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71690-001 공고일시  2025/07/22 13:26
공고명 2025학년도 아산테크노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아산테크노중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아산테크노중학교
공고담당자 장선영(☎: 041-427-53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1 16:31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1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4,285,000 원
   
배정예산
74,285,000 원
   
추정가격
67,53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아산테크노중학교 공고 제2025-13호 

 

2025학년도 아산테크노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아산테크노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아산테크노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용  역  내  용 

[붙임]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에 의함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  고  기  간 

2025. 7. 22.(화) 14:00 ~ 2025. 8. 1.(금) 10:00 

용역기간 

2025. 10. 15.(수) ~ 2025. 10. 17.(금), [2박 3일] 

용역장소 

경기도 안성 및 용인 일대 

기  초  금  액 

금 74,285,000원(칠천사백이십팔만오천 원), 부가가치세 포함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 예상인원 188명(학생 178명, 인솔교직원 10명)으로 산출함 

※ 숙식비(2박 5식), 차량비(45인승 이상 전세버스 7대 기준 / 주차비, 기사봉사료, 유류비, 고속도로 통행료, 기사 숙식비 등 포함), 현지식(5식), 입장료 및 관람료, 여행자 보험, 의료비, 주간 안전요원 및 야간 안전요원(경비 포함) 배치경비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 용역(과업) 내용 및 인원 변동이 발생할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7. 29.(화) 9:00 ~ 2025. 7. 31.(목) 16:30 (기간 및 시간 엄수) 

※ 7.29.(화) ~ 7.31.(목): 평일 9:00 ~ 16:30 접수 

※ 8.1.(금) 접수 불가 

※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지참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31.(목) 16:31 ~ 2025. 8. 1.(금) 10:00 (G2B 전자접수) 

조달청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마감 시각 이후 제출 불가 

제안서 평가 

2025. 8. 1.(금) 14:00 / 아산테크노중학교 A동 1층 회의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1.(금) 16:00 / 본교 담당자 PC 

※ 제안서 평가 후 개찰을 실시하므로 평가 일정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음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경쟁입찰 방식으로, 제안서(규격서)와 가격입찰서는 별도로 제출받되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는 G2B(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충청남도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보유한 업체여야 합니다. 

     ※ 해당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이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여야 하며, 미등록자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 및 인증서 등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입찰에 참여하는 대표자 또는 대리인은 사전에 지문정보 등록을 완료하여야 하며, 지문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기존 인증서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이를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 

(G2B) 

 

제안서 직접 제출, 가격입찰서 G2B 제출 

 

제안서 평가 

(적격업체 선정)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 

 

낙찰자 

결정 

 

계약 

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7. 29.(화) 09:00 ~ 2025. 7. 31.(목) 16:30 (기간 및 시간 엄수)   

     ※ 7. 29.(화) ~ 7. 31.(목): 평일 09:00 ~ 16:30 접수   

     ※ 8. 1.(금): 접수 불가     

     2) 접수장소: 아산테크노중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 제출   

       가)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나)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다)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필수   

       라) 제안서는 밀봉하고, 대표자 인장을 날인하여 겉면에 ‘입찰서류’로 표기할 것   

     4) 제출서류 

       가) [서식1] 제안서 8부   

       나) [서식2] 일반현황 및 연혁   

       다) [서식3-1] 주요사업실적 1부 (최근 5년간 / 해당 시 제출)   

       라) [서식3-2] 수학여행 위탁용역 실적증명서 1부   

       마) [서식4] 각서 1부   

       바) [서식5] 제안서 본문   

       사)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서류 1부   

       아) 수행인력 증빙서류   

         - 재직증명서, 자격증 사본   

       자) 기타서류   

         (1)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지참)   

         (2)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3)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4)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5) 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포함)   

         (6)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7)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기타 서류   

         ※ [낙찰자 제출서류]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 1부 (※ 낙찰자에 한해 계약 체결 전 제출)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관련 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입니다. 

      나) 서류 미비 또는 불명확 시 학교는 경미한 사항에 한해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보완 기한 내 미제출 시 최초 제출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다)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은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대리인은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재직증명서‧위임장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7. 31.(목) 16:31 ~ 2025. 8. 1.(금) 10:00 (기간 및 시간 엄수)   

    2) 접수장소: 조달청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시스템 (www.g2b.go.kr)   

    3) 제출확인: G2B 전자입찰시스템 내 ‘웹송신함’ 확인   

    4)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따라 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 연기 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 후에도 유효하며, 재제출은 불가합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8. 1.(금) 14:00 

  나. 장 소 : 아산테크노중학교 A동 1층 회의실 
 ※ 학교 사정에 따라 평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다.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평가방법 : 접수된 제안서는 서면으로 심사하며, 별도 발표나 설명회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마. 적격업체 선정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선정   

  바.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 및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평가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평가 기준에 미달한 업체는 적격업체로 선정되지 않습니다. 

8. 가격 개찰 

  가. 일시 : 2025. 8. 1.(금) 16:00  

  나. 장소 : 아산테크노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평가 결과에 따라 가격입찰서 개찰은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학교 사정에 따라 개찰일 및 낙찰자 결정이 다소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에 따른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입찰은 무효로 처리합니다. 또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출된 제안서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며,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선정된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개찰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을 제출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업체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제안서 평가점수까지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가 없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보완을 조건으로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 제안서를 보완 제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가격입찰 개찰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고,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 업체들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의 중요 부분에 명백한 오기가 있으며, 개찰 현장에서 입찰자가 취소 의사를 표시하고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한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제반 서  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때 1인당 단가표를 반드시 제출하고, 이행보증보험증권도 발행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 및 계약과 관련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거짓으로 제출한 경우, 또는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이행 과정에서 부실‧부당‧부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등에 따릅니다. 입찰자는 이를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내용은 본교 2학년 학생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한(예정) 안으로, 기초금액은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으며, 참가 학생 수 증감 및 프로그램 내용 변경 등에 따라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테크노중학교 행정실 ☎ 041-427-5302 (담당 주무관)
    ※ 나라장터 이용 및 시스템 문의는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7. 22. 

 

 

아산테크노중학교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