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공고 제2025-1328호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긴급)
2025년 7월 25일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우포늪 전망대 스마트 사업
나. 용역위치: 창녕군 유어면 세진리 289-24번지 우포늪 전망대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6개월간
라.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마. 기초금액: 금2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확인 후 입찰에 참가 바라며, 그러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 입찰 시 반드시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부가가치세 신고의무가 면제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나. 관련근거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2)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이거나 각각의 자격을 갖춘 업체가 면허 보완을 위해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
1)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제24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9]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2)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제57조에 따른 비디오물제작업[업종코드 3244]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3)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에 따른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2]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을 포함한 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4]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4) 「건설산업기본법」제9조에 따른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보유업체
5)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실물모형및전시물(6010989901)]를 소지한 업체
6)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
가. 공동수급체는 대표사 포함 3개 이하의 업체로 구성하되 구성원의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참여업체별 지분(분담)비율이 명시된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출)
나.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로 하며, 해당 업체가 2개 이상일 경우 출자비율(분담 비중)이 큰 업체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 건에 대하여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사업은 과업의 일관성 유지 및 효과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마. 기타 공동수급체 구성 관련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2025. 7. 8.)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릅니다
5.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2025. 8. 4.(월) 14:00 ~ 17:00
나. 제출장소: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20(우포생태관 2층 우포생태따오기과, ☎055-530-2123)
다. 제출방법: 직접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등 기타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대리접수의 경우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6.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일 시: 2025. 8. 8.(금) 14:00 예정
나. 장 소: 창녕군청 2층 군정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함
다. 제안설명
1) 발표순서: 당일 현장에서 추첨
2) 발표시간: 25분 이내 / 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3) 발표형식: 프리젠테이션(PPT) 발표 / 입찰등록 시 제출한 자료 활용
※ PPT 발표 및 질의응답 시 응모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현 불가
4) 참석인원: 발표자(사업총괄관리자 또는 본 사업에 투입되는 재직 중인 인력) 포함 2명 이내
※ 제안서 발표 참석자 모두 신분증 지참 및 재직증명서 제출
라. 평가방법 및 기준: 제안요청서 참조
7.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 한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다.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순위자로 선정합니다.
라.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마. 제안서의 평가 및 협상 등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동 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준용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입찰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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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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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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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을 숙지하여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마.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바.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을 요구할 경우 창녕군 기획예산담당관 감사팀(☎055-530-1051~1055)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과업 및 제안서 작성 문의: 우포생태따오기과 생태정책팀(☎055-530-2123)
2)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문의: 재무과 경리팀 (☎055-530-1295)
창 녕 군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