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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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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9515-000 공고일시  2025/07/28 08:49
공고명 2025학년도 영주여자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영주교육청 영주여자중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영주교육청 영주여자중학교
공고담당자 권오현(☎: 054-639-27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108,750 원
   
배정예산
44,108,750 원
   
추정가격
40,098,8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주여자중학교 공고 제2025-11호 

 

2025학년도 영주여자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견적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8. 

영주여자중학교장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입찰)제출참가자는 반드시 견적(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영주여자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행정실(☎054-639-2700),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 감사업무담당부서(☎054-630-4253)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영주여자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내용 

여행기간 

여행장소 

참가예정인원 

기초금액(단위:원) 

비고 

2025.10.15.(수)  

~ 

2025.10.17.(금) 

[2박 3일] 

대구시 및 전라북도 일원 

(수학여행일정표참조) 

  학생 : 119명 

  교사 :  10명 

  계   : 129명 

44,108,750원 

 (부가가치세포함) 

 

 

 

    1) 수학여행 예상인원  

     가) 학급 및 학생수 : A코스 3학급 72명, B코스 2학급 47명  

     나) 코스별 인솔교사 : A코스 6명, B코스 4명 총10명 

※ 학교 및 학생 개인별 사정 등으로 인하여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  

    2) 수학여행 장소 및 일정: 대구광역시 및 전라북도 일원(과업설명서의 여행일정표 참조)  

 ※ 일정은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에는 사전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기상상태, 상급기관 지침,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 ․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안전요원을 최소 1명이상 확보 하여야 함 

   3) 기초금액 :  금44,108,750원(금사천사백일십만팔천칠백오십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경비 :   344,650원×119명=  41,013,350원 

     - 인솔교사 경비 :   309,540원×10명=  3,095,400원 

    4) 여행경비: 여행일정에 따른 숙박비, 식비, 체험비, 입장료, 관람료, 차량임차료 (주차비, 통행료, 유류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안전요원, 인건비, 대관료,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한다. 

 

2.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수의 계약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지역 제한(경상북도 영주시) 대상 견적입니다.(지사·지점 투찰 불허) 

  다. 총액견적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공동이행방식) 불허,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견적입니다. 

3.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견적제출시 반드시 과업설명서(첨부파일)를 숙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4. 전자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7. 29.(화) 10:00 – 2025. 8. 6(수) 10:00 

 

5.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8. 6.(수) 11:00 영주여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 사정(공사 등)으로 개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국내여행업, 국내외여행업 중 하나 이상을 등록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경상북도 영주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 (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가능) 

  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제2024-19호, 2024.12.9.)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아.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견적서 제출방법  

  가. 본 견적제출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견적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12.3.)에 따릅니다. 

  라.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8. 견적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전자견적 참가업체는 이미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취득하였으므로 본 건에 대하여 별도로 입찰참가 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견적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사유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견적의 무효  

    가. 견적서 제출 무효에 관해서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선택한 결과에 따     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기준은 예정가격에 대한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      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의 <별지 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제출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위의 견적제출 참가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한다. 

    바. 최종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에 대      해 학생 및 인솔교사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1. 계약의 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체결을 전자계약으로 해야 하며, 전자계약 이후 계약이행 전    과정에서는 우리학교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우편이나 메일을 이용하여 각종    서류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견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견적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 

   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참고 사항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내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   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설명서 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서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에 게재되며, 개찰결과는 조        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견적제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주여자중학교 행정실(☏054-639-2700)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