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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UAB007731356-01 공고일시  2025/07/23 18:31
공고명 국군복지단 복지종합정보체계 고도화 구축 PMO사업
공고기관 국군복지단 수요기관 국군복지단
공고담당자 박해균(☎: 02-2225-64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7/23 09:00 ~ 2025/08/11 11: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8/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9,117,640 원
   
배정예산
509,100,000 원
   
추정가격
462,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긴 급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이며, 협상에 의한 계약 건입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2-2225-6483), 감사실(☏02-2225-6241)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국군복지단 복지종합정보체계 고도화 구축 PMO사업 

   나. 사업설명회 : 미실시 (문의 : ☎02-2225-6451, 국군복지단 정보통신과) 

   다. 입찰참가 등록마감 일시 : ’25. 8. 11.(월) 11 : 00  

      ※ SMS서비스를 반드시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11항 기타사항 참조).  

         SMS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만 적격심사 대상통보 등의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미신청에 따라  

        문자안내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서 제출 마감 일시 : ’25. 8. 12.(화) 11 : 00 

     ※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금액을 반드시 전자로 투찰하여 제출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제안서 및 기타 구비서류 접수마감 일시 : ~ ‘25. 8. 13.(수) 16 : 00 

     ※ 제안서 등 모든 제출서류는 CD로 직접 제출 또는 국방망 메일(welfare14@mnd.go.kr)로 전송  

     ※ 메일 발송 시 국방망 서버 오류 가능성 감안, 전송 후에 메일 수신 완료 여부를 필히  

         국군복지단 사업담당자(02-2225-6451)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에 명시된 제안서 제출서류와 부적합한 경우, 제안서를 접수받지 않으니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제안서 평가기간 : ’25. 8. 14.(목) ~ ‘25. 8. 22.(금) / 평가기간 중 제안설명회 개최  

     ※ 제안설명회 장소, 방법 등은 제안요청서를 필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확인 바라며, 제안서 평가기간은 부대사정 등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지연될 경우 개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일정 지연 시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사. 개찰일시 : 25. 8. 25.(월) 11:00 

   아. 납기 / 장소 : 계약체결일로부터 ~ ’27. 12. 31. / 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54-99 

   자. 예 산 액(제비용 및 부가가치세 포함) : 509,100,000원 

  ※ 본 사업은 장기계속계약사업으로 총 부기금액을 결정하고 연차별 차수계약 체결 예정 

  ※ 연도별 편성 : ‘25년(95,000,000원), ’26년 계획(207,050,000원), ‘27년 계획(207,050,000원)   

  

3. 입찰참가자격  

  3-1. 아래의 자격 조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3-2.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기업 및 대기업은 본 사업 참여가 제한됩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계약 대상입니다. 

   나. 본 계약은 공동계약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본 계약은 하도급계약허용되지 않습니다. 

   

5. 현장설명 및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과업 관련 문의는 국군복지단 정보통신과(02-2225-6451)로 문의 바랍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된 서류는 본 안내 공고 상 첨부파일로 수시 열람이 가능합니다. 

 

6. 제안서 제출 및 접수(온라인 제출) 

   가. 제출 방법 : CD로 사업담당자 직접 제출 또는 국방망 메일 전송(welfare14@mnd.go.kr) 

      ※ 제안서 평가는 발주기관(국군복지단) 자체 평가로 진행됩니다. 

      ※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 제안서 제출 서류 목록(※ 1개라도 미제출 시 제안서 평가 제외) 

      

구분 

포 함 내 용 

파일명(예시) 

정성제안서 

정성제안서 

원본 

(사업명) 정성제안서 1권_원본.pdf 

정성참고자료 

정성참고자료 

사본 

(사업명) 정성참고자료 1권_사본.pdf 

정량제안서 

정량제안서 

원본 

(사업명) 정량제안서_원본.pdf 

정량참고자료 

정량참고자료 

사본 

(사업명) 정량참고자료 1권_사본.pdf 

발표자료 

발표자료 

사본 

(사업명) 발표자료_사본.pdf 

 

     ○ 제안요청서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하고 제안요청서에서 제출하도록 명시한 제반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 제안서 사본 제출 및 발표, 평가일정은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별도 개별 통보 

   다. 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 전자투찰 (직접 제출하지 않음) 

       ※ VAT(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작성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비영리기관의 경우, 이윤(인건비+경비+일반관리비의 00%)이 공제되어 계약 및 대가가 

           지급됩니다.(비영리기관은 0 ~ 10% 이내에서 이윤 적용할 수 있음)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이하 “계약예규”)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는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 결정 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 

       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라.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 

      규칙 제44조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동법 시행령 제37조 3항에 의한 면제대상은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발급 청약 시 “국가종합전자조달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 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보증서 발급 시 피보험자명은 국군복지단(사업자등록번호 : 106-83-07115)이며,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동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따라 제출받은 제안서의 내용을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평가기준과 세부 평가방법은 

       #붙임 제안요청서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름  

   나. 제안서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종합평가점수는 100점 만점으로 

       기술능력평가점수 90점, 입찰가격평가점수 10점으로 구성 

   다. 제안서 평가기간 : ‘25. 8. 14.(목) ~ 8. 22.(금) / 기간 중 제안설명회 개최 

       * 제안서 평가가 지연될 경우, 개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사업담당관이 해당업체에게  

        별도로 통보 예정 

   라. 제안서 평가 결과,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마. 본 입찰은 SW사업으로 입찰가격 평가 시 해당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의 100분의 80 미만인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 

      합니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으로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나. 국방부 및 각 군에서 발주하는 모든 계약에 대하여 적용하는 청렴계약 제도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우리 부대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 

   가. 본 입찰참가자는 입찰 관계법령(국가계약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계약예규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등), 입찰 관련 사항(계약특수조건, 사양서 또는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 입찰 절차(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서류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한 입찰의 취소 의사표시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다. 업체 선정 후 허위사실이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업체 선정은 무효로 합니다. 

   라. 등록마감시간이 임박한 경우 통신 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정해진 시간에 개찰을 실시하지 못하는 경우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 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안내 및 문의처 

   가. 주  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54-99(용산동2가), 국군복지단 

   나. 연락처 

       1) 계약관련 문의 : 국군복지단 재정과(02-2225-6483) 

       2) 사업관련 문의 : 국군복지단 정보통신과(02-2225-6451) 

       3) 시스템 안내 : 방위사업청(1577-1118) 

 

13.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제출한 서류가 허위, 위·변조 등 부적절한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동법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처리합니다. 

   나. (전자입찰의 취소)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4조‘의 

      전자입찰의 취소사유에 해당하거나 발주기관의 계약업무 담당자의 행정착오 등으로 공정한 입찰이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 전체를 취소할 수 있다. 

   다. 등록마감시간이 임박한 경우,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정해진 시간에 개찰을 실시하지 못하는 경우 개찰 일시를 연기 

      하거나 입찰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마.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3.(수) 

 

 

 

국 군 복 지 단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