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76149-000 공고일시  2025/07/24 19:15
공고명 경부선(부산진역~부산역)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공고담당자 김성곤(☎: 051-888-22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1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00,000,000 원
   
배정예산
2,500,000,000 원
   
추정가격
2,27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 – 2459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와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경부선(부산진역~부산역)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나. 용역범위 :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선도사업 지역 및 주변 지역 일원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4개월(1차: 12개월) 

  라. 기초금액 : 2,5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장기계속계약(2025년-1차: 1,500,000,000원, 2026년-2차: 1,000,000,000원)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긴급), 일반경쟁, 국제입찰,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 분담, 혼합), 협상에 의한 계약, 장기계속계약 

  나.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동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자격조건을 갖춘자로서, 다음 1), 2)항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자이거나 각각의 자격을 갖춘 업체가 자격요건의 상호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공동, 분담, 혼합)이 가능함. 

 1) 엔지니어링 분야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엔지니어링사업자의 신고 등)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자 건설부문(도시계획, 철도, 도로·공항, 교통, 조경)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기술사사무소의 개설등록 등)에 따른 상기 부문의 기술사사무소를 개설한 업체로서「건설기술진흥법」제31조에 따라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의 등록이 취소되거나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지 등의 조치를 당하지 아니한 자 

  2) 건축 분야 

    -「건축사법」에 의한 건축사자격을 소지하고 같은 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업종코드: 4817)의 등록을 필한 자로서「건축사법」제9조(결격사유)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 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제8호 또는 제9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반드시 투찰 전 세부내역을 확인한 후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도급(공동, 분담, 혼합)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사 수는 5개 업체 이내,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 과업별 분담비율 : 업체 자율 구성 

    - 공동수급 시 대표사는 상기 1) ‘건설부문(분야)’에 해당하는 업체로서 참여지분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하여 업체간 상호 협의하여 선임하고, 공동수급협정서에는 참여업체별 지분비율을 표시하여 제출하여야 함. 

       사업책임기술인은 대표사에 소속된 건설분야(도시계획 또는 철도) 기술자로 정함. 

    -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 적용 

    -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 공동도급(혼합방식)의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공동이행 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이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불가(*공동계약 운영요령)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전자제출 

    1) 제 출 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제출기한 : 2025. 9. 15. 18:00까지 

    3)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계열회사를 말한다)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 업체는 제안서 제출 시 나라장터에 전자제출한 내용대로 공동수급협정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5. 제안요청서 설명회 

  가. 설명회 개요 

    1) 일    시 : 2025. 8. 5.  14:00 

    2) 장    소 : 부산시청 12층 소회의실2 

    3) 참 석 자 : 본 용역에 입찰하고자 하는 업체 직원 

    4) 주의사항 : 설명회 미참석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업체(제안사)에 있습니다. 

     ※ 제안요청서 설명회 참석은 입찰참가자격과는 무관합니다. 

  나. 접수방법 

    1) 참석자 지참 서류 : 신분증(신분확인용)과 재직증명서(업체직원 확인용) 반드시 지참, 보안서약서(첨부 1) 

   ※ 신분증과 재직증명서 미 지참자는 참석 불가하며, 보안서약서(제안요청서 별지 제23호 서식) 제출업체에 한하여 설명회 자료 1부 배부 

 

6. 질의 및 답변 

  가. 질의서 접수: 2025. 8. 6. ~ 2025. 8. 7. 09:00~18:00 

                     (E-mail에 한함) 

  나. 질의서 답변: 2025. 8. 11. 24:00까지(E-mail로 회신) 

  다. 접수 전자우편 주소: 20000@korea.kr 

  라. 문 의 처: 부산광역시 철도시설과 최세운 주무관(☎ 051-888-7624) 

  마. 질의조건 및 응답 

    1) 기한 내 접수된 서면질의에 한하여 접수 및 답변함 

    2) 모든 질의는 전자우편으로 제출 ※ 양식: 제안요청서 별지 제24호 서식 

    3) 제출 후 반드시 상기 문의처로 접수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인적사항 누락 및 전송 오류 등에 의해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답변하지 않음. 

    4)  질의서 작성은 1문항당 1페이지 이내로 명확히 알아볼 수 있도록 작성하며 참여업체당 1회에 한하며, 반드시 대표업체를 통하여 질의하고 대표업체가 아닌 공동업체의 질의는 접수하지 않음. 

    5) 답변은 질의서 답변 기간 내에 개별 통지하며, 필요시 홈페이지 게시 

    6) 질의에 대한 답변은 본 제안요청서에 대한 추가 또는 수정으로 간주함 

    7) 답변내용이 본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충하는 경우에는 질의서의 답변 내용이 제안요청서에 우선하여 효력 발생 

 

 

7. 참가자 유의사항 

  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나라장터) : 전자제출 

    1) 기    간 : 2025. 9. 11. 09:00 ~ 2025. 9. 16. 10:00 

 2) 제 출 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기술능력평가 종료 후 가격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 운영 중으로 서비스 장애 및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의 개편사항 및 이에 따른 투찰방법은 입찰참가자가 사전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시스템 개편 및 전자입찰 관련 문의처 

  ① 국가종합전자조달 나라장터 고객센터: www.g2b.go.kr/ehelpdesk 

  ② 정부조달콜센터: (대표) 1588-0800 / (일반) 042-610-1200 

 

 

  나. 제안서 제출 : 방문제출(17:00 이내 도착분에 한함, 우편접수 불가) 

 1) 제출기간 : 2025. 9. 16.  09:30~17:00 

 2) 제 출 처 : 부산광역시 철도시설과(부산시청 16층, ℡. 051-888-7624) 

 3)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가격제안서 및 이에 따른 세부 산출내역서를 밀봉하여 사용인감 날인 후 별도 동봉 제출 

 4)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택배, FAX, 이메일 접수 불가) 

 5) 제안서식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www.busan.go.kr)에서 직접 내려받기 

     ※ 제안서 제출시 나라장터에 전자제출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 입찰 참가 등록업체는 대표자의 인감(사용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는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야 참가등록이 가능 

     ※ 제안서 제출 시 나라장터 전자입찰금액과 동일한 내용의 가격제안서를 밀봉하여 발주부서에 수기제출 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와 산출내역서상의 금액이 상이한 경우 가격입찰서의 금액을 우선 적용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제출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함. 

     ※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한다.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계약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다. 

 

9. 평가위원 추첨 및 제안서 평가 

  가. 평가위원 추첨 

    1) 일    시 : 2025. 9. 16.  09:30~17:00(제안서 제출시) 

    2) 장    소 : 부산광역시 철도시설과(부산시청 16층) 

    3) 추첨방법 :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부산시가 정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하며, 다빈도 수가 동일할 경우 고령자 순으로 선정 

 

  나. 제안서 평가 및 발표 

    1) 일    시 : 2025. 9. 18.  16:00 

    2) 장    소 : 부산시청 8층 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향후 일정(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시 개별통보 

    3) 제안설명 및 평가방법 등 기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가) 발표시간 : PPT로 발표, 30분이내(제안서 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순서를 제안서 평가 당일 추첨으로 정하며, 타 발표는 청취할 수 없음. 

     나)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제안서 내용이 우선함. 

     다) 제안서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 평가기준 참조(나라장터에 게재) 

 

10.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출된 제안서에 의한 기술제안평가, 가격평가 등 종합평가 

  나. 제안서 평가는 부산광역시에서 구성한 평가위원이 심사평가 

  다.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 고득점 순으로 협상 실시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하며, 배점은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 정성적 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 

 ※ 종합점수가 동점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점일 경우는 추첨으로 정함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기타 제반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함 

 

  라.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마.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 할 수 있음 

  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생략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사.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아.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함 

 

11.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거함. 

 

12.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됨.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입찰무효)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함.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름. 

  나.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름. 

  다.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라.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음.  

14.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 특수조건 이행준수 

가.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함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호(2022.10.19.)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함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 및 체불임급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약특수조건 관련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1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계약체결 전에 안전관리 능력평가 자료를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음.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산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부산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 

      ‣ 상생결제 약정은행/ 상품명: 부산은행 / BNK상생결제론(부산은행)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051-620-3466)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7. 기타사항 

  가. 입찰등록 시 제안서는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을 소지한 자가 직접 제출하여야 함.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령, 예규, 고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1)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법령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다. 제안서와 가격입찰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 접수는 인정하지 않음. 

라.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 

  마.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전액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바.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사.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의 2%에 해당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문의처 

 - 참가자격, 제안요청서, 과업 등: 철도시설과 최세운 주무관 (☏051-888-7624) 

 - 입찰 관련 문의: 회계재산담당관실 김성곤 주무관 (☏051-888-2234)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7월  24 일 

 

 

부 산 광 역 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