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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78376-000 공고일시  2025/07/25 10:54
공고명 2025 전북특별자치도 관광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 운영(소액수의)
공고기관 (재)전북문화관광재단 수요기관 (재)전북문화관광재단
공고담당자 전주헌(☎: 063-230-74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5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000,000 원
   
배정예산
30,000,000 원
   
추정가격
27,27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2025-170호] 

  

- 2025 전북특별자치도 관광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 운영 -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5. 

 

(재)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이 입찰공고서는 (재)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해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해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공고문은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경영기획본부 경영지원팀(063-230-7423), 용역 관련은 관광콘텐츠팀(관광기업지원센터)(063-230-4215)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해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 전북특별자치도 관광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 운영 용역 

용역위치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72) 

용역내용 

 도내 관광분야 종사자(예비포함) 대상 관광 실무 교육 

 * 상세내용은 붙임의 과업지시서 참고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 10. 24.(금)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기초금액 

30,000,000원 

 입찰개시일시 

 2025. 7. 25.(금) 11:00 

 입찰마감일시 

2025. 7. 31.(목) / 10:00 

추정가격 

27,272,727원 

 개 찰 일 시 

2025. 7. 31.(목) / 11:00 

부가가치세 

2,727,273원 

 개 찰 장 소 

(재)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계약담당 PC 

입찰·계약방식 

전자, 소액수의, 제한경쟁(지역제한, 소기업·소상공인)), 총액최저가 견적입찰, 공동도급불허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수의(총액)견적, 제한경쟁(지역, 소기업·소상공인), 제한최저가(88%) 입찰입니다. 

  2-2 전자입찰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참가자격)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 따라 제한받지 않는 자(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3-1-1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가 박탈될 수 있습니다. 

  3-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등록 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로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로 사업자 등록이 된 업체여야 하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 도내이어야 합니다. 

  3-3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유효기간 내의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필히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등재되어야 하고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유효기간 이내에 있어야 함(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3-4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 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3-4-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수인(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해야 합니다. 

   3-4-2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한다)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3-5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입찰은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으로 문의바랍니다.) 

 

4. 공동계약 

  본 입찰은 공동계약(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 및 하도급이 불가하며 단독입찰해야 합니다. 

 

5.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공고문에 첨부한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6-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나라장터시스템(g2b)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을 경우 입찰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6-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은 나라장터시스템(G2B)의 전자입찰서에 있는 납부확약으로 갈음하고 납부를 면제합니다. 

  6-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규정에 의거 계약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7-1 본 사업예산은 이윤과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7-1-1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7-2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기간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7-3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7-4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8-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의합니다. 

  8-2 본 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낙찰 후 확인하고, 조건‧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 처리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8-3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 

  9-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복수예비 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등 

  10-1 본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심사한 후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0-2 입찰가격이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 적용) 

 

11. 낙찰통보 및 계약 

  11-1 개찰결과에 대한 1순위 업체 선정에 대하여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의 열람으로 통보를 갈음합니다. 

  11-2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에 귀속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 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12-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동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www.g2b.go.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12-2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 및 같은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3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12-1 및 12-2에 따른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을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에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13-1 계약체결 이후 대가 청구시 청구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해야 합니다. 

  13-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이용자등록을 하고, 업체등록 및 인증서 등록을 입찰집행일 전일 18:00까지 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토, 일, 공휴일 제외) 

  13-3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전산장비 장애로 전자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3-4 조달청 일반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등록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절차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5 본 입찰에 대하여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청렴‧정확‧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 : 경영기획본부 경영지원팀(☎ 063-230-7423) 

      - 사업에 관한 사항 : 관광사업본부 관광콘텐츠팀(관광기업지원센터)(☎ 063-230-4215) 

 

 

2025년  7월  25일 

 

(재)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