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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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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8566-000 공고일시  2025/07/25 09:30
공고명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통합누리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ISMP) 수립 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공고담당자 이상미(☎: 062-380-472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0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635,900 원
   
배정예산
45,635,900 원
   
추정가격
41,487,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SW) 

 

�� 용  역  명 :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통합누리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ISMP) 수립 용역 

�� 공  고  일 : 

2025. 7. 25.(금) 

�� 가 격 투 찰 : 

2025. 8. 1.(금) 09:00 ~ 8. 5.(화) 16:00 

�� 제안서 제출: 

2025. 8. 1.(금) 09:00 ~ 8. 5.(화) 16:00 

�� 제안서 평가: 

2025. 8. 7.(목) 14:00 예정 

�� 개 찰 일 시 : 

제안서 평가 이후 

�� 수 요 기 관 :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이 공고서는 광주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5. 1. 6.)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5. 1. 6.)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2025. 7. 8.)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 

 

Ⅵ.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재정과-7206, 2023. 6. 1.)  

 

Ⅶ.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 문의처  

  사업부서: 정보지원과 주무관 류정아 ☏ 062-380-4780 

  ☞ 계약부서: 관리과 주무관 이상미 ☏ 062-380-4722 

  부패·비리행위, 불공정행위 등: 광주광역시교육청 감사관 ☏ 062-380-4215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통합누리집 시스템 구축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ISMP) 수립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SW]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공고 제2025-9호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및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이나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통합누리집 시스템 구축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ISMP) 수립 용역 

 ❍ 용역기간: 착수일 ~ 60일 이내 

 ❍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 기초금액: 45,635,900 [추정가격 41,487,182원, 부가가치세 4,148,718원) 

 

2. 입찰 및 계약방법 

 ❍ 입찰방식: 제한경쟁입찰, 총액계약 

 ❍ 낙찰자 결정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SW) 

❍ 면세사업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 체결함 

  

3. 입찰 참가자격 단독이행만 가능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소프트웨어 사업자로 신고한 업체로서 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 신고를 필한 업체 

     ※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의 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기업 및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 제한(SW사업자신고 확인서 상의 ‘공공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  

 

   ②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직접생산 확인증명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219901) 또는 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 또는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229901) 또는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59901) 또는 정보인프라구축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79901)]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 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4.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입찰, 비예가방식)】 

 ❍ 제출 일시: 2025. 8. 1.(금) 09:00 ~ 8. 5.(화) 16:00 

 ❍ 제출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유의사항] 

  ○ 가격입찰서 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한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 처리 

 

   【제안서 제출】  

 ❍ 제출 일시: 2025. 8. 1.(금) 09:00 ~ 8. 5.(화) 16:00 

    토,일요일 및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평일 09:00-18:00  

제출 장소: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총무부 관리과(1층) 

    -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로 189번길 30(☎062-380-4722)  

 

제출 방법: 직접 방문제출(우편 및 이메일 접수 등 불가) 

제안서 제출자 신분 확인 

   ① 참가업체 대표(신분증 지참) 또는 대리인(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이 직접 방문접수,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② 제안서 제출 후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대표자(또는 대리인)는 반드시 참석 

 

 ❍ 제출 서류: 붙임 제안요청서의 제출서식 참조 

    - 제안서(원본 1부, 사본 7부) 

    - 원본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용 PPT 수록 USB 1개 등 

     ※ 사본에는 업체를 확인할 수 있는 업체명, 로고, 문구, 명단 등 표기 금지, 원본에만 표시 

 

5. 제안서 평가 

 ❍ 제안서 평가 일시: 2025. 8. 7.(목) 14:00(예정) 사정에 따라 일시 변경 가능하며, 변경 시 개별 통보 

 ❍ 제안서 평가 장소: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402호 

 ❍ 제안 설명 

   ① 참석인원은 제안업체의 직원으로 2명 이내로 제한하며 당일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야 하며 제안서 발표 미참여 시 정성평가 항목은 최하점 처리 

   업체당 발표시간은 25분 내외(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로 하며, 제안 설명은 사업총괄책임자 또는 제안업체 직원이 직접 설명 

   ③ 발표 순서는 당일 추첨으로 정함(제안서 평가 15분전까지 등록) 

  ❍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 발생 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개찰 일시 및 장소: 제안서 평가 완료 후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협상적격자 및 낙찰자를 결정하며, 

 ❍ 제안서 평가결과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조 제3호에 의한 소프트웨어 개발·제작·생산·유통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 국가정보화기본법 제3조 제2호에 의한 정보화에 과한 사업 및 정자정부법 제2조 제13호에 의한 정보시스템에 관한 사업[이하 “소프트웨어 사업”이라 한다]에 대해서는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 다른 협상적격자에 우선하여 협상 실시 

   -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나라장터 동가추첨 시스템 이용)  

 ❍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되면, 차순위와 순차적으로 협상 실시 

 

7.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함  

 ❍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가짐 

 

8.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본 용역는 하도급이 불가능한 용역 

 ❍ 관련 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 [붙임3] 안전·보건 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51조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인지세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함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공사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음.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함  

   - 계약상대자는 위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함 

 

11. 문의처 

 ❍ 사업부서: 정보지원과 주무관 류정아 ( 062-380-4780 ) 

 ❍ 계약부서: 총무부 관리과 이상미(☎062-380-4722)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콜센터(☎1588-0800) 

 

2025년 7월 25일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재무관 

 

 

 

 

 

 

 

 

 

 

 

 

 

 

 

 

 

[붙임 1]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시행 2023. 6. 1.】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206(2023. 5. 31.)] 

 

1. 채권양도 

   계약담당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3절 제2호”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 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가’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한다. 

 

2. 계약물품 시운전 

   계약물품을 인도조건대로 납품하고, 시운전을 실시하여 성능을 입증하는 물품구매(제조)계약에 적용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납품한 물품 성능을 납품검사 완료 후 시운전으로 입증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시운전이 연기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한 날에 실시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시운전 합격 시까지 성능을 보증하기 위하여 계약금액의 15%범위 이내에 해당하는 금액(이하“성능이행보증금”이라 함)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2절 선금·대가지급 제4호에 따른 증권 또는 보증서를 납품영수증 발행 시까지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계약상대자가 원할 경우 이를 현금으로 제출하게 할 수 있다.  

 다. 성능이행보증금은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하며, 보증기간은 납품검사 완료일부터 시운전기간 만료일까지로 한다. 

 

 

 

 

[붙임 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라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은 입찰,낙찰,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방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시 부정한 행위를 신고한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하고 신변을 보호하며 불이익조치 등을 하지 않는 것과 대응하여 당사의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견적)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대 표       (인)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재무관  귀하 

 

 

붙임3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작성예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예시)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기관명: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2. 용역명: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통합누리집시스템 구축 정보시스템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3. 업체명: ㈜ ○○○○  [연락처 : ○○○–○○○–○○○ (H.P:○○○-○○○-○○○○)]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일금육십만원정(\ 1,500,000) - VAT포함 

2. 작업기간: 2025.  .  . ~ 2025.  .   .(0일간) 

3. 안전보건관리비사용내역: (유, ) 

- 편성금액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용역 참여자 수 : 5 명 

1. 과업 수행 전 안전교육 계획 

 - 일시: 2025. 00. 00.(10:00) 

 - 내용: 해외여행 시 안전사고 사례 교육 

 - 대상: 000   

2. 해외안전여행 시 위기상황별 대처매뉴얼 숙지 

3. 여행 중 유해·위험 사항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 해외안전정보 

    ① 국가별 치안상태 

    ② 코로나19 관련 해외입국자에 대한 입국제한 조치 실시 여부 

    ③ 귀중품 소매치기 및 절도 유의 

    ④ 여권 휴대 의무 

4.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 중대재해 발생 -> 여행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 (병원, 소방서,  

   대사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 담당자(대사관): 000-000-0000 ·병원: 000-0000   

· 담당자(교육청): 000-000-0000 ·병원: 000-0000  

5. 안전·보건 관리 대책 

    ① 우범지역 및 슬럼가 출입금지 

    ② 다중밀집지역 소매치기와 절도 유의 

    ③ 귀중품 소매치기 및 절도 유의 

    ④ 여권 휴대 의무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2025.    .    .           확인자(감독 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5.   .   .) 

※ 해당없음 시 미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