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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3564-000 공고일시  2025/07/22 20:18
공고명 2025년 글로벌 문화탐방 (대만-역사)
공고기관 재단법인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공고담당자 고현정(☎: 063-454-258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7/30 14:4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000,000 원
   
배정예산
60,000,000 원
   
추정가격
54,54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공고 제2025-205호 

   

2025년 글로벌문화탐방 (대만-역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글로벌 문화탐방 (대만-역사) 

용역개요 

-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사업종료일 (정산보고완료 시점까지) 

 - 연수기간: 2026. 1. 21.(수) ~ 2026. 1. 24.(토) 

 - 연수국가: 대만(타이베이) 

 - 연수인원: 총 33명(학생 28명, 인솔자 5명) 

- 용역내용: 세부 과업 내용은 붙임 과업 지시서 참고  

사 업 비 

금 60,000,000원(부가세 포함) 

※ 환율변동 등에 따른 추가 비용은 군산시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계약방법 

소액 수의 견적 입찰 계약 

기타사항 

붙임 과업지시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은 1인당  

  경비×총 참가인원으로 결정됩니다. 

항공권은 확보되어 있지 않으므로 업체에서 확보해야 합니다.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 받는 전자견적(입찰)입니다. 

나. 참가자(학생, 인솔자)의 항공료(TAX, 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발권수수료, 각종 기금 등 항공 관련 비용 전체 포함), 숙박비(4성급 호텔 이상), 식비, 현지  차량비, 여행자보험, 안내책임자 및 현지안내원 경비, 관람료, 알선수수료, 봉사료, 부가가치세 등 해외 탐방에 필요한 제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 견적입니다. 

다. 지역제한(군산시) 견적이며 공동도급 및 지사투찰은 불허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계속 군산시에 있는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반드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사. 본 용역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미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습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7. 23.(수) ~ 2025. 7. 30.(수) 12: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 견적으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 견적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6. 개찰 

가. 개찰 일시: 2025. 7. 30.(수) 14:40  

나.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용역 건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견적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견적제출 참가 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등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지정됩니다.  

바.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계약 체결 시 확인서 징구) 

 

9.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규정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하며, 견적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를 서명하여 우리재단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견적에 응하는 자는 「지방자체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다. 기초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 등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 최종낙찰자 등)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e-고객센터→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마.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063-454-2585),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G2B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