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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012508023 공고일시  2025/11/13 18:00
공고명 대청도발전소 매설 연료이송배관 교체 공사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발전기술처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발전기술처
공고담당자 임효리(☎: (061)345-5716) 계약방법 일반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18: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2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11/13 18:00 ~ 2025/11/20 18:00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24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4,798,5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44,798,5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31,635,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사 전자입찰 공고문 (일반경쟁) 

 

1. 공 사 명 : 대청도발전소 매설 연료이송배관 교체 공사 

            

2. 공사개요 

 가. 추정금액 :

144,798,500(추정가격+부가가치세) 

 

   ○ 토공사업분 추정금액 : ₩76,467,600(부가세 포함) 

   ○ 기계설비분 추정금액 : ₩68,330,900(부가세 포함) 

 나. 추정가격 :

131,635,000원(부가가치세 별도)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의  

                       입찰공고란 해당공고의 “예비가격기초금액”  

 라. 공사기간 : 착공일부터 ∼90일 

 마. 공사내용 : 대청도발전소 임시배관 철거 및 누출구간 배관(95m) 설치 

 바. 공사현장 : 대청도발전소 인군 군도41호선 

 사. 하자담보 책임기간 : 2년 

  

3. 입찰 참가자격 등 :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건설산업기본법」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에 의한 토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자 

 나. 「건설산업기본법」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에 의한 기계설비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자 

※ 공동도급 사항 : 분담이행 

   ○ 분담이행 : 위의 ‘가’자격과 ‘나’자격을 갖춘 업체 간 분담이행 가능(2개사이내) 

      (분담비율 : 토공사업분 52.81%, 기계설비분 47.19%) 

   ○ ‘가’ 자격을 갖춘 업체가 대표사로 입찰참가 신청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 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공공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 발전사업자 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 규정에 의한 입찰가자격 제한 기간 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 가능 

 

5. 내용설명회 : 없음  

 

6.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신청 시작일시 :

2025.11.13.(목) 18:00 

 

 다. 신청 마감일시 :

2025.11.20.(목) 18:00 

 

 라. 전자입찰 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전자상거래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하며,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마감 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후 입찰서 투찰이 가능하며  

    입찰참가자격은 입찰참가신청마감 후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하여 재확인 심사에서  

    부적격판정을 받은 경우 투찰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바.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문 제6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이력을 확인하여 제6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신청서류 

   ○ 찰참가신청자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할 기본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다만, 제6항 가호 각목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보증금 별도 납부) 입니다. 

   ○ 아래의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는 입찰참가신청 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파일로 첨부하여 제출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입찰참가마감일시까지 입찰담당부서로 직접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증빙서류 : 기계설비공사업, 토공사업 등록증 사본 

   

   ○ 입찰 참가자격 증빙서류 미제출시 별도의 안내없이 심사 탈락됨을 알려드립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해당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공사입찰유의서」제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납부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입찰공고에 명시한 요건에 해당하는 자 

 

    ※ 한시적 입찰보증금의 1/2 인하 안내 (’20. 5. 1. ∼ ’25.12.31.) 

       -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 관련 : 기획재정부 고시 제2020-11호, 제2020-38호, 제2021-12호, 제2022-16호, 제2022-33호, 제2023-25호, 제2023-49호, 제2024-50호 및 제2025-29호
(단, 국가계약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에 따라 입찰보증금 한도 한시적 인하 기간이 변경되면 한국전력공사는 이를 따릅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 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담당자가 입찰참가신청을 승인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시투찰대상공사(입찰참가신청 시작일시와 입찰시작일시가 동일한 경우)인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과 동시에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유무에 따른 입찰무효 여부는 개찰 후 입찰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합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공급가액*1.1)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의 “나의 메세지”에서 확인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2025.11.13.(목) 18:00 

  바. 입찰 마감일시 : 2025.11.24.(월) 14:00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 마감일시로부터 1시간 이상 경과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 ±2%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 금액 범위 내에서 임의 생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 시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 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 번호에 해당하는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아.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공사(공사기간 1개월 이상)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1,097,670 원 (부가가치세 별도) 

        - 국민연금보험료 : 1,393,370 원 (부가가치세 별도)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142,140 원 (부가가치세 별도) 

    (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자.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제3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총 공사금액 2천만원 이상, 고용노동부고시 제2022-43호(’22.6.2.)]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아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1,902,520원 (부가가치세 별도) 

    (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르며, 사용하지 않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제8조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차. 본 공사는「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 공사(1억원 이상)이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아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고 입찰 공고 등에 고지된 금액 범위 내에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퇴직공제부금비 : 712,180원 (부가가치세 별도) 

 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3항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2조의5에 의거 예정가격 100억원 미만인 공사로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에서 제외됩니다. 

      

구   분 

금   액 

재료비(VAT포함) 

25,682,745 원 

노무비(VAT포함) 

39,680,388 원 

경비(VAT포함) 

54,443,114 원 

순공사원가(VAT포함) 

119,806,247 

 

 

9. 낙찰자 결정방법 : 제한적 최적가 

  ○ 예정가격(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전자입찰유의서 제14조에 의거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부터 심사하여 입찰무효, 입찰참가자격 등 하자가 없는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0.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국전력공사 발전기술처 사업개발기술실 

                                     (전라남도 나주시 전력로 55) 

 

11. 입찰의 무효 : 한국전력공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이행 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등 부당한 이익 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3. 하도급계약에 관한 사항  

 가. 하도급 허용 여부 : 불허 

 나. 본 용역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 여부, 하도급업체 요건,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관련 법령을 따르며, 기타 세부 사항은 별도의 업무 처리 기준을 따릅니다. 

 다. 본 용역을 하도급 할 경우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한 하도급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표준 하도급계약서 작성 및 사용을 권장합니다. 

 라. 본 용역에 대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프트웨어 진흥법」등 개별 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1조, 동법 시행령 제48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및「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3-15호, 2023.5.15)」 등에 따라 하도급 계약시 한전 발주부서로부터 하도급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마. 본 용역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이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소프트웨어 진흥법」,「정보통신공사업법」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자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소프트웨어 진흥법」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처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자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국가계약법 및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사.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적격심사기준, 공사시방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입찰유의서, 한국전력공사 계약규정, 전자입찰유의서 등 본 공사의 입찰을 구성하는 해당 서류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하여 한전을 퇴직한 자는 본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업무에 대하여 한전 임직원과의 모든 접촉(당사 방문, 제안서 발표, 설명회 참석 등 대면·비대면 접촉)을 금지합니다. 한전 임직원은 이러한 시도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접촉 상대자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낙찰자가 없는 경우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마. “라”호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한전『Help Desk(☏061-345-1247, 1249)』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  노력을 해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사는 당사 「안전계약특수조건」제4조제3항에 의거하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대상 공사(대상 : 추정가격 2천만원 이상)입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후 착공일 전일까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KOSHA-MS 등)을 인증을 받고 계약기간 동안 유지하여야 합니다. 착공일 전일까지 인증을 받지 않는 경우 착공일은 인증획득시까지 연기되고 위약벌, 계약 중도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 방법 등에 대해 서는 공고문 하단의 공사감독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본 공사는 당사 「안전계약특수조건」제15조에 따른 안전수준평가 대상 공사입니다.(5인 미만 사업장 예외) 당사는 안전분야 관련법령을 충실히 이행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을 갖춘 적격수급인 선정을 위하여 착공 전 안전수준평가 및 준공 전 이행실적평가를 시행합니다. 착공 전 평가결과 부적격 업체는 2회에 한하여 보완요청을 하며, 재심사를 시행합니다. 재심사 이후에 최종 부적격 업체의 경우 공사 착공이 중지되며, 위약벌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전자 입찰공고문 자동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 요구(수수)시 한전 신문고, 케이휘슬로 제보 바랍니다. 

   ○ 한전 신문고 : www.kepco.co.kr → 고객소통 → 신문고 → 부패/부조리 신고 

     〔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비밀이 철저히 보호됩니다.) 

   ○ 케이휘슬 : kbei.org/kepco → 익명제보/안심신고 중 선택하여 제보  

  차. 발주기관장은 공정한 계약이나 계약의 적정한 이행을 해칠것이 명백하다고 판단되는 자에 대하여「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 27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카.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한한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타.「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및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 관련으로 2022.5.19. 계약체결분부터 아래에 해당하는 대상자는 계약 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제한 확인 사항에 해당 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확인서 양식은 공고 내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제1항 제2호 관련 입찰공고의 담당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계약부서 

발전기술처 사업개발기술실 

대 리 

임효리 

발전기술처 사업개발기술실 

차 장 

전수완 

발전기술처 사업개발기술실 

실 장 

강구화 

발주부서 

발전기술처 도서전력실 

대 리 

성연무 

발전기술처 도서전력실 

차 장 

김동현 

발전기술처 도서전력실 

부 장 

한재현 

 

 파.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설계, 시공사항, 공사내용
: 한국전력공사 발전기술처 도서전력실 대리 성연무 (☏ 061-345-5788) 

     ○ 입찰절차, 계약일반사항
   : 한국전력공사 발전기술처 사업개발기술실 대리 임효리 (☏ 061-345-5716)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11.13. 

 

 

한 국 전 력 공 사   발 전 기 술 처