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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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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5388-000 공고일시  2025/07/23 18:07
공고명 2025년 포항시민 자전거보험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포항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포항시 건설교통사업본부
공고담당자 김종덕(☎: 054-270-34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1,650,000 원
   
배정예산
351,650,000 원
   
추정가격
351,65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항시 공고 제 2025 - 1891호 

그림입니다. 

용역 입찰 공고[긴급]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포항시민 자전거보험 용역 

정 금 

351,650,000원 

접수개시일자 

2025.7.24.(목) 10:00 

접수마감일시 

2025.7.29.(화) 10:00 

초 금 

351,650,000원 

개 찰  일 시 

2025.7.29.(화) 11:00 

 

추정가격 

351,650,000원 

개 찰  장 소 

포항시 입찰집행관PC 

부가가치세 

0원 

입 찰  방 법 

전자 ․ 총액 ․ 최저가 낙찰 

 

  개찰 후 낙찰하한선 미달 등의 사유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니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유찰시 재입찰 - 2025.7.29.(화) 16:00로 마감하여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11호(금융‧보험용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0조제1항제8호(「보험업법」에 따른 보험업)에 따라 면세가 적용되는 용역임. 

 

2. 용역 개요 

  가. 가입대상 : 포항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모든 시민  

  나. 용역기간 : 2025.07.25. ~ 2026.07.24. 

  다. 범위 및 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 참가 전 반드시 내용을 숙지하고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발주자(☎ 054-270-3316 서태근)에게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제출 참가자격 : 다음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투찰 전 입찰참가자격, 사양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사업이므로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보험업법」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 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이어야 하며, 입찰공고일 현재 기준 대비 보험금 지급여력 비율 100%이상인 업체(최근 금융감독위원회에 제출한 자료 기준), 공동 도급 시 공동 도급업체도 지급여력이 100%이어야 함. 

  라.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2025.07.28.(월) 18:00)까지 kjd337@korea.kr로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반드시 수신여부 확인바랍니다.) 

  마. 개찰일 이전 보험개발원에서 보험요율 검증을 받은 상품에 한함 

  바. 단독 또는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사.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해당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 제5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4. 공동계약(공동이행) 방법 

  가.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하며, 보험금 지급 및 모든 행정업무는 대표사에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공동도급업체는 지급여력 비율이 각각 100%이상이어야함) 

  나. 제출기간 : 2025.07.28.(월) 18:00까지 *재입찰 시 2025.07.29.(화) 15:00까지 

  다.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대표자는 제출여부 확인) 

 

5. 입찰서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안 될 경우 같은 유의서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는 전자입찰시스템(조달청)에서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에 대한 낙찰자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견적서제출의 무효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지방계약법」시행령 제5조의2(청렴서약의 내용과 체결절차) 규정에 의한 청렴서약제 및 포항시 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시방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해 투찰이 경우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콜센터)을 통하여 입찰참가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및우리시홈페이지(http://ipohang.org)에 게재되며, 예비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사업문의 : 도로시설과 도로관리팀 서태근(☏ 054-270-3316) 

    ※ 계약문의 : 재정관리과 계약2팀 김종덕 (☏ 054-270-3404) 

 

 2025.   7.   23. 

 

포 항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