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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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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8904-001 공고일시  2025/07/23 11:10
공고명 2025년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원북 공연으로 만나다 기획 및 운영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공고담당자 김상희(☎: 051-810-82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11: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6,954,000 원
   
배정예산
66,954,000 원
   
추정가격
60,86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원북 공연으로 만나다」기획 및 운영 용역 

2인이상 견적 제출 안내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공익제보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공고 제2025-28호 

 

2025년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원북 공연으로 만나다」  기획 및 운영 용역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년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원북 공연으로 만나다」기획 및 운영 용역 

  나. 기초금액: 금66,954,000원(금육천육백구십오만사천원)
(해당 용역이행에 필요한 일체 경비를 포함한 가격임) 

  다. 계약기간: 계약체결일~2025. 12. 12.(금)  

  라. 용역개요:「원북 공연으로 만나다」기획 및 운영 

  마. 운영개요 

구분 

기간 

장소 

내용 

원북 공연 

2025. 9. 1.~2025. 11. 30. 동안 총 16회 

(자세한 일정은 과업지시서 참고) 

각 신청학교 및 시민도서관 

2025년 원북원부산 올해의 책(어린이· 청소년 부문) 공연 제작 및 순회 공연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 업체에게 있습니다. 

  바. 과업설명: 과업설명 생략(붙임의 과업지시서 참고) 

  사.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23. 11:30 

2025. 7. 29. 10:00 

2025. 7. 29. 11:00 

계약담당자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 제출 및 계약 방법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에 의합니다. 

  나. 부산광역시 지역제한경쟁에 의한 수의계약(2인이상 견적 제출), 총액계약입니다. 

  다.판로지원법 제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조의 2, 제2조의3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제한경쟁 대상 계약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마.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입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나.「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제26조에 따라 대중문화예술기획업으로 등록하고 견적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대중문화예술기획업[업종코드 6481]으로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문화예술진흥법」제7조에 따라 전문예술법인단체로 신고하고 견적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전문예술법인단체[업종코드 3238]로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부산광역시에 두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이 부산광역시에 있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s://www.smpp.go.kr) 또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 확인되어야 합니다. 

  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바.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참가등록증을 교부 받은 자)이어야 하며, 견적 제출 전에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입찰대리인 등이 변경된 경우에는 그 사항을 변경 등록하고 견적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견적 제출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 및 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사. 미적격자가 고의로 견적 제출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공직자이해충돌방지법」제2조의 수의계약체결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여야만 합니다.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 확인서 제출 필수) 

 

5. 견적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23.(수) 11:30 ~ 2025. 7. 29.(화) 10:00 

      ※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전자제출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안전 전자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확인은 G2B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한 견적제출의 취소신청은 가능합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견적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견적서 제출 시 견적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본 안내공고에 대하여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1회에 한하여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5:00까지 투찰하시고, 16:00에 개찰하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단,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 견적 제출자 중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수의계약 결격사유의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수의계약 각서를 계약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수요기관이 요청하는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용역(계약)이행 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이후「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견적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같은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 및 같은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본 공고문, 붙임의 과업지시서 등 기타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견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견적서 접수 마감시각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4장제7절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안내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예규,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안전사고 방지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용역 이행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따른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가 져야 합니다. 

  바. 우리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한 “부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pen.go.kr/) → 민원·신고 → 신고하기 → 공익제보센터 

  사.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전자입찰 이용 안내: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과업내용 및 계약 관련: 계약담당자(☎051-810-8202) 

            

붙임  2025년「원북 공연으로 만나다」기획 및 운영 용역 과업지시서 1부. 끝. 

  

 

2025. 7. 22.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