자료를 제출하여야 자격이 유효한 것으로 인정함 

    ※ 상기 일정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 

 

2.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이 있는 자이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4-29호, 2025.1.6)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 으로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7조에 의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이어야 하며,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하여 유효기간 내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③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인천광역시에 둔 업체 

     ④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마감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01))를 소지한 업체 

     ⑤ 단독 입찰만 가능,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제1항 1호 가목,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제안설명회 : 없음(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로 갈음) 

 

3.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 

     ①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②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 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③ 입찰자가 '①' 내지 '②'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 

     ④ 상기 '①' 내지 '③'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납부 

  ◦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4. 가격 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 입찰 시 총액(부가가치세 포함)로 반드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 가능 

 

5. 제안서 제출 및 접수 

  ◦ 제출방법 

     ① 가격입찰서 : 나라장터에서 반드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함
제안서 제출서류 중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은 참고용 서류임 

     ② 제안서(제출서류 일체) 서류는 지정된 기한 내 방문 제출하여야 함(신분증 지참) 

  ◦ 제출일시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확인 ※ 사본제출 시 ‘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① 제안서 1부 

   - 제안요청서  ‘Ⅳ. 제안서 접수 및 제출’ 참조 

②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③ 법인 등기부등본 1부 

④ 사업자등록증 1부 

⑤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⑥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⑦ 기타 제안에 필요한 필수 서류   

 

  ◦ 접수시간을 경과한 후 제출한 경우 접수불가하며, 제출서류는 일체 수정 금지 

  ◦ 가격제안서(전자)와 기술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임 

  ◦ 제안서 제출 전에 나라장터를 통해 반드시 가격을 투찰하여야 함 

  ◦ 제출서류는 입찰 공고일 이후 발급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서류는 제안서류와 발표자료 분리 편철하여 각각 제출하며, 원본파일 USB에 1개 제출 (정량평가, 정성평가는 한글문서이며, 발표자료는 PPT파일) 

  ◦ 입찰참가 신청서류 : 각 1부 ※ 사본제출 시 ‘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 정량평가 구비서류 : 각 1부, A4, 단면인쇄, 좌측 편철 

  ◦ 정성평가 구비서류 : 각 6부, A4, 표지와 간지를 포함하여 50페이지 이내, 좌측 편철 

    ※ 페이지 하단 중앙에 쪽 번호 부여, 원본1부(제안사 기재), 사본5부(제안사 표기 불가) 

  ◦ 제안서 발표자료 : 각 6부, A4, 파워포인트 20페이지 이내 작성, 단면 컬러인쇄, 상단편철
※ 원본1부(제안사 기재), 사본5부(제안사 표기 불가) 

 

6. 평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 평가기준 및 절차 : 제안요청서 참조 

     ① 구성인원 : 위원장을 포함하여 5인 이상 7인 이내 

     ② 일시 및 장소 : 별도 고지(2025. 08. 12.(화) 예정) 

     ③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순서(타업체 방청 불가) 

     ④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⑤ 발표형식 : 프레젠테이션 

     ⑥ 발표자 : 용역업무를 직접 관리할 책임자가 설명 

        ※ 발표자 및 참석자는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 제안 설명 시 배석가능인원은 발표자 포함 총 2인으로 제한하며, 불참업체는 사업신청 포기로 간주함 

        ※ 입찰참가업체가 5개 이상일 경우 서류심사(정량적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4개 업체만 제안서평가 및 발표 진행 

  

  ◦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 결과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로 하며,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개별 통보하며, 미 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음(비예가방식)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7.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입찰가격의 100분의 5이상 입찰참가신청서에 기재하여야 하며, 모든 입찰참가자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 신청서상의 지급확약으로 갈음. (다만,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 납부하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처리) 

 

8. 입찰무효에관한사항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규정에 의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입찰에 참여한 경우 무효화될 수 있음 

 

9. 산업안전보건 및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 낙찰자로 최종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에 협조하여야 함 

  ◦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행 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조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9.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를 제출하여야 함 

 

10. 입찰자유의사항 

  ◦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은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 등으로 인하여 불가할 수도 있으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기 바람. 기타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입찰참가를 위해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입찰유의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물품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본 입찰 구매물품 전체 또는 구성품에 대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의장권 등의 침해로 인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발주처의 해석에 따름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28일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