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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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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6496-000 공고일시  2025/07/24 10:46
공고명 (가칭)진접1중 교사신축 소방공사 설계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장효원(☎: 031-550-624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8-04 12: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206,000 원
   
배정예산
49,206,000 원
   
추정가격
44,732,727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25호 

 

소방설계용역 제한경쟁 입찰 공고(PQ)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가칭)진접1중 교사신축 소방공사 설계용역 

용역기간 

착수일부터 건축설계 완수일(2026.1.20.)까지 

착수일 

사업담당자(감독관)와 협의 후 결정 

용역현장 및 범위 

과업지시서 참조 

사업수행능력평가(PQ)자료 제출기간 

직접(방문)제출. 2025. 7. 25.(금) 10:00 ~ 8. 4.(월) 12:00 

사업수행능력평가(PQ) 제출장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6층 교육시설과 감독관 경유, 재무관리과 제출 

전자입찰(견적)서 제출기간 

2025. 8. 8.(금) 10:00 ~ 8. 18.(월)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18.(월) 11:00 

설계(기초)금액 

금49,206,000원(추정가격: 44,732,727원, 부가가치세: 4,473,273원)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한다)을 통하여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고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견적서 제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 용역입니다. 

  ○ 지역제한(경기도)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사업수행능력평가(PQ) 대상 용역으로 우리 청의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기준 및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 기준」 [별표1] 설계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평가기준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를 적용합니다. 

     ※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습니다. 

  ○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3. PQ심사 평가서 제출 자격 및 평가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 

   「소방시설공사업법」 에 의한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등록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와 일반소방시설설계업(전기)] 등록을 필한 업체 

   ○ PQ심사 평가서 제출기간: 2025. 7. 25.(금) 10:00 ~ 8. 4. (월) 12:00 

                             (평일 10:00~18:00에만 접수 가능) 

     ※ 직접방문 제출, 우편 및 FAX접수 불가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신분증(인감, 위임장, 재직증명서 포함)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 제출 

   제출처: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6층 교육시설과를 경유(감독관 서명 득)하여 재무관리과 제출 (교육시설과 이재권 ☎ 031-550-6284 / 재무관리과 장효원 ☎ 031-550-6248) 

제출서류 및 평가방법: [첨부] (가칭)지금고 교사신축 소방공사 설계용역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참고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 시 유의사항 

 - PQ 서류 제출 마감일 이전에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기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필요시 용역현황 관리기관 등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평가서는 우리 청에서 교부한 평가서 작성안내서 및 관계법령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미첨부 시 우리청에서 임의로 처리합니다. 

 - PQ심사평가 자료제출자는 입찰공고 조건,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 기준,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계약관계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서류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우리 청 평가기준, 지침의 변경 및 보완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 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므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PQ심사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 청의 해석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 약상대자는 용역수행 중 용역사업수행평가서에서 평가대상인 참여기술자에 대하여 우리 청의 승인 없이 임의 교체할 수 없습니다. 

PQ심사 평가 결과 기준점수(80점) 이상인 업체를 입찰참가 대상자로 선정합니다. 

 

4.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PQ 심사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  

 

    2) 「소방시설공사업법」 에 의한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등록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와 일반소방시설설계업(전기)] 등록을 필한 업체 

    3)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경기도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 

     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 

     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 

     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과업내용 설명(용역수행지침서 등 열람) 

  ○ 장소 및 안내처: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 담당자 이재권 ☎: 031-550-6284 

 

6.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용역입찰설명서 포함) 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열람 장소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 열람기간 : 입찰공고일부터 개찰전까지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이에 해당하지 않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하며,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은 경기도 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됩니다. 

 

8. 입찰서 제출 

  입찰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 제출 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 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개찰일시 및 장소: 상기 “1항” 참조 

  ○ 동일가격 입찰서(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상기 추첨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용역의 개찰과정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이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행정안전부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예정가격 산출 시 1원 미만은 절상합니다.) 

  ○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예상종합평점이 9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자 순으로 1차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 적격심사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별표1>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되며, 가. 해당용역수행능력(34점)은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 기준」 [별표1] 설계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점수를 적용하며, 가. 해당용역수행능력의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및 나. 지역업체참여도, 다. 경영상태는 별도 평가하지 않고 배점한도(만점)을 부여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결과 예상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되는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는 생략합니다. 

 

10.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우리교육지원청에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goegn.kr)부서별자료실→재무관리과→과자료보기]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1. 입찰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견적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견적)서를 제출하여 입찰무효 되거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의 1) 또는 2)’에 따른 입찰로 입찰무효 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견적제출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견적제출 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 정한 서류를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상대자는 【붙임2】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보충정보제공처 

  ○ 전자입찰이용, 입찰참가 자격 등록 문의 : 조달청 정보관리과 콜센타(☎1588-0800) 

  ○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개찰, 계약 문의 

     :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담당자 장효원, ☎031-550-6248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 담당자 이재권, ☎031-550-6284 

 

  ○ 본 공고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 g2b.go.kr)《입찰정보 및 집행(시설)》→《공고현황조회》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 참가 및 집행》→《용역》(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7월  24일 

 

경 기 도 구 리 남 양 주 교 육 지 원 청 재 무 관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귀하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및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의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