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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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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9353-000 공고일시  2025/07/25 17:09
공고명 2025학년도 대원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 입찰(규격, 가격 동시) 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창원교육청 대원초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남도창원교육청 대원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지혜(☎: 055-273-75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932,000 원
   
배정예산
44,932,000 원
   
추정가격
40,84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원초등학교 공고 제2025-57호 

 

 

2025학년도 대원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 · 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http://www.gne.go.kr/민원·참여/신고센터/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 공고 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대원초등학교 행정실(☎ 055-273-7554)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대원초등학교 교무실(☎055-273-7496)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대원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용  역  현  장 

서울, 경기, 대전 일원 

용  역  기  간 

2025. 10. 13.(월) ~ 2025. 10. 15.(수) (2박3일)  

용  역  개  요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서 참조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금44,932,000원 

금40,847,273원 

금4,084,727원(알선수수료의 부가가치세) 

기타사항 

1. 참가예정인원: 학생 108명, 인솔교원 10명, 총 118명 

 *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 

2. 여행경비 

   숙식비(숙박시설 2박 조식 2식), 현지 중식(3식), 현지 석식(2식), 차량비(차량 45인승 이상 5대, 통행료, 주차비, 사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입장료 및 관람료, 야간안전요원(2명 2일), 동승 1명, 알선수수료 등 기타 경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3. 학생 중 면제금액은 수학여행 종료 후 공제하고 정산 청구 

4. 염병 발생, 긴급 재난, 상급기관 지침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요구할 수 없음 

5.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조정할 수 있으며,  

   여행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 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함 

6. 여행기간(출발일 및 도착일)에 기상이변 등으로 인한 일정변경은 학교와 협의 

   하여 실시할 수 있으며,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 등의 사유로 부득이 여행기간을  

   연장해야 할 경우 추가 숙박비와 식비는 여행사와의 계약금액을 적용토록 함 

7. 항공권은 기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좌석을 승계함 

8.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여행업의 매입  

   세액 공제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함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 

   (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남도),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g2b.go.kr) 이용한 전자입찰만 가능하고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대원초등학교 행정실로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격입찰 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필요시 신청 증빙서류 제출)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가.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7. 28.(월) 09:00 ~ 2025. 8. 5.(화) 10:00 

      ※ 단, 평일 09:00~16: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출장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두대로55번길 23 대원초등학교 행정실(☏055-273-7554)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출 서류 

(제안 

요청서 

참조) 

1. 입찰참가신청서[서식1] 1부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여권 등 「본인서명사실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8부(원본 1부, 사본 7부) 

    - 제안서[서식2, 3]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3. 용역이행(여행위탁) 실적 증명서 1부[서식4, 5] 1부 

    ※ 최근 3년 이내 여행용역 수행실적 

     ※ 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증명서 포함)  

 4. 서약서[서식7] 1부 

 5. 청렴서약서[서식8] 1부 

 6. 개인정보제공동의서[붙임1] 1부 

 7.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각1부 

 8.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9.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장계 각1부 

10.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재표 등) 1부  

 11. 자동차 및 숙박, 식사 관련 서류 일체 1부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제안요청서 참조) 

14.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출 서류는 용역별 평가 기준에 맞게 제시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7. 28.(월) 09:00 ~ 2025. 8. 5.(화) 10: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안전입찰서비스 및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규격 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규격 제안서 심사 및 평가: 2025. 8. 6.(수) 14:00~ 

      ※ 심사일시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8. 7.(목)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익일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단, 제안서 평가점수가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3]’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붙임 1.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1부.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3.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낙찰자만 제출) 

     4.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5.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5. 

 

 

 

대 원 초 등 학 교 장 

 

 

[붙임1]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대원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이 정보수집․제공에 동의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입찰업체 대표자 및 위임자 확인용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대표자 및 위임자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입찰등록서류 보존기간 만료 후 폐기 

   ○ 상기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는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에 제한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2025.   .    . 

 

 

업    체    명: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인) 

 

 

 

 

 

대원초등학교장 귀하 

 

 

 

[붙임2-낙찰자 제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를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대원초등학교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대원초등학교장 귀하 

 

 

 

 

[붙임3-낙찰자] 

안전보건관리계획서(수학여행 예시) 

▣ 사업명: 대원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 업체명: ○○여행 

사업기간: 2025.10.13.~2025.10.15.(2박3일) 

▣ 연락처: 010-0000-0000 

▣ 사업장소: 대원초~서울, 경기, 대전 일원 

▣ 소재지: 경남 ○○시 ○○구 ○○동 

▣ 투입 종사자수: 00명 

▣ 대표자: 김○○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안전보건수준 확인을 위한 조치사항)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 00여행은 00학교의 수학여행 위탁 용역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부장)를 지정한다. 

 - 해당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장시간 운전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 및 사고 발생, 식사 물량 증가에 따른 조리 및 음식 준비 중 사고 발생, 숙소 및 회의장 관리 부실에 따른 화재·감전 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대책은 다음과 같다. 

   → 운전: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주기적인 차량 관리 실시, 운전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 교육 실시·인식개선 

   → 식당: 충분한 인력 배치(0명), 화상·베임 등의 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구 착용, 식당 주변 정리 정돈 

   → 시설: 충분한 인력 배치(0명), 시설 관리인의 충분한 휴게시간 보장, 주기적 시설 안전관리 실시    

(안전보호장비 확보)  

 - 차량 정비상태(안전벨트·에어백 등)를 확인하고 차량 내 소화기(0대) 및 비상 탈출 장비를 확보한다. 

 - 조리 중 재해예방을 위한 장비(보호장갑·장화 등)를 지급하고 화재를 대비하여 소화기를 비치한다. 

 - 시설 내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야간당직 및 시설관리 직원에게 손전등·안전모 등 보호구를 지급한다.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해당 과업별 종사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과업 중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물질 취급에 따른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교육을 실시한다. (청소 약품, 차량 정비용 화학물질 등) 

 - 응급상황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처치교육을 이수한 담당자를 배치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해당 작업별로 위험 기계기구를 취급할 경우 방호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업무담당자(000 부장)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수학여행 위탁 용역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학교 – 인솔자 – 여행사 – 업체별 담당자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 

수급업체 안전보건 세부계획에 대한 적정성 확인 

※해당항목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적정,보완,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          (서명)         검토자:           (서명)      관리감독자:           (서명)  

 

 

 

[붙임4-낙찰자 제출]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대원초등학교(이하“위탁자”이라 한다)와 ○○○○업체(이하“수탁자”이라 한다)는“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목적) 이 계약은“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수탁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및「같은 법 시행령」,「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학년도  

  대원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2025학년도 대원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과 관련하여 학교로부터 제공받은 제반자료(학생 및 인솔교원 개인정보 등) 

  2. 사업과정에서 생산된 개인정보 관련 산출물 

 

제4조(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기간: 2025년  월  일 ~ 2025년  월  일 

 

제5조(재위탁 제한) “수탁자”는“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위탁자” 

  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할 수 없다. 

  ②“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개인정보보호법」제23조 제2항,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제21조 및 제3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개인정보의 처리제한)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 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 하여서는 안 된다. 

  ②“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8조(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위탁자”는“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위탁자”는“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위탁자”는“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정보주체 권리보장)“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10조(개인정보의 파기)“수탁자”는 제4항의 위탁업무 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손해배상) ①“수탁자”또는“수탁자”의 임직원 기타“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수탁자”또는“수탁자”의 임직원 기타“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위탁자”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위탁자”는 이를“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12조(개인정보의 유출 통지)“수탁자”는 수탁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즉시“위탁자”에게 보고하고, 추가 유출 및 피해방지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수행하여야 한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수탁자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두대로55번길 23    주소:  

기관명: 대원초등학교                     업체명:  

대표자 성명:           (인)              대표자 성명:        (인) 

 

 

 

 

 

 

 

 

 

 

 

 

 

 

 

 

[붙임5-낙찰자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2025학년도 대원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 체결 

 

□ 개인정보 항목: 수학여행 참가 학생 및 인솔교원 인적사항(성명 등) 등의 개인정보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대원초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