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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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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2499-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23 13:53
공고명 2025학년도 서울동산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동산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동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국태(☎: 02-971-09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8/08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29,350,000 원
   
추정가격
26,6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동산고등학교 공고 제2025-11호 

      

2025학년도 서울동산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 

 

   2025학년도 서울동산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7.  23. 

                     서울동산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학년도 서울동산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나. 장소 : 일본 오사카  

 다. 예상인원 : 총 18명(학생 16명, 인솔교사 2명) (남 1명, 여 1명) 

    ※ 예상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 적용하여 정산함 

 라. 일정 : 2025. 12. 14.(일) ~ 12. 20.(토) (6박 7일) 

   ※ 세부일정은 붙임 『과업지시서』에 첨부된 일정표 참조 

마. 경비 

구분 

세부내용 

기초금액 

포함사항 

항공운임 6명(교사2, 학생4)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으로 제안, 유류할증료 및 택스 포함),  

 일정 내 유료 관람지(체험장) 입장료, 기관협약 진행비,  

 숙박비(오사카 중심가 3성급 이상 호텔로서 조식이 포함 되어야함),  

 전 일정 식비 및 간식, (※ 자유식포함), 

 3일간 전용버스(주유, 주차비, 운전기사 tip 포함), 가이드 진행비 

 4일간 자유일정 자유식비 및 대중교통 이용비, 관람료   

 여행자보험(행사기간 내 1억원 이상보장한도) 등 

 

 

바. 기초금액 : 금29,350,000원(금이천구백삼십오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사. 특기사항 

   1) 계약 연기 및 취소 등 변경 요건 

     -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에 따라 자연재난(태풍 등)과 사회재난(감염병 등) 등의 사유로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2) 가격 입찰서 제출 시 18명 기준 총액으로 산출하여 제출하며, 낙찰자에 한하여 계약 체결 시 가격산출내역서를 제출합니다. 

      ※ 가격산출내역서에 1인당 경비 명기 

   3)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산출내역서를 학생과 인솔자를 구분하여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하며, 인솔자 항목별 경비는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합니다. 

   4) 참가학생, 인솔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증감 시 가격산출내역서 상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정산합니다. 

  5) 기초금액은 일정표(과업지시서)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시 등에 의한 일정 변경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합니다. 

    6)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에 대한 기본통칙」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 부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알선수수료와 그 외 현장글로벌 현장학습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7) 낙찰자는 정산 시 현지 여행사, 항공사 등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서울특별시, 경기도) 입찰, (추정가격 1억 원 미만)소기업 ․ 소상공인 제한입찰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또는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호 1-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자 

   ③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 경기도’인 자 

   ④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추정가격 1억 원 미만인 경우)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 근거: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 2,3  

 - 내용: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이외의 용역 계약 시 

  ․ 추정가격 1억 원 미만: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 제한경쟁입찰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2.2억 원 미만: 중소기업자간 제한경쟁입찰  

 - 예외: 특정한 성능 기능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와 그 밖에 중소기업청장이 정하여 고시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등  

 

      ※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하여 소기업·소상공인(또는 중소기업) 여부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4. 과업 설명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제안서 평가 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접수기간: 2025. 7. 23.(수) 15:00 ~ 8. 4.(월) 15:00 

     ※ 평일 업무시간(09:00~15:00)만 접수가능, 주말 및 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접수장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로 257 서울동산고등학교 본관동 1층 행정실 

     ※ 모든 제출서류는 집게로만 편철하여 제출(제본금지, 본드가공금지, 스프링금지)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신분증 소지(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사용인감계 1부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사본 1부 

10) 실적증명서 각 1부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해외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11)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12)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13) 각서 1부 

14) 청렴서약서 1부 

15) 제안서 9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16)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10% 이상) 1부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위탁수수료를 반드시 명기하여야 함) 1부 

3)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서류 1부(과업설명서 참고) 

4)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붙임 9) 

5) 수행안내원 등에 대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 1부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에는 업체명과 업체표시 문양을 기재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스프링 등 각종 제본형태 제출 불가, 투명플라스틱류 표지 제출 불가. 집게로만 상철할 것)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23.(수) 15:00 ~ 8. 4.(월) 15: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평가 : 2025. 8. 6.(수) 13:00 ~, 서울동산고등학교 2층 회의실 

  가.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별도 제안서 평가 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나.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 본 용역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계약방법을 적용하므로 입찰서 제출기간 중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가 모두 제출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로 처리됨 

     (제안서를 제출하였더라도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무효입찰로 간주하여 제안서 평가 제외함)  

 

9.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8. 8.(금) 10:00 ~, 서울동산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본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과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 (☎ 070-4614-5010)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대내외사업기획부 (☎ 070-4614-5090)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G2B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안서 작성시 유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 및 제본 등 

    제안서는 총 5부, A4크기로 집게 편철한다. (바인더 형태나 본드제본, 링제본 형태로 제출 금지) 

    ❍ 제안서는 최대 50쪽을 넘지 않도록 한다.   

 

 나. 제안서 작성요령 

    ❍ 제안자는 본 교의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여 각 항목별로 구분하여 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한다. 

    ❍ 제안서에는 업체명과 업체표시 문양을 기재할 수 없다. 

    ❍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히 파악하고 본 과업의 정확한 분석을 통한 업무파악과 추진전략, 과업범위 및 내용들을 명확하게 기술하여야 한다. 

    ❍ 제안목적 및 범위를 명확하게 기술하고 타 제안업체에 비하여 차별적으로 비교우위에 있는 사항을 기술한다. 

    ❍ 제안내용의 근거자료 및 참고자료 등을 첨부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단순한 예상으로 작성해서는 아니 된다. 

    ❍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입증하지 못하거나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 실적 등 증빙을 요하는 사항은 공인기관의 확인을 받아 제출하여야 한다. 

    ❍ 작성․제출되는 내용의 확인을 위하여 우리학교에서 요구할 경우에 증빙자료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표현하며, “~를 제공할  수도 있다”, “~이 가능하다”, “~을 고려하고 있다” 등과 같은 모호한 표현은 “제안업체가 하지 않는다”는 것으로 간주하여 평가한다. 

    ❍ 제안서 내용 중 “~ 할 수 있다”의 표현은 “제안업체가 한다” 는 것으로 간주한다. 

    ❍ 제안서 내용 중 “~한다”의 주체가 불분명할 경우에는 “제안업체가 한다”는 것으로 간주한다. 

    ❍ 제안서는 다음의 목차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순서 또는 제목을 변경하여서는 아니 된다. 

       ① 제안업체 일반현황 (제안사 소개)       

          - 일반현황 및 연혁 

          - 인력현황 및 수행조직 

          - 투입인력 현황요약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용역이행실적(실적증명서 포함) 

           ※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② 기술제안서(글로벌 현장학습 운영 계획) 

          - 제안 개요  

          - 주요과업에 대한 세부 이행계획 등  

       ③ 기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등 

 

 다. 작성비용 

    ❍ 본교는 제안서 작성, 제안서 설명회 등 본 용역과 관련된 활동에 있어 제안자에 의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발생된 모든 비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 최종 계약체결이나 또는 공식적인 착수통보 이전에 수행된 모든 행위에 대하여도 본교가 책임지지 아니한다. 

 

 라. 제안서의 수정과 철회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 제안자는 제안서 접수 이후에는 제안서를 수정하거나 교환․변경 또는 철회할 수 없으며, 제안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제안업체의 과실이나 실수가 있더라도 제안서 접수 이후에는 이를 철회할 수 없다. 

 

  마. 제안서의 효력 

    ❍ 제안서의 내용은 용역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다. 

    ❍ 필요시 제안서에 대하여 추가제안 또는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해외”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등) 완료한 실적만 해당 

   (국내 실적은 기재하지 말 것) 

 

  - 실적증명서(완수된 실적만 인정)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3 

 ○ 수행조직 현황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기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미 제출 시 미인정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각종 보험증권(화재, 영업배상 등)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식단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6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자동차 등록원부(증),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7 

 ○ 식사제공 능력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 계획 

  - 레크리에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및 자격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2. 제안서 서식 1부 

      2-1.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1부 

      2-2. 경영상태 평가 내용 1부 

      3.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실적증명서 서식 1부 

      4. 각서 서식 1부 

      5.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6. 산출내역서 1부 

      7. 확인서 1부 

      8. 청렴서약서 1부 

      9.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0.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1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1부.  끝.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서울동산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제2025–11호 

입 찰 일 자   

2025. 7.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서울동산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5%(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2.5%) 이상)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또는 면제(지급각서) 

(해당 입찰공고에 따라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 가능)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서울동산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7.  . 

 

 

                                               신청인                     (인)  

 

서울동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제안서(서식) 

                                                            

심사번호 

  

 

 

     

 

 

2025학년도 서울동산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7.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 제8의3에 해당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평점 최저점 부여 

   

3. 해외수행실적(완수)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해외”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등) 완료한 실적만 해당(국내 실적은 기재하지 말 것) 

   2.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실적증명서가 아닌 전자계약서는 미인정) 

4. 글로벌 현장학습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글로벌 현장학습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하여 기본코스 반영 

 ※ 세부 일정표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장소, 경로 등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 등급,  

신축 및 개축년도 

  3성급 호텔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 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남녀 다른 층 사용여부 

 

각종 보험가입 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편의시설 

 

비상시 대피시설 

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가격 

(1인당) 

좌석 수 

보험가입 

사항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비고 

 

 

 

 

 

 

 

 

 

 

 

 

 

 

 

 

 

 

 

 

 

 

 

 

 

 

 

 

 

 

 

 

 

 

 

 

 

 

 

 

 

 

 

 

 

 

 

 

 

 

 

 

    2)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라. 운송수단(항공기, 차량 등) 운행 계획 

 ※ 항공․선박․버스 등 운행 계획 기재 

  - 항공권 확보방안 및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명기 

  -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각 운송수단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운행버스별 연식, 운전기사 자격 등 명시 등 

 

운 행 

일 자 

차량회사명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차량 내 편의시설 

비고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운송수단으로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제출 

 사. 레크리에이션 계획 및 행사 프로그램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7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서울동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1】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한도 

평점 

배점기준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35점) 

 ○ 해외 용역 수행실적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해외” 현장체험학습 (“해외”수학여행 등) 완료한 실적만 해당 (국내 실적은 기재하지 말 것) 

 - 실적증명서 제출 

12 

 

12점 : 수행실적 10회 이상 

 10점 : 수행실적 7~9회 이상 

 8점 : 수행실적 5~6회 이상 

 6점 : 수행실적 5회 미만 

 ○ 제안업체 경영상태(신용평가등급 기준) 

 

 -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 보통: B+, B0, B- 

 -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2 

 

  

신용평가등급에 따라 배점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3. 11.13.)」에 의함 

 

 12점(최우수) 

 10점(우수)  

 8점(보통) 

 6점(미흡) 

 ○ 인력보유실태 

(11점) 

 

1)수행조직인력보유현황 

(고용사실증빙서류 4대보험 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6 

 

 6명 이상(6점)  

 5명 이상(5점)  

 4명 이상(4점)  

 3명 이하(3점) 

2) 수행자 자격증소지여부 등 

(자격증 사본 증빙 자료) 

5 

 

 5명 이상(5점)  

 4명 이상(3점)  

 3명 이하(1점) 

정성적 

평가 

(65점)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25점)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 글로벌 현장학습의 구체적 수행방안 

  (기관 섭외 및 각종 문화체험프로그램 기획 등) 

15 

 

15 

10 

8 

6 

4 

- 프로그램 및 일정구성의 전체적인 치밀성,  

  타당성, 효과성 

10 

 

10 

8 

6 

4 

2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0점)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 객실등급, 위치 등  

5 

 

5 

4 

3 

2 

1 

- 객실당 인원수 

5 

 

5 

4 

3 

2 

1 

- 숙박업체 식단표 등 

5 

 

5 

4 

3 

2 

1 

- 학생지도 용이성 및 안전성 

5 

 

5 

4 

3 

2 

1 

교통(항공) 및 식사(현지식사) 제공 능력 (10점)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 항공권 스케줄, 항공사 등 

-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차량연식 등 

5 

 

5 

4 

3 

2 

1 

- 식사제공능력 등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5 

4 

3 

2 

1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10점)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보상금액, 가입기간, 학생응급 조치) 

5 

 

5 

4 

3 

2 

1 

- 수행 안내원 배치 계획의 적정성 

  (유자격자 보유 여부) 

5 

 

5 

4 

3 

2 

1 

 

 

100 

 

 

 

 

주1) 수행 실적 

   ①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 

주2) 경영상태 

   ①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이후 낙찰자 선정이전에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 

【붙임 2-2】 

 

 

경영상태 평가 내용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3. 11. 13.)」 

◎ 평가요소 : 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 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8.0 

없음 

없음 

없음 

0.0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3〕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실적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용도 

 

용역범위 및 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발급기관 사용 사업실적 증명서(G2B서식)로 대체 가능 

   (주) ①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4〕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서울동산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서울동산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서울동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 전자견적·입찰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동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동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동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동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서울동산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서울동산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서울동산고등학교장 귀하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서울동산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동산고등학교와 서울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서울동산고등학교와 서울특별 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처분을 받은 자는 서울특별 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서울특별 시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이 조건은 2003년 2월 15일부터 시행한다. 

 

 

 

 

 

 

 

 

 

 

 

 

 

 

 

 

 

【붙임 6】 

           산출내역서  (※ 서식 활용, 낙찰자만 제출) 

 

1. 기간 및 장소 : 2025. 12. 14.(일) ~ 2025. 12. 18.(목) (4박 5일), 일본 오사카 

2. 인원 : 총 18명 (학생 16명, 인솔교사 2명)   

3.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항공료(국제선) 

 

          원 ×    명  

 

 

2 

숙박비 

준특급(4성급) 호텔 

(조식 포함)  

□ 호텔명 

 - 숙박료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3 

식비 

중식 

석식 

(물값, 세금 및 봉사료 포함) 

□   월  일 중식(○식당)    원 ×  명 

□   월  일 석식(○식당)    원 ×  명 

                      · 

                      · 

                      · 

 

 

4 

차량 

55인승 이상 대형 

         원 ×    대 ×   일   

 

 

5 

인건비 

수행 안내원 

현지 안내원 

야간안전요원 

         원 ×   명 ×  일   

 

 

6 

입장료 및 관람료 

 

□            :      원 × 명 

               

  

 

7 

여행자 보험 

보장한도 3억원 

          원 ×   명  

 

 

8 

명찰 및 플래카드 

 

          원 ×   명  

 

 

9 

수배비 

기관 방문비(강의실 대여료 등), 강사수당(강연료, 기관투어 안내비 등) 

기관 방문비 : 

강의실 대여료 : 

강사수당 : $   ×   명 

기관투어 : $    ×   명 

 

 

10 

기타 

 

 

 

 

11 

여행사 수수료 

 

 

 

 

 

 

위와 같이 가격산출 내역서를 제출합니다. 

2025.   7.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서울동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확  인  서 

(낙찰자만 제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조치를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서울동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서울동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서울동산고등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학년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7.  . 

위탁자 

주  소 :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57 

기관명 : 서울동산고등학교 

대표자 성명 : 박임희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 

 

 

[붙임 10] 

■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서울동산고등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1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서울동산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