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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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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64629-000 공고일시  2025/11/19 15:26
공고명 파주중학교 본관동 외벽방수 공사
공고기관 경기도파주교육청 파주중학교 수요기관 경기도파주교육청 파주중학교
공고담당자 고영선(☎: 031-950-9909)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9 16: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3,580,15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640,367 원
   
추정금액
83,580,15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75,981,96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시설공사 2인이상 견적제출 안내 공고 

 

 

 

입찰공고번호 

공     사     명 

개 찰 일 시 

파주중학교 공고 제2025-11호 

파주중학교 본관동 외벽방수 공사 

2025.11.25. 

11:00 

 

 

 

 

 

 

안내서는 파주중학교가 집행하는 수의계약에서 견적 제출자와 계약 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파주중학교 교육행정실(☎031-950-9909)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 주 중 학 교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술이홀로 377 

☎  : 031 - 950 - 9909 

FAX : 031 - 953 - 3957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원] 

공 사 명 

파주중학교 본관동 외벽방수 공사 

공사현장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술이홀로 377 (파주중학교)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9일 

공사내용 

본관동 외벽방수 공사  

공사구분 

전문공사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1. 19. (수) 16:00 ~ 2025. 11. 25. (화)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25. (화) 11:00 파주중학교 교육행정실 입찰집행관 PC 

공사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 

(C) 

부가가치세 

(D) 

관급자재 

도급자설치(E) 

관급자설치 

83,580,150 

83,580,150 

75,981,960 

7,598,190 

-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입찰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A값 : 1,640,367원 

 

 

2. 견적(입찰) 및 계약 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전자견적, 전자계약, 전자 청구 집행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지역 제한(파주시, 고양시)이 적용됩니다. 

   ○ 이 공사는 청렴계약제, 청렴계약 알리미 서비스(SMS)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단독 견적 제출 시 유찰 처리됩니다. 

   ○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이며, 견적 참가자는 견적 금액을 산정할 때 예정 가격 작성 시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 기준은 고용노동부 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종합건설업체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 (주력 분야: 습식・방수공사)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견적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 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파주시, 고양시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  

  ○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합니다.)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 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 안내: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업체로서, 계약 체결 시 [붙임1]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견적제출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이 공사는 현장 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도서(도면, 내역서, 시방서 등)은 수시 열람이 가능하오니 공사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모두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설계도서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 > 공사 > 공고 현황 > 입찰공고 상세조회 > 내역서”에서 기초금액 발표 후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설계도서 열람 장소: 파주중학교 교육행정실 (담당: 이나래 ☎ 031-950-9909) 

 

 

5. 견적(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공사 입찰 설명서 포함)를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해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 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입찰 유의서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견적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견적 제출자는 당해 용역 견적에 대하여 재입찰(견적)을 할 수 없습니다. 

   ○ 견적서 제출 참가 신청 

      - 입찰(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이 있는 자가 제3항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 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견적(입찰)의 무효 

   ○ 입찰(견적서 제출) 무효에 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 특히, “입찰 참가 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공사 입찰 유의서」제15조 제1호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개찰 일시: 상기 “1항” 참조 

      (※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장소: 파주중학교 교육행정실 입찰집행관 PC 

   ○ 이 입찰(견적)은 기초금액 ±3% 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 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9.745% 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 제1조 나항 제9호의 [붙임2]의 수의계약 배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 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 동일 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계약 체결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계약을 포기할 경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 대상이 됩니다.  

   ○ 계약담당자는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 제1조 나항 제12호에 의거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 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장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사업 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 2인 이상 견적 제출에 의한 수의계약 공사로써 적격 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전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사항 

   ○ 본 견적은 파주중학교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므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붙임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견적(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 ․ 준수하여야 하며, 숙지 ․ 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이행 서약서를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계상된 아래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8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품질 

관리비 

안전 

관리비 

합계 

- 

- 

- 

- 

1,640,367 

- 

- 

1,640,367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 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3장 공사계약 일반건에 따라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므로 계약 체결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지급 대상 전원이 상용근로자인 경우,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노무비를 업체에서 선지급했을 경우, 준공금 청구 시 지급명세서 및 이체확인증 등의 노무비 지급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파주중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또한 기성금 및 준공금 청구 시 계약 상대자는 하수급인, 자재․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자재․장비업자의 금 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및 증빙서류를 파주중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보증 및 환경보전비 관련 사항 

  본 공사는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보증제가 적용되는 공사로서「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 3 따라 표준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하고,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보증서(현장별 보증서)를 발급 착공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국토 교통부령으로 정하는 소규모 공사의 경우에는 대여 계약별 보증서를 발급 후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교부 가능합니다.  

      [※ 1건(분할하여 계약할 경우 합산금액)의 건설기계 대여 계약 금액이 2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보증서 발급 면제] 

  ○ 계약 상대자는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도급금액 산출내역서에 반드시 포함하여야 하며 사용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환경보전비는 「환경관리비의 산출 기준 및 관리에 관한 지침」(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4. 하도급 관련 사항  

  ○ 이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 등 개별 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 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 상대자는 착공 시 “안전보건이행서약서”[붙임4]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 이후 사업 수행 시에도 발주처의 「안전, 보건 관리 활동 및 점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6. 견적 참가자 주의 사항 

  ○ 본 공사는 경기도 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시 공공요금(전기료 및 수도료) 징수 개선방안”에 의거 원가계산 제비율 기타경비 항목의 비목 중 수도광열비 비율을 계약 금액*0.11%로 알려드리오니 자체 수도, 전기 계량기를 설치하지 않고 학교의 수도, 전기를 사용할 경우 준공 시 학교에 공공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계약 상대자는 인지세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 필증 등을 계약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참고 : 전자수입인지 납부 서비스(http://gov.e-revenuestamp.kr)] 

  ○ 계약 상대자는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공사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사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수요기관 계약 담당 공무원의 서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전자 견적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 견적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설계도서(도면, 내역서, 시방서 등)의 내용을 숙지하지 않고 투찰 및 시공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는 견적 제출업체(낙찰업체)에서 모든 책임을 집니다. 

  ○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견적정보 > 공사 > 공고 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견적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견적정보 > 공사 > 개찰 결과 > 최종 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사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 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 사항이 있으신 우에는 경기도 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 전자 민원 〉 신고센터 〉 공익제보센터(온라인 제보)』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견적에 관한 사항은 파주중학교 교육행정실(☎031-950-990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1월  19일 

  

파 주 중 학 교 장 

 

 

 

 

 

 

 

 

[붙임1]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계약명 

 

발주기관 

 

업체명 

 

대표자 

                     (인)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구분 

이행 내용 

세부내용 

1 

계약일반조건 

상기 본인(법인)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을 준수합니다.  

[  ] 예 [  ] 아니오 

2 

수의계약 각서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1]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2]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를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4 

계약보증금 

계약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계약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5조제3항에 따라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계약서에서 각서대체, 기간, 비율, 금액 확인이 가능하므로 별도 각서 불필요 

[  ] 예 [  ] 아니오 

[  ] 각서 [  ] 보증서 

5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임직원과 대리인은 발주기관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하면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서약서 확인: 경기도교육청누리집>뉴스/소식>통합자료실>자료실>재무관리과 

[  ] 예 [  ] 아니오 

6 

조세포탈 여부 확인 서약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하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여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 해제ㆍ해지를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7 

하자보수 

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1조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을 귀 학교(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계약서에 각서대체, 기간, 비율, 금액을 입력할 경우 별도 각서 불필요 

[  ] 예 [  ] 아니오 

[  ] 각서 [  ] 보증서 

8 

[공사] 전기·수도 사용료 납부 확인 

공사용 전기·수도 계량기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으므로 기관의 전기 및 수도를 사용 후 경기도교육청 학교 시설공사 시 공공요금(전기료 및 수도료) 징수 개선방안」 및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 따라 전기료 및 수도료를 학교(교특)회계에 세입조치하고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9 

[공사, 용역] 부실공사 

근절 서약서 

경기도교육청 건설공사 부실 방지에 관한 조례」 에 따라 공사(용역)을 시행함에 있어 공사설계도서, 시방서, 품질관리기준, 기타 모든 규정 및 약정대로 어김없이 시공(용역)할 것을 서약하며 이를 어길 시에는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0 

[공사]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공사계약 특수조건」 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습니다. 아우러, 하도급자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PQ심사 및 적격심사 시 사용계획서 준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당사 몫 외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 사용) 

수요기관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의무사항을 이행하겠습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과업 수행자”는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ㆍ보건 관계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기도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과업 수행자”는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기도교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한다. 

③ 사업수행에 필요한 작업, 점검 등 모든 작업을 할 때에는 철저한 안전대책을 수립한 후 작업에 임하여야 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과업 수행자의 책임 하에 후속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④ 중대산업재해 발생 시 선보고 후 사고처리 하여야 한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2 

개인정보이용·수집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22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항목 

수집ㆍ이용 목적 

보유ㆍ이용기간 

대표자명, 주소,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이메일 

계약업무 진행   

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  ] 예 [  ] 아니오 

13 

기타 사항 

법령, 예규 등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최신 규정을 따름 

변경 계약 시 변경 사항을 따르되,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는 기존 

   서약서로 갈음할 수 있음 

 

 

 

 

 

 

 

 

202  .   .   . 

계약상대자:                대표            (인) 

 

 

 

 

 

 

 

 

파주중학교장 귀하 

 

 

[붙임2]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다만 법원의 회생절차개시결정이 있는 경우 수의계약 체결 가능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일시 정지 중인 계약은 제외)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파주중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유재산 사용수익 허가 사전공고 신청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 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추후에도 파주중학교의 업체 선정 및 계약 체결에 대하여 부정청탁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파주중학교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파주중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 조치를 당하여도 당사는 파주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성  명 

 

 

 

주  소 

 

 

 

 

 

 

 

주민등록번호 

 

 

                                 

 

 

 

파주중학교 귀하 

 

 

 

[붙임4]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 업체명 :  

  ◦ 사업자등록번호 : 

  ◦ 주소 :  

  ◦ 대표자 :  

 

 

 

   상기 본인은 귀 기관의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 보건과 관련된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