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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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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6080-000 공고일시  2025/07/23 22:15
공고명 부산우체국~부산데파트 일원 보도정비공사 폐기물 처리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중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중구
공고담당자 박애경(☎: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511,163 원
   
배정예산
22,511,163 원
   
추정가격
20,464,69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중구 공고 제2025-570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2025. 7. 23. 

                                                 부산광역시 중구 (분임)재무관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부산우체국~부산데파트 일원 보도정비공사 폐기물 처리용역 

  나. 용역위치 : 중구 중앙대로 81 ~ 중앙대로 21 일원 

  다. 용역기간 : 착공일로부터 120일 

  라. 용역내용 : 폐기물(폐콘크리트, 혼합폐기물 등) 운반 및 처리 

  마. 계약방식 : 총액입찰, 지역 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담이행 허용 

  바. 추정금액                                         

[단위 : 원] 

추정금액 

기 초 금 액 

관급자재 

(도급자 관급)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22,511,163 

22,511,163 

20,464,694 

2,046,469 

0 

  

    ※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내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공사 관련서류를 발주부서에 반드시 열람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열람 또는 문의 : 중구청 건설과 051-600-4734)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견적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견적서 제출(투찰) 기간 

개     찰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7.25.(금) 09:00 ~ 7.29.(화) 10:00 

2025.7.29.(화) 11:00 

중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www.g2b.go.kr)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유찰 시 재입찰 : 2025. 7. 29.(화) 16:00으로 마감하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부산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2조에 의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을 등록한 업체이거나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을 등록한 업체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허가를 받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분담이행 가능합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 g2b.go.kr) 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규정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따른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 참가자격(업종, 명칭, 상호, 사업자의 대표자, 소재지 등)은 입찰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 마감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입찰 참가자격 변동 시에는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 

  가. 견적제출 자격 보완을 위해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을 대표자로 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이 가능하며,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2인 이내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부산광역시 내 소재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는 전자접수방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제출기한: 2025. 7. 28.(월) 18:00까지 

5.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제출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다빈도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은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견적제출자 로 합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공사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공사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1회에 한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입찰에 사용한 IP로 다른 업체의 입찰서 제출이 불가하며 당해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됩니다. 

 

7.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8. 기타사항 

  가.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 조건, 공사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 특수조건, 설계내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사업자는 「부산광역시 중구 구민 우대고용에 관한 조례」에 의하여 지역 생산자재 및 장비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등 중구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 참가가 곤란한 경우에는 참가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 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인지세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부산광역시 역개발공채(청구금액의 2%)를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대금을 분할 청구 시 그 분할대금에 해당하는 매입필증 제출)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051-600-4142), 기획감사실 감사계(051-600-4054)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기타 본 입찰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사 및 설계 : 건  설  과(☏ 600-4734) 

      - 입찰 및 계약 : 재  무  과(☏ 600-4142) 

 

 

 

 

 

 

【붙임1】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는 부산광역시 중구로부터 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부산광역시 중구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부산광역시 중구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부산광역시 중구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부산광역시 중구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부산광역시 중구청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