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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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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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전남대학교병원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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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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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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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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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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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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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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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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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학교병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약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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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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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및 계약 문의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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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관리과 ☎ 062-220-5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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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서 및 내역 문의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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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설 과 ☎ 062-220-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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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학교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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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학교병원 공고 제2025-146호
입 찰 공 고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업체는 공고문 등을 완전히 숙지한 후 이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7월 24일
전남대학교병원 계약담당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골대체 융합의료기기 산업지원센터 증축공사 설계용역
○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50일(공휴일 포함)
○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추정금액 : 104,820,000원(VAT포함) ※기초금액: 104,820,000원
○ 공사예정금액 : 2,090,000,000원
○ 용역 개요
- 주 공 종 : 건축사사무소
- 용역범위 : 공장 증축 설계용역(연면적 765㎡)
○ 입찰유형 : 제한(지역)경쟁, 총액, 전자입찰, 적격심사(제한적 최저가)
○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7. 30. 10:00 ~ 2025. 8. 1. 10:00
○ 개찰일시 : 2025. 8. 1. 11:00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담당자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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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적격심사(제한적 최저가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 적격심사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중 “추정가격 1억원 미만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지역제한(광주광역시)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합니다.
라. 본 입찰은 총액(부가가치세 등 포함)으로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용역금액 중 에너지절약계획서 검토수수료,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예비인증 수수료, 조감도 1컷 반영 용역이며 정산처리합니다. 입찰참가자는 투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반드시 반영하여야 합니다.
사.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건축사법 시행령」제21조 제2항에 따라 손해배상 책임 보험증서 또는 공제증서를 병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216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동 규정 제30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
나. 다음 각 호의 자격을 갖춘 업체(단독 또는 분담이행 가능)
1) 「건축사법령」에 의한 건축사사무소를 개설하고 국토부 장관에게 신고를 필한 자(대표사)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
2)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에 의한 종합설계업 또는 전문설계업(1종)을 등록한 업체
3) 「소방시설공사업법」 제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 전기)을 등록한 업체 (단, 일반소방시설설계업의 기계와 전기를 분리한 분담이행 적용은 불가)
※ 1), 2), 3)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하며, 2), 3)의 자격에 대하여는 지역제한을 적용하지 않음
라.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단독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
가. 「지방계약법」 제2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8조에 따라 단독 또는 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수는 대표사를 포함 3개사 이내로 구성합니다.
- 대표사는 3. 입찰참가자격 “다”항의 1)호 자격을 갖춘 자여야 하며 책임기술자는 대표사 소속이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분담비율 : 공동수급협정서 상 비율을 따릅니다. (단,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한 이후에는 해당 비율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기한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마.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업체가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 대표업체의 단독 입찰로 간주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습니다.
사.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입찰진행-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상세화면”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아.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입찰진행-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상세조회화면”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자.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하며 규정을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 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5. 과업설명회 일시 및 장소
가. 이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입찰공고와 함께 올라온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된 설명서 등에 대하여 세부적인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투찰하기 이전에 반드시 본원 시설과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총액(부가가치세 등 포함)으로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기간 내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비하여야 하며, 전산장애 등으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 등이 불가능한 경우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그 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 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우리병원(분원포함)으로부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자(업체) 및 동 사유로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업체)는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보증서(또는 증권)를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전자문서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미 제출 시에는 ‘입찰보증금 미수납’으로 부적격 처리합니다.
나. ‘가’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나라장터 전자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합니다.
다. 입찰자가 낙찰자로 선정된 후 소정의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255조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 이상을 지체없이 병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입찰보증금 납부 확인은 [나라장터→공통→보증응답서목록]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적격심사 낙찰제」를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중
“추정가격 1억원 미만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 종합평점 100점 = 수행능력[10점(경영상태 10점), 특별신인도] + 입찰가격(9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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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낙찰자 선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 평가대상 용역 및 평가비율 : 건축설계용역 / 100%
- 평가대상 용역 추정가격 : 금95,290,909원
※ 입찰참가자가 관련법령에 따라 관련협회에 신고한 실적 중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발급한 최근 3년간 동일용역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 관련협회에서 해당 용역에 대하여 별도로 실적관리를 하지 않거나 관련협회가 없어 실적관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준공이 완료된 동일용역별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며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 증명서로 평가합니다. 이때 민간실적은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실적을 인정합니다.
※ 해당용역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전남대학교병원에서 판단합니다.
※ 해당용역 평가기준 금액으로 평가하며, 배점한도 내에서 인정하고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2) 경영상태 :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방법을 선택한 경우 최근년도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기업경영분석 자료의“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 재무제표 기준 비율을 적용합니다.
3) 기술인력 보유 상황과 계약질서준수 사항은 관련 기준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다. 예정가격 결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가를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라. 개찰 이후 적격심사대상자는 7일 이내에 조달청 적격심사기준에 의한 【첨부1】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와 관련 증빙서류를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기술용역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적격심사 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그 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합니다. 추첨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낙찰자가 부적격업체로 판명되어 낙찰이 취소되거나 무효인 경우 또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포기하는 경우에는 차순위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사. 기타, 적격심사 방법 및 낙찰자 결정 등에 관하여 본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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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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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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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입찰무효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258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등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계약의 체결 및 구비서류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내에 나라장터를 통하여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구비서류는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및 사업자등록증 등 추후 낙찰 시 안내 예정
나. 계약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지급 등을 위하여 계약체결 시 전남대학교병원 물품조달시스템(HLS)에 반드시 가입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본원 회계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공고서, 과업설명서 및 계약 관련규정 등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장여건 상 진료업무와 병행하여 과업이 진행되므로 다소 공정 진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입찰참가 업체는 해당사항을 철저히 파악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과 관련하여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본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본 입찰은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마.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입찰 개찰/낙찰→개찰결과분류조회“에 게재됩니다.
바. (사후판정)계약담당자는 입찰참가자의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등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으며, 판정 결과 입찰참가자격 미비 시 부적격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사. (낙찰금액) 낙찰금액이 추정금액(예산)보다 높을 시, 추정금액으로 계약합니다.
아. 위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원 회계규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에 따릅니다.
자.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 체결 시 병원 인권경영이행지침에 따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인권경영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병원 회계규정 관련사항,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 계약 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전남대학교병원 인터넷 홈페이지 입찰정보게시판에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 관련 문의
- 입찰 공고, 개찰 및 계약 문의
: 물류관리과 최수민 (☎062-220-5077, 팩스 : 062-220-6300)
- 설명서 등 과업관련 문의
: 시설과 오순절 (☎062-220-5124, 팩스 : 062-220-5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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