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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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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1638-000 공고일시  2025/07/21 16:11
공고명 2025년도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직원 채용 대행용역
공고기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수요기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공고담당자 신운용(☎: 02-3274-20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1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38,438,000 원
   
추정가격
125,85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제안요청서 포함)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서 

 2.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5.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6.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7.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8.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9.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조달청 지침) 

10. 기타 입찰 ․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검색> 

〘법령·계약예규 등〙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 (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 됩니다. 

공고 제 호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도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직원 채용 대행 용역 

용역기간 

 계약(착수)일로부터 ~ 2025.12.31.(과업내용 종료시까지)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고 

입찰방법 

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사업예산 

금 138,438,000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방식(가격) 

전자입찰 

전자입찰서(가격) 

접수 개시일시 

2025.07.21. 17:00 

전자입찰서(가격)
마감 일시 

2025.08.01. 10:00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참가 자격 

 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① 「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자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③ 나라장터(G2B)에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 999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나. 「국가계약법」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공동계약 : 불허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7.21.(월) 17:00 ~ 2025.8.1.(금) 10:00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개찰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 제안서 제출 및 접수(제안서는 오프라인으로 제출하고,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 

가. 제안서 접수기한 : ~ 2025.8.1.(금) 10:00 

   ○ 제안서는 마감시간까지 제출 장소 도착분에 한하여 인정하므로 입찰참가자는 계약담당자에게 제안서 도착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는 방문 제출이 원칙이나, 택배․퀵서비스․우편접수 가능 

 나. 제출 장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36 지방재정회관 16층,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경영지원부 인사팀(02-3274-2033, 2038) 

 다. 접수기한을 경과하여 도착한 제안서는 접수 하지 않습니다. 제안서의 미도달, 지연 도달에 대한 이의를 공제회에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제안 설명회 : 생략 

 마. 제출서류(제안요청서에 첨부되지 않은 서식은 별도서식 사용 가능) 

   ① 제안서 10부 

   ② 제안서 평가 관련 증빙서류 및 근거자료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별도 부록본으로 작성, 제안요청서 서식 활용 

   ③ 제안서, 증빙서류, 근거자료 등 일체가 수록된 저장매체(USB) 1개 

       ※ 작성 원본파일 및 PDF파일 수록 

   ④ 입찰 참가 자격 증빙서류 1부 

   ⑤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용역참여자 전원, 입찰대리인) 

   ⑥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⑦ 기타 제안요청서에 기재되거나 증빙하고자 하는 모든 자료(실적증명서 등) 

       ※ 제출서류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분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다름없음’ 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기 바라며, 제출서류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처리합니다. 아울러 관련서류 미제출 혹은 유효기간 등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및 평가 

가. 평가일시 및 장소 : 2025. 8. 5.(화) 14:00 

 나. 평가장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36 지방재정회관 14층 

      ※ 평가일시·장소 및 진행방식은 제안사 수, 공제회 사정 등에 따라 변경 가능(개별안내) 

 다. 평가위원회 운영 방법 

   ○ (발표자료) 제안사가 제출한 저장매체(USB) 내의 제안서 파일로 발표(PDF만 허용) 

   ○ (발표기기) 공제회 준비(프로젝터, PC, 포인터, 음향설비 등) 

   ○ (발표자) 사업관리자(PM)만 허용(제안사별 참석자는 발표자를 포함하여 2인 이내) 

      ※ 사업관리자(PM)는 제안서에 명시되어야 하며 관리자(책임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 사업관리자(PM) 불참 시 발표는 제한되고 서면으로만 평가함 

   ○ (발표시간) 제안사별 발표 15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 입찰참가 업체수에 따라 발표시간 등 변동 가능 

   ○ (발표순서) 가격입찰서 접수 순 

 라. 기타 평가위원회 운영사항은 제안요청서에 의합니다. 

 

7.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순위는 제안서 평가결과 입찰가격이 사업예산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점수와 입찰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80점)의 85%(68점) 미만인 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사업예산) 기준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각 입찰참가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나라장터 복수예가 방식 적용) 

 다. 기타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및 제안요청서에 의합니다. 

8.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투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의 납부는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7조에 따르되,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국가계약법 시행령」제38조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9. 입찰무효 

  본 입찰과 관련하여,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등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 대상이므로,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를 숙지하고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감사실(02-3274-207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희망자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한 추가정보 제공처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입찰 및 계약진행 관련 : 경영지원부 대리 김성미(☎02-3274-2036) 

 ○ 용역 및 과업내용 관련 : 경영지원부 인사팀 대리 이상무(☎02-3274-2038) 

 

 

 

 

2025. 7. 

 

한 국 지 방 재 정 공 제 회   이 사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