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SA 입찰공고 제2025-109호
2025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판교)빌드업형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지원사업 운영 용역
1. 계약 안내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수요부서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허브팀
나. 용 역 명 : 2025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판교)빌드업형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지원사업 운영 용역
다. 용역기간 : 계약 체결일 ~ 2025. 12. 15.까지
라. 사업내용 :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49,500,000원(부가세 포함)
바. 입찰방식 : 전자입찰, 수의계약 안내공고, 제한적 최저가(2인 이상 견적 제출)
2. 전자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전자 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7. 24.(목), 11:00
다. 전자 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7. 28.(월), 11: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라. 전자 입찰서 개찰일시 : 2025. 7. 28.(월), 12:00 이후 (진흥원 입찰 집행관 PC)
마. 낙찰자 결정방법 : 제한적 최저가 낙찰제(낙찰하한율 88%, 적격심사 비대상)
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의 규정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지방계약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지 않은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 시스템에 아래의 모든 자격사항으로 입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자)”에 해당하는 사업자(법인의 경우 대표자)인 경우에는 견적제출 참가를 제한함.
라. 참가 자격
❶ 「지방 계약법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지 않은 업체
❷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❸ 공고일 기준 현재 팁스(TIPS)* 운영사로 지정된 업체
☞ 협약서(계약서) 를 제출해야 함
※ 팁스(TIPS) : 「중소기업창업지원법」제29조 및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제9조의 관련법령과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운영요령 제48조에 의거한 TIPS프로그램 총괄지침에 따른 TIPS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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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으로 계약 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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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상기 입찰 참가 자격사항을 모두 갖추어야 함.
마. 제출서류(낙찰자 결정 후 1순위 업체만 제출)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4.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본 입찰서 제출은 나라장터(G2B)의 전자입찰 방식으로 입찰서 제출(가격 입찰 포함)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전자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대하여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보증금 :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며(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 참가 신청서 제출로 납부 갈음) 귀속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진흥원 금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취소 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6. 예정 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 예정 가격 이하로서 예정 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 입찰에 의한 투찰을 견적서 제출로 간주하며,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으로 적격심사 비대상 공고입니다.
다. 예정 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 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 상대자를 결정합니다.
7. 보충정보 제공처
가. 용역 관련 문의 사항은 스타트업허브팀(담당자 : 위광진 매니저 ☎ 031-830-8620)으로 문의
나.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 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
다. 본 건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조건 등의 공시 및 열람 관련 사항은 재무회계팀(담당자 : 민정아 대리 ☎ 031-259-6548)으로 문의
8. 기타 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0조, 상기 공고사항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결과는 별도 통보 없이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 결과로 갈음하며, 전자입찰의 낙찰에 따른 낙찰자 통보는 별도로 하지 않으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필히 낙찰자 확인을 하시기 바라며 낙찰일은 낙찰자의 낙찰통보 접수일로 간주합니다.
다. 본 입찰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ESG행동규범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 대상자는 ESG행동규범준수서약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공고에 표시된 일시는 대한민국 표준시를 기준으로 합니다.
마. 낙찰예정자는 산출내역서 및 자격사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사업자등록증 등 사본 1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보증을 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바.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이없음"을 확인ㆍ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과세문서 및 세액)에 따른 수입인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대가 지급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 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에 의거, 사업장 국민연금 납부(완납) 증명서 및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 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아.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본 공고 내용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bsa.or.kr) 공지사항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22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회계책임자
[별지]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
□ (공사, 용역, 물품) 계약명 :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최근 정부의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전 노력 등 ESG경영 확산에 적극 동참할 것입니다. 이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진흥원”이라 한다)에서 시행하는 계약(공사, 용역, 물품)에 있어 환경보전은 물론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당사 및 하도급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귀 진흥원의 ESG 행동규범(환경‧안전‧인권‧공정‧청렴)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이 정하는 내용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의 사항에 동의하고 서약합니다.
- 다 음 -
【E-환경경영】
1. 당사 및 하도급업체는 귀 진흥원과의 거래와 관련하여 환경보전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생물다양성 보호와 산림훼손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당사의 경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오염과 관련하여 폐기물, 재활용, 산업용수 관리와 재사용, 온실가스 및 대기배출 물질 관리 등 환경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겠습니다.
2. (친환경 제품·서비스) 친환경 기술의 도입과 확산을 통해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기후변화 대응) 당사 및 하도급업체의 사업장 단위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며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이행하겠습니다.
4. (오염방지 및 폐기물 감축) 공정상 배출되는 오염물과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고 재활용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겠습니다.
5. (환경보전) 대기·수질·토양 오염, 소음, 악취, 생물다양성 등 사업장 인근 지역 생태계의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며, 용수 사용량 절감과 폐수 방출 저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S-안전경영】
1. 당사 및 하도급업체는 귀 진흥원과의 거래와 관련하여 업무상 이뤄지는 모든 활동에서 근로자와 고객의 안전 및 보건을 보장하는 활동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안전 관련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그에 따라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만들고 지역사회의 안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산업안전) 근로자가 잠재적 안전 위험요인(예: 감전, 화재, 차량, 추락위험 등)에 노출되는 것을 통제하고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근로자로 하여금 안전에 관한 문제를 회사에 자유롭게 제기할 수 있도록 하며, 비상사태 발생 시의 행동 요령 등에 대해 숙지하도록 하여 비상사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및 질병 예방) 유해인자가 근로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파악 및 통제하고 장시간 반복 작업, 중량물 취급 등 육체적으로 힘든 작업으로 산업재해와 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며 작업 중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유지함으로써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 교육) 모든 근로자는 안전보건 법규에 따른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여 안전 문화 고취, 산업 재해 예방에 노력 이행하겠습니다.
【S-인권경영】
당사 및 하도급업체는 귀 진흥원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실천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기본원칙) 당사는 인권, 노동, 환경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내 및 국제기준과 규범을 지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체계구축) 인권경영 체계구축 등 필요한 제도와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차별금지) 고용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에 있어 성별, 연령, 인종, 장애, 종교, 정치적 성향과 출신 지역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겠습니다.
4. (노사협력) 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노동 3권(단결권, 단체교섭권, 단체행동권)의 자유를 보장하며 노사 간 공동 번영을 지향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강제 및 아동노동의 금지)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6. (안전보장) 직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하겠습니다.
7. (지역상생발전) 지역사회의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며 지역주민과의 상생발전을 추구하겠습니다.
8. (환경보호) 고객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9. (고객인권보호) 사업수행 중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고객의 정보 접근권을 최대한 보장하겠습니다.
10. (부패방지) 모든 공적․사적 형태의 부패에 반대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1. (구제조치)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귀 진흥원의 관련 규정에 따라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G-공정거래‧청렴‧윤리경영】
1. (불공정 행위 금지)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진흥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6개월 이상 2년 이하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진흥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1개월 이상 1년 1개월 미만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진흥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2. (공정거래) 입찰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귀 진흥원이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청렴계약 이행)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4. (낙찰 취소 및 계약 해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 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 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5. (내부 청렴도 제고)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 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6. (정보 보호)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도 않겠습니다.
위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본 서약 내용을 계약 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 귀 진흥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귀 진흥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서 약 자 : 대 표 자 : (인)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