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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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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3186-000 공고일시  2025/07/23 09:31
공고명 [수의시담]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동재(☎: 062-570-59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700,732,000 원
   
추정가격
1,546,12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2025년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제안요청서 

 

 

 

▢ 건축설계/CAD 

▢ 기계설계/CAD 

▢ 게임개발 

▢ 산업제어 

▢ 귀금속공예 

▢ 용접 

▢ 금형 

▢ 타일 

 

 

 

2025. 6. 30. 

 

 

 

그림입니다. 

 

 

 

 

 

 

 

 

경기장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안내서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광주광역시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관련하여 제안업체는 성공적인 대회 진행과 대회 종료 후 복구를 통한 교육현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다음 사항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본 용역은 전국기능경기대회 개최를 위한 시설·장비·물품 등에 대한 구축과 운영 전반을 포함함. 

 

2. 기능경기위원회가 제공하는 직종별 표준을 충족하는 시설 및 장비(동등 규격 이상) 등을 기한 내 납품·설치·운용하여야 함. 

   ※ 광주광역시기능경기위원회(직종별 기술위원 등) 입회하에 검사·검수 예정 

 

3. 제안 업체는 본 용역에 대한 과업 총괄책임자, 직종별 관리자 및 주요 장비 엔지니어 등을 선임하여 대회기간 중 본교에 상주시킴으로써 시설, 설비 및 장비에 대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비상상황에 대비할 수 있어야 함.  

 

4. 모든 제품은 전국기능경기대회 규정에 적합하고 내구성 및 A/S보장을 받     을 수 있는 제품으로 선정하여 배치하도록 함.  

 

5.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시설 구축 및 장비 등 설치는 2025.9.5., 시운전은 2025.9.8.까지 실시하여야 하며, 과정 중 이상 발생 시 즉각 조치하고 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한다. 또한 대회 종료 후 학교에서 제시한 기한 내에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발주처의 요구에 따라 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 

   ※ 시설 구축 전 물품·시설별 사진(목록 포함)을 촬영하여 대회 종료 후 복구 시 검사·검수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 

 

6. 제안업체는 대회 개막 전 대회조직위원회 및 경기위원회와 합동으로 경기장 점검, 모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흡사항을 보완하고 최종 리허설을 실시하여야 함. 

 

7. 제안서(기술규격) 평가는 본교 전국기능경기대회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함. 

 

 

 

 

 

 

 

목   차 

 

 

 

 

 

 

Ⅰ. 과업 개요                                                                   1 

Ⅱ. 제안요청 내용                                                             2 

Ⅲ. 참가자격 및 선정 방식                                                6 

   1. 입찰 참가자격                                                             6 

   2. 과업수행자 선정방식                                                     7 

Ⅳ. 제안서 작성 및 제출                                                   7 

   1. 제안서 작성내용(예시)                                                    7 

   2. 제안서 작성방법                                                           8 

   3. 제안서 효력                                                                8 

   4. 제안서 제출 방법 및 제출 서류 목록                                 8 

   5. 유의사항                                                                   10 

Ⅴ. 제안서 평가                                                              11 

   1. 평가 개요                                                                 11 

   2. 평가항목 및 배점                                                        13 

[제안서 및 입찰 관련 서식]                                             15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제안요청서 

 

 

 

 

 과업 개요 

 

�� 대회명: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 개최지: 광주광역시 

�� 용역명: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 과업기간: 계약 체결(착수)일로부터 복구 완료일(대회종료 후 5일) 까지 

  가. 대회기간: 2025.9.20.(토)~2025.9.26.(금), 7일간 

  나. 제1경기장 종목/참가인원/경기장소 

순번 

종목 

참가인원(명) 

경기장소 

1 

용접 

46 

실습3동1층 

2 

귀금속공예 

30 

실습3동1층 

3 

금형 

38 

실습1동1층 

4 

게임개발 

47 

토목동 1층 

5 

기계설계/CAD 

41 

실습1동1층 

6 

건축설계/CAD 

28 

건축과 2층 

7 

산업제어 

39 

실습3동1층 

8 

타일 

13 

야외측량실습장 

전체 

합계 

282 

 

   

  ※ 복구는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진행하며 방법과 기간은 학교와 협의해 변경할 수 있으나 완료일이  

     2025년 10월 31일을 넘길 수는 없음. 

�� 사업비: 금1,707,732,000(금일십칠억칠백칠십삼만이천원) 

�� 입찰 및 계약방식: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 추진방향 

  가. 전국기능경기대회 개최 60주년 위상에 걸맞는 시설 및 환경 조성을 통한 최적의 경기환경을 제공하고 안전성 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 

  나. 교육계, 산업계, 국민이 소통하는 열린 대회로 기능경기인구의 저변 확대 

  다. 청년 일자리 창출, 직업진로체험 등 숙련기술의 미래비전 제시 

  라. 직종별로 태풍, 폭우, 화재 등 비상상황 관리계획, 감염병 방역대책강구 

 

 제안요청 내용 

 

�� 계약 일반사항 

  가. 제안업체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과업지시서를 포함한 계약문서, 제안서, 관계 법령 및 제반 규정에 따라 성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과업목적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은 본교 지시에 따라 보완하여야 함 

  나. 용역수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 및 행정적, 기술적 제반비용과 문제처리는 제안업체가 부담함 

  다. 제안서는 총 사업비 금1,707,732,000원(금일십칠억칠백칠십삼만이천원) 이내로 하고 제세(부가가치세 등), 시설비, 물품비, 운영비 등 제1경기장 구축·운영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포함하여 작성하여야 함 

  라. 계약체결 시 용역업체는 계약체결 후 5일 이내에 착수계(과업수행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 기본 요청사항 

  가. 제1경기장(광주공업고등학교) 경기직종 특성을 반영하고 경기장 주변 환경 여건을 고려하여 구성 

  나. 직종별 기자재 반입·출 및 선수 등 관계자의 원활한 이동경로 확보 

  다. VIP 및 방문객 예상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경기, 관람환경 조성 

  라. 임시전력 및 비상용 예비전력 등 경기용 전력 조달방안 마련 

  마. 시설 및 참여 인원에 대한 안전·방역대책 수립 

  바. 용역 추진단계별 추진실적을 작성하여 정기보고 실시 

  사. 경기장 구축·운영 관련 제반 법령 및 규정 등 준수 

�� 과업수행 작성 지침 

  가. 중점사항 

    1) 과업지시서 및 규격서[붙임]‘직종별 경기장 구축 사양’에 따른 경기용 시설 및 장비 등 구축 방안 마련 및 설치·운용 

    2) 직종별 필요 소프트웨어 설치, 네트워크 구성 및 즉각적인 유지보수 

    3) 8개 직종 경기장 시설 배치도(선수, 기자재, 심위워원, 채점실 등) 

    4) 8개 직종 장비 구성도, 세부 규격서(과업지시서 사양과 동등 이상), 제조사 기술지원 확보 

    5) 직종별 안전 대책(시설안전, 시설 및 장비 장애 발생 시 비상대처 방안, 도난․화재․분실 등 사고예방, 집중호우․태풍․폭염 등 기상악화에 따른 관계자 및 참가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예방대책) 수립 

    6) 경기종료 후 설치 시설 철거 및 과업지시서에 따른 복구 계획. 

  나. 세부사항 

    1) 전기공사 및 화재장비 등 안전용품은 KS품 사용 

    2) 마감재 등 각종 안전 및 화재 예방 대비  

    3) 개별스위치가 부착된 6구(접지가 되는) 콘센트 사용 

    4) 심사위원실, 채점실, 대기실 등 준비(해당 직종) 

    5) 제안업체 과업수행을 위한 사무실 설치 및 참여인력 등에 관한 사항   (조직도 및 경기장 시설 집중기간/경기 중 상주인력 등) 

    6) 전기 운영(기본시설 및 발전기, 에어컴프레셔 등)을 위한 추가 상주인력(전기안전관리자 또는 전기 관련 자격증 보유자)을 1명 이상 배치하여 경기운영에 지장이 없도록 함 

    7) 전기공사, 소방공사, 통신공사가 포함될 경우 관계법령에 저촉되지 않도록 자격업체를 포함하여 운영하도록 함 

    8) 모든 경기장 시설, 장비 등은 학교 및 주택가 환경기준 이하로 설치·유지관리하여야 하며, 경기장 안전관리에 대한 업무는 제안업체에서 담당하되 다음 작업 시에는 반드시 안전관리자를 배치하여야 함 

      - 시설 설치·보수 철거 시 

      - 기자재 반입·설치·시험작동·운용·반출 시 

      - 지게차 이용 및 선수 장비 운송 시 

    9) 2025년 전국대회 기준의 각 직종별 설명서 요구사항은 기본적으로 모두 반영하여야 함 

    10) 모든 폐기물은 폐기물 처리 규정에 맞춰 처리하고, 기타 발생하는 부대비용(폐기물처리비, 청소, 인터넷 통신장비 설치 및 사용료, 전기 사용료, 수도세 등)은 제안업체가 부담 

    11) 과업 진행 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령 준수 

  다. 특기사항 

    1) 인력관리 

     - 대회 기간 중 과업 총괄책임자, 직종별 관리자 및 주요 장비 엔지니어등을 상주시켜 시설 및 장비(기자재, 물품 등)이 원활하게 작동되도록 함 

     2) 소유권 및 지적재산권  

     - 본 과업지시서 상 구매 물품(임대 품목 제외)에 대한 소유권은 대회 종료 후 본교로 함. ※물품 이관 목록 작성 제출 

         - 물품 이관 목록 작성 예시- 

      

직종명 

이관 장비(물품)명 

규격 

수량 

비고 

경기장공통사항 

안내 및 자원봉사자 단체복 

조끼(바람막이형), 모자 

50조 

대회 시작 전 

귀금속 

루페 

10배율 

10개 

대회 종료 후 

건축설계//CAD 

소화기 

 1) 약재중량 : 3.3KG  

  2) 총중량: 5.2KG 

4개 

대회 종료 후 

 

     - 2025년 전국기능경기대회 과업 수행 시 생성된 각종 이미지, 산출물 등의 지적재산권과 저작권 등은 우리학교(대회 본부 등)와 협의하여 사용할 수 있음 

    - 본 용역과 관련하여 타인 또는 외국의 특허, 실용신안, 상표, 의장(공업소유권) 등 권리보호에 따른 문제점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며 문제 발생시 이에 대한 책임은 제안업체에 있음 

    3) 담합금지: 제안업체는 심사위원 또는 관련 업체 간 담합행위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저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위반 시 본 용역계약 해지 및  민·형사상 고발될 수 있음 

    4) 안전관리 

     - 보험 가입: 과업수행자(낙찰자)는 용역수행 중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운영진, 관계자, 학생 등 피해를 보상하는 배상책임보험(대인 1억 이상, 사고당 2억 이상, 대물 1억 이상, 구내 치료비 1인당 100만원 이상, 사고당 1,000만원 이상)에 가입(계약체결 시 증권 제출)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이에 대한 책임을 짐 

     - 안전 대책: 제안업체는 대회기간 중 ①시설 이용에 따른 부상, 도난, 화재, 분실 등의 사고예방 ②집중호우, 태풍, 폭염 등 기상악화에 따른 관계자 및 참가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예방대책을 강구하여 직종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해 제출하여야 함 

     - 안전사고 책임: 본 과업수행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제3자에 대한 피해는 제안업체의 책임임 

   5) 유지보수 및 점검 

     - 무상보수: 복구의 경우 법령에 따른 하자담보책임기간 적용, 구입 기자재의 경우 검수 완료일로부터 2년 

     - 요청 시 보수: 무상보수 기간 내 제품에 하자 발생 시 즉시 보수 

     - 수시 점검: 본교의 요청 시 또는 공급업체 자체 순회 

     ※ 대회 기간 동안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보수 

 

   6) 기타사항 

     - 제안업체는 관계규정 및 제안요청서 등에 따라 과업수행자의 의무를 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제안요청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과업내용상 당연히 수반되어야 할 사항 또는 변경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본교의 의견을 수용하여야 하며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함 

     - 과업수행 중 위반행위 발생 시 관계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본 과업으로 인한 분쟁 발생 시 관련 소송은 본교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함 

     - 천재지변, 감염병(법정감염병 1~4급, 국가에서 지정한 신종 및 해외 유행감염병) 등 사유로 본 용역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본 용역은 축소·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부 및 대회조직위와 전국기능경기대회 전반에 대한 협의를 토대로 함 

 

 

 참가자격 및 선정방식 

 

��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세부품명번호 교육훈   련장비(6010999901)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해   당하지 않은 업체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업체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  

 마.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음 

�� 과업수행자 선정방식 

  가. 입찰방식: 일반경쟁(2단계 입찰, 가격/규격 동시) 

  나.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운영(위원장 포함 총7명) 

   ❍ 제안서 평가위원의 3배수 이상 예비 평가위원을 선정하여 예비명부를 작성하고, 제안서 제출자가 위원회 구성인원 수만큼 예비명부상 고유번호를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평가위원으로 구성 

     - 다빈도 수가 동일한 경우 고령자 순으로 선정 

     - 평가위원 중 불참자 발생 시, 추첨은 되었으나 평가위원으로 선정되지 아니한 사람 중 다빈도 순으로, 다빈도 수가 같은 경우 고령자 순으로 위원 구성 

  다. 평가방법: 제안평가 및 가격평가에 의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기술과 가격입찰을 동시에 실시하며, 기술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총점 85점 이상)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하며, 제42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단, 입찰금액이 동일한 경우에 기술입찰 결과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제출된 제안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자(제안업체)는 평가 결과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제안서 작성 및 제출 

 

�� 제안서 작성내용(예시) 

작성항목 

주  요  내  용 

I. 제안개요 

 - 본 사업의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주요 내용, 전제조건, 제안의 특징 및 장점 등을 

   요약하여 기술 

II. 실적및경영상태 

    (정량평가) 

 

  1. 용역수행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기능경기대회 수행 실적 

  2. 경영상태(신용평가) 

 - 신용평가기관에서 발행한 기업신용등급확인서 

III. 사업수행부문 

     (정성평가) 

 

  1. 업체소개 

 - 일반 현황/주요 연혁/사업내용 

 - 과업수행 조직도 및 참여인력 현황  

  2. 기술부문 

 - 시설 및 장비 일반(장비 구성도 및 사양, 기능, 세부규격,시설물 설치계획의 적절성) 

 - 직종별 요구 배치 만족도(직종별설명서 요구 배치 충족) 

 - 직종별 경기장 구축계획 및 경기장 사양서의 충실도 

  3. 경기장 구축 계획 

 - 직종별 요구 배치도 만족도 

 - 경기장 사양 확보(과업지시서 요구 사양 일치) 

 - 경기장 구축 신뢰성(기간 내 경기장 구축 완료) 

  4. 시설장비 설치계획 

 - 장비공급계획(장비의 품질 및 공급증명 여부) 

 - 시설관리 및 장비운영 계획(시설관리와 장비운영의 적절성) 

 - 운영지원계획(경기 중 운영요원 배치 및 지원 계획)  

  ·제안자(제안업체) 조직 및 인원 현황 및 본 용역 인력 및 분장 

  ·사업관리자(PM) 주요 이력 

 - 관련기관 협조 체계 구축방안 등 

  5. 경기장 운영부문 

 - 비상사태 대응 및 처리계획(직종별 비상사태 발생 시 운영 및 처리) 

 - 경기장 안전사고 예방 및 보안계획(안전사항 예방운영, 설비(6개월)보완계획) 

 - 경기 중 운영요원 배치 및 지원계획(A/S발생 최소화, 시스템장애발생조치) 

 - 기자재 관리 및 대회 종료 후 복구 계획 

Ⅳ. 기타 

 

  1. 업체의 신뢰성 

 - 기능경기대회 관련 기관 감사장, 사업 관련 인증서 등 자율적 제시 

 

�� 제안서 작성방법 

  가. 제안서는 목차에 따라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함. 

  나. 제안서는 A4용지 크기로 하되 가로·세로 제한은 없으며 페이지 하단 중앙에 일련번호를 붙여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함.  

  다. 제안서는 한글표기를 원칙으로 하며, 영문자료 첨부 시 한글요약 내용을 첨부함. 

  라.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표현하여야 하며, “~할 수도 있다”, “~이 가능하다”, “~을 고려하고 있다”등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봄. 

  마.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정ㆍ추가ㆍ삭제할 수 없음. 

  바. 질문사항은 전화 문의 또는 방문 질의응답 가능하나 법적 효력은 없음. 

  사. 본 문서는 제안서 작성만을 위하여 사용해야 하며 그 외의 용도로 제공되거나 사용할 수 없음. 

�� 제안서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실제 사실과 일치하여야 하고, 과업지시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조건으로서의 효력을 가짐. 

  나. 과업지시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추가 제안 또는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다. 제안서 평가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시 제안업체가 설명한 내용과 평가위원 질의에 답변한 내용은 계약조건으로 효력을 가짐. 

�� 제안서 제출 방법 및 제출 서류 목록 

  가. 제출기간 및 장소 : 공고문에 의함 

  나. 제출 서류 목록 

구분 

제출서류 

비고 

입찰참가신청서류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1]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 출력물) 1부 

 

서약서 1부 

[서식 2] 

이행각서 1부 

[서식 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서식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에 한함) 원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원본 1부 

 

위임장(대리인 제출 시) 1부 

[서식 5] 

재직증명서(대리인 제출 시) 1부      ※ 신분증 지참 

 

사용인감계(법인인 경우에 한함) 1부 

[서식 6]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서식 7] 

대회기간 사고담보 책임배상 확약서 1부 

 

 

 

 

정량 

평가 

표지(정량평가) 1부 

[서식 8] 

사업수행 실적총괄표 1부 

[서식 9] 

사업수행 실적증명서 각1부 

[서식 10] 

기업신용평가보고서 또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정성 

평가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표지(정성평가) 각8부 

[서식 11] 

제안서(사업계획서), 제안요약서 각8부(원본 1부, 사본 7부) 

제안항목 및 평가기준표 참고하여 작성 및 첨부서류 포함 

※ 첨부서류 

 - 8개 직종 및 공통시설, 대회 본부 등 시설배치도(도면) 및 장비 등 구성도 

 - 장비 등(경기용 기자재, 물품 등) 세부 규격서(과업지시서 사양과 비교표 포함) 

 - 장비 등 Catalogue, 사진 또는 2D, 3D도면, 사용설명서, 산출내역서 

 - 산업안전·보건계획서, 시설(공사) 및 설치·복구 도면 및 내역서 각1부 

   (특히 복구 도면에는 사용 ‘자재, 재료’ 등을 상세히 기입) 

 - 제조사 공급증명원, 기술지원확약서, 업무협약서(해당 시) 

 - 실용신안, 의장등록 특허면허 등(해당 시)    

 - 전기, 통신, 소방 등 협력업체 명단과 시설확약서 및 자격증빙서류 

[서식 12~16] 

제안서, 제안요약서, 발표자료(PPT) 내용이 수록된 USB 1개 

 

 

 

 

※ 낙찰자 제출서류 

 (착수 시) 보험증권 1부. 

 (준공 시) 용역결과보고서(집행내역 포함) 1부. 

 

�� 유의사항 

  가. 제안서 제출 시 유의사항 

   ❍모든 증빙자료는 발행 자격이 있는 기관(단체)에서 발행한 것이어야 함. 

   ❍제출한 서류에 위‧변조나 허위사실 등이 발견된 경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라도 낙찰을 취소할 수 있음.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틀림없음”, “원본대조필” 확인날인이 있어야 함. 

  나. 입찰(제안) 서류의 제출 및 반환 

   ❍접수된 제안서는 사업자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에 따른 소요경비는 전액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함. 

   ❍제출 기간 내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수정 또는 보완할 수 없음. (단, 심사상 필요 등의 사유로 발주처가 요청하는 경우는 제외함) 

  다. 기타 사항 

   ❍안서 및 제안서와 관련되어 제출된 모든 문서는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함. 

   ❍제안내용 및 제출서류가 허위임이 밝혀지거나 용역수행 중 제안사의 귀책 사유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제안업체에 있고, 이 경우 본교는 제안업체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제반 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함. 

   ❍제출된 서류는 계약서에 특별히 명기하는 내용 외에는 계약서에 준하는 효력을 가지므로 신중히 작성함. 

   ❍과업수행자로 선정된 업체는 지정된 기간 내에 계약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불이행 시 부적격 업자로 인정되어 향후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게 됨. 

   ❍제안업체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제안서 평가 

 

�� 평가 개요 

  가. 과업수행자 선정방법: 2단계 입찰(규격 가격 동시 입찰) 

   ❍제안서 평가 결과 85점 이상인 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함) 

  나. 제안서 평가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위원장 포함 7명  

   ❍평가위원의 자격: 해당 심사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자 

    ※「광주광역시교육감 소관 협상에 의한 제안서평가위원회 운영 규칙」 준용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공고문에 따름 

   ❍평가 기준 

     -제안서 평가는 정량적 평가(20점)와 정성적 평가(80점)를 합산하여 평가하며,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의 합산 점수 평균이 85점 이상인 자를 적격자로 선정하여, 선정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선정 

     -제안서 평가일에 업체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실시 

     

프레젠테이션 시간은 발표 30분 이내, 질의응답 20분 이내 

프레젠테이션 순서는 제안서 접수번호 순 

제안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프레젠테이션 진행(자유형식) 

발표자는 신분증 지참 

 ※ 발표자가 업체 대표가 아닌 경우 재직증명서, 신분증,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 지참 

 

     -프레젠테이션 불참시 평가에서 제외 

    ※ 평가점수는 공개하지 않음  

   ❍채점 방법 

    -최고점과 최하점을 제외한 평가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단, 최고점과 최하점이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평균점수 산정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이하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함 

   ❍평가 결과 통보 

    -평가결과 “적격”인 업체에 대해서만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부적격” 업체에 대해서는 별도 통보하지 않음 

  다. 유의사항 

   ❍제안 설명 시 제안업체별 배석가능 인원은 발표자 포함 총 2명으로 함.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별도로 명시하여야 함. 

   ❍프리젠테이션 자료에는 제안업체임을 직·간접적으로 알 수 있거나 유추할 수 있는 실적이나 계약현황, 사례 등의 내용이 일체 없어야 하며, 발표자도 그런 내용을 표현해서는 안됨. 

   ❍발표자는 제안서 평가 개최시간 10분 전까지 지정된 등록 장소에 도착하여 등록을 마쳐야 함.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 이외의 자료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됨. 

 

�� 평가 항목 및 배점 

  가. 평가 항목별 배점 

평가 

요소 

평가 

항목 

세부평가항목 

배점 

평가 항목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정량 

평가 

(20점) 

용역수행실적 

(10점) 

 - 입찰공고일 전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기능경기대회 수행실적 

10점 

평가 세부 

기준에 의함 

경영상태 

(10점) 

 - 제안업체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 

10점 

정성 

평가 

(80점) 

기술부분 

(20점) 

제안설명 

 - 전국기능경기대회 특성 이해도 

10점 

10 

8 

6 

4 

장비 및 시설 일반 

 - 임대 장비 설치 및 시설물 구축     계획의 적절성 및 사양의 정확     성 여부 

10점 

10 

8 

6 

4 

경기장구축 

계획 

(25점) 

직종별 요구 배치 만족도 

 - 직종별 요구 배치 만족도 

5점 

5 

4 

3 

2 

경기장 사양 확보 

 - 과업지시서 사양과 일치성 

   (제품 사진, 구축 도면 2D, 3D, 세부 사양서) 

10점 

10 

8 

6 

4 

경기장 구축 

 - 기간 내 경기장 구축 완료 신뢰도 

10점 

10 

8 

6 

4 

시설장비설치계획 

(20점) 

장비공급 

 - 장비의 품질 및 공급증명 여부 

(납품장비에 대한 업무협약서, 기술지원확약서, 공급증명원 등) 

10점 

10 

8 

6 

4 

시설관리 및 장비운용 

 - 시설관리 및 장비운용 계획의 적절성 

5점 

5 

4 

3 

2 

운영지원 

 - 경기 중 운영요원 배치 및 지원 계획 

5점 

5 

4 

3 

2 

경기장운영부문 

(15점) 

경기장 안전사고예방 및 보안 

 - 경기장 설치, 운영, 복구 과정에서 안전사고 예방계획, 보안계획 

5점 

5 

4 

3 

2 

비상사태대응및처리 

 - 직종별 비상사태 발생 시 대응 및 처리 계획 

5점 

5 

4 

3 

2 

기자재 관리 및 실습실 복구계획 

 - 학교물품 반출입 및 보관관리, 대회 종료 후 복구계획  

5점 

5 

4 

3 

2 

합계 

100점 

 

 

 

 

 

  나. 정량적 평가 세부기준 

   ❍용역 수행 실적(금액, 10점) 

기능경기대회 수행실적 

(입찰공고일 전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배점기준 

(10점) 

실적금액   

[누 계] 

직접계약 30억 이상 

10 

직접계약 25억 이상 30억 미만 

9 

직접계약 20억 이상 25억 미만 

8 

직접계약 15억 이상 20억 미만 

7 

직접계약 10억 이상 15억 미만 

6 

직접계약 10억 미만 

5 

 

증빙서류로 사업수행 실적총괄표[서식 9] 및 사업수행 실적증명서[서식10]를 첨부하되,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최저점으로 처리함 

제안업체의 경영상태 (10점) 

회사채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배점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0 

AA+, AA°, AA- 

A1 

①의 AA+, AA°, AA-에 준하는 등급 

10 

A+, A°, A- 

A2+, A2°, A2- 

①의 A+, A°,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BBB°, BBB- 

A3+, A3°, A3- 

①의 BBB+, BBB°, BBB-에 준하는 등급 

9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8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B+, B°, B- 

B- 

①의 B+, B°, B-에 준하는 등급 

6 

CCC+ 이하 

C 이하 

①의 CCC+에 준하는 등급 이하 

5 

없음(또는 미제출) 

없음(또는 미제출) 

 

0 

 

   ①「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제4호 및 제5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신용평가업자 포함)가 입찰공고일 기준(입찰공고일 전에 완료된 평가결과) 가장 최근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함 

   ②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하고(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회사채(또는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에 따른 평가등급이 다른 경우에는 높은 평점을 적용함 

   ③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함 

붙임 

 서식 

 

 

 

【 서식 목차 】 

 

 

 

 

    [서식 1]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2] 서약서 

    [서식 3] 이행각서 

    [서식 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서식 5] 위임장  

    [서식 6] 사용인감계 

    [서식 7]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서식 8] 제안서/정령평가 표지 

    [서식 9] 사업수행 실적총괄표 

    [서식 10] 사업수행 실적증명서 

    [서식 11] 제안서/정성평가 표지 

    [서식 12]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서식 13] 과업수행 조직도 및 참여인력 현황    

    [서식 14] 용역수행인력(PM등) 이력사항 

    [서식 15] 작업 이행 안전계획서(작성 예시) 

    [서식 16]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상호 

 

법인(사업자) 

등록번호 

 

소재지 

 

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입찰 

개요 

입찰공고 

번호 

 

입찰일자 

 

입찰건명 

 

입찰 

보증금 

납부면제 및 지 급 확 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  

 

·당사는 낙찰 후 계약 미체결 시 귀 교에 입찰보증금(입찰   금액의 100분의 5)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함 

본사는 위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제안요청사항 및 입찰공고사항 등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1부 

          2. 기타 공고로 정한 서류 각1부 

 

 

신 청 인                  �� (법인또는대표자인감) 

 

광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2】 

 

 

서   약   서 

 

 

  당사는 광주공업고등학교가 발주한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입찰의 목적과 공고내용에 제시된 모든 사항을 충분히 검토, 숙지한 후 본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또한, 당사는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모든 서류와 증빙자료는 신의와 성실의 원칙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며, 만일 제출한 서류 및 증빙자료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되었거나 허위 기재 사항 등이 확인될 경우, 선정대상에서 제외되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과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에 참여하면서 취득한 내용에 대하여 본래의 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고, 업무수행 완료 후에도 비밀을 지킬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광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3】 

이   행   각   서 

 

1. 당사는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과 관련하여 제출한 제안서의 내용을 준수하고, 이를 이행치 않을 경우 광주공업고등학교의 지시에 따를 것이며, 그 결과에 대하여 민·형사상 기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확약합니다. 

 

2. 당사는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과 관련하여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에 기재된 내용을 준수할 것이며, 본 입찰 및 계약자 선정 결과와 관련하여 당사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안서에서 제시한 제반 조건을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 및 불이익은 당사가 부담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3. 당사는 본 제안과 관련하여 제안요청서의 검토, 공개된 정보의 확인 등 제안서의 제출을 위해 필요한 모든 절차를 완료하였고, 본 이행각서와 함께 제출하는 제안서에 의거하여 어떠한 이의나 조건 혹은 단서 없이 본 제안에 참여하며 사업자 선정결과에 대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음을 확인합니다. 

 

4. 당사는 본 제안과 관련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안전·보건의무를 이행하고자 다음 사항을 성실히 지킬 것을 서약하며 상기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사고 대해서는 당사가 전적인 책임을 질 것을 확약합니다. 

  - 관련 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 

  -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 

  - 작업혼재로 화재발생 우려 시, 질식 또는 붕괴위험 시, 작업 전 안전·보건조치사항 제출  

  - 작업자의 안전보호장비(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확인 

  

2025년     월     일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광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라 광주공업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은 입찰,낙찰,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      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      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      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방해하      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       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시            부정한 행위를 신고한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하고 신변을 보호하며 불이익조치 등을 하지 않는      것과 대응하여 당사의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견적)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         대 표 :      (인) 

 

광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5】 

위   임   장 

 

대표자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 락 처 

 

대리인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소  속 

직  위 

 

연 락 처 

(휴 대 폰) 

 

  광주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상기인을 입찰참가자의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5.    .      .  

 

                          대표자 :              (인) 

 

  광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 지참서류 : 신분증, 재직증명서  

 

 ※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자 및 등록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서식 6】 

 

사 용 인 감 계 

 

사 용 인 감 

인   적   사   항 

 

 업 체 명 : 

  주    소 : 

  대 표 자 : 

 

 

  광주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입찰, 계약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대하여 위의 인감을 사용하고자 하며, 동 인감을 사용함으로써 민․형사상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기인이 책임질 것을 확약하며 이에 사용인감계를 제출합니다. 

 

붙임  인감증명서 1부.  끝. 

 

 2025년     월     일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광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7】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소속업체명 

성명 

직위 

동의여부 

서명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 동의 / □ 거부 

 

본인은 광주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입찰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본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합니다. 

 

1. [필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가. 수집・이용・제공 목적 

     - 광주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4 

       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입찰 참여에 따른 입찰서류 확인을 위한 최소정보를 수집 

    나. 수집・이용・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안사 대표자의 성명, 전화번호, 주소, 경력, 은행/계좌번호, 휴대폰번호 등 

       - 참여인력의 성명, 소속/직책, 연령, 학력, 경력 등 

       - 입찰참가 신청 제출자의 성명, 직위, 전화번호, 전자우편 등 

    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제공기간 

       -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이용목적 달성 및 서류 보유 기간까지(5년) 

  

 2. [선택]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타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성명, 부서/직위, 연락처, 전자우편, FAX 

 본 사업 운영 및 결과보고, 고객만족도조사, 청렴도조사 관련 

 

※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상기 본인은 상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음 

   - 거부에 따른 불이익 : 필수사항 거부 시 계약체결대상에서 제외 

 

 

                                                 2025년     월     일 

 

광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8】 

접수 

번호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제  안  서 

  

(정량평가) 

 

 

2025.  .   . 

 

○○ (업체명)  (인) 

 

 

 

 

 

주 의 사 항 

 

 

 

1. 표지크기: A4 

2. 정량평가용 제안서는 1부만 작성 제출 

3. 정량평가용 제안서 편철순서  

①용역수행실적 총괄표 ②용역실적 증명서 ③기업신용평가보고서 또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4. 본 주의사항은 삭제하고 인쇄할 것 

 

 

【서식 9】 

 

사업수행 실적총괄표 

연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 

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전국 

기능 

경기 

대회 

 

 

 

 

 

 

전국 

기능 

경기 

대회 

 

 

 

 

 

 

 

 

 

 

 

 

 

 

 

 

 

 

 

 

 

총 사업건수 : (      )건  /  총 계약금액 : (      )백만원 

 

입찰공고일 전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기능경기대회 직접계약 수행실적을 건별로 기재 

※ 완료된 사업에 한하여 작성 가능하며, 최근 실적 순으로 기재 

※ 용역건별로 실적증명서(원본대조필)와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은 건은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서식 10】 

사업수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 체 명 

 

대 표 자 

 

주    소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증명서 

용  도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제 출 처 

광주공업고등학교 

062)570-2902 

용역내용 

 

사업수행 

실적내용 

용 역 명 

  

용역개요 

 

용역실적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이행실적 

비율(%) 

실적 

 

 

     천원 

      % 

        천원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25년   월    일 

 

                                기관명 :                     (직인) 

                                          (전화번호 :      -       ) 

주    소 

 

발급부서 

 

담당자 

 직        성명         (인) 

 

※ 입찰공고일 전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기능경기대회 직접계약 수행(완료)실적을 [서식 9] 연번 순으로 연계 작성 

※ 사업수행 실적은 모집공고 시 제시한 용역 범위·기준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물품/공사 별도 발주 포함)에 한함 

※ 반드시 해당사업 발주기관의 증명날인을 받아야 함 

※ 위 서식은 예시이며, 해당사업 발주기관에서 별도 서식으로 작성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름 

※ 해당사업을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에는 이행실적 란에 분담비율과 실적을 기재 

【서식 11】 

접수 

번호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1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제  안  서 

  

(정성평가) 

 

2025.  .   . 

○○ (업체명)  (인) 

※ 사본 7부는 제안업체명이 드러나지 않도록 함  

 

 

 

 

주 의 사 항 

 

 

 

1. 표지크기: A4 

2. 정성평가용 제안서는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 기재하고, 사본 7부는 제안업체명 미기재 

3. 정성평가용 제안요약서 또한 ‘2’와 같음 

4. 정성평가용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편철순서 

 ① 제안사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서식 12] 

 ② 과업수행 조직도 및 참여인력 현황[서식 13] 

 ③ 제안항목 및 평가기준표를 참고하여 작성한 사업제안서(사업계획서) 

 ④ 사업제안서에 따른 증빙서류 

5. 본 주의사항은 삭제하고 인쇄할 것 

 

 

【서식 12】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업 체 명 

 

대 표 명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직 원 수 

         명 (상근직만 해당) 

설립연도 

 

자 본 금 

 

사업분야 

 업태 : 

 업종 : 

매 출 액 

(최근 3년간) 

 

 

 

            백만원 

            백만원 

            백만원 

 

   주요연혁 및 사업내용(요약)  

    

 

 

【서식 13】 

과업수행 조직도 및 참여인력 현황 

1. 과업수행 조직도 

 

과업 총괄책임자 

 

 

직위, 성명 

 

 

 

 

 

 

 

 

 

 

 

 

 

 ○○ 직종 

 ○○ 직종 

 ○○ 직종 

 ○○ 직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2. 과업 참여인력 현황 

가. 총괄책임자(과업 전체책임자) 

 

소  속 

직  위 

성 명 

나 이 

최종학력 

해당분야 경력 

 

 

 

 

 

       년     개월 

 

나. 과업 참여인력 명부 

 

연번 

분야별(직종별) 

성 명 

직 위 

연락처 

담당업무 

해당분야 업무경력 

1 

과  업 

총괄책임자 

김백범 

 

 

 

       년     개월 

2 

△△ 직종 

관리자 

윤매헌 

(A社) 

 

 

 

 

3 

△△ 직종 

엔지니어 

안응칠 

(B社) 

 

 

 

 

4 

△△ 직종 

엔지니어 

나석주 

 

 

 

 

5 

○○ 직종 

관리자 

김상옥 

 

 

 

 

6 

○○ 직종 

엔지니어 

강왈우 

 

 

 

 

7 

○○ 직종 

엔지니어 

권기옥 

 

 

 

 

8 

전기 분야 

홍범도 

 

 

 

 

 

 

※ 서식 변경 가능 

【서식 14】 

용역수행인력(PM등) 이력사항 

 

 

 성 명 

 

소 속 

 

 직 책 

 

 연 령 

        세 

학 력 

              전공(대학교) 

해당분야근무경력 

       년    개월 

           전공(대학원) 

자     격     증 

 

본사업참여임무 

 

기술등급 

 

 목표투입공수 

         

 

경        력 

사   업   명 

참 여 기 간 

(년월 ~ 년월) 

담 당 업 무 

발 주 처 

비 고 

 

 

 

 

 

 ※ 경력은 해당분야 근무경력에 기술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기술  

   ※ 기술등급 및 자격증, 경력 및 수행업무와 관련된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붙임으로 첨부하여야 하며,  

       첨부되지 않은 자료에 대하여는 인정하지 않음 

   ※ 소속회사에 대한 재직증명서를 붙임으로 첨부 

※ 서식 변경 가능 

【서식 15】 

작업 이행 안전계획서 (작성 예시) 

❑ 업체명: ○○ 

❑ 연락처: 010-0000-0000 

❑ 작업명: 전기설비 공사 및 안전관리 

❑ 장소: 본동 

작업기간: 0000.00.00.~0000.00.00. 

❑ 작성자: 대표(ㅇㅇ부장) 김○○  (서명)                           

❑ 안전조치 세부계획 

○ 작업 참여자수: 00명 

○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 일시: 0000.00.00.(10:00) 

 - 내용: 전기 안전사고 사례 및 작업절차, 안전보호구 착용 등 

○ 유해·위험요인 확인 

 - 작업 중 전원 미차단으로 인한 감전 위험 

 - 전기설비실 출입에 따른 감전 위험 

 - 급식실, 화장실 등 습한 장소에서의 감전 위험 

○ 안전·보건 관리 대책 

 - 전기설비 전원차단 후 잠금조치 

 - 전기설비실 등 외부인 출입금지 경고표지 부착 

 - 전기기구, 이동전선의 피복손상, 접지 등 이상유무 점검 

 - 절연보호구 등 보호구 착용 

○ 안전보호구 사용계획 

 - 절연장갑, 절연화, 절연모, 안전대 등 안전(절연)보호구 착용 및 점검 

○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 (비상조치)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 소방서: 119  · 병원: 000-0000   

  · 업체대표: 000-0000-0000 

○ 기타: 적정 작업도구 사용, 안전작업공간 확보, 작업 중 출입금지 표시 부착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적정 여부 

NO 

안전조치 세부계획 작성 내용 

확인사항 

 

 

 

1 

안전교육 계획 적정 여부 

 

 

 

2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조치 계획 적정 여부 

 

 

 

3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 시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 체계 적정 여부 

 

 

 

5 

공사(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 

 

 

 

 

학교(기관) 사업담당자:           (서명)  

 

※ 직종별 안전 대책은 별도 수립 

【서식 16】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우리 업체는 귀 학교(기관)의 (도급·용역·위탁)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래 내용을 성실히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 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5.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광주공업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