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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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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7557-000 공고일시  2025/07/21 15:09
공고명 2025학년도 백양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북부교육청 백양초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북부교육청 백양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서수민(☎: 051-310-55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1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8,950,000 원
   
배정예산
38,950,000 원
   
추정가격
35,40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백양초등학교 공고 제2025–42호 

 

2025학년도 백양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할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계약체결,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가.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나.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투명하고 소통하는 부산교육 실현을 위해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공익을 해치는 사례가 발생할 경우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 민원·신고 → 신고하기 →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각종 문의 

  - 전자견적 제출 문의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용역 및 계약 관련 문의 : 백양초등학교 행정실 (051-310-5572)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건명: 2025학년도 백양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임차용역 

  나. 용역기간: 2025. 10. 16.(목) ~ 2025. 11. 21.(금) 

  다. 임차차량: 전세버스(40인승 이상) 총 33대 

    1일 최대 차량 소요 대수는 14대로, 40인승 이상 전세버스를 14대 이상 보유한 업체이어야 함.(지입차량 불가) 

  라. 운행일정 및 구간 

구 분 

일자 및 시간 

운행구간 

해당 

학년 

차량 

대수 

현장체험학습 

10. 16.(목) 

8:30~15:00 

학교 - 김해가야테마파크 - 학교 

2학년 

7대 

학교 – 키자니아 - 학교 

3학년 

7대 

10. 17.(금) 

8:30~15:00 

학교 – 김해가야테마파크 - 학교 

1학년 

7대 

10. 30.(목) 

8:00~16:00 

학교 – 첨성대 - 대릉원 –  

국립경주박물관 - 학교 

5학년 

6대 

수학여행 

11. 19.(수) 

~11. 21.(금) 

(2박 3일) 

1일 

공통 

학교 (07:30) - 용인 에버랜드 (13:30) 

6학년 

6대 

2일 

공통 

에버랜드 홈브리지캐빈 신관(09:00) – 서울대학교- 한국잡월드 – 충주 켄싱턴리조트 (17:00) 

3일 

A조 

(3대) 

충주 켄싱턴리조트(09:00) - 문경레일바이크 (진남역) - 진남역 휴게소 식당(중식) - 문경오미자테마터널 – 학교 (18:30) 

B조 

(3대) 

충주 켄싱턴리조트(09:00) - 문경오미자테마터널 진남역 휴게소 식당(중식) - 문경레일바이크 (진남역) - 학교 (18:30) 

총계 

 

33 

 

  마. 기초금액 : 금38,950,000원(금삼천팔백구십오만원) 

    ※ 부가세, 통행료, 주차비, 유류비, 과태료, 범칙금, 기사 숙식비 등 차량 운행에 필요한 경비 일체를 포함한 금액입니다. 

    ※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합니다. 

    ※ 상기 일정은 현지 또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견적 제출 참가 전 반드시 '계약내용 및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 업체에 있습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에 의합니다.  

  나. 부산광역시 지역제한경쟁에 의한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 제출), 총액계약입니다. 

  다. 수의계약대상 소액용역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공동도급계약(공동이행방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견적 제출 및 개찰일시 

  가. 견적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21.(월) 18:00 ~  2025. 7. 25.(금) 10:00 

  나. 개찰일시 일시 및 장소: 2025. 7. 25.(금) 11:00 이후 백양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당해 사업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을 필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날까지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5805]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자사 보유의 차량으로 동시에 배차가 가능하며(1일 최대 차량 소요 대수는 14대로, 14대 이상 보유한 업체이어야 함), 본교의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운송버스는 계약업체 소유의 차량이어야 하고(공동도급 및 지입차량 불가),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되어야 합니다. 

    ※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은 자(또는 그 면허를 양수 받은 자)는 그 처분을 받은 기간 동안 본 용역의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부산광역시에 두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부산광역시에 있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의하여,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4)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마. 「공직자이해충돌방지법」제2조의 수의계약체결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여야 합니다.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 확인서 제출) 

  바. 본 견적 제출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자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견적 제출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사. 미적격자가 고의로 견적 제출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한 견적제출의 취소신청은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한 견적제출이 연기된 경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 등은 연기된 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견적서 제출 시 견적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견적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기초금액 ±3% 범위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8% 이상 견적 제출자 중 최저가 견적제출자부터 순서에 따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수의계약운영요령에서 정하는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 제출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마. 보증방법은 소정의 용역이행 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므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붙임의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 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ㆍ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내여행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표준약관), 차량운행용역 특수조건,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4장제7절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안내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예규,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마. 용역업체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 실시와 운행기간 중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사고에 따른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서 져야 합니다. 

  바. 계약 후라 하더라도 상부기관(교육부, 교육청 등)의 현장체험에 관련한 지침, 공문시달로 계약 변경 등이 필요한 경우 계약업체와 학교가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붙임  2025학년도 백양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 1부 

  

 

2025. 7. 21. 

 

백 양 초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