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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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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9057-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21 12:31
공고명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강서교육청 삼정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강서교육청 삼정중학교
공고담당자 윤예랑(☎: 02-2666-60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1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8/1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4,838,750 원
   
배정예산
64,838,750 원
   
추정가격
58,944,3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삼정중학교 공고 제2025-1호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1. 

삼정중학교장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 용역 

여행기간 

2025. 9. 24. (수) ~ 2025. 9. 26. (금)  (2박 3일) 

여행장소 

제주도 일대 (과업지시서 참고) 

예상인원 

총 105명(3학년 학생 100명, 인솔교사 5명) 

※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여행경비 

○ 왕복항공료(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포함) 

차량운송료(제주 현지 전세버스 - 최신형 우등 28인승 4대), 통행료·주차료·기사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 숙식비(2박 4식 – 조식 2회, 석식 2회) 및 현지 외부식당 중식비(3식) 

○ 입장(관람)료, 레져활동비, 레크리에이션비,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경비, 여행자보험(최대보상한도 1억원이상), 법정 전염병 발생으로 인한 격리공간 마련 및 환자 치료, 후송을 대비한 인원과 차량에 소요되는 비용 일체 

위탁용역 수수료 등 기타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필요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기초금액 

및 정산 

○ 금64,838,750원(금육천사백팔십삼만팔천칠백오십원) [부가가치세 포함]   

○ 총 105명(학생 80명, 인솔교사 5명)으로 산정한 금액임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참가 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 사정에 따른 단체 할인, 금액 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 

항공권 

항공권은 아래와 같이 예약되어 있으며, 이를 승계하여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를 낙찰자가 처리하여야 함. ☞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제출 

(항공사 사정에 의해 항공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항공권은 인원에 맞게 낙찰자가 수량 조절) 

일자 

운항 구간 

시간대 

항공사명 

예약 좌석 수 

2025. 9. 24.(수) 

김포-제주 

11:25 출발 

진에어 

각 110석 

2025. 9. 26.(금) 

제주-김포 

17:50 출발 

 

특기사항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항목별 

   (항공료, 차량 운송료, 숙식비, 현지 외부식당 식비, 입장(관람)료, 주간 안전요원 및 야간 경비요원 배치 경비, 여행자보험료, 레크리에이션비, 위탁수수료, 기타 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 참가 인원의 증감 시 항공료, 현지 외부식당 식비, 여행자보험료, 입장(관람)료, 위탁수수료 등 개인경비 품목은 산출내역서의 1인당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공고문 및 일정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상급기관의 명령 또는 권고,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하기에 우려가 발생될 경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이라 함) 시행령」 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G2B”라고 함) 홈페이지(www.g2b.go.kr)의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서울)경쟁입찰, 소기업·소상공인 제한입찰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자 

   ③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자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하여 소기업·소상공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사각형입니다.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접수 기간: 2025. 7. 24.(목) 10:00 ~ 2025. 8. 1.(금) 11:00 

    ※ 접수 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접수 기간 중 09:00~16:00 제출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나. 접수 장소: 삼정중학교 행정실 (본관 1층)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제출자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3)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 다음 구비서류는 아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1] 

2)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서식8]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신분증 소지(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사용인감계 1부 [서식4]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사본 1부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10) 실적증명서 각 1부 [서식3]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 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11)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12)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1부, 소지 자격증1) 및 유효기간 내 이수증 사본 각 1부 – 소지 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13) 청렴서약서 1부 [서식5] 

14) 각서 1부 [서식6] 

15)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서식7] 

16) 제안서 9부[서식2]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1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 보증금률 5%(한시적 특례 적용)  

2) 산출내역서 1부. [서식9] (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 위탁수수료를 반드시 명기하여야 함 

3) 직영차량 운행 각서 [서식10] 

4) 출발 전 교육 및 차량 운전 점검표 [서식11] 

   - 배차 후 교육여행 실시 전에 제출 

5)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서류 1부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참고) 

6)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서식12] 

7)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서식13] - 사업 종료 후 제출 

8) 안전요원 등에 대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각 1부 [서식14, 서식15] 

9)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1부 [서식16] 

10)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 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7. 24.(목) 10:00 ~ 2025. 8. 1.(금) 11: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 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설명회 

  가. 일시: 2025. 8. 11. (월) 10:00~ 

     ※ 단, 일정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 

  나. 장소: 삼정중학교 별관 1층 학부모 회의실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가격입찰서(전자투찰)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설명: 사업자당 5분(설명 3분, 질의응답 2분) 이내, 발표순서는 당일 추첨 

  마. 제안서 제출업체는 발표순서 추첨 전까지 출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아니합니다.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본 용역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계약방법을 적용 하므로 입찰서 제출기간 중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가 모두 제출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로 처리됨 

      (제안서를 제출하였더라도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무효입찰로 간주하여 제안서 평가에서 제외함) 

 

9. 개찰 일정 

  가. 일자: 2025. 8. 12. (화) 

  나. 장소: 삼정중학교 입찰집행관 PC 

    제안서(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붙임2]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 담당자 (☎ 02-2666-6032)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3학년부 교육여행 담당자 

(☎02-2666-6044 또는 070-5125-3242)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15. 기타사항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붙임  1.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각 1부. 

      2.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3.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 

     2. 제안서 양식 

     3.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4. 사용인감계 

     5. 청렴서약서 

     6. 각서 

     7.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8. 위임장 

  (※ 아래는 낙찰자 서류) 

     9. 입찰가격 산출 기초자료 

     10. 직영차량 운행 각서 

     11. 출발 전 교육 및 차량 운전 점검표 

     12.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3.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14. 성범죄 경력조회 동의서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5.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 

     16. 조세포탈 관련 결격사유 각서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기술 

능력평가 

정량적  

평가 

     

(35점) 

 

 

 

 

수행경험 

(12점) 

1. 최근 3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용역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12 

10 

8 

6 

경영상태 

(12점)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2 

10 

8 

6 

인력보유 

(11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3.1 수행조직(6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6 

5 

4 

3 

  3.2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정성적 

평가 

      

(65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4.1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자료집의 충실도 

10 

8 

6 

4 

  4.2 여행 일정과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10 

8 

6 

4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5.1 객실등급, 위치, 편의시설 

5 

4 

3 

2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면적 및 객실당 배정인원) 

5 

4 

3 

2 

  5.3 숙박업체 식사메뉴(조․석식 등 식단표) 및 식당 위치, 수용인원(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5.4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 

   - 층 또는 구역 단독 수용 여부 

     (타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5 

4 

3 

2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15점) 

 

 

 

 

 6.1 식사 제공 능력(외부 현지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6.2 최신 차량 제공 능력, 팀별 차량이 동일 회사인지 여부 및 안전성 

5 

4 

3 

2 

  6.3 운송수단 등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항공운송을 포함하는 경우 제공 항공권의 적정성 또는 기 확보된 항공권 수용 가능 여부 등) 

5 

4 

3 

2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5 

4 

3 

2 

  7.2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의 적정성 여부 등   

5 

4 

3 

2 

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100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붙임 2]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정량적 평가) 

1 

 ○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 

 

  - 실적증명서(완수된 실적만 인정)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 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3 

 ○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현황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2) 소지자 자격증 및 이수증 사본(소지 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기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미 제출 시 미인정 

주관적 

평가 

(정성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각종 보험증권(화재, 영업배상 등)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식단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6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자동차 등록원부(증),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7 

 ○ 식사제공 능력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 계획 

  - 레크리에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및 자격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 

번    호 

 

주    소 

 

전화번호 

 

대 표 자 

 

주민등록 

번    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삼정중학교 공고 제 2025–1호 

입찰일자   

 

입찰건명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용역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2.5% 이상) 

․ 보 증 금: 금                      원정(₩              ) 

보증금 납부 방법: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삼정중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삼정중학교장 귀하  

   

 

 210㎜ × 297㎜(신문용지 54g/㎡) 

 

 

 

[서식 2] 제안서 양식 (A4 세로, 본교 서식 준수, 바인더 불가) 

                                                            

심사번호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 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의 제8의3에 해당되는 신용조회사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평점 최저점 부여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등)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초․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4. 교육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주) 1.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2. 자격증 사본 및 안전요원 연수이수증 사본 첨부 (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학교 일정표 반영 

 ※ 세부 일정표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장소, 경로 등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3성급 호텔(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 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남녀 다른 층 사용 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편의시설 

 

비상시 대피시설 

 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가격 

(1인당) 

좌석 수 

보험가입 

사항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비고 

 

 

 

 

 

 

 

 

 

 

 

 

 

 

 

 

 

 

 

 

 

 

 

 

 

 

 

 

 

 

 

 

 

 

 

 

 

 

 

 

 

 

 

 

 

 

 

 

 

 

 

 

    2) 식단표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라. 차량 운행 계획 

운 행 

일 자 

차량회사명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차량 내 편의 시설 

비고 

 

 

 

 

 

 

 

 

 

 

 

 

 

 

 

 

 

 

 

 

 

 

 

 

 

 

 

 

 

 

 

 

 

 

 

 

 

 

 

 

 

 

 

 

 

 

 

 

 

 

 

 

 

 

 

 

 

 

 

 

 

 

 

 

 

 

 

※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단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차량별 안전요원 배치 계획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 향상 방안 등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운송수단으로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각종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최대 보상한도 1억원 이상 필수, 사고당 보험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등 기상 악화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사. 레크리에이션 계획 및 행사 프로그램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삼정중학교장 귀하 

[서식 3]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참가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금액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용역명 

 

 

 

용역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원)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담당부서 : 

 담 당 자 :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➁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서식 4] 사용인감계 

 

 

사용인감계 

 

 

증 명 인 감 

 

사 용 인 감 

 

 

 

 

 

    위 인감은 본인이 사용하는 인감으로서 입찰참가 및 계약관련 등에 사용하겠으며, 위 인감사용으로 인한 법률상의 모은 책임은 본인이 질 것을 확약하고 이에 사용인감계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  

대표자 : (인)   

 

붙임 1. 인감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발행된 문서) 1부 

     2. G2B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사용인감 포함) 1부(제출 시 사용인감계 미제출) 

 

 

삼정중학교장 귀하 

[서식 5] 청렴서약서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년     월     일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삼정중학교장 귀하 

[서식 6] 각서 

 

 

각 서 

 

 

  본사는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삼정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삼정중학교장 귀하 

 

 

 

 

[서식 7]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본인은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용역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이 정보수집제공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입찰참가업체 대표자 및 위임자 확인용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대표자 및 위임자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입찰등록서류 보존기간 만료 후 폐기 

 

상기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는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에 제한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               (인) 

 

 

 

삼정중학교장 귀하 

[서식 8] 위임장 

 

 

위   임   장 

(입찰참가대리인용) 

 

○ 상          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위탁 업체 선정 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       소 

 

E-mail 주소 

 

 

 

붙임  4대보험 가입자 명부 및 대리인 신분증 각 1부 

 

 

2025년     월     일 

 

 

          위  임  자 :                         (인) 

 

 

삼정중학교장 귀하 

 

[서식 9]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총105명 (학생 100명, 인솔교사 5명) 

3. 기    간: 2025.9. 24.(수) ~ 2025.9.26. (금) (2박 3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금 액 (원) 

비 고 

1 

항공료 

(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포함) 

 김포 ↔ 제주  

□원 × □명  

 

 

2 

차량 운송료 

28인승  

  □원 × □대 × □일   

 

 

3 

숙식비 

2박4식 

□□호텔   

 - 숙박료 : □원 × □명 × □박 

 - 석식비 : □원 × □명 × □식 

 - 조식비 : □원 × □명 × □식 

 

 

4 

외부식당 

중식비 

3식 

□월 □일 중식(□식당) □원 × □명 

□월 □일 중식(□식당) □원 × □명 

□월 □일 중식(□식당) □원 × □명 

 

 

5 

입장료(관람료) 

 

□□: □원 × □명 

□□: □원 × □명  

  

 

6 

행사 진행비 

레크리에이션비 

□원 × 1식 

 

 

7 

보험료 

여행자보험료  

□원 × □명 

 

 

8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배치 

안전요원 배치: □명 × □일 

야간경비요원 배치: □명 × □일 

 

 

9 

기타 경비 

기타경비 

간식비: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10 

수수료 

위탁용역 수수료  

□원 × □명 

 

 

합  계 

 

 

 

1인당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 

□원 / □명 

 

 

교직원  

□원 / □명 

 

 

 

※ 버스임차료는 인원수x단가(인솔교사 포함, 별도 정산)로 금액을 산출하시기 바랍니다. 

[서식 10] 직영차량 운행 각서(※낙찰자만 제출) 

 

 

직영차량 운행 각서  

 

 

 본사는 삼정중학교의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에 참가함에 있어 삼정중학교에서 제시한 모든 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 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붙임  1. 차량보험증권 사본 1부. 

      2. 자동차등록원부 사본 1부. 

      3.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4. 운행기록증 발급 현황 1부.  끝. 

 

 

2025.     .     . 

 

 

                         상호(법인)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삼정중학교장 귀 

 

 

 

[서식 11] 출발 전 교육 및 차량 안전 점검표 (※낙찰자만 제출)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 점검표 

 

 

                                             점검일: 2025.     .     . 

  

점검 

구 분 

성 명 

서 명  

OO관광 

 

 

삼정중학교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적합여부)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 

외부 

- 앞바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 앞바퀴 튜브리스 타이어 사용 여부 

  (운전자와 함께 확인) 

 ※ 재생타이어일 경우 옆면에 “재” 표시 있음 

 ※ 앞바퀴는 재생타이어를 사용해서는 안됨 

 ※ 앞바퀴는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해야 함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균열 상태 확인 여부 

  (운전자와 함께 확인)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2개 이상)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4개 이상, 형광테이프 부착) 

 

 

- 상비약품 비치 여부 

 

 

- 불법 구조 변경 여부(테이블 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시 반드시 안전벨트착용하도록 안내 방송 실시 

 

 

- 급출발 ․ 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및 풋브레이크 연속사용 절대금지 

  (브레이크 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 원인) 

 

 

기타 

 

 

 

 

[서식 12]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낙찰자만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삼정중학교(이하 위탁자이라 한다)와 계약상대자(이하 수탁자이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고시,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1) 

  1. 교육여행 참여 학생 및 인솔 교사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수집 및 보험 가입 

  2. 그 외 교육여행 위탁 수행에 필요한 개인정보 처리 업무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위탁 용역 입찰에 따른 계약 체결일 ~ 교육여행 대금의 정산 및 지급일까지 

 

제5조 (재위탁 제한) 수탁자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위탁자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위탁자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2)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 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에게 파기 확인서(문서)를 제출하여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붙임  수탁자 정보보안, 개인정보보호 교육자료 

 

2025.  .  . 

 

위탁자 

주  소 : 서울 강서구 금낭화로 210 

기관(회사)명 : 삼정중학교 

대표자 성명 : 조 남 규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 

 

 

 

(붙임) 수탁자 정보보안, 개인정보보호 교육 자료 

 

 

 

※ 위탁자 :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개인정보처리자(삼정중학교) 

※ 수탁자 :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교육여행 위탁 수행 업체) 

 

 

1 

 

 「개인정보 보호법」조항 준용 

 

  수탁자는 제15조부터 제25조까지, 제27조부터 제31조까지, 제33조부터 제38조까지 및 제59조를 준용(법 제26조제7항) 

 

2 

 

 개인정보 처리 현황 및 안전성 점검 

 

1. 위탁받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에 따른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 철저 

2.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 

3.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 금지(법 제26조5항) 

4.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금지 

5.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하거나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이행해야 함 

  ◦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3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 동법 시행령 제30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함 

 

1. 관리적 조치 

  가.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나. 취급하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위탁 받은 개인정보 관련 모든 임직원 및 관련자에게 알림으로써 이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하여야함 

2. 기술적 조치 

  가. 접근 권한 관리 

    - 위탁받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하여 업무 목적 외 불필요한 접근을 최소화하고, 인사이동 발생 시 인가되지 않는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업무 범위별로 권한은 차등 부여되어야 하며 퇴사자가 발생 시 지체 없이 권한 변경 및 계정 삭제 

  나. 비밀번호 관리 

    - 안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이행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 

  다. 접근통제 시스템 설치 및 운영 

    -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비인가자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는 보안시스템을 설치․운영하고 인가된 사용자가 정보통신망 외부에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을 접속하는 경우에는 안전한 보호 대책 마련 

    - 개인정보가 저장된 업무용 컴퓨터에 해커 등 비인가자의 접근을 통제하기 위해 상용 침입차단 프로그램 또는 업무용 컴퓨터 운영체제에서 제공되는 침입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불법적인 접근 차단 

    - 인터넷 홈페이지 취약점으로 인한 개인정보 노출 방지 

    - 개인정보취급자의 컴퓨터는 P2P프로그램․웹하드․공유 폴더 사용 금지 

  라. 개인정보 암호화 

    - 암호화 대상 :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비밀번호, 바이오 정보 

    -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 

 

  마.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접속기록 최소 1년 이상 보관(단,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관리) 

  바. 백신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자동 또는 일1회 이상 업데이트 

3.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및 잠금장치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자료보관실 등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가지고 있는 경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접근 기록 보관 

    - 개인정보가 저장된 USB, CD, 이동형 하드디스크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서식 13]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낙찰자만 사업 종료 후 제출)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파기대상 개인정보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참여 학생 및 인솔 교사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개인정보의 정보주체의 수 

명(학생     명, 교사     명) 

파기사유 

2025학년도 삼정중학교 3학년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의 

용역 수행 종료에 따른 파기 

생성일자 

2025.     .     . 

파기일자 

2025.     .     . 

파기장소 

 

파기처리자 

 

입회자 

 

파기방법 

PC 파일 복구 불가능하게 삭제 

백업 조치유무 

별도 백업 자료 없음 

특기사항 

 

 

 

  상기와 같이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파기되었음을 확인하였으며, 이 사실과 다르게 개인정보 미파기로 인한 사고 발생 시 관련법에 의해 책임 있음을 인정 합니다. 

 

 

2025.     .     . 

 

확인자(업체대표) 

업체명 

: 

 

직  위 

: 

 

성  명 

: 

 

(인) 

 

 

 

 

삼정중학교장 귀하 

 

[서식 14]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낙찰자만 제출)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생년월일) 

- 

외국인등록번호 

(외국인인의 경우만 기입) 

 

연락처 

(휴대폰 등) 

 

 

   본인은 삼정중학교의 노무 제공(예정)자로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 관련범죄 전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강서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외국인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및 여권번호)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요청,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요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명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 아동복지법 시행규칙 [별지 제12호의5서식] <개정 2019. 6. 12.> 

 

(뒤쪽) 

 

연 번 

성명  

(외국인의 경우  

영문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 

(휴대전화 등) 

동의자 서명 

 

 

 

 

 

 

 

 

 

 

 

 

 

 

 

 

 

 

 

 

 

 

 

 

 

 

 

 

 

 

 

 

 

 

 

 

 

 

 

 

 

 

 

 

 

 

 

 

 

 

 

 

 

 

 

 

 

 

 

 

 

 

 

 

 

 

 

 

 

 

 

 

 

 

 

 

 

 

 

 

 

 

 

 

 

 

[서식 15]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낙찰자만 제출, 서식16 조회 대상자 1인당 1장씩 작성)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 이용기관 명칭 : 삼정중학교 

 

2. 이용사무(이용목적) : 범죄경력 유무 조회 

 

3. 공동이용 행정정보(구비서류) 

연번 

행정정보명 

연번 

행정정보명 

1 

범죄경력 유무 조회 

 

 

 

 

 

 

 

 

 

 

 

   ※ 이용기관은 본인이 동의한 위 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된 행정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기재하여 주십시오.(필요시 기재사항) 

       ( 주민등록번호 :                                                        ) 

4. 정보주체(본인) 동의사항 

   ○ 본인은 위 사무의 처리를 위하여 「전자정부법」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이용기관의 업무처리담당자가 전자적으로 본인의 구비서류(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만일, 본인이 위 행정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아니할 경우에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본인이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년       월        

 

             대상자   본인           성    명 :            (서명 또는 인) 

 

                                     생년월일 :                           

 

                                     전화번호 :                           

 

 

[서식 16] 조세포탈 관련 결격사유 각서 (※낙찰자만 제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삼정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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