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고등학교 공고 제2025-0723-2호
2025학년도 현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입찰 공고
[2단계 입찰 - 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현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현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나. 예상인원 : 학생 340명, 인솔교사 20명, 총 360명(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다. 여행장소 : 부산1(1팀 4개반), 부산2(1팀 4개반), 부산3(1팀 4개반)
총 3그룹 소규모테마형으로 분산 운영함
라. 여행기간 : 2025년 10월 22일(수) ~ 2025년 10월 24일(금) 2박3일
총 3그룹으로 나누어 업체가 일정표를 작성하여 제출
마. 여행경비 : SRT 또는 KTX 비용, 숙식비(리조트, 콘도, 일반호텔 1급에 준하는 숙박시설, 2박2식), 중식비(3식), 석식비(2식), 전세버스 임차료(현지차량 45인승 12대, 주차료, 도로통행료,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입장료 및 관람료, 레크레이션 경비, 현지가이드, 주야간 인솔자(안전요원)경비, 여행안내책자, 부가세,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 한도 1억원이상)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
바. 기초금액 : 총액 : 244,800,000원(부가세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340명으로 산정(인솔교직원 별도)
사.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천재지변, 전란, 사회재난,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기타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계약 연기 및 취소를 할 수 있음
아. 희망 탑승시간 : SRT또는 KTX 수서(또는 서울역) → 부산 2025년 10월 22일 (08:00 출발)
SRT또는 KTX 부산 → 수서(또는 서울역) 2025년 10월 24일 (15:30 출발)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역 제한경쟁에 의한 총액입찰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단, 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
다. 최근 3년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
라. 2억원 여행인․허가보험증권 가입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규정 금액에 가입한 업체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제한경쟁입찰로서, 공동도급이나 분담방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평가위원회 제안서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입찰등록 및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 2025.07.23.(수) 10:00 ~ 2025.08.14.(목) 15:00
(평일 10:00-15:00 제안서 접수, * 토,일요일은 제외)
나. 접수 장소 : 현대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접수 불가, 담당자 ☎546-6323
1)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표기 제출
2)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라. 제안서 효력
1)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2)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3)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 1부.
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제안서(규격 A4크기) 10부
※우리학교 소정 양식 붙임2, 쪽번호 매김, 기타 증빙서류 포함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여행업등록증(일반여행,국내여행)사본 1부.
5)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인감증명서 1부.
6)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사본 1부.
8) 영업배상책임보험가입증명서 1부.
9) 청렴이행서약서 및 각서 1부.
10)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1) 각서 1부.
12) 승차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1부.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07.23.(수) 10:00 ~ 2025.08.14.(목) 15:00
나. 제출방법 :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8.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 본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활성화위원회를 통하여 제출된 제안서를 평가함.(2025.09.01.(월) 15:20 예정)
9.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09.02.(화) 15:00 이후 입찰집행관 PC(예정)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임.
가격개찰은 규격입찰의 개찰 결과, 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함.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 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2. 적격 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가격 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 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이상인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개찰 전 적격대상에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가격입찰 참가자격이 부여되지 않음)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시 종합평점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학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인솔교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3.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우편접수 불가)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거나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담당자(☎546-6323)에게 문의바랍니다.
다. 제출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선정 대상자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라. 본 입찰에서 문구 해석에 이견이 있는 경우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마.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
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여행 용역 제안서식 1부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심사표 1부.
4.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계약실적증명서 1부.
5. 재무상태 서식 1부.
6.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1부.
7.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여행 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
8.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9.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비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12. 각서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23일
현 대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규격•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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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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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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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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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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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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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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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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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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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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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25-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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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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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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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현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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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보증금
|
․보증금율 : 5 % (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납부
|
대리인․
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현대고등학교의 2단계경쟁 등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제안신청서
4. 기타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현대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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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 × 297㎜
(신문용지 5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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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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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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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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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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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
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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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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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직 원 현 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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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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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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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본금 보유현황 : 재무제표로 제출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여행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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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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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중, 고등학교 수행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조직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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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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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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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부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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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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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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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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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회사
|
회 사 명
|
부문별 협력내용
|
책임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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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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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나. 교통 운행 계획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 수송 차량 운영 계획 기재
- 수서-부산 SRT또는 KTX 탑승계획
- 현지 차량 운행 계획
- 운행 1호차 운전기사 명시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사업자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
|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라. 식사 여건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감염병 예방, 관리 및 환자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가입계획(사고당 금액등)
|
붙임 :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 (서명 또는 날인)
현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2025학년도 현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심사표
업체명 : 평가위원 : (인)
구 분
|
평 가 항 목
|
등급 및 배점 기준
|
평가
점수
|
비고
|
기술
능력
평가
(100)
|
정량적
평가
(30)
객관적평가
|
1.수행경험(10점)
- 최근 3년간 실적
|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A. 7회 이상
B. 5회 이상
C. 3회 이상
D. 3회 미만
|
10
8
6
4
|
|
|
2.경영상태(10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B.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C. 기준비율의 50% 이상 ~ 75% 미만
D. 기준비율의 25% 이상 ~ 50% 미만
E. 기준비율의 0% ~ 25% 미만
|
5
4
3
2
1
|
|
|
2.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B.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C. 기준비율의 50% 이상 ~ 75% 미만
D. 기준비율의 25% 이상 ~ 50% 미만
E. 기준비율의 0% ~ 25% 미만
|
5
4
3
2
1
|
|
|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점)
|
9명 이상
|
6명 이상
|
5명 이하
|
|
|
3.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 조직
|
5
|
4
|
3
|
3.2.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청소년 지도사 및 여행, 안전 관련 자격증 등)
|
5
|
4
|
3
|
정성적
평가
(70)
주관적평가
|
4.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4.1. 객실등급, 위치
|
10
|
6
|
2
|
4.2. 객실당 인원수
|
5
|
3
|
1
|
4.3. 숙박업체 식단표(조․석식 등)
|
5
|
3
|
1
|
5.교통 운행 능력 및 식사 제공(15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5.1. 수서-부산간 탑승 운행 계획
|
5
|
3
|
1
|
5.2.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 년식 및 12대가 동일회사인지 여부,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5
|
3
|
1
|
5.3. 식사 제공 능력
(중식 등 이동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5
|
3
|
1
|
6.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5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6.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5
|
3
|
1
|
6.2. 문화재 해설사 배치 유무
|
5
|
3
|
1
|
6.3. 학생인솔관리(안전)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
|
5
|
3
|
1
|
7.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7.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10
|
6
|
2
|
7.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 충실도
|
10
|
6
|
2
|
합 계
|
100
|
|
|
〔붙임 4〕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제 호
|
수행업체명
|
상 호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계약일자
|
장소
|
용역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비고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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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서발급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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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위탁 실시한 사실을 증명함.
2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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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관 명 : (직인)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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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fax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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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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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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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공고일기준 최근 3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괄(임차, 숙․식포함)용역 완료된 실적만 기재
〔붙임 5〕
재 무 상 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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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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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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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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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동 자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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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정 자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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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산 총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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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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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동 부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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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정 부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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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채 총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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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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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본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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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잉여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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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익잉여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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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본 조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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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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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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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총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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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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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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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기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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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등 증빙서류 각 1부씩 첨부
※ 세무서 및 세무사 확인 필
〔붙임 6〕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현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2. 예정인원 : 학생 340명 및 인솔교원 20명(참가자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부산1 (1팀 4개반 학생 114명 예정, 교사 7명)
부산2 (1팀 4개반 학생 113명 예정, 교사 7명)
부산3 (1팀 4개반 학생 113명 예정, 교사 6명)
3. 여행기간 : 2025. 10. 22.(수) ∼ 10. 24.(금) 2박 3일
4. 장 소 : 부산1 : 부산시내
부산2 : 부산시내
부산3 : 부산시내
5. 용역조건
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경비
○ SRT 또는 KTX 비용, 숙식비(리조트, 콘도, 일반호텔 1급에 준하는 숙박시설, 2박 2식), 중식비(3식), 석식(2식), 입장료 및 관람료,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 한도 1억원이상), 의료비, 전세버스 임차료(현지차량 45인승 12대, 주차료, 도로통행료,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주야간 인솔자(안전요원) 경비(현지 주간(학급당 1명이상) 총 12명) 및 야간(팀당 2명이상) 총 6명)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부가가치세 포함)
※ 조식(2식),중식(3식),석식(2식)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나. 숙박시설
○ 리조트, 콘도, 일반호텔 1급에 준하는 숙박시설(팀별 각각)로서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지자체 안전 점검 결과서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하며,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 숙박 배정은 1실(28평형) 6인 이하 기준으로 산정하며 각 팀별 안전요원을 배치한다.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 학생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이어야 한다.
다. 식사 등
○ 여행 중 식사는 여행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함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생선 및 육류를 포함하여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 식사는 총 7식(첫째날 중식, 석식/ 둘째 날 조식, 중식, 석식/ 셋째 날 조식, 중식) 기준이며, 이중 숙소에서 2회의 조식을, 3회의 중식은 일반식당에서 적절한 메뉴로 구성하며, 2회의 석식은 특별식으로 한다.
○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급식사고(식중독 등)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업체에 있다.
라. 교통편
○ SRT 또는 KTX 탑승시간은 아래의 일정으로 예약하여야 한다.
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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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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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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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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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2(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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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서역(또는 서울역)
08:00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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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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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또는 K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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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4(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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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역 15:30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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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서역
(또는 서울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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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또는 K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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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T 또는 KTX를 제외한 모든 이동은 전용차량으로 한다. 여행일정에 명시된 차량(버스)은 45인승 12대를 동일 소속, 동일 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함
○ 여행기간 중 제반 차량은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문화시설이 포함된 가능한 한 최근 구입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최신형 대형차량으로 하며, 보험에 가입된 차량(증빙서 제출)이어야 한다. 자동차 등록 검사 필증을 반드시 제출한다. 사고예방을 위해 차로이탈경고장치(LDWS)장착 업체에 대하여 우선으로 계약가능하다.
○ 계약상대자는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해야 함(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수송이 불가할 때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 차량에는 학생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여야 하며 다음사항을 준수한다.
1) 이동시 대열을 짓지 말고, 분산하여 운행하도록 한다.
※ 중간집결지 방식 이용
2) 이동 시각 및 경로의 정확한 숙지로 무리한 운행을 금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3) 다년간의 운전경력자를 배치토록 하고, 졸음운전에 대한 대책을 수립한다.
※ 제안서 제출 시 졸음운전 예방 대책 포함
4) 운전자의 음주는 금지하며, 운전차량은 직영차량으로만 한다.(지입차량 불가)
마. 여행자보험 가입
○ 여행자보험은 교육여행자 전원에 대하여 1인당 배상액 1억원 이상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바. 여행의 시작과 종료
○ 여행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이 지정시간․장소에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을 마치고 해산하는 시점까지로 한다. 여행일정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 용역차량은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출발장소에 대기하여야 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해야 함
사. 여행일정 수행 및 변경
○ 여행사는 여행장소에 소재하고 있는 관광명소 또는 학습 장소들로 구성된 2박 3일의 코스를 각 팀이 중복되지 않도록 하되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제안서에 제시해야 한다.
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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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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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 방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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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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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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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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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문화거리탐방(BIFF국제영화제거리, 국제시장, 보수동책방골목, 자갈치시장, 깡통시장, 부산근대역사관, 용두산공원), 감천문화마을, 해운대 해변 포토타임, 해운대 야경 요트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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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시간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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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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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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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섬(APEC누리마루하우스), 스카이라인루지 부산(3회), 해운대 해변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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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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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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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도 해상케이블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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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일정 : 여행사는 서울현대고등학교가 제시한 여행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기본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현대고등학교에 제출
○ 세부일정 : 여행사는 출발 2주일 전까지 여행지역별 숙소확보, 방문지 선정, 식당 및 식사메뉴 등 여행세부일정을 관계증빙자료를 첨부하여 현대고등학교에 제출
○ 여행일정 변경
1) 현대고등학교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음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현대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3) 현대고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함
○ 여행일정 수행 : 여행사는 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함
○ 여행단이 출발하여 도착할 때까지 여행일정에 따라 여행목적지의 지도 및 안내서 등을 매일 1일전에는 배부하여야 한다.
○ 우천시 일정별 대체프로그램을 제시하여야 한다.
아. 여행사
○ 여행사 :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최근 3년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자. 낙오자 처리
○ 낙오자 처리 :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 예방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현대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함
차.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최종 낙찰된 업체는 최우선적으로 승차권(SRT 또는 KTX), 차량 및 숙박업소를 확보하여 교육여행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함. 또한 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현대고등학교와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함
○ 교육여행 용역업체로 선정된 여행사에서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함
○ 여행단이 출발하여 도착할 때까지 여행일정에 따라 여행목적지에 대해 매일 1일전 사전 안내토록 함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 답사시(숙박업소, 부대시설, 여행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 부담으로 함
카.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본 여행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1.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계약금 ×실제참여학생수로 정산
2. 교육여행 종료 후 제출서류 :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함.
○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단, 원활한 교육여행을 위하여 규정에 의거 선급금을 신청할수 있다.)
○“을”은 여행경비 청구 시 “을”과 협약된 숙소 및 차량업체로부터 “을”을 공급받는 자로 하여 숙박료 및 차량 임차료로 청구된 세금계산서의 사본을 첨부하여 청구하여야 하며, 중식은 일반과세자인 경우 세금계산서 제출, 승차권과 현지 비용은 영수증으로 대체한다.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청구일로부터 7일이내),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붙임 7〕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계약특수조건
현대고등학교
제 1조【총칙】현대고등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이하“을”이라 한다)간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계약은 본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조【목적】본 계약은 “갑”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교육여행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체험학습자에게 제공하여 “갑”과 “을” 쌍방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안내 및 알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승차권,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제반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단, 계약 당시의 세부일정표는 현지답사 후 변경될 수도 있음.
제 4조【일정】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은 2025.10.22.(수)부터 10.24.(금)까지(2박3일간)로서 소규모 그룹별 3팀으로 분산하여 일정을 진행한다.
제 5조【인원】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예상인원은 총 360명(학생 340명, 인솔교원 20명)으로 한다. (단, 학교 및 학생 개인별 사정 등으로 인하여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갑”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을”에게 사전 통보하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후 계약금액을 정산한다.)
제 6조【경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경비는 교육여행 일정에 따른 교통비(승차권), 숙박비, 식비, 입장료, 관람료, 레크레이션 경비, 차량비(전세버스임차료 등), 통행료, 주차비, 가이드 및 기사 봉사료, 여행자 보험, 알선수수료, 봉사료(팁), 여행안내책자, 의약품비 등 일체의 여행 경비(부가가치세 포함)를 포함한 총액입찰로 한다.
제 7조【숙박시설】
1) 숙박시설은 입찰 및 협상과 계약시 내용과 동일한 호텔로 지정하되 부득이한 경우 동급 이상의 호텔로 한다.
2) 침실배정은 남녀 구분하여 6인 1실을 기준으로 하며 “갑”과 “을”이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전체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제 8조【식사 등】
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중 식사는 여행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충분한 양과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최고급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2) 식사는 국물이 있어야 하고, 반찬은 1식 5찬 이상이어야 한다.
제 9조【교통편】
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에 명시된 차량(버스)은 45인승 이상의 동일색상 차량 12대로 종합보험에 가입된 계약 회사 소유의 차량이어야 한다.
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기간 중 제 차량은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가능한 최신형으로 하며, 정기검사를 필한 안전한 차량으로 보험에 가입된 대형버스(45인승)이어야 한다.
3) 사고예방을 위해 차로이탈경고장치(LDWS)장착 업체에 대하여 우선으로 계약가능하다.
4) 운전자의 음주는 금지하며, 운전차량은 직영차량으로만 한다.(지입차량 불가)
5) “을”은 본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안전을 위하여 전 차량에 대하여 정비를 완료 한 후 “갑”이 지정한 장소에 출발시간 30분전에 대기시켜야 한다.
6) 운행차량은 학생보호를 위하여 차량 전면과 후면에 다음 ①, ②와 같이 보호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
① 앞면 부착 표지
가) 규격 : 400mm×300mm
나) 양식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차량(제 호차)
학교명 : 현대고등학교
학생수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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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부착 위치 : 전면에서 보아 앞 유리창 좌측 상단
② 뒷면 부착 표지
가) 규격 : 500mm×300mm
나) 양식
학생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차량
(제 호차)
이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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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부착 위치 : 뒤 유리창 중앙 하단
제10조【SRT 또는 KTX 예약 수속 등】
“을”은 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갑”과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1조【일정 수행 및 변경】
1) “을”은 입찰 및 협상과 계약 시 학교에서 제시한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서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에는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기간이 명시되어야 하며 학교와 사전 협의하여 작성한다.
3) 세부일정 : “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시작일로부터 최소한 10일 전까지 차량 및 숙박시설, 식당의 확보사항 등 기타 여행에 필요한 사항을 포함한 세부일정을 작성하여 관계증빙자료와 함께 “갑”에게 제출한다.
4)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 변경
① “갑”의 승인을 받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② “갑”의 사정에 의하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을"은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 수행
① “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통편, 차량관리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6)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천재지변, 전란, 사회재난,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기타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계약 연기 및 취소를 할 수 있음
제12조【사고】
1) 교통․식중독사고 등
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기간 중 교통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가료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갑”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사고로 인한 치료는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와 보상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을”이 부담한다.
2) “을”은 1)항의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3) “을”은 차량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즉시 응급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된다.
4)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5) "을“은 운전기사에 대한 음주,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및 작업규율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진다.
6) 계약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직원이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
제13조【경비의 지급 및 집행 정산】
1) 본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경비는 360명(학생 340명, 교사 20명)을 기준으로 책정한 금액이며 참가인원 증․감시에는 인원수에 따라 계약금액을 증감한다.
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중 “갑”과 “을”간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경비의 추가지급 또는 환불사유(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인원의 변동 포함)가 발생할 때에는 관련 증빙서류(영수증등)에 의거 낙찰률을 적용하여 가감 정산 지급함을 원칙으로 한다.
3)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자의 청구에 의해 14일 이내에 지급한다.
4)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4조【연대보증인】
1) “을”은 계약체결 시 1개 이상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대행 여행사를 보증인으로 설정하거나 또는 계약금의 10% 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한다.
2) “갑”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도중일지라도 “을”의 능력이 부족하거나 또는 고의로 인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된 때에는 “을”과의 계약을 해제 또는 중지하고 연대보증인에게 당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의 잔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이행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때 연대보증인은 “을”과 이미 계약체결 된 계약조건에 의하여 잔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이행하여야 한다.
제15조【구급약품 휴대】“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간단한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시 즉시 응급조치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6조【책임】
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이행함에 있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자가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도중에 “을”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2) “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3) “을”은 본 계약 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도중이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후에 증빙서류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 위반에 따르는 계약 보증금 국고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17조 【기타】
1)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2) “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자에 대한 소양 교육을 출발 전에 반드시 실시하여야 한다.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로 선정된 여행사에서는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에 필요한 예약,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여행지 및 숙박, 식사제공, 안내 등 제반 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수행하여야 한다.
4) 현지 교육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5)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은 우리학교에 청구할 수 없다.
제 18 조【소송관할】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끝.
[붙임8]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현대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내용을 그대로 현대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 계약담당공무원등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현대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현대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9〕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현대고등학교 계약담당직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현대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현대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수의시담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계약이행」이 쾌적한 교육 환경조성과 사회발전 및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귀 교육청의 청렴계약제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사항에 대하여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이행각서를 제출합니다.
ㅇ 계약건명 : 2025학년도 현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ㅇ 금번 귀교에서 발주한 위 계약 건을 도급받아 추진함에 있어 관계법령에 규정된 내용과 절차에 따라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ㅇ 계약이행 과정에서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일체의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어떠한 제재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위 청렴이행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현대고등학교장귀하
〔붙임 1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비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 건 명 : 2025학년도 현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2. 예정인원 : 학생 340명, 인솔교사 20명 총 360명
3. 기 간 : 2025. 10. 22.(수) ~ 10. 24.(목) (2박 3일간)
4. 산출내역(인솔교사 부담내역은 학생기준에 준함, 단, 면제사항 제외)
(금액단위 :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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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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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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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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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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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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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또는
K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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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서(또는 서울역)-부산
부산-수서(또는 서울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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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료 원× 000명
승차료 원× 000명
|
|
|
2
|
버스 임차료
|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
원× 대
|
|
유상부담
학생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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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식비
(2박2식)
|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육류,생선 포함)
|
□○○호텔
-숙박료 : 원× 000명 × 2박
-식비 : 원× 000명 × 2식
|
|
유상부담
학생
|
4
|
현지식비
(중식 3식,
석식2식)
|
중식
|
□ 월 일 중식(○○식당)
- 원× 000명
□ 월 일 석식(○○식당)
- 원× 000명
□ 월 일 중식(○○식당)
- 원× 000명
□ 월 일 석식(○○식당)
- 원× 000명
□ 월 일 중식(○○식당)
- 원× 000명
|
|
유상부담
학생
|
5
|
관람료
|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
□○○관 : 원× 000명
□○○관 : 원× 000명
□○○관 : 원× 000명
|
|
유상부담
학생
|
6
|
구급약품비
|
구급약, 소화제 등
|
□ 원× 종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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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히 비치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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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안전요원, 여행자보험 등
(진행할 경우 작성)
|
□ 월 일 안전요원 비용
- 원× 000명 : 원
□ 월 일 여행자보험
- 원 × 000명 : 원
|
|
|
합 계 액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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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 원 ÷ 000명 : 원
|
|
|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0000회사 대표이사 00000 (인감날인)
현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2]
각 서
본사(인)는 2025년 현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현대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입찰공고 내용 및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현대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현대고등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