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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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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6910-000 공고일시  2025/07/24 12:52
공고명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강화를 위한 국기초 예측모형 개선 연구
공고기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수요기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공고담당자 고주환(☎: 02-6360-61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4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0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4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8/04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0,000,000 원
   
추정가격
6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400 보건복지행정타운 

홈페이지: https://www.ssis.or.kr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공고 제2025-19호 

 

 

입 찰 공 고 서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본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제안서 제출 및 과업내용 등 문의: 사유진 대리(☎02-6360-6484)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복지안전사업부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문의: 고주환 과장(☎02-6360-6112)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안전경영지원부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강화를 위한 국기초 예측모형 개선 연구  

  나. 사업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4개월 

  다.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라. 입찰방법: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마. 사업예산: 금 칠천만원(₩70,000,000, 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타  

       - 공동이행방식: 허용 

       - 제안요청서 설명회: 해당없음 

       - 차등점수제: 해당없음 

          ※ 세부사항은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 

 나. 접수개시: 2025.07.24. 15:00 

 다. 접수마감: 2025.08.04. 12:00 

 라.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 

 마.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3-1. 입찰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1169)] 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다.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2 공동계약 가능 여부 및 이행방식 

   가. 공동수급방식:  

   나. 공동수급체를 중복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에 따르며, 관련 규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3-3 제출서류 

   가.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제출 

       ※ 첨부서류 최종 제출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최종 제출처리 전까지 첨부서류 교체 가능 

   나. 제출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③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④ 인감증명서 1부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납부면제시) 

⑥ 제안서 전자파일: 제안서, 제안요약서 각 1식  

제안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4. 

 

입찰보증금과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4-1.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납부면제 대상이고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공동수급체 전원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에 해당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상기 '가' 내지 '다'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안전경영지원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4-2.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붙임1) 

4-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4-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붙임1)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4-5.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4-6. 공동계약의 경우 입찰보증금은 「공동계약운용요령」제10조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5. 

 

낙찰자 결정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다. 기타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릅니다. 

 라. 기술평가 일시 및 장소: 추후 통보 

 마. 제안요청서 설명회: 해당없음  

 

6.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다.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기타 사항 

 

 가.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라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우편에 의한 제안서 제출은 허용하지 아니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 증명서류 및 제안서는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후에라도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나 심사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불공정행위를 한 때는 낙찰 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음 

 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을 이행함에 있어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우리 원은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신고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직원의 금품, 향응 요구 등 부당행위가 있을 경우에는 아래 절차를 따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신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홈페이지(https://www.ssis.or.kr) 고객참여 클린 신고센터 ‘부패행위 익명신고’ 또는 레드휘슬 홈페이지(https://www.redwhistle.org) 

‣ 공익신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홈페이지(https://www.ssis.or.kr) 고객참여 클린신고센터 ‘부패‧공익신고’ 

 

  

 

2025. 07. 24.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