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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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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E012505315 공고일시  2025/07/21 14:00
공고명 충주전력지사 신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PQ,SOQ)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경영지원처 경영지원부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공고담당자 방다해(☎: (061)345-597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8-07 15:00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9/10 10:00 ~ 2025/09/17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05,043,000 원
   
배정예산
2,705,043,000 원
   
추정가격
2,459,13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전자입찰공고문 (PQ, SOQ) 

 

1. 용 역 명 : 충주전력지사 신축공사 시공단계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2. 용역개요 

 가. 추정금액 : ₩ 2,705,043,000(추정가격+부가가치세)  

 나. 추정가격 : ₩ 2,459,130,000(부가가치세 별도)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의  

                       입찰공고란 해당공고의 “예비가격기초금액”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45일간 [착수예정일 : 2025.9.22.(월)] 

 마. 용역내용  

  1) 대상공사의 건축, 토목, 기계, 조경, 전기, 통신, 소방에 대한 공통 업무 및 시공단계(감독권한대행 등 포함)의 건설사업관리 시행 

    (금속제창, 승강기, 냉난방기, 태양광발전설비 등 설치조건부 관급자재 포함) 

  2) 건축물 사용승인 취득 및 종합시운전, 준공 후 하자보수 지원 업무 

  3)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5-105호(2025.3.5.) “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에서 정한 업무 및 과업통보서에서 제시한 업무 

     ※ 용역내용에 대한 세부내역은 별도 첨부파일(용역설명서 등) 참조 

 바. 용역현장 : 충청북도 충주시 금릉동 187-7(충주변전소 부지 내) 

 사. 건설사업관리 대상 공사 개요 

대지면적 

21,332 

규    모 

․ 건축 - 연면적 : 1,722.53㎡, 층수 : 지하1층 / 지상3층 

․ 토목 - 토공사, 포장 등 부대토목 1식 

․ 건물 기계설비(지열포함), 전기, 통신, 소방설비 1식 

용    도 

업무시설 

구    조 

철근콘크리트구조 

공사기간 

2025.9. ~ 2027.5. 

용역기간 

21.5개월[착수 후 투입(20.5개월) + 시공 후 단계 1개월] 

설계공사비 

8,210백만원  (전기585백만원, 통신516백만원, 소방201백만원, 사급자재 1,249백만원, VAT제외) 

공 사 비 

비    율 

․ 건축분야 : 72%,  토목분야 : 9%,  기계분야 : 18%, 조경분야 : 1% 

전기, 통신, 소방분야는 각각 산정 

기   타 

․ 공사관리는 한전 ERP협업 시스템을 사용해야 함 

 

 

 

3. 계약방법 : 사업수행능력평가(PQ, SOQ) 결과에 의한 일반경쟁 

 

4. 입찰참가자격 : PQ평가 심사결과 90점 이상인 업체에 한하여 

                 SOQ평가(기술인평가서 평가) 심사결과 85점 이상인 업체 

                 PQ, SOQ심사 결과 ‘적격’인 업체는 별도로 입찰참가신청 필수   

 가. 사업수행능력평가(PQ) 참가자격 요건 

 1) 건설기술진흥법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으로 등록한 자로서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건축구조기술사, 건축시공기술사, 건축사를 모두 보유한  

 2) 전력기술관리법에 의한 전력시설물 전문감리업 또는 종합감리업으로 등록한 자 

 3) 지니어링산업진흥법에 의한 정보통신관련 분야의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한 자 또는 기술사법에 의한 정보통신분야에 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자 

 4)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공사감리업 또는 일반소방공사감리업(기계 및 전기분야 모두 보유)을 등록한 자 

   ※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 제58조, 전력기술관리법 시행규칙 제20조,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2조 및 소방시설공사업법 제4조에 의거 당해 공사를 도급받은 자(계열회사 포함) 등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가능(5개사 이내) 

  1) 공동이행방식(5개사 이내) 

   4-가. 사업수행능력평가 참가자격(‘1)’+‘2)’+‘3)’+4))을 모두 갖춘 업체간 공동이행 가능 

      단,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해야하고 대표사는 가장 비중이  

      큰 업체로 지정함 

  2) 분담이행방식(4개사 이내) 

   4-가. 사업수행능력평가 참가자격 ‘1)’ 자격과 ‘2)’, ‘3)’, ‘4)’ 자격을 일부 또는 모두 갖춘 업체 간 분담이행 가능하며 공동도급 업체 대표사는 ‘1)’(건설엔지니어링업 면허 보유 업체)의 업체로 지정함 

   〇 분담비율 : 설사업관리(85.8%), 전기감리(6.6%), 통신감리(6.1%), 소방감리(1.5%) 

   ※  4-가. 2),3),4) 항을 1개 업체로 참여하여 참여사 중복으로 협정서에 분담분야별 

      업체 추가가 안 되는 경우, 1개 업체만 추가하여 분담 분야 기타로 협정서 작성 

  공동도급 협정서는 한전전자입찰시스템(http://srm.kepco.net)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작성해야 하며, 반드시 SRM의 사용자매뉴얼 숙지한 후 작성하셔야 합니다.  

  ※ 공동도급의 경우 당해 용역의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은 대표사 소속이어야 하고, 참여건설사업관리 기술인은 입찰공고일 현재 해당 회사에 소속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중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 할 수 없습니다. 

 마. 심사기준 

   ○ 본 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합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 참여기술인 배치 

업무 구분 

직무분야 

등 급 

배치인원 

PQ 

SOQ 

비고 

발표 

면접 

 

 

책임기술인 

건축(책임) 

고급 

1 

O 

O 

 

평가 

분 야 별 

기 술 인 

안전 

고급 

1 

O 

 

O 

평가 

건축 

중급 

1 

O 

 

 

평가 

토목 

중급 

1 

O 

 

 

평가 

기계 

중급 

1 

 

 

 

 

조경 

중급 

1 

 

 

 

 

전기 

중급 

1 

O 

 

 

평가 

통신 

중급 

1 

O 

 

 

평가 

 

 

 

기술지원 

기 술 인 

건축 

고급 

1 

 

 

 

 

토목 

고급 

1 

 

 

 

 

기계 

고급 

1 

 

 

 

 

조경 

고급 

1 

 

 

 

 

전기 

중급 

1 

 

 

 

 

소방 

초급 

1 

O 

 

 

평가 

 

    ※ 1. 착수시 발주청 필요에 따라 투입 인원(인·일) 범위 내에서 등급조정 배치 가능하나, 사업수행 능력평가 대상 참여기술인 변경은 불가 

       2. PQ 및 SOQ 심사대상인원 중 기술인 수 및 등급이 평가기준에 미달시 실격처리 

       3.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 상 착수예정일 : 2025.9.22.(월) [실제 착수일과 다를 수 있음] 

       4. 면접일정(SOQ)은 개별통보 예정(PQ평가 마감일시 이후) 

 

5. 사업수행능력평가(PQ) 심사 신청 및 기술인평가(SOQ) 자료 제출 

 가. 사업수행능력평가(PQ) [1차 평가] 

   ○ PQ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 > 입찰/계약 > 나의입찰 > PQ심사신청 

    ※ 공동수급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업체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후 PQ심사 신청 

       공동도급 업체가 협정서 서명하지 않는 경우 입찰참가 부적격 처리됨을 유의 

   ○ PQ심사 신청 및 제출 기간 : 2025.7.28.(월) 15:00 ∼ 2025.8.7.(목) 15:00 

   ○ PQ심사 서류 제출방법 : 온라인(SRM) 및 오프라인(방문 또는 우편) 모두 제출 

  제출서류 : 붙임‘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내 참여신청서 및 관련서류 원본 

     1) 사업수행능력 평가서(PDF파일 및 제본 각 1부) 총 2부 

     2) PQ심사 증빙서류 전체 원본(PDF파일 및 제본 각 1부) 총 2부 

     3) 자기평가표(엑셀파일 및 제본 각 1부) 총 1부 

  ○ 제출방법 

     1) 온라인 : 평가서와 증빙서류는 PDF, 자기평가표는 엑셀파일로 제출  

       - 파일명 :“충주전력 신축 건설사업관리용역(PQ)_[업체명]” 

       - 업로드 제한 용량 : 총 200MB, 개별파일당 100MB 제한 

     2) 오프라인 : 원본 1부 직접방문 또는 우편 제출 

       - 제출처 : 전남 나주시 전력로 55 한국전력공사 경영지원처 사옥건설실 사옥공사부 

       - 담당자 : 김기훈(☏ 061-345-6155) 

       - 제출기한 내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함 

       - 우편제출시 ‘해당 용역건’만 제출(타 용역건 동봉 금지), 접수 여부 반드시 확인 

       - 용역참여신청서는 공문형식으로 작성(제본하지 말고 제출)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 변경으로 사전심사 신청을 반드시 SRM을 통해 전자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사전심사 신청없이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만 제출시 무자격으로 탈락되며 미신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서류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제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 우편제출은 제출기한까지 문서 접수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서류 도달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배송 지연·오배송 등 배송 관련 모든 책임은 업체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여유 있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우편제출 시 겉장 표기 : “충주전력지사 신축공사 시공단계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 심사기준 : 본 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기준 및 용역계약특수조건에 따름 

   ○ PQ심사 결과 통보(예정)일 : 2025.8.18.(월) 15:00 [한전전자조달시스템 확인] 

     ※ 이의 제기 및 재심사 요청은 결과 통보 후 3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나. 기술인평가(SOQ) [2차 평가] 

   ○ 평가서 제출대상 : PQ심사 결과 90점 이상 득점 업체 

   ○ 제출기간 : 2025.8.19.(화) 10:00 ∼ 2025.8.29.(금) 10:00 

    ※ SOQ 심사는 별도의 한전전자조달시스템 신청 불요 

   ○ 제출서류 : 기술인평가서 원본 1부, 부본 10부, USB 5부(사업수행능력평가세부심사기준 참조) 

   ○ 제출방법 : 온라인(이메일) 및 오프라인(방문 또는 우편) 모두 제출 

     1) 온라인 : 원본을 수정불가능한 전자문서형태로(PDF 파일형식 등) 메일 제출 

       - 파일명 :“충주전력 신축 건설사업관리용역(SOQ)_[업체명]” 

       - 메일주소 : bbdh@kepco.co.kr 

       ※ 제출기한 내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함 

     2) 오프라인 : 원본 1부, 부본 10부, USB 5부 직접방문 또는 우편 제출 

       - 제출처 : 전남 나주시 전력로 55 한국전력공사 경영지원처 사옥건설실 사옥공사부 

       - 담당자 : 김기훈(☏ 061-345-6155) 

       - 제출기한 내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함 

       - 우편제출시 ‘해당 용역건’만 제출(타 용역건 동봉 금지), 접수 여부 반드시 확인 

       - 우편제출 시 겉장 표기 : “충주전력지사 신축공사 시공단계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 우편제출은 제출기한까지 문서 접수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서류 도달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배송 지연·오배송 등 배송 관련 모든 책임은 업체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여유 있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사전심사기간 : 2025.9.1.(월) 09:00 ~ 2025.9.3.(수) 18:00 

   ○ 기술인평가서 평가기간 : 2025.9.4.(목) 09:00 ~ 2025.9.5.(금) 18:00 

                             (책임기술인 발표·심층평가 일시 및 장소 별도 통보) 

   ○ 평가사항 : 본 용역 기술인평가(SOQ) 세부기준에 의함 

   ○ SOQ 결과 통보(예정)일 : 2025.9.8.(월) 15:00 [한전전자조달시스템 확인] 

     - 이의신청기간 : 2025.9.9.(화) 10:00 ~ 17:00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나. 신청 시작일시 : 2025.9.10.(수) 10:00  

 다. 신청 마감일시 : 2025.9.17.(수) 18:00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 전자조달시스템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하며,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마감 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후 입찰서 투찰이 가능하며 입찰참가자격은 입찰참가신청마감 후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하여 재확인 심사에서 부적격판정을 받은 경우 투찰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바.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문 제6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제6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신청서류 

   ○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다만, 제6항 가호 각목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보증금 별도 납부) 및 공동수급협정서(공동수급시)입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해당 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5 

    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입찰금액의 100분의 5 납부 

     가) 입찰보증금의 당사 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입찰참가 신청마감일 현재  미납부한 경우 

     나) 정당업자 제재, 원전감독법, 청렴계약 위반으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아 나라장터 또는 당사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 

    2)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납부 

       입찰담합으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  

     ※ 한시적 입찰보증금의 1/2 인하 안내 (’20.5.1. ∼ ’25.12.31.) 

       -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 

       - 관련 : 기획재정부 고시 제2025-29호
(단, 국가계약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에 따라 입찰 보증금 한도 한시적     인하 기간이 변경되면 한국전력공사는 이를 따릅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 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시투찰대상용역(입찰참가 신청 시작일시와 입찰 시작일시가 동일한 경우)인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과 동시에 제출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유무에 따른 입찰무효 여부는 개찰 후 입찰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합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시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2025.9.10.(수) 10:00  

 

 바. 입찰 마감일시 :

2025.9.18.(목) 10:00  

 

 ※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 ±2%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 금액 범위 내에서 산출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 시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 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 번호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마감시간 1시간 경과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전자입찰유의서 제14조에 의거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 용역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점수 92점 이상) 

 

9. 적격심사기준 

 가. 당해 용역은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2조에 의거 본 용역 적격심사기준에 따라 이행능력을 심사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10.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국전력공사 경영지원처 

   ○ 소재지 : 전라남도 나주시 전력로 55 (☏ 061-345-5976 / FAX 061-345-5999)] 

 

11. 입찰의 무효 :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등 부당한 이익 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하도급 가능여부 : 불가능  

 나. 하도급 업체 요건 및 승인절차 : 해당사항 없음 

 다. “가, 나”호에 의하여 하도급 할 경우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한 하도급거래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표준 하도급계약서의 작성 및 사용을 하여야합니다. 

 라.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시방서, 배전공사 감리업무 수행기준 등 용역의 입찰을 구성하는 해당 서류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호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한전『Help Desk(☏061-345-1247~8)』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노력을 해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한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 요구(수수)시 부조리제보 신고센터로 신고    바랍니다. 

    ○ 부조리제보신고센터 : www.kepco.co.kr → 지속가능경영 → 윤리경영 → 

        부패․공익신고 〔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익명이 보증됩니다.) 

 사. 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하여 한전을 퇴직한 자는 본 입찰 또는 계약과 관 

     련된 업무에 대하여 한전 임직원과의 모든 접촉(당사 방문, 제안서 발표, 설명회  

     참석등 대면·비대면 접촉)을 금지합니다. 한전 임직원은 이러한 시도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접촉 상대자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및 기술자평가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참가신청자 부담이며, 제출한 자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자. 기술인평가서 평가 탈락업체 보상비 지급은 탈락업체 중 기술점수가 높은 순으로 최대 3개 업체(탈락자가 3개 업체 미만인 경우 모든 탈락자)을 선정하여 사업수행능력평가에 소요된 비용을 다음과 같이 보상합니다. 

SOQ 탈락자 보상비 산정 : [예정가격×(0.3% + 

기술점수 - 85 

×0.3%)]×50% 

15 

 

 차.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본 공고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 제1항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전환될 경우(유찰수의계약) 계약예정자는 계약 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제2호 관련 입찰공고의 담당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계약부서 

경영지원처 경영지원부 

대리 

방다해 

차장 

박상혁 

부장 

황선일 

발주부서 

경영지원처 사옥건설실 사옥공사부 

대리 

김기훈 

차장 

박창민 

부장 

정종기 

실장 

이종범 

 

 카.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76조 제2항 제2호 가목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타.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1)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PQ 및 적격심사(신용도) 

       : 경영지원처 경영지원부 방다해(☏ 061-345-5976) 

   (2) PQ(참여기술원, 유사용역수행실적,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 업무중첩도, 가·감점) 및 SOQ 평가 관련 제반사항 등 

       : 경영지원처 사옥건설실 사옥공사부 김기훈 (☏ 061-345-6155)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21일 

 

 

한국전력공사 경영지원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