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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6092-001 공고일시  2025/07/24 20:40
공고명 삼육보건대학교 S관 1층 카페 위탁 운영 업체 선정 입찰 공고
공고기관 삼육보건대학 수요기관 삼육보건대학
공고담당자 김성원(☎: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4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4 13:00 개찰(입찰)일시 2025/08/04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 원
   
추정가격
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삼육보건대학교 공고 2025 - 10호 

삼육보건대학교 S관 1층 카페 위탁 운영 업체 선정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명: 삼육보건대학교 S관 1층 카페 위탁 운영 업체 선정 

 ◦ 계약기간: 2025. 9. 1. ~ 2027. 8. 31. (2년) 

    계약기간은 상호협의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보증금: 10,000,000원 

 ◦ 임대료 

   - 매출액(부가세 포함) 대비 최저 5% 이상으로 하여 제시 

 ◦ 소재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82 삼육보건대학교  

 ◦ 대상시설 

구분 

위치 

면적 

운영시간(평일) 

비고 

S관 1층 카페 

[카페] S관 1층 로비 홀 

[카페] 

197.89㎡  

[카페]
운영 09:00~17:00 

운영시간 및 운영일은 본교와 협의하여 조정 가능 

 

    ※ 카페의 운영시간은 기본 운영시간을 기준으로 하되, 구체적인 운영시간은 입찰 제안 시 자율적으로 제시할 수 있으며, 최종 운영시간은 본교와 협의하여 확정함. 

 ◦ 업체부담비용 

  가. 임대료: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임대료 

  나. 화재보험료: 카페 운영 시, 해당 면적에 대한 화재보험료 징수 

      ※ 임차인을 위한 화재보험은 필요시 별도 가입(권장) 

  다. 시설설비투자비 

   - 카페 운영에 필요한 인테리어 및 초기 시설투자비 일체 

    ※ 계량기(수도, 전기 등) 설치 및 내부 설비는 업체 부담이며, 계량기 설치 전 본교 행정지원처시설지원팀과 사전 협의 필수 

    ※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전기설비(냉난방기 포함)는 별도의 전기계량기를 설치하고 해당 계량기에 직접 연결되도록 시공하여 사용량을 검침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한국전력공사와 별도의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 도시가스를 사용할 경우 지정된 계량기로부터 배관 인입공사와 관련법에 의거하여 도시가스 변경 인·허가 신고를 득한 후 신고 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라. 시설관리비 및 부대비용: 운영업체가 사용하는 제반 비용은 업체 직접 부담 

   - 공과금, 환경개선부담금, 시설관리부담금, 화재보험 등 영업에 필요한 각종 보험료, 재산세 등 각종세금, 수도료, 전기료, 가스비, 냉난방비 등 공공요금  

  마. 기타: 식재료비, 인건비, 운영비, 비품·집기구입 비용, 청소 및 음식물처리비, 설비 등의 수리 및 유지보수비, 사용시설 안전관리 등  

 

2. 입찰(계약) 방법 

 ◦ 제한경쟁 입찰방식(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적격 업체를 선정 후 2차 제안설명회 및 질의 평가를 통하여 제안서 평가 결과 최고 득점을 한 업체와 협상에 의한 계약을 체결합니다. 

 ◦ 평가에서 적격 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 방식 

구  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2025. 7. 23.(수) ~ 8. 4.(월) 

 

현장설명회 

2025. 7. 29.(화) 11:00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82 S203호(대회의실) 

입찰제안서접수 

개찰일시 

2025. 7. 23.(수) ~ 8. 4.(월) 11시 

2025. 8. 4.(월) 14시 

- 개찰장소 : 삼육보건대학교      

            스타빌전자조달시스템 

- 연락처: 02) 3407-8542 

1차 서류 및 제안서 

평가 

2025. 8. 6(수) 

선정된 업체만 개별 통보 

2차 제안설명회 및 

질의평가 

2025. 8. 8(금) 

제안설명회 및 질의 평가를 통하여 우선 순위 업체 결정 

낙찰자 선정 및 

계약체결 

2025. 8월 중 

선정된 업체만 개별 통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의하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제출서류 일체)를 마감일시까지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제안서 설명 요구 시 반드시 참여하여야 한다. 또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하여 해당되는 사항이 있는 경우 무효로 한다. 

 ※ 현장설명회 불참 시 입찰 참가 불가 

 ※ 입찰 참여업체 및 제안서 등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 입찰은 2개 업체 이상의 유효한 입찰 참가로 성립한다. 

 ※ 서류 평가 및 제안서 평가에서 기준점수(80점) 미달 시, 업체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4. 입찰 참가 자격(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식품위생법 및 관계 법률에 따른 및 인·허가를 득하고 은행관리, 부도 또는 법정관리 중에 있지 않은 사업자 

 ◦ 제안요청서에서 제시한 자격기준 및 사업 수행이 가능하며, 본교의 업체 선정 방식 및 평가기준에 동의하는 자  

 ◦ 최근 3년 이내 대학,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등 시설에서 매장(패스트푸드, 카페 등 관련 업종)의 임대차 운영 실적(직영 또는 가맹점 포함)을 1건 이상 보유한 업체 

 ◦ 최근 5년간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자 

 ◦삼육보건대학교 전자조달시스템(스타빌)에 가입된 업체로서 입찰참가 승인을  

   필한 업체 

    

5. 제출서류 

 가. 사업설명회 지참서류 

 ◦ 사업자등록증(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제출(사업자등록증 대체)) 

 ◦ 위임장(업체 대표자나 개인 본인인 경우에도 위임장 제출) 

 ◦ 재직증명서(개인일 경우 생략) 

 ◦ 참석자 명함 

 나. 입찰등록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가격입찰서, 내역서 각 1부 

 ◦ 입찰보증금(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 보증보험증권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은 대조 후 반환)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1부 

 ◦ 제안서 10부(파일은 USB 별도 제출) 

 ◦ 일반운영현황 및 연혁 1부(붙임 서식, 재무제표 확인서, 실적증명서 첨부) 

 ◦ 신용평가등급서(B-이상, 상용 회사채 등급) 1부 

 ◦ 서약서 1부 

 ◦ 사업수행실적 집계표 1부 

 ◦ 실적증명서 1부 

 ◦ 청렴계약이행각서 1부 

 ◦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 납세(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 제출서류는 제안서 접수일로부터 60일 내에 발급한 것으로 제한 

    ※ 사본 제출 시 “원본과 같음”이라고 명기하고 인감증명서(또는 사용인감계) 상의 인감으로 날인, 제출하여야 함 

    ※ 모든 서류는 제출 기한 이후에는 접수가 불가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입찰공고의 모든 내용과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하고 참여해야 함. 

    ※ 제출한 모든 서류 및 제안서(USB 등)는 낙찰 결과와 상관없이 반납하지 않음. 

 

6. 입찰서, 산출내역서 작성 및 제출 

 ◦ 가격입찰서는 밀봉된 봉투에 넣어 제출하며, 봉투 뒷면에는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명과 날인을 명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 가격입찰서는 본교에서 제공하는 소정 양식에 따라 원화(₩) 총액(부가가치세 포함)으로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산출내역서에는 상세 명세서를 포함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 관련 카탈로그를 별도로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입찰서, 산출내역서, 보증보험증권은 봉투에 넣어 밀봉한 후 업체당 1부에 한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된 입찰서 및 산출내역서는 일체 교환,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7. 낙찰방법 

 ◦ 본 사업의 낙찰자는 1차 및 2차 평가를 거쳐 선정됩니다. 먼저, 1차 평가는 정량 및 정성적 기준에 따라 평가위원회가 제안서를 심사하여,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하거나 상위 점수를 받은 업체를 선정한 뒤 개별 통보합니다. 이 평가에서는 다음과 같은 항목이 포함됩니다. 

     - 제안 업체의 운영능력(10점), 카페 운영계획(25점), 자재 수급 방안(10점), 인력 운영 계획(5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50점 만점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1차 평가를 통과한 업체에 한하여 2차 평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설명회 및 질의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 역량에 대해 기술 및 가격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2차 평가 항목은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로 나뉘며, 기술평가는 총 70점 만점으로 다음과 같은 세부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 사업 수행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추진 역량(10점), 제안된 사업 수행 능력과 조직 구성(20점), 카페 공간에 대한 시설 투자 계획(20점), 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10점), 재무 및 경영상태(5점), 유사 사업 수행 실적(5점) 

    한편, 가격평가는 제안된 임대료 요율을 기준으로 총 30점 만점으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최종 점수는 기술평가(70점)와 가격평가(30점)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보다 상세한 평가 기준 및 항목별 배점 기준은 별첨된 제안요청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종합평가 결과 점수가 2개 이상의 업체에서 동일하게 나올 경우, 다음 순서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합니다. 기술평가, 실적, 신용평가 점수가 모두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합니다. 

      1) 1순위: 기술평가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 

      2) 2순위: 실적이 높은 제안자 

      3) 3순위: 신용평가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 

 ◦ 입찰 일정에 현장설명회가 포함된 경우, 현장설명회 참가 서류 및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심사를 통과한 업체에 한하여 가격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검토 결과, 필수사항 누락 또는 가격 제안서에 중대한 오류가 있다고 판단되는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 순위 업체의 서류를 검토하여 낙찰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의 입찰 절차, 낙찰자 선정 방법 및 계약 업무에 관한 모든 사항은 본 사업의 입찰 지침서와 삼육보건대학교 계약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 입찰에 필요한 모든 규정 및 관련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결과 및 낙찰자 통보는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이루어집니다. 

 ◦ 낙찰 금액 및 낙찰 업체는 본교의 방침에 따라 공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공개가 필요한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8. 계약체결의 효력 및 발주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가 최종 계약서에 서명(날인)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해당 업체는 부정당업자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계약 체결 전까지 계약 금액의 10% 이상에 해당하는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을 본교에 제출해야 합니다. 

 

9. 입찰의 연기 또는 무효 

 ◦ 삼육보건대학교의 내부 사정 등에 따라 입찰이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사항은 공고를 통해 안내됩니다. 입찰 공고 종료 후 입찰이 연기되거나 취소될 경우, 이미 제출된 입찰참가 신청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 입찰 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여한 경우 

    - 입찰보증금 미납, 입찰서 또는 산출내역서의 필수 기재사항 누락, 금액 불명확, 날인 누락 등 입찰서류상의 중대한 하자가 있는 경우 

    - 현장설명회 불참 등 입찰 공고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된 경우 

    - 기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시행규칙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무효로 인정되는 경우 

      ※ 무효로 처리된 입찰서는 개찰하지 않으며, 무효 입찰은 유효 입찰자 수 산정에서 제외 

 ◦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에 대해 입찰 참가자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으며, 이는 입찰 참가자가 본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유효 입찰자가 2인 미만인 경우, 모든 입찰자의 투찰 가격이 제시요율 미만으로 입찰한 경우 유찰로 간주한다.  

     ※ 유찰 시 재공고 등 후속 절차를 진행하며, 무효와 유찰의 처리 절차는 별도로 적용 

 

10. 유의사항 및 운영조건 등 

 ◦ 입찰 참가자는 입찰 전 관련 법규 및 제반 규정, 임대 조건, 현장 상태, 내부 공사 범위, 임대 입찰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 모든 관련 조건을 현장 답사 및 입찰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충분히 숙지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입찰 참가자가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본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낙찰자는 해당 업종의 운영에 필요한 모든 신고, 허가 및 기타 법적 의무 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 입찰 참가자는 제안서에 관리비용 절감을 위한 시설·집기·장비 등 투자 계획, 이용 고객 만족도 제고 방안, 예상 손익 계산서를 반드시 포함하여야 합니다. 

 ◦ 운영 시간은 상호 협의를 통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입찰 참가자는 낙찰 및 임대차 계약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전대, 담보 제공할 수 없으며, 본교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사용·수익하게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어떠한 명목으로도 권리금, 영업료, 필요비 등을 제3자에게 청구하거나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입찰 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의 주요 내용(수행역량, 사업수행계획, 시설투자계획, 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 등)은 계약 조건의 일부로서 계약서에 첨부되어 효력을 가집니다. 단, 운영시간, 휴무일 등 일부 세부 조건은 본교와의 상호 협의에 따라 계약 체결 시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제안서 접수 후에는 내용 변경, 추가, 보완이 불가합니다. 단, 본교의 요청에 따라 일부 보완 또는 협의가 필요한 경우, 상호 서면 합의 하에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계약서에 별도 명시합니다. 

 ◦ 허위 사실 기재가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또는 해제 사유가 됩니다. 

 ◦ 본 제안과 관련된 모든 자료는 본 제안 수행 목적 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본교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접수된 제안서 및 모든 제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 제안서 평가 결과 적합한 업체가 없을 경우 협상 적격자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공고는 삼육보건대학교 전자조달시스템 스타빌(https://www.starbill.co.kr)을 통해서 진행하며, 참가자는  공고문 및 첨부문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전자조달시스템 스타빌 전자입찰 참여 방법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 기타 사항 

 ◦ 본 입찰은 삼육보건대학교에서 시행하며, 최종 낙찰자는 삼육보건대학교와 임대 계약을 체결합니다. 

 ◦ 한 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입찰 참가자는 입찰 공고 내용 등 제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교는 낙찰자의 영업 수익에 대해 보장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입찰 참가 신청자는 추정 이용객 수, 방학 및 주말의 공백 등 사전 조사를 철저히 하여 입찰에 참여해야 합니다. 

 ◦ 카페 운영에 필요한 각종 신고 사항 및 인허가 등의 책임은 운영 업체에 있습니다. 

 ◦ 운영 업체는 대학이 요구하는 품목 및 수요자가 선호하는 품목을 선정하여 판매해야 합니다. 운영자는 계약 체결과 동시에 판매할 물품의 종류와 판매 가격을 정하여 대학에 제출해야 합니다. 

 ◦ 카페에서는 주류, 부패 우려가 있는 식품, 사행성 오락물, 기타 특성상 관리에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는 물품의 판매를 제한합니다. 

 ◦ 운영 업체는 해당 건물 S관 1층 로비 등 공용 공간에 대한 청소 및 관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 무인 정보 단말기(키오스크 등)를 설치할 경우,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2를 충족하는 기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 계약자는 계약된 매장에 상주하며 직접 운영해야 합니다. 다만, 법인 사업자의 경우 직영을 전제로 점장 등 관리 위임을 받은 자가 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12. 문의 

 ◦ 사업 내용 및 제안요청서 관련: 삼육보건대학교 행정지원처
☎ 02-3407-8541 

 ◦ 입찰진행 및 제출서류 관련: 삼육보건대학교 행정지원처 구매담당
☎ 02-3407-8542 

 

 

2025. 7. 23. 

 

삼육보건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