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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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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4011-002 공고일시  2025/07/23 11:28
공고명 2025학년도 1-3학년 현장체험학습 전세버스 차량임차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서부교육청 장림여자중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서부교육청 장림여자중학교
공고담당자 이경희(☎: 051-260-42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30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400,000 원
   
배정예산
28,000,000 원
   
추정가격
25,4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장림여자중학교 공고 제2025-33호 

 

 

 

 

  가. 건명 : 2025학년도 장림여자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전세버스 임차 용역 

  나. 임차기간 : 2025.09.17.(수)~2025.09.19.(금) 

  다. 임차차량 : 45인승 32대 

  라. 운행일정 : 붙임 일정파일 참조 

  

붙임 일정파일 참조  

 

  마. 기초금액 : 금25,400,000원  

     (부가세, 봉사료,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기사식비, 기타 제반 경비 등 일체 비용 포함 금액임)  

 ※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합니다.  

※ 상기일정은 현지 또는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견적제출 참가전 반드시 “계약내용 및 차량임차 운행용역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 업체에 있습니다. 

 

 

  가. 나라장터(g2B)을 이용한 전자견적제출방식에 의한 계약입니다. 

  나. 부산광역시 지역제한경쟁에 의한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 제출), 총액계약입니다. 

  다. 공동도급계약(공동이행방식)을 불허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7.23.(수) 12:00 ~ 2025.7.29.(목) 13: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함)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7.30.(수) 10:00 이후 우리학교 행정실 계약담당자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 법률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하여 당해 사업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한 전세버스운송        사업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23조 별표3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합니다. 

     ※운송버스는 계약업체 소유의 차량이어야 하고(지입차량 불가),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 

       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나.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 

      으로 한다)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하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부산광역시에 두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 

      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부산광역시에 있어야 합니다. 

  다. 계약차량은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가입 증명서 및 차량등록증 원본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시하여   

      확인받을 수 있는 자여야 합니다. 

   ※ 부정당업자제재 처분을 받은 자(또는 그 면허를 양수 받은 자)는 그 처분을 받은 기간 동안  

      본 용역의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 사유가 없어야 한다. 

  마. 본 견적 제출은 전자견적제출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g2B(나라장터) 

        의 공급업체로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g2B  

      공급업체 이용자약관에 동의하며,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g2B에 이용자 등록        을 하여야 합니다.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사. 미적격자가 고의로 견적 제출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아. 해당학교에 배치하는 차량에는 반드시 디지털 운행기록계가 장착되어 있어야 하며, 계약체결 

      시 디지털 운행기록계 장착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에 부산시내 소재 학교의 학생 수송 중에 경상 이상의 인사사고가 있었던 업체는 견적서 제출에 참가할 수 없으며, 최종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전“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공직자이행충돌방지법」제12의 수의계약체결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여야만 합니다.(수의계약 

      체결제한여부 확인서 제출)  

 

 

  가. 본 견적 제출은 전자견적 제출로만 집행하므로, 견적서는 반드시 g2B의 전자견적 제출을 이 

      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 확인은 g2B의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g2B 전자 

      수의유의서에 따라 견적취소신청서 제출 시 견적제출의 취소신청은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한 견적제출이 연기된 경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 등은 연기된 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견적서 제출 시 견적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 

      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지정정보처리장치 전자수의유의서」에 의합니다. 

 

 

  가.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행자부예규)에 의거       기초금액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90%이상  

      견적제출자 중 최저가 견적서제출자부터 순서에 따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수의계약운용요령에서 정하는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선순위 견적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 제출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 

      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자체단체를 당 

      사자로 하는 계약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및 「지정정보처리장치 전자수의유의서」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를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방법은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용역이행 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다.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이 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의 차량 임차용역비 내역을 표시하는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본 입찰은 청렴서약서 제출 시행대상 용역으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 및 동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야 하며, 견적서를  

      체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우리학교에 계약체결 시 제 

      출하여야 합니다.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시 

      행령, 동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지정정보처리장치 전자수의 

      유의서」,「국내여행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차량임차운행용역 특수조건, 기타 견 

      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 

      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견적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 

      우에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지정정보처리장치(g2B)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안내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예규, 관련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라. 용역업체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 실시와 운행기간 중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사고에 따른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서 져야 합니다. 

  마.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투명하고 소통하는 부산교육을 실현을 위해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공익제보신고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pen.go.kr)→민원마당→신고하기→공익제보센터 

바. 기타 문의사항은 장림여자중학교  (☎051-260-4231), 행정실 (☎051-260-4201) 

   

붙임: 차량 임차 운행 용역 특수조건 1부. 끝. 

 

 

 

2025. 7. 23. 

 

 

장림여자중학교장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장림여자중학교 현장학습 차량 임차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09.17.(수)~2025.09.19.(금) 

   다. 운행일정 :첨부파일 참조 

   

 

2. 운행차량현황 및 수송인원 현황 

   가. 운행차량 : 45인승 32대 

   나. 본 계약에 의한 운송차량은 계약회사 소유의 차량이여야 한다. 

   다. 운행차량은 전면과 후면에 다음과 같이 “학생탑승 차량보호 표시”를 부착하여야 한다. 

       -규격 B4사이즈 이상(257mm*364mm), 〔붙임1〕참조 

   라. 용역차량은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우리학교에서 지정한 출발장소에 대기하여야 한다. 

   마. 본 계약내용 중 운행일정 및 시간은 우리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바. 용역차량은 본교의 차량안전점검표〔붙임4〕 기준에 적합하여야 한다. 

 

3. 용역 제공 차량 조건 

  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 

      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 

      에 있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하여 전세버스 운송 사업에 등록된 업체이여야 한다. 

  나. 용역차량은 반드시 계약자 소유의 차량이어야 하며 성능이 우수하고 재생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은 

      안전한 차량으로서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여야 한다. 

  다. 용역차량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및 관련 법규에서 정한 기준에 결격이 없어야 한다. 

  라. 계약상대자는 차량 보험 가입증명서(공제조합 가입 확인서) 및 자동차등록증 사본(전세버스 교통 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갈음 가능), 차량 검사 확인용 관계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마. 공고일 기준 6개월이내 부산시내 소재 학교 학생수송 중 발생한 인사사고 전력이 없는 업체이여야 한다.(낙찰업체는 계약서 작성전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붙임5] 제출) 

  바.세버스 운행 사전적격심사를 위해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를 출발 3일전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사. 계약서상의 차량번호와 배차된 차량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한다. 

 

4. 계약상대자의 일반 의무사항 

  가. 용역제공 계약자는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공급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나.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다. 운전자는 「아동·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범죄사실이 없으며, 채용신체검사 결과 합격한자로 한다 

  라. 용역제공 계약자는 운전기사에 대한 음주,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및 작업규율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지고, 차량 출발 전에 반드시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마. 운전자는 출반전 음주감지 실시에 응해야 하며 운전자가 음주감지를 거부할 경우 용역제공 계약자는 운전자를 교체한다. 

  바. 계약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 

  사. 용역제공자는 부산광역시 각급학교 현장교육 학생 안전관리 규칙과 기타 제반 법 규정을 준수 한다.   

 

5. 차량의 기능상태 

  가. 계약된 차량은 법규상 자동차의 운행연한(차량)내의 차량이어야 하고 「교통안전법」제55조에 따라 디지털 운행 기록계 및 영상기록장치를 장착한 차량으로써, 내부설비 및 외관상태가 양호하고, 정기점검을 필하고 정비검사결과 안전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된 차량으로 성능 및 안전성이 우수한 차량을 선정하여 운행하여야 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차량운행 도중 고장 및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정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여야 한다. 

  다. 운행차량은 냉․난방시설 및 안전벨트가 모두 장착되어야 하고, 소화기 및 비상탈출용 비상망 

      치가 구비되어야 한다.  

 

6. 차량의 보험가입현황 

  계약차량은 사고 시 차량탑승자 전원 및 관련 피해자가 최대한 보상될 수 있는 종합보험(책임보 

  험, 임의보험)에 가입한 차량을 운행하여야 하며 운행 전 보험가입증명서(공제조합 가입 확인서)  

  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7. 안전운행 및 사고의 책임 

  가. 계약상대자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안전사고 예방활동 및 안전법규 이행 등 제반 안전    대책을 강구하여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차량운행 중 발생한 제반사고의 책임과 사고에 따른 민․형사상의 업무일체를 책   임지며, 화재 기타 물적․인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변상 또는 원상복구를 하여야 한다. 아울   러 인사사고일 경우 위자료 등 제반 보상금 포함하여 책임을 진다. 

  다. 계약상대자 소속 운전기사는 친절하여야 하며 운전 중 불안감을 초래하는 운전행위(불손한    언행, 난폭한 운전, 고의 시간지연 등)을 하여서는 안 된다.  

  라. 계약상대자는 차량이동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대열을 짓지 말고 분산하여 운행하여야 하며,   이동시간 및 경로의 정확한 숙지로 무리한 운행을 금지하며(2시간 계속운행 후 10분이상 휴   식), 이동시에는 반드시 안전거리를 확보하여야 한다. 

  마. 현지 교육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한다. 

 

8. 차량 대금 지급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차량 탑승교사 및 지도자의 운행상태 확인을 거쳐, 계약자의 청구에 의해 3일 이내에 지급한다. 

   

9. 제비용부담 

  계약상대자는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유류대, 기타일체의 경비(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 

  금 포함)를 부담하며, 계약금액 이외의 여하한 명목의 경비도 우리학교에 요구할 수 없다.  

 

10. 위약금 

  - 계약 상대자는 계약기간중 차량 안전관리와 안전운행 등에 최선을 다하여 일정에 차질이 없어야 하며 만약 다음의 사유가 발생하여 일정에 지장 내지 학생들에게 상당한 불편을 초래할 경우에는 위약금으로 다음과 같이 부담하며 대금 청구시 공제하여 청구한다. 

   

구  분 

적 용 범 위 

공 제 율 

비 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운행지연 

30분 이상 - 1시간 미만 

5/1000 

차량 1대당 

1시간 이상 

매 한시간마다 10/1000 

 

과   속 

법규위반, 인솔자 지적시 

지적 횟수마다 5/1000 

 

추   월 

 

 

 

안전거리 미확보 

 

 

 

졸음운전 

인솔자가 발견 지적시 

 

 

음주운전 

인솔자가 육안으로 판별할 수 

있고 당사자가 음주사실 시인 

운전자 1명당 50/1000 

해당운전자는 

이후 운전금지 

차량정비 불량이나 운전자 과실에 의한 사고 발생 

차량 및 인명사고 발생 

발생횟수 당 100/1000 

민형사상 조치별도,  

향후 계약 배제 

계약당시 차량과 출발당시 차량이 상이할 경우 

전세버스 1대당 

5/1000 

차량배차시  

 

   ※ 현장험학습 기간 중 매일 아침 음주측정토록 함. 

 

11. 손해배상 

  가. 계약상대자는 차량 운행 중 발생하는 제반 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나. 계약상대자는 제반 사고에 대하여 피해자로부터 청구가 있을 경우 보험회사에서 배상하는 보 

       험금 등에 대하여 책임지고 배상하여야 한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해지 및 계약완료 이후라도 계약기간 중에 발생한 사고 및 기타 미결사항 

      에 대하여 완결 시까지 책임을 지며 이때 교체차량에도 적용된다. 

  라. 계약상대자는 운전자가 고의 또는 과실, 기타 사유로 학교의 시설 및 물품 등을 파손 또는  

      훼손을 가한 경우에는 즉시 원상복구 또는 변상하여야 한다. 

 

12. 계약해지에 관한 사항 

   본 계약은 「국내여행 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표준약관) 제13조제2항제2호에 해당될 경우,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환 일체의 비용 

   을 우리학교에 청구할 수 없다. 

 

13. 하도급 및 채권양도금지 

  가. 도급 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청구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나.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 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 

      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한다.  

 

14. 현장체험학습 차량 교통안전정보 제공 

 가. 계약업체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계약 시 차량정보 및 운전자의 자격유무 확인 등을 위하여 

      현장체험학습 출반 3일전까지 〔붙임2〕교통안전정보 조회 결과 통보서 및 〔붙임3〕운행기록 분 

      석종합 진단표를 제출하여야 한다. 

  나. 차량 보험과 관련된 공제조합 가입 확인서 또는 각 보험사 보험 가입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 계약업체는 교통안전공단 조회결과 부적격차량 및 운전자에 대해서는 즉각 교체를 하여야 한다. 

  라. 계약당사자는〔붙임4〕현장체험학습 출반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를 작성하여 상호 점검 후 서 

      명하여야 하며, 계약업체는 운전자에 대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마. 사고전력(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 부산시내 소재학교 학생수송 중 발생한 인사사고에 한함)이 있는 

      업체는 견적서 제출을 제한하며 낙찰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붙임5〕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를 제출 

      하여야 한다. 

  바. 계약업체는 차량운행 전에 안전거리 확보, 교통법규 준수 등 안전운행을 위한 운전자 교육을 실시하 

      고 운전자별로 〔붙임7〕안전운전 서약서를 징구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사. 각 운전자는 체계적인 통솔과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붙임8〕차량별 운전자 연락체계와      〔붙임9〕현장 총괄책임자 지정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15. 코로나-19 관련 준수 사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련 사항을 숙지하시고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가. 당일 배정되는 운전자의 발열체크 등을 통해 아래 의심환자(의사환자, 조사대상 유증상자)등으로  

      판명되면 즉시 운전자를 교체하고 탑승했던 차량을 소독 완료된 다른 차량으로 교체해야 함 

  나. 운전자는 운행 및 학생 수송 기간 동안 반드시 개인위생 준수(마스크 착용, 손 씻기)해야 함  

  다. 차량은 반드시 소독이 완료된 상태로 학생 탑승시켜야 하며, 수시로 환기 및 소독해야 함  

 

16. 기타사항 

  가.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체험활동을 실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상호협의 하에 일정을 재조정할   

      수 있다. 

  나. 본 계약의 위반으로 소송이 발생한 경우에는 소송의 주된 사무소는 우리학교의 관할 법원으로 한다. 

  다. 본 조건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도 계약목적 달성을 위하여 쌍방이 성실히 협조하여야 하며, 

      본 계약상의 해석 차이가 있을 시는 계약담당공무원의 해석에 따른다.      

 

   

붙임  1. 학생탑승 차량보호 표지 양식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3. 운행기록 분석 종합 진단표 1부. 

      4.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 

      5.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 서식 1부. 

      6. 디지털 운행 기록계 장착 확인서 1부. 

      7. 안전운전 서약서 서식 1부. 

      8. 차량별 운전자 연락체계 서식 1부. 

      9. 현장 총괄책임자 지정서 서식 1부. 

      10. 청렴 서약서 서식 1부. 

      11. 수의계약 각서 서식 1부. 

      1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13.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14. 거래처 등록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붙임 1]  

 

1. 앞면부착표지 

   가. B4사이즈 257mm×364mm 이상 

   나. 양식 

현장체험학습 수련활동 

(제     호차) 

   학교명 :  

   학생수 :        명 

 

   다. 부착위치 : 전면에서 보아 앞 유리창 좌측 하단 

 

2. 뒷면 부착 표시 

   가. B4사이즈 257mm×364mm 이상 

   나. 양식 

현장체험학습 수련활동 

(제     호차)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부착위치 : 뒤 유리창 중앙 하단 

 

  

[붙임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예시) 

 

 

[붙임 3] 

그림입니다. 

[붙임 4]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점검일 : 2025년    월    일 

점검(교육) 

회사명 

성명 

학교명 

성명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 

외부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타이어 마모 ․ 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 

내부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소화기 비치 여부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시 반드시 안전벨트 

착용토록 안내방송 실시 

 

 

급출발․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및 보조  

브레이크 사용 

※ 풋 브레이크 연속사용 절대금지 

(브레이크 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운행기록계 및 영상기록장치 작동상태 

 

 

 

   ※ 해당 업체에서 1차 작성하고 학교에서는 제출자료 2차 확인 

[붙임 5]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 

 

 

 

○○ 업체는 2025.  .  . ~ 2025.  .   .의 기간 동안 부산지역 소재 학교의 학생 수송차량 운행과 관련하여 무사고(인사사고) 운행하였음을 확인하며, 이 사실에 거짓이 있을 경우 계약관련법과 제반 법령상 책임을 지겠습니다. 

 

2025년    월    일 

 

 

○○회사 대표       직인 

 

 

 

 

 

 

 

장림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6] 

 

 

디지털 운행 기록계 장착 확인서 

 

 

 

○○ 업체는 장림여자중학교 학생 수송차량에 디지털 운행 기록계가 장착되었음을 확인하며, 이 사실에 거짓이 있을 경우 계약관련법과 제반 법령상 책임을 지겠습니다. 

 

2025년    월    일 

 

○○회사 대표       직인 

 

 

장림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안전운전 서약서 

일   시 

 

장    소 

 

차량번호 

 

운전자명 

               (서 명) 

 

 

상기 본인은 다음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현장체험학습 기간 내내 탑승 학생들을 위하여 안전운전을 할 것을 서약합니다. 

연번 

확 약 사 항 

확 인 

1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습니다. 

(운전 중 휴대전화, DMB 등 전자기기 조작 및 졸음운전 금지) 

 

2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여 운행 하겠습니다. 

 

3 

제한속도를 준수하고 과속운행을 하지 않겠습니다. 

 

4 

중앙선 침범,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인솔교사의 정당한 지시에 따르겠습니다. 

 

6 

운행 전, 운행 후 차량안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습니다. 

 

7 

운행 전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을 확인하고 운행하겠습니다.  

 

8 

운행 전 운행일정을 협의하고 충분히 숙지하여 운행하겠습니다. 

 

9 

차량운행 총괄책임자 지정사항 및 연락체계를 숙지하며, 기타 차량 안전운행에 방해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지도) 후 운전자가 항목별로 확인하고 자필 서명하도록 함 

 

  

 

 

  교통안전교육 사항 

구분 

세    부    내    용 

비 고 

전세버스 

 ㅇ 운전자 전일 음주 후 익일 차량 운행(음주상태) 금지 

   - 담당교사 또는 경찰 확인 시 적극 협조 

 ㅇ 운행 중 안전운행 당부 

   - 대열운행의 위험성 및 차내 음주가무 등 

   * 승객의 차내 소란행위 방치시 범칙금 10만원, 벌점 40점 

 ㅇ 학생이 안전벨트를 착용하도록 안내 방송 및 소화기, 비상망치위치 반드시 확인 

   - 출발 전 

   - 재출발 시(휴게소 도착 후 재출발 등) 

 

전 좌 석 

안전벨트 

착    용 

 ㅇ 안전벨트 미착용 시 교통사고 위험성 증가 

   - 앞좌석 탑승자 치사율 2배, 뒷좌석 3.8배 

   - 차 밖으로 튕겨질 위험 2.2배 

 ㅇ 안전벨트 착용으로 대처 가능한 속도 

   - 손, 팔, 다리 등 지탱 가능 속도는 10km내외 

   * 10km이하 주행은 운행거리 중 매우 적음 

 ㅇ 안전벨트 미착용 과태료 : 3만원 

 ㅇ 운행전․후 안전벨트 이상 유무 등 점검 

 

 

 

 

 

 

 

[붙임 8] 

차량별 운전자 연락체계 

학년 

차량번호 

운전자 성명 

운전자 휴대전화번호 

비 고 

 

 

 

 

1호차 

 

 

 

2호차 

 

 

 

3호차 

 

 

 

4호차 

 

 

 

5호차 

 

 

 

 

6호차 

 

 

2025년     월     일 

 

                        사업자등록번호 : 

                        상          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장림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9] 

 

현장 총괄책임자 지정서 

 

차량번호 

성명 

연락처 

비고 

 

 

 

  호차 

 

 

운전자의 체계적인 통솔과 관리를 위하여 위 운전자를 현장 총괄책임자로 지정합니다. 

 

 

2025년     월     일 

 

 

 

                        사업자등록번호 : 

                        상          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장림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부산광역시교육청(소속기관 포함)과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25.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장림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수의계약 각서(예시) 

업  체  명 

 

대  표  자 

 

소  재  지 

 

업종(등록) 

 

 

  상기 본인(법인)은 귀 학교와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의 결격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 수의계약 결격사유 1부.  끝. 

2025.   .    . 

업 체 명 : 

                    

대 표 자 : 

                      �� 

 

 

장림여자중학교장 귀하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시행령 제92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6호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 12]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수급업체 작성] *서식 변경 가능 

▣ 계약명: ○○초 현장체험 임차용역 

업체명: ○○용역(연락처:010-0000-0000) 

작업일시: 20OO.O.O.~20OO.O.O.(3일간) 

▣ 계약금액: 금000,000,000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편성금액: 금00,000) 

▣ 작업장소: 부산~경기도 일원 

            (상세사항 과업지시서 참고) 

▣ 소재지: 부산시 ○○구 ○○동 

▣ 작업 투입 종사자수: ○○명 

▣ 대표자: 김○○       (서명) 

안전보건관리 

현황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산재보험가입현황 

가입 (산재보험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 

(유해, 위험요인 확인 및 개선계획) 

 - 운전자의 운전자격 확인 및 지정된 운전자가 운전하도록 하겠음 

 -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위하여 차량 유리 파손 여부, 백미러 사이드 미러 정상 부착 여부 확인 

 - 후진 또는 승하차 시 사고 방지를 위하여 후진경보기 혹은 후방감지기 부착  

 - 최대 승차 인원 및 운행 속도, 기타 교통법규 사항 준수 

(안전교육)  

 - 운행 전 운행 경로 및 기타 특이 사항 사전 교육 실시 

 - 사고 발생 시 소화기 사용 방법 등 비상대피 교육 실시 

 - 안전벨트 착용, 기립 금지 등 교통법규 준수, 음주운전 금지 등 기타 안전 준수 사항 운행 전 교육  

(기계기구) 작업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도구에 대한 안전성 확보 

 - 차량 내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치 

 - 타이어 연식 및 마모도 등 차량상태 사전 확인 

(비상조치) 비상정지 스위치 설치장소 표지판 강화, 무전기 구비 등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본인은 귀 기관의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025.   .   . 

대표 OOO   (인)   

 

수급업체 안전관리 적정성 평가 [계약담당자 평가 및 작성] 

※해당항목에  체크 

  □ 고위험작업       □ 중작업         경작업   

NO 

안전작업이행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1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작업일시 확인) 

 

 

 

3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공구(KS인증) 적정 여부 

 

 

 

5 

안전교육(계획) 적정 여부 

 

 

 

6 

작업 시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적정 여부 

 

 

 

 

계약담당자:             (서명)  

 

 

[붙임 13]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부산광역시교육청 청렴모니터링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7조,   제22조에 따라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는 것에 동의 하며 장림여자중학교가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및 제공에 관한 동의 

수집ㆍ이용 목적 

· 부산광역시교육청 2021년 청렴모니터링 운영을 위한 청렴관련 문자메시지 

  혹은 이메일 발송 

. 청렴모니터링, 청렴정보 제공 등 

. k-에듀파인회계시스템 등록, 조회 

수집ㆍ이용 항목 

휴대전화 번호 혹은 이메일, 업체명, 전화번호, 성명 

보유ㆍ이용 기간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 

(이용목적 달성 후 폐기) 

 

업체명 

성명 

(대표자 및 담당자) 

연락처 

(전화번호/휴대폰) 

이메일주소 

비고 

 

대표자 : 

 

 

 

 

담당자 : 

 

 

 

 

  상기 개인정보는  부산광역시교육청 청렴모니터링 업무를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ㆍ이용 및 제공하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하지지 않을 경우에는 관련한   업무 처리가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수집․이용 동의  

본인은 위 목적으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동의 

□ 동의안함 

제공․조회 동의 

본인은 위 목적으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조회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동의 

□ 동의안함 

개인정보 제3자정보제공동의 

본인은 위 목적으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 합니다. 

□ 동의 

□ 동의안함 

본인 확인 

   소속) 

   성명)                       (인) 

       

 

 

2025년  월  일  

 

 

장림여자중학교장 귀하 

 

 

  

 

[붙임 14] 

거래처 등록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본인과 관련하여 학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제15조 제1항  

  제1호, 제17조 제1항 제1호,  제24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본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역 

     - 필수사항 

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이름, 생년월일, 예금주명, 계좌번호 

물품공급 및 서비스 제공 계약 

관련 거래처 관리 

- 거래가 미발생한 경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설정한 기간까지  

- 거래가 발생한 경우 계약 종료일로부터 익년 5년간 

 

 ※ 위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에는 거래처 등 

    록이 불가합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 하십니까?   

  

                                                      □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선택사항(동의거부 가능) 

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주소, 핸드폰, 전화번호 

물품공급 및 서비스 제공 계약 

관련 거래처 관리 

- 거래가 미발생한 경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설정한 기간까지 

- 거래가 발생한 경우 계약 종료일로부터 익년 5년간 

 

 ※ 위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에는 거래처 정 

   보 등록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 하십니까?   

 

  

                                                      □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2025년     월     일 

 

                                               성명                 (서명 또는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