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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80636-000 공고일시  2025/07/28 09:56
공고명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및 기숙사 증축 소방시설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수요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공고담당자 차동주(☎: 053-231-069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7-31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680,000 원
   
배정예산
33,680,000 원
   
추정가격
30,618,182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 역 입 찰 설 명 서 

  

  입찰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용역입찰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대구광역시교육청 재무81471-1480, 2002.10.10.) 

 Ⅵ. 청렴계약특수조건(대구광역시교육청 재무81471-1480, 2002.10.10.)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6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홈페이지: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신고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신고센터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8) 

QR코드  

그림입니다. 

 

 

 

 

 

 

 

상기 내용은 『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ge.go.kr) ⇒ 알림마당 ⇒ 입찰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25-332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및 기숙사 증축 소방시설공사 감리용역  

 나. 위  치 : 대구광역시 

 다. 용역내용 :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라. 용역금액                                                 (금액단위 : 원) 

용역추정금액 

(A=C+D)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C) 

부가세(D) 

비 고 

33,680,000 

33,680,000 

30,618,182 

3,061,818 

손해배상 공제비 포함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및 기숙사 증축 소방시설공사」 준공 후 +10일까지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대구광역시), 사업수행능력 사전심사(P.Q심사),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라. 본 용역은 전자계약,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용역입니다. 

 마. 본 용역입찰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P.Q심사 평가 및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P.Q심사 평가서 제출기간: 2025. 7. 31. 10:00 ~ 18:00 

      ※ 18:00까지 대구광역시교육청 회계정보과에 도착해야합니다. 

  나. P.Q심사 평가결과 게시: 2025. 8. 12.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 

  다.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2025. 8. 13. 10:00 ~ 8. 18. 10:00 

  라. 개찰일시: 2025. 8. 18. 11:00 

  마. 개찰장소: 대구광역시교육청 입찰집행관PC 

  바. 재입찰: 개찰결과 유찰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4. P.Q심사 신청자격, 평가서 제출, 평가 및 입찰참가적격자 선정방법 

  가. 신청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이고 소방시설공사업법령에 의한 일반소방공사감리업(기계 및 전기) 또는 전문소방공사감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구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나. 평가서 제출 

    1) 제출방법: 업체 대표 또는 업체 대표의 위임을 받은 자(대표자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가 대표자 사용인감과 신분증 지참하여 직접(방문) 제출(팩스, 우편제출 불가) 

    2) 제출장소: 대구광역시교육청 회계정보과(담당자: 차동주 053-231-0692) 

    3) 제출서류: 공문으로 제출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 소방공사감리업등록증(원본대조필) 1부. 

       - 등기사항전부증명서(말소사항 포함)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평가서는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여야 함.(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 

  다. 평가 및 입찰참가적격자 선정방법 

    1) 평가방법: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소방청고시)[별표2] 「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발주기관에서 정한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 

       사각형입니다.   

 

    2) 입찰참가적격자 선정방법 

       - P.Q심사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자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선정된 입찰참가적격자가 1개 업체인 경우 재공고 후 평가절차를 진행합니다.  

       - P.Q심사 평가 결과(점수)는 2025. 8. 12.(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시하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자격(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P.Q심사 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등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 및 지방계약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 금액 범위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고, 다빈도 순에 의하여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P.Q심사 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를 대상으로 입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86.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3.「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사각형입니다. 

  다.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우리교육청의 통보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우리교육청(회계정보과)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서의 제출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전자계약서 첨부 파일로 송신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안내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우리교육청 회계정보과(☎231-0692) 

 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콜센터 1588-0800 

 다. 과업이행요청서 등에 관한 사항 : 우리교육청 교육시설과(☎231-0824) 

 라. 예비가격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해당공고 검색-기초금액공개”에,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해당공고 검색-개찰완료” 및 우리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계약정보-개찰결과(용역)”에 게재됩니다. 

 마. 관련 회계예규 및 우리교육청 집행기준은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의 “알림마당-계약정보-자료실”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2. 기타 주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본 공고문과 다음의 규정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조달업체 이용자약관 및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 등)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28일 

 

대구광역시교육청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