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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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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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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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25-3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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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고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 사전기획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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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완료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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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 공고문은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집행하는 용역 계약에서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참가를 희망하는 모든 사람은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정보과(☎053-231-0694)
- 과업 및 제안요청서에 관한 세부사항 : 미래학교추진단(☎053-231-0869)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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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입찰 공고
입찰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용역입찰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대구광역시교육청 재무81471-1408, 2002.10.10.)
Ⅵ . 청렴계약특수조건(대구광역시교육청 재무81471-1408, 2002.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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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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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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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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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자는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3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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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ㆍ홈페이지: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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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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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대구고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 사전기획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간
다. 용역내용 : 과업이행요청서(별첨) 참조
라. 기초금액 : 금11,292,000원(추정가격 10,265,455원 + 부가가치세 1,026,545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및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진행합니다.
※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지역제한(대구광역시) 대상 계약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본 입찰은 공동수급(공동이행)이 허용됩니다.
바. 손해배상보험 및 공제 가입대상 용역입니다.
※ 본 기술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건축사법」제7조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의한 건축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업종코드 4817) 또는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한 업체로「교육시설의 사전기획 등 업무수행 지침」제5조에 따른 건축사, 건축계획 또는 건축설계 분야 조교수 이상으로 재직한 사람, 건축계획 또는 건축설계 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를 입찰공고일 이전부터 보유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대구광역시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 「교육시설의 사전 기획 등 업무수행지침」제38조 [별표2]에서 정한 교육시설 사전 기획 전문가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로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교육이수증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나. 본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공동계약(공동계약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자에 한함)
가. 공동수급체 구성
① 공동수급방식은 공동이행방식만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으로 계약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②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 최소지분율 5% 이상으로 하되 분담 비율이 큰 자를 대표자로 선임하여 공동수급 대표자가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④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르며, 관련규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① 공동수급협정서를 전자입찰 접수마감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②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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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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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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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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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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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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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7.30.(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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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8.5.(화)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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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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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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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7.30.(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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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8.6.(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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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G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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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7. 30.(수) 10:00 ~ 2025. 8. 5.(화) 17:00
※ 기간 내 평일 10:00 ~ 17:00 내 접수 <점심시간(12:00~13:00) 접수 불가>
2) 제출처: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김상우 주무관 053-231-0869)
3) 제출방법: 방문 제출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 우편, 팩스, e-메일 및 택배 접수 불가
4)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가) 입찰참가신청서(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1부
나)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출력물) 1부
다) 제안서 및 기타입찰서류 (제안서 포함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서식 참고) 10부
: 원본 1부, 사본 9부(원본 및 사본 파일은 각각 담당자 메일(sw5915@korea.kr)로 제출)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마)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확인용)
바)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입찰참가신청서상의 사용 인감 지참)
사)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서류
아) 제안서 제출자는 아래의 증명자료를 제안서 접수 시 제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어느 하나) 지참]
- 재직증명서 1부
- 위임장 1부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출서류를 누락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 계약의 경우 대표사가 구성사 전원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7. 30.(수) 10:00 ~ 2025. 8. 6.(수) 10:00
2)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위원회(자세한 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2025. 8. 7.(목) 10:00이후(세부시간 개별안내), 대구광역시교육청 동관 7층 소회의실
나. 설명회 방법: 제안서 내용을 바탕으로 심사위원에게 구두 설명
※ 제안서 설명 순서: 설명회 당일 참여한 업체별 추첨을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
※ 제안서 설명회 참석은 반드시 대표자 또는 업체 직원이 참석(업체별 1명)하여 설명하여야 하고, 업체 직원일 때 위임장(부속서류 포함)과 신분증, 업체 직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없으면 참가 불가
※ 발표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
※ 제안서 발표 시간: 발표 1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 제안 설명회의 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 제안서 평가기준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평가 결과는 별도 공지하지 않으며, 적격인 업체만을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7. 가격개찰일시 및 장소
제안서 평가 완료 후, 회계정보과 입찰집행관 pc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제안서를 평가하여 적격자(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며, 예정가격이하의 유효한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정성평가는 각 위원별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으로 산정하며, 평균점수 산출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라. 규격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경우에는 당해 규격 적격자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일가격인 경우 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점인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입찰자는 관련 규정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서 제출 및 무효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 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 연기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 대표자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 무효에 대해서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바. 입찰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 장애가 발생될수도 있으니 입찰 제출 마감시간 훨씬 이전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대구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구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서의 제출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첨부 파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입찰서 제출 시「지방계약법」제6조의2 및「대구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 특수조건」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ge.go.kr) ⇒ 알림마당 ⇒ 계약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입찰유의서 및 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공고문, 용역계약 특수조건,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등록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라. 본 입찰공고문,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및 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2025. 7. 25.
대구광역시교육청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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