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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9156-000 공고일시  2025/07/22 13:01
공고명 2025학년도 국립공주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2학년 진로캠프(서울) 위탁 용역
공고기관 국립공주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수요기관 국립공주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원종영(☎: 041-851-41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2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6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2,806,000 원
   
배정예산
122,806,000 원
   
추정가격
111,64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공고 제2025-07호 

 

2025학년도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2학년  

진로캠프(서울) 위탁용역 업체 선정공고 

 

2025년 7월 22일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 2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   음  - 

 0.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시행규칙 

 1. 용역 입찰공고서 

 2. (조달청 고시)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6.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7. (조달청지침)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8.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현행 규정을 적용함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t://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 건명  

   - 2025학년도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 2학년 진로캠프(서울) 위탁 용역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나. 위탁 내용 

  

지  역 

인  원 

기  간 

기 초 금 액 

비  고 

서울일원 

총 160명 

      - 학생 150명 

      - 교직원 10명 

2025.11.04.(화) 

~ 

2025.11.07.(금) 

(3박 4일) 

금122,806,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예상인원 증감시 착수계에서 제출한 1인당 산출내역서에 의거하여 재산정, 인솔자 참가비용은(보험료 제외) 학생과 동일한 금액으로 산출함)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의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 [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근거하여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알선수수료와 그 외 체험학습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보며, 대금 청구 시 여행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대해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 등을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한다. 

※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경비 내역 

  - 숙박비, 식비, 간식비, 입장료, 수송차량비(주차비 및 통행료 포함), 각종 봉사료, 행사진행비, 현지가이드비, 안전요원 수행경비, 기타 경비 등 국내(서울) 진로캠프 관련 일체 비용을 포함 

  - 긴급 재난,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체험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학교는 계약을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진로캠프 추진 중 질병, 개인사정 등의 사유로 취소 인원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개별 비용을 제외하고 정산 처리합니다.  

2. 입찰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진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모두 제출해야합니다. 

  - 규격(제안서:직접제출, 적격평가), 가격(g2b전자입찰, 최저가 제한총액입찰) 

  다. 지역제한(충청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라. 총액입찰로 진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마. 제안서 평가 적격자 대상 중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입니다. 

  바.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자.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또는 국내여행업(1263)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나.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 법령에 따른 인가·허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충청남도에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보호및지원에관한법률」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증명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 전까지 발급된 것(발생·신고·수정사항 포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만이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체험학습 평가위원회 제안서 평가 → 적격 업체 선정 → 가격개찰(제안 평가 적격 업체에 한함)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4. 입찰 참가 방법 

  가. 규격 입찰서(제안서)  

    1) 제출기간 : 2024. 07. 22.(화) 15:00 ~ 07. 30.(수) 오전 10:00까지 

      ※ 평일(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08:30~16:30 접수 

    2)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업무시간 중에만 접수 가능), 우편접수 불가 

    3) 제 출 처 :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행정실 (충남 공주시 봉황로 75) 

    4)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 하여 인지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5) 제출서류(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사본은 원본대조필)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가)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 지참 

       *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시 아래서류 모두 지참 

         - 위임장 1부 및 신분증, 재직증명서 지참 

           (위임장 제출 시 반드시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제출)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에 미등록된 입찰대리인이 출석할 경우 위임장 1부 및 신분증 지참 (위임장의 경우 상기 등록증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할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신청서(제안서 서식 확인) 1부 

      라)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및 첨부서류(제안요청서 내 서식 확인) 9부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좌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마) 교육청 산하 기관(초·중·고등학교)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용역 실적증명서(해당업체) 금액명기 (최근5년이내)  

      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별지 제4호) 

      사)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아)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자)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차)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카)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인력보유 확인,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포함) 1부 

      타)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파) 재무제표 증명서(홈택스 발급) 원본 1부 

      하) 경영상태 평가를 위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거)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너) 4대보험 완납증명서 1부 

      더)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 전까지 발급된 것(발생·신고·수정사항 포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러)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대표자가 아닌 경우)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6) 규격입찰서(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 일시 및 장소: 2024. 08. 04.(월) 14:00예정 / 본교 울림역사관(1층) 회의실 

   ※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사정에 따라 설명회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음 (변경 시 개별 통보) 

     - 제안서 설명회 유의사항 

      가)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소속 임직원이 직접 발표해야 합니다. 

      ※ 발표자가 대표자가 아닐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나)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은 업체는 사전판정시 부적격자로 판정합니다. 

       라)  제안사별로 제안 설명 시간은 총 20분 이내로써 10분 이내로 발표하고,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진행합니다. 

       마)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으로 진행합니다. 

       바)  입찰참가 신청마감일 이후 부도․파산․해산․영업 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나. 가격 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4. 07. 22.(화) 15:00 ~ 07. 30.(수) 오전 10:00까지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하여 전자입찰 제출 

 다. 가격 개찰 

   - 일시 및 장소: 2024. 08. 06.(수) 오전 10:00 예정 /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적격자(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기준에 의거 총배점 100점 중 80점 이상 획득한 업체를 대상자로만하여 가격 입찰서 개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본교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1항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3항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 등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합니다.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하여 국고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 기준[기획재정부 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 이 중 4개를 추첨한 후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본교 본교 체험학습평가위원회(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기준에 의거 제안서를 평가하여 총 배점 100점 중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고, 낙찰자 결정은 제안서 평가에서 적격업체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 (1순위자)로 결정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일 전까지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인솔 교직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별지6참고) 

7. 계약상대자(낙찰자) 통보 예정일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 가격 개찰 완료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 2항,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의 2항 및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 학교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사전답사 

  가. 계약이 성립되면 과업설명서에 따라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간 중 전담교원과 여행사의 필수 직원으로 구성된 현장답사팀을 운영하고 여행사는 현장답사의 원활한 진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단, 업체의 식사 및 편의시설 제공 사절) 

  나. 현장답사 후 방문 일정(요일, 시간 등 포함), 기관, 장소, 진로캠프단 편성 등은 학교 측이 판단하여 현지 사정과 답사결과에 따라 조정, 변경할 수 있으며 여행사는 학교 측의 의견에 따라야 한다. 

10.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정부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용역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수학여행 일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이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여야 합니다.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공고 내용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은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행정실(☏041-851-4151), 제안서 및 체험일정 관련 사항은 2학년부(☏ 041-851-4023),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붙임 1]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수의시담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4] 제출서류 목록(체크리스트) 

 

구  분 

내   용 

수량 

입찰참가자격증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사용인감계,  

신분증·위임장(별지 제2호)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위임장 지참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에 미등록된 입찰대리인이 출석할 경우 위임장 1부 및 신분증 지참 (위임장의 경우 상기 등록증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할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각 1부 

별지 제1호 

■ 입찰참가신청서(제안서 서식 확인) 1부 

1부 

“제안요청서” 內 붙임4 참고 

■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및 첨부서류(제안요청서 내 서식 확인) 

- 규격 A4 크기(25쪽이내), 반드시 본교 서식을 좌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9부 

별지 제3호 

■ 사업 참여자명단 

  ※ 사업수행에 참여하는 모든 인력의 재직증명서 각1부 포함 

1부 

실적증명서 

■ 교육청 산하 기관(학교) 등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용역 실적증명서(해당업체) 금액명기 (최근5년이내)  

1부 

별지 제4호 

■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사업자등록증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여행업등록증 

■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인감증명서 

■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등기사항증명서 

■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4대보험 가입자 명부 

■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인력보유 확인,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포함) 

1부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등 

■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재무제표 증명서 

■ 재무제표 증명서(홈택스 발급) 원본 

1부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경영상태 평가를 위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납세증명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4대보험 완납증명 

■ 4대보험 완납증명서 

1부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기한 만료 여부 확인 필수) 

1부 

별지 제5호 

■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1부 

기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 

 

 

[별지 제1호]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제         호  

입찰일자 

 

입찰건명 

2025학년도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2학년 진로캠프 위탁용역 

 

 

 

 

 

납부 

해 당 없 음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납부 면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의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2025.   .    . 

 

 

                                           신청인                   (인)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별지 제2호] 

위   임   장 

 

 

 

   ○ 상          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2학년 진로캠프 위탁용역 용역입찰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생 년 월 일 

 

전화번호 

 

주       소 

 

 

      

붙임  재직증명서 원본 1부. 

         

 2025년   월   일 

         

      

                                            위임자 :                  (인)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별지 제3호] 

사업 참여 인력 현황 

직위 

성 명 

담 당 업 무 

동종업계 총 근무경력 

 

 

 

 

 

 

 

 

 

 

 

 

 

 

 

 

 

 

 

 

 

 

 

 

 

 

 

 

 

 

 

 

 

 

 

 

 

 

 

 

 

 

 

 

 

 

 

 

 

 

 

 

 

 

 

 

 

 

 

 

 

 

 

 

  1. 작성기준일자: 입찰공고일 기준   

  2. 고용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첨부 

  3. 경력 증명서 결재 필 

 

※ 지면 부족 시 별도의 용지에 작성 가능 

 

붙임  1. 최근 3개월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등 4대보험 가입증명서 각 1부 

      2. 경력증명서 각 1부 

[별지 제4호]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자 

회사명 : 

 

 

 

대표자 : 

 

(인)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별지 제5호]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2학년 진로캠프 위탁용역 입찰공고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귀교에 적용되는 계약 관계 법령 및 이에 근거한 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에 따라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그 임무를 철저히 수행할 것이며 불이행사항이 발생 시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한 부정당 업체로서의 해당 제재조치를 행하여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치 않겠습니다. 

    제출된 모든 서류는 사실과 다름없으며, 귀교의 제안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만일 제반 규정의 위반과 지시 불이행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할 것이며, 귀교의 선정방식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별지 제6호] - 낙찰자만 제출 

 

 

2025학년도 2학년 진로캠프 경비 산출 내역 

 

 

 

공주사대부고 2학년부 

1. 예정인원: 학생 150명 + 교직원 10명 = 160명 기준(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2. 여행일정: 2025. 11. 4.(화) ~ 11. 7.(금), 3박 4일 

항목 

세부항목 

총 금액 (원) 

교통비 

(학생+교사) 

버스 임차료 (6대) 

-  원 

- 세부내역: -원/160명=-원 

숙식 

(학생+교사) 

연회장 

 

숙박 

 

조식 

 

중식, 석식비 

 

보험 

(학생+교사) 

여행자 보험 

□ 5,000원x151명 

활동비 

(학생) 

입장 및 관람료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진행 및 대행비 

 

주·야간 안전요원 

 

수수료 

(학생+교사) 

위탁수수료 

 

합 계(VAT포함) 

 

1인당 금액(VAT포함) 

□ 학  생 :            원(   원÷   명) 

□ 교직원 :            원(   원÷   명) 

 

※ 본 양식은 예시이며, 세부항목에 따라 변경 가능(가능한 한 상세하게 작성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