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74653-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23 13:23
공고명 단양 장림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토지보상 및 수용 지원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단양군 수요기관 충청북도 단양군
공고담당자 신승환(☎: 043-420-26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2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7,770,000 원
   
배정예산
77,770,000 원
   
추정가격
70,7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단양군 공고 제2025-921호 

 


   

 

 

용역 소액수의계약 전자견적 제출 안내 

2025. 7. 23. 

단양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단양 장림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토지보상 및 수용 지원용역 

  ○ 위    치: 충북 단양군 단성면 북상리 / 대강면 당동리, 두음리, 장림리 일원(면적: 21,286㎡) 

  ○ 용역내용: 토지보상 및 수용 지원용역 1식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65일 

  ○ 기초금액: 금77,770,000원  ※ 부가가치세 포함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설계내역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 입찰서 제출기간: 2025.07.23.(수) 21:00 ~ 2025.07.29.(화) 10:00 

  ○ 개찰일시 및 장소: 2025.07.29.(화)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등의 사유로 개찰 시간은 연기될 수 있음 

    ※ 재입찰 사유 발생시 당일 14:00까지 재입찰, 14:05 개찰(개별 통보 없음) 

 

3.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전자입찰입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북도에 위치한 업체이며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보상관리사 자격증을 발급받고 보상경력 5년이상인 직원(고급연구원)을 1인 이상 보유한 업체 

   2) 보상 경력이 3년이상인 직원을 2인(중급연구원)이상 보유한 업체 

   3) 보상 경력이 1년이상인 직원을 1인(초급연구원)이상 보유한 업체 

     ※ 입찰공고일 12개월 이전 기준으로 보유한 1), 2), 3)에 해당하는 인력의 자격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 직원의 경력 기간 산정은 해당 업체에 근무한 기간외에 다른 업체에서 해당분야(보상경력)에 근무한 기간을 합산합니다.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으로 등록한 업체 

   5)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6) 최근 5년간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이 발주한 토지, 지장물 등의 보상 지원용역 준공실적이 기초금액 이상 실적이 있는 업체(실적 중 ‘풍수해생활권 정비사업, 자연재해 위험지구 정비사업의 수행 실적 포함 되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계약 체결일까지 발생ㆍ신고ㆍ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 실적확인 - 제출방법 】 

 ○ 제출기한 : 2025.07.28.(월) 18:00까지 

 ○ 제출방법 : 이메일 송부(ljs3031@korea.kr) 

 ○ 제출서류 : 관련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실적 인정 범위에 대해서는 발주부서의 결정에 따릅니다. 

  ※ e-mail 제출 후 반드시 접수 여부와 입찰참가자격에 해당되는지 유선 확인(단양군청 안전건설과 이종석 주무관 043-420-2884)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기한 내 미제출자 및 부적격자는 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됩니다. (계약체결 시 원본 제출)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은 개찰 후 낙찰자 결정시 확인 합니다.   

*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공동도급 불허) 

 

5. 입찰 참가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에 관한 사항 

  ○ 입찰참가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6. 예정가격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 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예정자를 결정합니다.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 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 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세입조치 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입찰의 성립 및 무효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제 시행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 건은 계약상대자의 제3자에 대한 채권(대금청구권) 양도를 불허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시 또는 첨부된 내용과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 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해야 합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안전건설과(043-420-2884) 및 홈페이지(www.danyang.go.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단양군 재무과 (☏ 043-420-2635) 

  ○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 : 단양군 안전건설과 (☏ 043-420-2884)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